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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arle의 화행 이론 논문
Searle의 화법이론에 관한 논문
실생활에서 공부나 업무를 하다보면 누구나 논문, 졸업논문, 논문 등 다양한 종류의 논문을 접하게 됩니다. 학위 논문, 과학 논문, 성취 논문 등. 나는 논문을 쓰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골치 아픈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제가 수집한 Searle의 언어 행위 이론에 관한 논문 모음입니다.
Searle의 화행 이론 논문 1부
논문 개요: 사람들은 언어의 본질에 대해 끊임없이 논의해 왔으며 화행 이론의 제안은 주요 돌파구 중 하나입니다. 본 논문에서는 오스틴과 Searle의 화행 이론을 소개하고, 오스틴의 화행 이론이 내포하는 의미와 가치, 그리고 Searle의 오스틴 이론의 개선과 발전을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마지막으로 언어 연구에 있어서 화행 이론의 중요성을 요약한다.
논문 키워드: 화법 이론, 화용론
화법(화법)은 의사소통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특정 상황에서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영국 인류학자 M. Malinovski가 1923년에 이 개념을 처음 제안했습니다. 말리노프스키는 인류학적인 관점에서 그 나라의 문화적 생활과 관습을 관찰함으로써 언어의 기능을 연구했다. 그는 언어를 '사고의 신호'로 보기보다는 '행동의 방식'으로 보는 것이 더 낫다고 믿었다. ." 화용론이 등장한 이후 이 용어는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언어 행동은 인간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활동으로 이해되며 전체 인간 활동의 필수적인 부분을 구성합니다. 사람의 행동은 언제나 사회적 규제에 의해 통제되며, 언어행위 역시 다양한 사회적 규제에 의해 통제되는 일종의 행위로 간주된다. 1950년대 영국의 철학자 J.L. 오스틴(J.L. Austen)이 제안한 '화행이론'은 이후 J.R. 설(J.R. Searle)에 의해 완성되고 발전되어 철학과 언어학의 중요한 연구주제이자 현대문학의 핵심 내용 중 하나가 되었다. 화용론.
1. 오스틴의 화행 이론
화행 이론은 영국의 철학자 오스틴이 처음으로 제안했다. 1957년에 그는 미국 하버드 대학교에 가서 강연을 했고, 그 강의 내용 전체를 『말과 행동』이라는 제목으로 출판했다. 그의 토론에서 한 가지 생각이 스쳤다. 그냥 말하기, 그들이 말할 때 단어를 말하면 동시에 행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화행이론의 기본 출발점은 인간의 언어소통의 기본 단위가 단어나 문장, 기타 언어 형태가 아니라, 사람들이 단어나 문장으로 완성하는 행동이라는 것이다. 오스틴은 전통적인 문법이 문장을 기능에 따라 평서문, 의문문, 명령문, 기타 유형으로 나누는 것은 동일한 문장이 문맥에 따라 다른 기능을 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언어 이해와 사용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믿습니다. 그는 많은 말이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많은 행동을 완성하거나 완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오스틴은 이를 바탕으로 화행이론을 제시했다.
(1) 표현문과 수행문
오스틴은 『말과 행동』에서 처음으로 지시문과 수행문을 구별했다. 오랫동안 철학자들이 주장해 온 가정은 진술의 기능이 사물의 상태를 기술하거나 특정 사실을 진술하는 것이어야 하며 진술에 대한 설명 또는 다른 용도는 없다는 것입니다. 진술은 참이거나 거짓일 수만 있습니다. 철학자들은 항상 진술의 검증 가능성, 즉 특정 진술이 참인지 거짓인지 어떻게 검증할 것인지, 그리고 참된 진술이 검증 조건을 충족해야 함을 어떻게 규정할 것인가에만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오스틴은 철학의 언어 연구에서 이러한 전통적인 관점에 대해 의구심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많은 진술은 단지 거짓 진술일 뿐이다"(의사 진술)라고 믿습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많은 말은 진술처럼 보이지만 사실에 대한 정보를 솔직하게 설명하거나 전달하려는 목적이 없거나 단순히 이것이 부분적으로 그렇습니다. 목적. 때로는 진술의 "참" 또는 "거짓"을 구별하는 것이 필요하지도 않고 불가능하지도 않습니다. 왜냐하면 일부 문장은 발화되자마자 행동이고, 행동은 참 또는 거짓이 아닌 적절하거나 부적절하게만 분류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스틴은 참 또는 거짓 문장과 적절하거나 부적절한 문장을 구별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참 또는 거짓으로 분류될 수 있는 문장은 사실을 주장하거나 진술하고, 상태를 설명하고, 사건을 보고하는 기능을 하는 선언문입니다. 즉, 문장이 참인지 거짓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부적합 행위문으로서 보고, 묘사, 표현의 기능은 없으나 특정 행위를 수행하는 기능은 있습니다. 수행 문장의 발화는 참도 거짓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Austen은 이러한 유형의 담론을 설명하기 위해 네 가지 예를 사용합니다.
