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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게임 '양과 늑대' 수업 계획

다른 사람을 가르치고 의심을 해결하는 것을 전문으로하는 인민 교사로서 일반적으로 수업 계획을 사용하여 가르치는 것을 돕기 위해 필요합니다. 수업 계획은 수업 준비에서 교실 수업으로 전환하는 핵심 포인트입니다. 와서 수업 계획이 어떻게 작성되는지 참고하세요! 다음은 제가 중산층을 대상으로 정리한 유치원 게임 "양과 늑대"의 수업 계획입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치원 게임 '양과 늑대' 수업 계획 1

게임 테마의 유래

'양과 늑대'는 중산층을 위한 공연 게임의 전통적인 교재이기 때문에. 이야기 속의 등장인물 개성이 뚜렷하고 줄거리가 단순하며 흥미롭고 액션이 강하며 대사가 여러 번 반복되고 언어가 흥미로워 중산층 어린이가 연기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이야기를 세 번 들으면 아이들은 기본적으로 이야기를 다시 말할 수 있게 되며, 이야기를 다시 하는 동안 유치원에서는 고양이가 발톱으로 늑대를 잡는 등 이야기 속 인물의 행동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 입으로 늑대를 물고 있는 개, 다리로 늑대를 차는 말, 코로 늑대를 굴리는 코끼리 등. 아이들이 이 이야기를 좋아하는 것을 보고 공연 게임 "양과 늑대"를 시작했습니다. .

게임 목표

1. 퍼포먼스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고, 스토리 전개와 캐릭터 감정의 변화를 느끼며, 언어, 동작, 표현을 사용하여 캐릭터를 대담하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합니다. 특성.

2. 퍼포먼스 소품을 활용하여 캐릭터의 특성에 맞게 의상을 입힐 수 있고, 스토리 내용에 따라 게임 장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3. 협동 게임을 하고, 협상하는 법을 배우고, 역할 놀이를 하고 장난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게임 자료를 질서있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5. 게임 상황을 토대로 간략한 코멘트를 드리고, 해당 이슈를 바탕으로 차기 게임에 대한 개선안을 제안하겠습니다.

활동 준비

경험 준비:

1. 아이들이 이야기를 다시 말하는 법을 배우고 이야기의 내용에 더 익숙해질 수 있도록 언어 영역에 "양과 늑대" 이야기의 그림을 넣으세요.

2. 미술 영역에서는 어린이들이 양이나 늑대와 같은 캐릭터의 소품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도록 지도합니다.

재료 준비: 새끼 고양이, 강아지, 양, 늑대, 백마, 코끼리의 머리 장식, 집 배경 및 일부 빌딩 블록을 만듭니다.

환경 조성: 어린이가 디자인한 소품을 전시하고 게임 장면을 연출합니다.

활동 과정

1. 정리된 장면을 보여주고, 아이들이 만든 소품을 제시하고 게임에 소개합니다.

(1) 아이들의 활동 참여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기 위해 배열된 장면을 소개합니다.

선생님: 지난주에 우리는 작은 양들의 집을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재료를 찾았습니다. 오늘 선생님은 이 재료들을 작은 양들의 집을 장식할 것입니다.

(2) 아이들에게 자신이 만든 소품을 소개하게 하세요.

선생님: 그 캐릭터를 위해 만든 소품에 대해 아이들에게 이야기해주세요.

(3) 교사와 어린이는 이야기 속에 등장인물이 등장하는 순서를 기억하고, 늑대와 양, 작은 동물과 양, 작은 동물의 대화에 익숙해집니다.

교사 질문:

1. 이야기 시작 부분에 누가 먼저 등장했습니까? 그는 어디에 서 있어야 합니까? 다음에는 누가 왔나요? 늑대가 양에게 뭐라고 말했나요? 양은 어떻게 반응했습니까? 늑대가 뭐라고 말했어요?

2. 나중에 어떤 작은 동물들이 왔나요? 누가 먼저 오나요? 다음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양에게 뭐라고 말했습니까?

3. 어두웠는데, 작은 동물들은 모두 작은 양의 집에서 크고 나쁜 늑대를 어떻게 처리할지 의논하고 있었습니다.

2. 게임 요구 사항을 제시하고 어린이가 게임을 준비하도록 돕습니다.

