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Jingyouzi Weizuizi 보정현의 도그렉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

Jingyouzi Weizuizi 보정현의 도그렉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

보정주 위취자 징유자

청말부터 해방 초기까지 베이징에 널리 퍼진 말은 '징유자 위취자 개'였다. -보정현 다리거'. . 그러나 그런 말을 가볍게 할 수는 없다. 기차를 탔을 때 베이징에서 온 한 청년이 보정에서 온 청년과 이런 말을 했다는 이유로 싸움이 붙었습니다. 이 문장을 들으면 분명히 우리는 머리가 부러지고 피가 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문장을 진정으로 이해하기 전에, 자세하게 설명할 기회가 없을 때, 갈등을 일으키지 않도록 가볍게 말하지 말 것을 권합니다.

베이징, 텐진, 바오딩 3개 도시는 명, 청 왕조의 행정 명칭에 따라 베이징시, 텐진위, 바오딩주로 불러야 한다.

왜 '베이징시'라고 불리는 걸까요? 첫째, 과거의 베이징은 성벽 안의 장소에 불과했고, 둘째, 명, 청나라 시대에는 베이징에는 행정 구역이 없었고 현, 현, 군으로 구성되지도 않았습니다. Fengtai District의 Wanping Town으로 가야했는데 당시에는 Wanping County 였기 때문에 베이징은 베이징시라고만 불릴 수있었습니다.

왜 '천진웨이'라고 불리는 걸까요? 명나라 영락제 주제가 북경으로 천도한 후, 북경을 방어하기 위해 고향인 안후이에서 병사들을 파견하여 현재의 수비대 면적에 해당하는 천진수비대를 창설하였다. , 천진의 많은 지명은 Junliangcheng, Beidacang, Xiaozhan, South Barracks 등과 같은 군대 이름입니다.

왜 '바오딩 맨션'이라고 불리는 걸까요? 그해 보정에 관청이 세워졌기 때문이다.

베이징은 황제가 사는 곳이고, 텐진은 베이징의 동문, 바오딩은 베이징의 남문이다. 게다가 이들은 화북 평원의 3대 도시이기 때문에 양국 간의 교류가 활발하다. 세 도시의 빈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Jing Youzi, Wei Zuizi, Baoding County의 놈"이 자연스럽게 퍼졌습니다.

이 말은 제가 6살 때 베이징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베이징에서 온 이모가 해준 말입니다. 2년이 지나도 바오딩의 집주인 아주머니에게도 같은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타지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생활하기 전까지는 이 문장을 늘 평범한 노래로 여겼습니다. 제가 베이징 출신이라고 하면 사람들이 저를 "리틀 베이징 유즈"라고 부르더군요. 이 문장이 좀 경멸적이라고요? 그래서 연구를 시작했어요.

'Jingyouzi'와 'Weizuizi'는 모두 비교적 이해하기 쉽습니다.

베이징은 황제와 왕자, 신하들이 사는 나라의 수도다. 서민으로서는 물론 그 신하들도 거슬리면 안 된다는 말이 있다. , "총리 가족 "7 급 공무원".

상위층에서는 황제의 명령으로 사람이 승진하거나 목숨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신하가 되면 관리의 집을 몰수당할 때 신인의 재산도 동시에 몰수될 수 있습니다. , 심지어는 주인과 함께 참수당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므로 종으로서는 주인을 기쁘게 하고 많은 보상을 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 주인과 어느 정도 거리를 두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밑에서 보면 하인의 고용주도 그의 무대 뒤다. 이것은 이른바 '개를 때리는 것은 주인에게 달려 있다'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그의 마음을 상하게 한다면 그는 자신의 힘을 사용하여 당신에게 두 배로 보복할 것입니다. 따라서 베이징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나 과도하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사회적 관점에서 볼 때, 거지는 갱단에 가담하면 권력을 얻고, 창녀는 왕자의 총애를 받으면 후원자가 있게 마련이다. 따라서 어제의 하급 가난한 사람은 그럴 수도 있다. 오늘은 흔들리고, 어제는 부유한 가족이 오늘은 손님이 음식을 구걸할 수도 있다. 갑작스러운 변화를 너무 많이 겪은 베이징 사람들은 더욱 조심해야 하고, 모든 사람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하며, 누구에게도 너무 가까이 다가가지 말고, 누구에게도 불쾌감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더욱이 바람이 올바른 방향으로 불지 않는 것을 발견하면 즉시 바퀴를 돌려 영웅이 되어 즉각적인 손실을 피할 것입니다.

외부인들은 베이징 사람들이 너무 개구쟁이이고 개구쟁이인 것을 보고 '베이징유지'라는 별명을 지어냈다.

그러나 주목해야 할 점은 첫째, 베이징 사람이 모두 징유자가 아니라는 점, 둘째 징유자는 시시각각 변하는 환경 속에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일종의 심리적 반성을 하는 일부 베이징 사람이라는 점이다. 점차적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아마도 당신은 Jingyouzi의 스타일을 싫어하거나 경멸하거나 경멸할 수도 있습니다. 베이징 사람들이 풍토가 큰 사람들이 아닌 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측면에서 보면 진짜 늙은 베이징 사람들은 큰 실수를 하거나 속지 않습니다.