1) Id0(결혼식 중에 사용됨)
2) Inanle 이 배 Elizabeth(배 이름 지정에 사용됨)
3) 내 형제에게 내 시계를 물려줍니다(유언장에 사용됨).
4) 내일은 6펜스 비가 올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내기) ).
특정 상황에서 특정 사람들이 이런 말을 하는 것은 실제로 특정 행동의 실행을 구성합니다. 즉, 화자가 이 말을 할 때는 진술이나 설명을 하는 것이 아니라, 결혼을 하거나 이름을 짓거나 유산을 남기거나 내기를 하는 등의 행동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2) 화행의 성공적인 완성을 위한 필수 조건
오스틴은 수행문이 참도 거짓도 아니지만 충족해야 할 몇 가지 조건이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행동을 수행하지 못하게 됩니다. 말을 통해 행위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화자가 그 행위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사람이어야 하고, 그 행위를 수행하기에 적합한 대상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 첫 번째 조건이다. 예를 들어, 시계 없이는 시계를 유산으로 남길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조건은 말하는 사람이 성실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 조건은 화자가 자신이 한 말을 후회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화법은 적절한 절차가 없고, 올바른 사람이 말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사람이 옳더라도 상황이 옳지 않으면 소용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 여왕이 집에서 "Inamehteship the Queen Elizabeth"라고 말하면 이 문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일부 수행 행위의 경우 당사자의 마음 상태가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유망한 행위를 수행하는 사람은 약속을 이행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3) 화행의 세 부분 이론
연구가 심화됨에 따라 오스틴은 어떤 의미에서 모든 문장이 단지 행동만이 아니라 행동을 수행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문장에는 이런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상태"와 같은 서술형 동사를 사용하여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내가 책임이 있다는 것이 사실인가요?"라고 말할 때, 그는 진술을 하고 책임을 떠맡는 것입니다. 따라서 오스틴은 사람들이 말할 때 행하는 화행을 "illocution"(또한 illocutionary act라고도 함)과 "illocution"(또는 illocutionary act라고도 함), "perlo.cuifon"(perlo.cuifon)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설설 행위라고도 함) 또는 언어 행위의 세 부분 이론. 말은 음성으로 말하는 모든 의미 있는 말을 말하며, 발화는 판단, 질문, 명령, 설명, 설명, 사과, 감사, 축하 등 말하는 사람의 의도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듣는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고, 흥분하고, 화나게 만들고, 두렵게 만들고, 확신하게 만드는 등 상대방에게 뭔가를 하도록 유도하거나 원래 계획을 포기하도록 유도합니다. 각 발화는 세 가지 작업을 동시에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A가 B에게 "Closehtedoor"라고 말하는 것은 발화 행위이고, A의 의도는 B에게 문을 닫으라고 요청하는 것이며, 이는 B가 A의 말을 듣고 문을 닫는 것입니다. 이는 후속 행동입니다. 화행이론은 화행의 의도를 설명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오스틴은 발화 행위를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눕니다.
1) 평가 행위/평결: 판사나 심판의 판결과 같이 판결이나 평가를 표현합니다.
2) 권력 행사/행사(임원): 권력의 구현을 표현합니다.
3) 약속 행동/약속(커미션): 약속을 표현하거나 의도를 알립니다.
4) 이론적 행동 범주/설명 범주(설명): 설명, 정교화 및 시연에 사용됩니다.