(1) 아이들이 협의를 통해 그룹 리더를 선택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그룹 리더는 그룹 구성원들의 희망에 따라 역할을 조정하고 할당합니다.

(2) 아이들이 옷을 입을 수 있는 적절한 소품을 선택하도록 지도한 후 게임을 시작합니다.

3. 아이들은 그룹으로 나뉘어 퍼포먼스 게임을 진행하고, 교사는 관찰하고 지도합니다.

(1) 어린이의 역할 할당과 소품 사용을 관찰합니다.

(2) 공연 속 인물들이 등장하는 순서와 등장인물 간의 대화를 관찰해 보세요.

4. 경기 장소를 정리하고, 경기 재료를 포장하고, 경기 상황에 대해 소통합니다.

(1) 선생님의 지시에 아이들은 협력하여 게임장을 정리하고 게임 재료를 정리했습니다.

(2) 게임 상황에 대해 소통합니다.

1. 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그룹을 무대로 초대하여 다른 어린이들이 감상하고 논평할 수 있도록 하이라이트를 선보이세요.

선생님: 그들의 공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누가 가장 좋은 성과를 냈나요? 좋은 점은?

2. 소품의 사용과 게임 협상을 위한 초기 학습에 대해 토론합니다.

선생님: 오늘 게임에서는 어떤 역할을 했나요? 어떤 소품을 사용하여 분장을 했는지요?

3. 다음 게임에 추가해야 할 소품이 무엇인지 토론하십시오.

선생님: 다음 게임에서 옷을 입으려면 어떤 소품을 추가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유치원 게임 "양과 늑대"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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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고, 단결의 힘은 강력하며, 동료들은 서로 도와야 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2. 연주 기술을 연습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활용하세요.

활동 준비:

1. 장면 설정: 샤오양의 집에는 큰 나무가 있고 작은 강이 있습니다. 나무는 나뭇가지 몇 개를 묶은 높은 의자로 대체할 수 있고, 분필로 강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Xiaoyang의 집 문은 두 개의 작은 의자로 교체되었고 스토브는 작은 테이블로 교체되었습니다.

2. 양, 늑대, 새끼 고양이, 강아지, 백마, 코끼리의 그림이나 머리 장식.

활동 과정:

1. "아이들은 어제 양과 늑대에 관한 이야기를 아직도 기억합니까?"라는 질문으로 활동을 소개합니다. 스토리와 캐릭터 대화.

2. 시연

(1) 어린이들이 이야기 속 인물을 이해할 수 있도록 양, 늑대, 새끼 고양이, 강아지, 백마, 코끼리의 사진이나 머리 장식을 보여줍니다.

(2) 사진이나 모자를 통해 공연 줄거리의 첫 부분을 보여줍니다. 늑대는 양을 먹고 싶어하고, 작은 동물들은 양을 위로하러 오고, 이야기 속 등장인물의 대화를 마스터합니다. .

3. 어린이 무료 오디션, 교사 지도

(1) 한 반에 8명의 어린이가 역할을 맡습니다(양, 새끼 고양이, 강아지, 백마, 코끼리). 그런 다음 늙은 늑대 역할을 할 사람을 찾으세요(아무도 역할을 맡지 않으면 교사가 그 역할을 맡게 됩니다).

(2) 아이들은 이야기 언어와 행동을 통해 이야기 속 인물을 연기하고, 공연 중에 교사가 지도를 합니다.

4. 어린이에게 각 역할을 맡게 하세요. 그러면 다른 어린이들도 그들의 연기를 감상하고 행복을 나눌 것입니다.

5. 재료를 정리하고 게임을 요약해 보세요. 방금 어린 양을 도와주고 늙은 늑대에게 잡아먹히는 것을 막았나요? 유치원 중급 게임 '양과 늑대'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게임 재료와 대체물을 활용하여 간단한 게임 장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2. 캐릭터에게 캐릭터 대화와 행동을 일관되게 수행하고 함께 즐겁게 수행하도록 가르칩니다.

활동 준비:

직접 집, 나무, 강 및 기타 소품을 만드세요.

활동 과정:

1. 각 어린이에게 다양한 캐릭터의 성격 특성을 보여달라고 요청하세요.

2. 늑대가 나타날 때의 말투와 움직임, 두려움과 슬픔에 잠긴 양의 울음소리와 표정을 모아보세요.

3. 이 게임의 요구 사항을 제시하세요.