의식의 평화와 안정만을 추구하며, 행동에 있어서 장기적인 자기보호의식이 너무 강하고, 하는 모든 일에서 좌파와 우파를 바라보기 때문입니다.

천진은 육상운송, 하천운송, 해상운송이 있는 북부의 중요한 상업항이자 부두이다. 따라서 천진은 상업항구문화와 부두문화가 상대적으로 발달되어 있다. 사업을 수주하고 하역 작업을 수행하려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진 사람들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말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Wei Zuizi"라는 제목이 유명해졌습니다.

과거의 혼잣말 배우들이 왜 천진 관객들에게 인정을 받아야만 과감하게 세상에 나올 수 있었을까. , 그것은 확실히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 것입니다. 물론, 천진 사람들이 모두 말을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내성적이고 둔한 사람도 있기 때문에 천진 사람들을 만나면 그냥 '위귀자'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더욱 황당한 것은 천진 사람들이 만나면 천진 알레그로가 천진 사람들의 필수과목인 것처럼 천진 알레그로라고 말한다는 것입니다.

'보정현 개다리'는 이해하기 어렵다. 가장 큰 차이점은 '개다리'에 있다.

어떤 사람들은 놈들을 반역자로 생각하는데, 항일전쟁 당시 중국 북방의 괴뢰군 사령부가 바오딩에 있었기 때문에 꼭두각시 병사와 간첩으로 복무한 바오딩 사람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 일본 악마가 점령 한 곳은 어디든 지역에 반역자가 있는데 왜 그들을 "보 정현의 놈들"이라고 부르는가? 베이징과 텐진에는 '도그렉'이 없나요?

보딩 사람들은 자신이 개다리라는 사실을 당연히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개 다리를 '다리 매춘부'로 해석하는데, 바오딩 사람들은 씨름할 때 다른 사람의 다리를 낚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 기술이 매우 위력적이라고 ​​합니다. 유명해서 '보정현 창녀'가 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씨름을 좋아하는 바오딩 친구들 중에는 온갖 기술을 다 구사할 수 있지만 실제로 레그훅을 잘 쓰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게다가 씨름 기술은 사람마다, 체형이나 상대의 상태에 따라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이길 수 있는 기술은 무엇이든 사용하세요. 레슬링 선수가 한 가지 동작만 익히는 것도 불가능하고, 보정의 모든 레슬링 선수가 "훅" 하나만 연습하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가족 휴가로 보정에 가서 친구 집에 머물렀는데, 그 친구 아버지와 이 문제를 이야기했더니 친구가 "보정현은 개자식이다"라고 대답하더군요.

바오딩은 베이징의 남문으로, 만주군사관학교도 바오딩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무술을 연마하는 풍습이 강하다. 예술 학교 모두 보정에서 가능하고 레슬링은 보정에서 더 흔하며 그들 중에는 스승이 많습니다.

당시 집과 안뜰을 돌보고 싶어하는 베이징의 왕자와 대신이 그들을 찾으러 보정에 왔습니다. 두 가문의 하인들이 만났고, 모두가 보정(保丁) 사람들, 심지어 같은 종파의 형제들이라도 쉽게 이 갈등을 해결할 수 있었기 때문에 모두가 보정에 가서 점차적으로 무술 스승을 찾고, 집과 양로원을 돌보게 되었습니다. , 베이징의 경호원은 소흥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보정 사람들의 전유물이되었습니다.

사실 일부 무술사들은 보정 출신이 아니지만 보정 무술 사범들과 친분을 맺거나 보정 무술 사범들의 제자가 되어야만 보정의 대그룹에 합류할 수 있다. 보정 출신이 아닌 무술 고수들 역시 보정현 출신이고 보정 사투리가 다소 있다고 하더군요.

보통 사람의 눈으로 보면 주인을 섬기고 돕는 자는 패자이고 이 '멍청이'들은 모두 보정현 출신이라고 해서 '보정현 패자'라는 말이 생겨났다. 존재. .

그의 설명이 더 믿음이 가는데, 그 이유는 그가 보정 출신이고 권위가 높기 때문이 아니라, 그의 설명이 이 문장의 전체 문장인 "Jingyouzi, Wei Zuizi, Baoding의 놈"에 딱 들어맞기 때문입니다. 현. 열 명의 징요자는 한 명의 위즈자를 이길 수 없고, 열 명의 위즈자는 한 마리의 놈을 이길 수 없습니다.

'징유자'는 맹목적으로 방어할 뿐, 물론 '웨이즈'를 이길 수는 없습니다. 주도적으로 공격하므로 "Jingyouzi"를 처리할 때 "Jingyouzi"는 "Weizuizi"를 이길 수 없습니다. 아무리 좋은 "Wei Zuizi"라도 립서비스만 할 수 있는 반면, "Toujizi"는 폭력을 행사할 수 있으며, 물론 마스터를 후원자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는 "Toujizi"를 이길 수 없습니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점은 '십징유자는 위취자 하나를 이길 수 없다'의 '싸움'은 싸움을 뜻하는 반면, '십위취자는 한 명의 개다리를 이길 수 없다'의 '싸움'이 된다는 것이다. "는 싸우는 힘을 의미합니다. .