5) 행동 표현/행동: 태도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2. Searle의 화행이론의 발전
오스틴의 화행이론은 정립 직후 수많은 철학적 논의로 이어졌다. 그 중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한 사람은 미국의 철학자 Searle이다. 화행의 원리와 분류기준을 해설하고, 화행의 특수한 형태인 간접화행이론(간접화행이론)을 제시하였다. 그의 노력을 통해 화행 이론이 오늘날 화용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1) 화행의 원리와 분류
Searle은 단순히 오스틴의 화행 이론을 계승한 것이 아니라 고립된 발화 의미에 대한 연구를 화행 이론의 연구로 격상시켰다. 인간의 의사소통. 그는 다른 많은 인간 활동과 마찬가지로 언어를 사용하는 것도 규칙에 따라 의도적인 행위라고 믿었습니다. 이러한 규칙은 규제 규칙(regula-ifverules)과 구성 규칙(consittuitverules)으로 구분됩니다. 규제 규칙은 기존의 행동 형태를 규제하며, 그러한 활동의 존재는 규칙의 존재와 논리적으로 독립적입니다. 구성 규칙은 새로운 행동 패턴을 규제할 뿐만 아니라 생성하거나 규정하며, 그러한 활동의 존재는 논리적으로 규칙의 존재 . [6 오스틴은 언어의 의미론을 구성 규칙의 체계로 보고, 발화와 행동은 그러한 구성 규칙에 따라 완성되는 행동이라는 가설을 입증하려고 했다. Searle은 오스틴의 "의도" 이론을 계승하여 언어를 말하는 것은 일련의 말하기 활동을 완료하는 것이며 각 말하기 행위는 화자의 의도를 반영한다고 믿었습니다.
Searle은 연구와 계승을 바탕으로 오스틴의 화행 이론을 발화 이론과 간접 화행 이론으로 개정했다. 그는 오스틴의 화행의 세 부분 이론을 명제 내용과 발화 행위로 변형시켰습니다. 그는 특정 화행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입출력 조건 외에 다음의 네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첫째, 이 조건(필수조건) : 화자가 의도하는 것 통과하다 진술을 하면 특정 행위를 수행할 의무를 갖게 됩니다.
둘째, 명제 내용 조건(contentcondition): 화자가 진술을 발화할 때 명제를 표현하고, 화자가 명제를 표현할 때; 그의 미래 행동을 결정합니다.
세 번째, 준비 조건(준비 조건):
1) 청자는 화자가 특정 행동을 수행하기를 원하며 화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믿습니다. 하는 것은 듣는 사람의 이익을 위한 것이지만 그가 자주 하는 일은 아닙니다.
2) 말하는 사람은 정상적인 과정에서 듣는 사람에게 중요한 특정 행동을 수행합니다. 말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에게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말과 행동에는 어떤 점이 있어야 합니다. 언어에는 최소한의 노력의 원칙이 있는데, 이는 말과 행동의 최대 결과를 얻기 위해 최소한의 언어 노력을 사용한다는 원칙으로 구현됩니다. 넷째, 성실성 조건: 말하는 사람은 특정 행동에 참여하려고 합니다. 이 네 가지 조건 중
네 번째 조건은 규칙을 구성하는 패러다임을 가지며,
첫 번째부터 세 번째 조건은 규제 규칙에 해당한다. Searle은 "유연성 조건"(발화 행위의 성공적인 구현을 보장하는 조건)을 적절한 발화법의 사용 규칙으로 삼는 과정에서 "표현의 원리"도 언급했으며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분석 화행론의 화행론은 문자적 의미의 의미론적 분석과 일치하므로 화행이론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한 종류는 의미론에 초점을 맞춘 화행이론(의미지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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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유형은 화용론(화용지향)에 초점을 맞춘 화행이론이다. 전자는 화행의 특징을 나타내는 표현분석에 중점을 두는 반면, 후자는 의사소통 과정을 출발점으로 삼는다. .
Searle은 발화 및 문법적(문법1) 지시어와 다양한 화행을 '단어'와 '세계'의 관계에 근거하여 다섯 가지 범주로 분류했습니다. 이러한 다섯 가지 유형의 화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전에는 서술형(대표자)이라고도 불렸던 주장형은 주장, 명제, 보고서,
2) 지시, 화자가 청자에게 제안, 요청, 명령 등과 같은 어떤 일을 하기를 원합니다.
3) 명령 , 화법을 나타냅니다. 화자가 무엇인가를 하겠다고 약속하는 것, 위협하는 것 등을 표현하는 것
4) 표현형(표현형) 이런 화행에서는 화자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사과, 불만, 감사, 축하 등의 감정과 태도
5) 선언이란 세상의 특정 상황을 바꿀 수 있는 언어 행위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법원에서 판사가 말했습니다. : "Guilyt !" 피고인이 범죄자가 됩니다.