4. 어린이 그룹 게임.

어린 아이들이 과장된 동작을 사용하여 크고 나쁜 늑대와 양을 표현하도록 격려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5. 게임 평가.

퍼포먼스 게임 - 양과 늑대(4)

활동 목표:

1. 스토리를 과감하게 상상하고 창의적으로 수행해 보세요.

2. 게임에 대한 선생님과 친구들의 의견을 조용히 들을 수 있습니다.

3. 장난감 재료를 잘 관리하고 장난감을 질서정연하게 정리한 후 원래 위치에 다시 놓아주세요.

활동 준비:

스토리 공연 '양과 늑대'를 미리 연습해 보세요.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

활동 과정:

1. 다른 어린이들이 조용히 시청하는 동안 한 그룹의 어린이에게 "양과 늑대" 이야기를 시연하고 공연하게 하세요.

2. 다양한 퍼포먼스가 있나요?

3. 게임 요구 사항 제시:

(1) 기꺼이 문제를 일으키고 스토리라인을 창의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2) 그룹으로 구성된 어린이들은 협력하여 장면을 설정하고 직면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협상합니다.

4. 아이들은 그룹으로 공연합니다.

5. 게임 평가.

게임 루틴에서 좋은 성과를 내는 그룹과 개인이 창의적인 성과를 내는 영역에 중점을 둡니다.

6. 질문하세요.

이 게임을 수행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소품은 무엇입니까?

교육 반영: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필요에 따라 교육 목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린이는 게임에 즐겁게 참여하지만 다음과 같은 단점도 있습니다. 게임 시작 전에 게임에 대한 설명이 명확하지 않아 아이들이 함께 뛰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앞으로는 게임 전에 게임의 규칙을 명확하게 설명하겠습니다. 게임을 더욱 원활하게 진행하세요. 유치원 중급게임 '양과 늑대' 수업안 4

활동 준비 :

1. 이야기 내용에 맞춰 배경 그림과 이야기 속 동물 이미지를 그린다. .

2. 활동 전 아이들이 토론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동작 모방과 단어 설명을 통해 작은 얼룩무늬 고양이, 작은 노란 개, 백마, 코끼리, 양 등 다양한 동물 동작의 특징을 이해합니다. .

활동 과정:

1. 아이들의 이야기 듣기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이야기의 제목을 소개합니다.

음악 게임 '토끼와 늑대'를 플레이하는 것은 크고 나쁜 늑대가 어떤 것인지 어린 아이들의 경험을 동원한다. 양 사진을 보여주며 "이 사람은 누구죠?"라고 질문하세요. 늙은 늑대가 양을 먹고 싶어해요. 늙은 늑대가 양을 잡아먹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어린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담대하게 말할 수 있도록 격려하십시오.

2. 교사는 교구를 작동시키면서 이야기를 완전하게 풀어내며 흥미진진하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느낀다.

(1) 질문: "이야기 속에는 어떤 작은 동물들이 있나요? 무슨 내용인가요?"

(2) "다시 잘 들어보세요. 작은 동물들이 말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작은 동물들?" 양은 무엇을 말했는가? 그것이 작은 양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가? "선생님은 줄거리에 좀 더 익숙해지도록 다시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3. 양을 돕는 과정에서 작은 동물들의 다양한 움직임 특성을 이해합니다.

어린이들이 다음과 같이 토론하도록 안내합니다. "크고 나쁜 늑대가 자신을 잡아먹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어린 양은 어떻게 느꼈나요?

어린 양은 무엇을 했나요? 작은 동물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작은 동물은 어떻게 협상하고 어떻게 행동하나요? "어린 아이들이 작은 동물의 다양한 움직임 특성에 대해 더 많이 배우기 위해 언어와 신체 표현을 사용하도록 격려합니다.

4. 아이들이 처음에 이야기의 주제를 요약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안내합니다.

질문: "양은 왜 그렇게 겁이 많나요?" 맹렬하다, 거만하다 등의 어휘를 풍부하게 합니다. "늙은 늑대는 이렇게 사나운데 왜 작은 동물들이 그것을 물리칠 수 있습니까?" 5. 교사 요약: 모두가 함께 생각하고 협력하고 협력하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활동 확장:

교사와 어린이가 함께 이야기 공연을 위한 소품과 모자를 만들고, 어린이들이 이를 공연에 사용하도록 격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