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노 젓는 배와 연꽃 따기에 관한 고대 시를 찾고 있습니다.

노 젓는 배와 연꽃 따기에 관한 고대 시를 찾고 있습니다.

연꽃 따기 노래

왕창령

연잎 치마는 단색으로 재단되었으며, 얼굴 양쪽에는 히비스커스가 펼쳐져 있습니다.

수영장에 들어가는 사람은 보이지 않지만, 노래를 들으면 누군가 오는 느낌이 든다.

연꽃 따기 노래

백거이

연잎이 파도 속에 머물고 바람이 분다. 배는 연꽃 깊은 곳을 통과할 수 있다.

남자가 말을 하고 싶어 고개를 숙이고 웃었고, 옥자는 머리를 긁적이며 물에 빠졌다.

연꽃 따기 노래

리바이

루오예강 옆에는 연꽃을 따는 소녀가 연꽃 앞에서 미소를 지으며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습니다.

새 메이크업에 태양이 빛나고, 물 밑바닥이 밝고, 바람이 향기를 공중에 실어 나른다.

예랑 바닷가를 떠돌고 있는 가족은 누구일까요?

보라색 돼지들은 떨어진 꽃을 향해 쉭쉭 소리를 내는데, 그 머뭇거림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

연꽃 따기 노래·금색 노 뮬란선

류샤오웨이

금색 노 뮬란선은 장강 남쪽에서 연꽃 따기 놀이를 선보입니다.

푸두 전역에 연꽃 향기가 퍼지고, 연잎이 강물을 가득 채운다.

집은 구하기 쉽고, 손잡이가 곡선형이다.

꽃이 이슬을 맺으면 머리카락이 젖고 바람줄기가 빗겨진다.

디 연화·월소녀가 가을 물가에서 연꽃을 따다

구양수

월소녀가 가을 물가에서 연꽃을 꺾는다.

좁은 소매와 가벼운 러플이 드러나는 더블 골드 목걸이.

그림자 속에서 꽃을 따보니 얼굴처럼 보이네요.

마음속에는 동요의 흔적만 있을 뿐입니다.

이치의 해변에는 바람과 파도가 늦었습니다.

안개가 짙고 연기가 옅은데 같이 온 동행자가 보이지 않는다.

아련한 노랫소리가 멀리 돌아온다.

이별의 슬픔은 장강 남안으로 이어진다.

'연꽃 따기 노래' 감상 - 백거이

"연잎 치마는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무궁화는 얼굴 양쪽에 핀다." 시의 시작 부분에는 사람과 환경의 화합과 화합을 아름답게 표현한 연꽃 따기 소녀의 치마가 연꽃 잎과 같은 녹색이다. 비유는 새롭지 않지만 여기서는 예상치 못한 효과가 있습니다. 들판에 있는 연잎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연꽃 따는 소녀의 아름다운 옷을 묘사하며 둘이 하나가 된 것 같습니다. . 특히 '절단'이라는 단어는 치마를 잘랐다는 표현이 아주 교묘하게 사용되는데, 여기서는 연잎에도 사용되는데, 이는 허지장의 '버들송가' 시 '누가 얇은 것을 자르는지 궁금하다'에서 따온 것 같다. 2월의 봄바람은 마치 가위 같군요." "연잎과 치마가 같은 색일 뿐만 아니라, 같은 소재로 만들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문장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똑같은 숙련된 손. 이로부터 사람들은 굴원의 '이사오'(연꽃을 모아 옷을 만들고, 무궁화를 모아 옷을 만든다)를 떠올리며 이들 여성들의 연꽃 같은 영혼을 느낀다. 연꽃 따는 소녀의 아름다운 얼굴을 향해 은은한 무궁화 꽃이 피어나는 것 같습니다. '연꽃'이라는 명확한 단어는 사실 인간의 아름다움을 끌어내기 위한 것입니다. 달을 부끄러워하지만 태양처럼 건강하고 따뜻한 여자는 연못의 연꽃을 피어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 두 시는 양(梁)원제(梁帝)가 지은 『벽옥시』에서 “연꽃이 어지럽고, 연잎이 옷의 향기에 섞인다”는 왕창령의 시가 더욱 훌륭하고 의미가 깊다.

“수영장에 들어가는 사람은 보이지 않지만, 노래를 들으면 누군가 오는 느낌이 든다.” 시의 세 번째 문장인 'Invisible in the pool'은 앞의 두 문장에 대한 보충이자 심도 있는 설명이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연꽃밭의 밀도를 강조하여 더욱 현실적이고 믿을 수 있게 만드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관객의 감정과 심리적 활동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혼돈"이라는 단어는 매우 미묘하게 사용됩니다. 마지막 문장 "노래를 들으니 누군가 오는 소리가 들렸다." 소녀가 연꽃밭에 뒤덮여 녹아서 구경하는 사람들이 보기 힘들게 만들었다고 반대편에서 설명하는 것 외에 일종의 아름다움도 쓴다. 연꽃을 ​​따는 소녀들이 차례로 연못에 들어가 웃고 즐거워하는 장면을 말하며, 사람과 꽃이 똑같이 섬세하고 어렵다는 느낌을 의미할 수도 있다. 눈앞에 '보이지 않는' 느낌이 위와 같은 느낌을 주며, 연잎 치마와 무궁화의 인간적인 얼굴에 대한 상상을 더해주며, 꽃이 만발한 장면도 묘사한다. 그리고 그 안에 사람이 어렴풋이 보이는 연꽃 연못에 나뭇잎을 그리고 다음과 같은 문장으로 이어집니다. "노래를 들었을 때 누군가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때의 진짜 감정. "깨어나기 시작하다"는 이전 문장의 "보이지 않는" 문장을 반영하며, 둘 다 "연꽃이 사람들의 머리 위로 지나간다"는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문가' 역시 '루안'이라는 단어를 연상케 하며, 선율적이고 아름다운 노랫소리는 그들의 활기차고 유쾌한 성격을 보여주며, 연꽃 따기 장면 전체에 감동을 더한다.

이 시는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세심하게 만들어졌지만 우아함과 자연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시입니다. 당후기의 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참고 자료

시 웹사이트: /search/?query=연꽃 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