(2) 간접 화행
화행 이론에 대한 Searle의 또 다른 주요 기여는 "간접 화행 이론"입니다. 발화형식의 문자적 의미를 통해 자신의 의사소통 의도를 직접적으로 깨닫는 것을 직접화행이라 하고, 발화형식을 통해 발화 자체 이상의 효과를 얻는 것을 간접화행이라 한다. ). 간단히 말해서, 간접화행은 또 다른 발화행위를 하기 위해 발화행위를 하는 것이다. "발화행위를 함으로써 간접적으로 또 다른 발화행위가 이루어진다"고도 할 수 있다. 행위 이론은 화자가 "문자적 의도", 즉 화용적 의도를 통해 어떻게 간접적인 "발화력"을 표현하는지, 아니면 화자의 "문자적 의도"로부터 청자가 어떻게 간접적인 의미를 추론하는가? Searle은 전통적 간접 화행과 비관습적 간접 화행의 이론을 제시했는데, 소위 전통적 간접 화행은 "의도하는 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추론에서 파생된 간접 화행을 의미합니다. 소위 문자적 의미의 일반적인 추론은 실제로 발화의 통사적 형태에 기초하여 간접적인 "발화력"(화용적 의미)을 즉각적으로 추론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비전통적인 간접 화법은 더 복잡하고 불안정합니다. 전통적 간접 화행의 경우 발화의 간접 발화적 의미를 추론하는 것이 관례이지만, 비전통적 간접 화행의 경우 추론은 주로 화자와 문맥 모두에게 알려진 언어 정보에 의존합니다.
언어적 의사소통에서 간접화행은 매우 흔한데, 평서문이 평서문이 아니고, 명령문이 명령문이고, 의문문이 의문문이 아닌 것이 일반적이다. 때로는 화자가 문장의 문자적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문장을 발화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문자적 의미를 넘어서는 다른 의미도 표현하기도 합니다. 즉, 발화의 의미가 문장의 의미와 완전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 자체. 예: "책을 주실 수 있나요?"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듣는 사람에게 이 능력이 있는지 묻는 것이지만, 암시적인 의미는 종종 요청입니다. 요청은 질의의 형태로 이루어지지만, 요청하는 화행도 표현한다. “여기는 Scoldinhere입니다.”와 같은 비전통적인 간접 화법을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상황이 더 복잡합니다. 화자는 실제로 이 사실을 말하고 있을 수도 있고, 상대방에게 창문이나 문을 닫으라고 하거나 전기 히터를 켜라고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 청취자는 상황, 상호 지식 또는 실용적인 추론에 의존하여 효과적이어야 합니다.
간접화행은 표현의 형태가 다양하며, 간접화행의 이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도 상황에 따라 다르고, 듣는 사람의 신원과 배경에 따라 달라지기도 한다. 등등. 또한 듣는 사람의 분석 및 추론 능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간접 화행 문장의 이해는 의미적 범주뿐만 아니라 화용적 범주도 포함한다.
3. 결론
오스틴과 설로 대표되는 화행이론가들은 언어 연구의 초점을 문장 자체의 구조에서 문장이 표현하는 의미와 의도, 사회로 옮겨왔다. . 기능.
화행 이론의 제안은 언어 연구와 응용 언어학, 사회 언어학, 화용론 및 언어 습득 연구 모두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편으로는 학자들이 문법이나 언어 형식 중심에서 언어 기능 중심으로, 단일 문장 중심에서 담화 중심으로, 언어 사용자 중심으로 연구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한편, 화행이론은 많은 연구가 언어지식에서 의사소통기능으로 전환하게 하였고, 외국어 교육도 언어형식과 교수방법에서 언어기능으로 전환하게 하였으며 교수내용이 중심이 되도록 하였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특정 어휘와 문법 지식을 숙달하고 올바른 문장 구조를 알게 될 뿐만 아니라, 화용적 오류를 피하기 위해 언어를 적절하게 사용하는 방법도 배우게 됩니다. 그러므로 화행이론은 언어사용 문제를 연구하기 위한 기본이론이며, 언어연구에 새로운 지평을 열어준다. Searle의 화법 이론 논문 2
논문 키워드: 화법 이론, 간접 화법, 의도성
논문 요약: 화법 이론은 Austin이 제안하고 Searle이 승인했습니다. 그것은 철학과 언어학의 중요한 연구 주제가 되었으며, 현대 화용론의 핵심 내용이기도 하다. Searle의 간접 화행 이론은 언어의 의미를 사용과 의사소통의 관점에서 연구하여 발화력의 본질을 이해하는 독특한 설명 방법을 제공합니다. Searle은 언어와 마음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었고 의미는 언어 행위에 존재하는 의도성과 관련하여 설명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본 논문은 Searle의 간접화행과 그것이 담고 있는 언어철학을 논의한다.
1. 이론의 유래
화행이론(SpeechActTheory)의 출현은 그 이론의 유래를 추적하는 것이 서양철학의 발전과 연결될 수 있는 깊은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다. . 일어나서 살펴보세요. 고대 그리스부터 20세기까지 서양 철학의 발전은 일반적으로 3단계 모델로 요약되며, 중심 주제는 존재론-인식론-언어입니다. 20세기 초에 철학은 근본적인 '언어학적 전환'을 경험했고, 언어는 철학 연구의 중심 주제로서 인식론을 대체했습니다. "언어적 전환"의 출현은 영국과 미국의 분석 철학 시대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분석 철학은 사용되는 분석 방법에 따라 두 가지 주요 파벌로 나뉩니다. 하나는 논리 실증주의 학파라고도 알려진 논리 분석 학파이고, 다른 하나는 일상 언어 학파라고도 알려진 일상 분석 학파입니다. 영국의 철학자 J. 오스틴(J. Austin)은 논리실증주의의 진리 조건적 의미론에 기초하여 화행 이론을 제안했는데, 이는 유명한 "화행의 세 부분 이론"이다: 말하는 행위(발화 행위), 대리인 행위(발화 행위) 행동(perlocutionaryact)을 적용합니다. 오스틴은 행위자 행동을 판단(판결), 실행(실행), 헌신(커미션), 행동(행동), 정교(설명)의 다섯 가지 주요 유형으로 나눕니다. 화행이론은 언어 활동을 행동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언어의 역동적인 특성을 포착하므로 화용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오스틴의 행위자 행동 분류는 명확한 기준이 부족하여 많은 학자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지만, 그의 견해 중 일부는 후속 연구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미국의 언어철학자 J. Sear-1e는 오스틴의 화행이론을 계승 발전시켜 유명한 간접화행이론을 제안하였다. Searle의 화행 이론의 구성은 언어철학(언어철학)과 언어철학(언어철학)을 구별하는 데 반영됩니다. 언어철학은 언어의 특정 단어와 기타 구성요소의 일반적인 사용법을 분석하여 특별한 철학적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합니다. 언어철학은 언어의 일반적인 특성에 대한 철학적이고 해석적인 설명을 제공하려고 시도합니다. Searle의 관점에서 전자는 방법에 대한 연구이고 후자는 주제에 대한 연구입니다. Searle은 자신의 이론이 언어학 철학보다는 언어 철학에 속한다고 생각했습니다. Searle은 언어철학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발화행위를 언어소통의 가장 작은 단위로 정의하고 화행을 언어, 의미, 의사소통 연구의 중심에 두었다.
2. 간접 화행 이론
(1) Searle의 행위자 행동 분류
Searle은 화행 이론을 인간에 대한 설명으로 승격시켰습니다. 언어소통. 그의 관점에서 언어를 말하는 것은 일련의 언어 활동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담론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Searle은 명제 내용과 행위 행위를 구별하고 오스틴의 화행 3부분 이론을 수정하여 각 문장에는 화행(utteranceact), 명제 내용 행위(prepositionalact), 행위 행위가 포함되어 있다고 믿었습니다. (i1 - 어법행위), 효과 행동(말법행위).
화행을 구현하는 규칙에 있어서 Searle은 화행이 특정 규정에 따라 구현되며 에이전트 행동은 일종의 규정된 행동이라고 믿습니다. Searle은 구성 규칙과 규제 규칙의 구별을 제안했습니다. 구성 규칙은 새로운 형태의 행동을 생성하거나 정의하는 규칙으로, 행동과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규제 규칙은 규정할 뿐이며 행위와는 논리적으로 독립적으로 존재합니다. Searle의 관점에서 규제 규칙은 에이전트 행동을 제한하지 않는 외부 사회 규칙인 반면, 구성 규칙은 내부 의미 규칙이고 에이전트 행동은 구성 규칙에서 파생됩니다. Searle은 대리인 행위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한 구성 규칙을 제안하고 이러한 규칙을 명제 내용 규칙, 준비 규칙, 성실 규칙 및 필수 규칙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Searle의 이러한 규칙 확립은 구체적인 분석에서 추상적인 일반화, 그리고 구체적인 이해에 이르는 과정을 거쳤으며, Austin의 분석에 비해 그 방법은 더 과학적이고 설득력이 있습니다.
화행에 대한 Searle의 뛰어난 공헌 중 하나는 화행을 분류하고 다양한 유형 또는 범주의 화행에 대한 이론적 설명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Searle은 언어 철학에서 가장 분명한 질문 중 하나는 언어를 사용하는 방법이 얼마나 많은지라고 믿습니다. 비트겐슈타인은 이 질문에 어떤 제한된 범주로도 답할 수 없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철학 연구)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문장에는 몇 가지 종류가 있습니까? 주장, 질문, 명령? - 문장의 종류는 무한합니다. 우리가 '기호', '단어', '문장'이라고 부르는 것을 사용하는 방법은 무한합니다. ' Searle은 Wittgenstein의 견해에 반대하여 에이전트 행동의 분류 기준을 12가지 측면에서 분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다음 세 가지 측면이 중요하며 분류의 기초를 형성한다고 믿었습니다.
(1) 서비스 목적 (illo-cutionary point). 이것이 분류의 기초이다.
(2) Di-rectionoffit. 어떤 행위행위는 말을 객관적 세계(말-객관적 세계)에 적응시키려고 시도하는 반면, 다른 행위자는 객관적 세계를 말(객관적 세계-말)에 적응시키려고 시도한다.
(3) 심리적 상태. 이를 바탕으로 Searle은 행위자 행동을 주장, 지시, 커미션, 표현 및 선언의 다섯 가지 범주로 분류했습니다.
(2) 간접화행
Searle은 최초로 간접화행(간접화행)에 주목하고 직접화행과 간접화행의 차이를 제안했습니다. 그는 행위적 행위가 다른 화행위를 통해 간접적으로 표현될 때 간접화행이 발생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문장의 형태와 기능 사이에 절대적인 일대일 대응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일상 대화에서 예의를 갖추기 위해 남에게 무엇인가를 해주기를 바라는 경우에는 명령문을 직접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지양하고 좀 더 재치 있는 표현 방법을 모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Searle은 간접 화법에서 화자가 수취인과 소통하여 발화의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넘어서는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게 한다고 믿습니다. 그는 자신과 수취인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배경 정보에 의존합니다.
Searle은 간접화행을 관습적 간접화행과 비전통적 간접화행으로 나눌 수 있다고 믿었다. 기존의 간접화행이란 '문자적 의미'에 대한 일반적인 추론에서 파생된 간접화행을 의미한다. 이런 종류의 행동은 관용어나 언어 형식을 형성했으며,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은 더 이상 이런 종류의 언어 행동에 대한 문자 그대로의 의도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비전통적인 간접 화법은 더욱 복잡하고 불확실하며, 상호 배경 정보와 맥락에 더 많이 의존합니다.
간접 화행 이론에 대한 Searle의 설명은 문장의 문자적 의미와 화자의 의도 사이의 관계 문제를 크게 해결하고 문장 관계의 구조와 기능 사이의 복수성을 드러냅니다. 그러나 Searle의 이론은 상관주의자들에 의해 강력하게 비판을 받았습니다. 1980년대 화용론 분야에서는 스퍼버(Sperber)와 윌슨(Wilson)으로 대표되는 이론가들이 Searle의 이론에 대해 간략하게 논평하면서 화행은 연구에서 제외되거나 대체된다고 주장했다. 화행이론은 어느 정도 설명력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분류는 의사소통의 일부가 아니므로 화행이론이 존재할 필요가 없다는 관점이다. 서술 중심의 화행이론의 실증적 분류로는 역동적인 의사소통 과정을 종합적이고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없다는 점은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Searle의 간접화행이론은 일상생활에서 일관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수많은 발화가 얼마나 효과적으로 수행되는지를 설명하며, 수행의도에 대한 사람들의 잠재의식적 이해 과정을 명시적으로 드러내어 인간이 자신의 언어소통 과정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사람들은 화행을 받아들일 때 일반적으로 행동의 수준이 다르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므로 이러한 화행에 포함된 서로 다른 의미를 구별할 수 없습니다. Searle의 간접 화행 이론은 사람들이 자신을 표현하고 의미 과정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해도가 더 높은 단계로 올라갔고, 언어 연구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3) 간접 화행의 설명
언어 의사소통에서 간접 화행을 설명하는 방법에 대해 이론가들은 관용어 이론과 추론 이론의 두 가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관용어학자들은 특정 발언이 고유한 언어 형식이나 관용적 사용으로 인해 특정 기능을 간접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특정 언어 형식과 관용적 사용을 통해 간접적으로 수행하는 기능 사이의 연결을 설정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문장 패턴은 그 기능 중 하나를 수행하는 데 항상 사용되는 것은 아니며 형식과 기능 사이에는 일대일 대응이 없습니다. 추론 이론가들은 화자가 문장의 문자적 의미로부터 화자의 진짜 의도를 추론하기 위해 일련의 추론 단계를 거치며, 맥락적 요인을 고려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고 믿습니다. Searle은 간접 화법을 수행할 때 화자가 양쪽 당사자의 모든 언어적, 비언어적 배경 정보에 의존할 뿐만 아니라 청자의 논리적 추론 능력에 의존하여 에이전트를 청자에게 전달한다고 믿습니다. . 두 이론을 결합하여 간접 화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일부 형태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며 관용어 이론은 일부 간접적인 화법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문장은 대화의 시간과 장소 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지는 맥락에서 다른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
3. 의도성
1970년대에 들어서면서 Searle의 실용적 개념과 연구 초점은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Searle은 우리의 정신 상태의 대부분이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즉, 그것들은 특정 상황이나 대상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당신이 사랑에 빠지면, 이 사랑은 항상 특정 사람을 향하게 됩니다. 이것이 정신 상태의 "정보"와 "방향성"입니다. Searle은 이를 집합적으로 "의도성"이라고 부르며 그의 저서 Intentionality에서 이 이론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Searle은 화행의 중요한 특징이 그 의도성이라고 믿었다. 여기서는 언어적 상징이 사용되는 것뿐만 아니라 화자의 의도도 표현된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에 따르면 Searle은 에이전트 행동을 다섯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고 이 다섯 가지 유형의 행동은 경험에 기초한다고 믿었습니다. 의도성 이론의 역할에서 의도성은 언어 행위가 이러한 유형의 방식을 취할 것이라고 결정합니다.
사실 『화행』이라는 책에는 이미 정신철학을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나와 있다. Searle은 실용적 행동의 정직성 조건을 조사하면서 진술이 정직하려면 화자가 진술된 상황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하며, 명령이 정직하려면 화자가 수신자의 반응에 대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언장이다 등등 어떤 언어행위라 할지라도 화자의 마음속에 상응하는 정신상태가 없다면 그것은 정직하다고 할 수 없다. Searle의 견해에 따르면 정신 상태의 의도성을 버리면 말은 입에서 나오는 소리에 지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문장도 종이에 적힌 물리적 기호에 지나지 않습니다. 말 자체에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어떻게 다양한 담론적 형태로 무한히 다양한 명제 내용을 표현할 수 있는가? 그것은 의도적인 상태를 통해서입니다. 사람들이 말할 때 자신의 의도를 그 자체로는 의미가 없는 소리와 상징으로 전환하는 것도 의도적인 상태입니다. 화용적 행위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의도성, 즉 정신상태의 특성이다. H?Er의 지향성 이론은 언어와 정신의 관계를 구체화한 것이며, 화행이론의 심화와 발전인가?
4. 결론
Searle은 화행이론을 체계화하고 엄격화하여 화행이론의 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으며, 언어철학과 화용론을 개척한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연구를 위해. Searle은 문장의 문자적 의미와 화자의 발화력 사이의 관계 문제를 상당 부분 해결하여 초기 화행 이론의 단점을 보완한 간접 화행 이론을 제안하였다. Searle은 행위자 행동 연구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화자의 의식 활동과 심리적 상태가 언어 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역할을 강조하고 의도성 이론을 제안했습니다. Searle의 이론은 오늘날의 언어 철학, 인지 과학, 화용론 및 기타 분야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우리가 언어의 현상과 본질을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사고 방식을 제공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