“징유자, 웨이즈이즈, 바오딩푸자”는 청나라 말기, 민국초기 베이징, 텐진, 바오딩 사람들의 표현으로, 시간이 흐르고 환경조건이 변화함에 따라 이들도 등장한다. 진술 그것은 더 이상 세 곳의 사람들의 실제 상태를 반영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 이상 이런 말을 함부로 할 수 없으며, 과거 사람들의 모자를 현재 사람들의 머리에 씌워줄 수도 없습니다.

'징유자, 웨이즈자, 보정개다리'라는 속담에 대해 보정시 사람들은 '개'를 '고우'로 바꾸려고 노력해 왔으며, 그럴듯한 설명도 내놓았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개다리'도 좋은 말이 아니고, '유지'와 '즈이지'도 사실 좋은 말이 아닙니다. 봉건 사회와 군벌 시대에는 '유지'와 '즈이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실제로는 생계를 위해 살았던 노예입니다. '유지'는 추측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즈이지'는 달콤한 말로 생계를 유지하며, '개다리'는 체력과 무술까지 의지하여 생계를 유지합니다. 베이징(Beijing), 텐진(Tianjin), 바오딩(Baoding)은 모두 유명한 역사문화 도시이다.

전파의 영역으로 볼 때, 보정족을 욕한 곳은 북경과 천진뿐만 아니라, 이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세 사람을 구별하기 위해 화북이나 직예성(허베이성)을 꼽았다. 당시 각 도시의 특징적인 단어에는 경멸적인 의미가 있지만 모두 "신 포도"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미시적인 시간을 통해 우리는 세 도시의 사람들이 어떻게 갈등에 부딪혔는지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습니다. 정유자는 일이 잘 안 풀리는 것을 보고 발바닥에 기름을 바르고 겁이 나서 도망쳤습니다. Baoding Mansion 상대방은 도망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말도 안되는 말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단 몇 초 만에 상대방을 등을 돌리게 할 수 있습니다. 개다리를 가진 사람은 일반적으로 다리를 걸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생계를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해방전 시대에는 다리를 갈줄 아는 '개다리꾼'들 대부분이 군벌들에게 '개다리꾼'이 될 운명이었지만, '다리를 핥을 줄 아는' 개다리꾼들'은 대부분이었다. 단지 "탐욕스럽고" "입이 많은" 일부 "개 다리를 가진 사람들"보다 낫습니다.

'개 다리거'가 반드시 배신자는 아니지만, 스스로를 어찌할 수 없기 때문에 배신자나 배신자가 되기 쉽습니다. 보정을 역사적 무대로 삼아 금나라와 송나라를 무너뜨린 장로(張休)와 장홍판(張洪番)을 비롯해 증국판(曾國fan), 이홍장(Li Hongzhang), 원세개(袁十央), 조곤(曹坤), 풍우향(鳳玉玄)에 이르기까지 중국 전역을 충격에 빠트린 인물들이 많다. , 그리고 송저원. 봉건 시대와 군벌 시대에 황제는 더 큰 군벌과 비교하여 "개 다리"가 아닌 사람은 누구입니까? 이런 의미에서 그들은 또한 소위 "개 다리"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보정군관학교"는 실제로 "인, 정의, 예의, 지혜, 신뢰"를 갖춘 만능인을 양성하는 "개다리" 학교입니다. 이에 비해 '징유자', '위이즈자' 등 정치가와 매판세력으로 활동한 '구글다리' 중 누가 역사에 영향을 미쳤는가? 이런 의미에서 3개 도시 밖의 사람들이 이렇게 말한다면 그것은 바오딩을 폄하하는 것보다 베이징과 텐진을 폄하하는 것에 더 가깝습니다.

'유지', '즈이지', '도그레그'는 같은 것이지만, '구지지', '유지', '즈이지'에는 경계가 전혀 없다.

정통론에 따르면 현재의 보정체제를 세운 원나라 한대 4대 왕자 중 한 명인 장로와 장홍판은 장로의 간부를 역임한 인물이다. 진 왕조는 진 왕조를 직접 파괴했고, 장홍판은 "송 왕조를 파괴"한 "유야산"을 직접 강요하여 남송 왕조의 마지막 작은 황제를 바다에 뛰어 들었습니다. 소위 '삼영웅'이라 불리는 육수부, 문천상, 장시제의 '충신 쇼'와 비교하면 반역자라고 부르지 않기는 어렵다. 송나라에 속하지 않았던 장로 가문의 경우, 장홍판(張船桂)과 장홍록(張紫結) 형제가 태어날 때부터 몽고의 지배를 받았고, 장로와 그의 아들은 이러한 상황에서 한족 민간인을 보호하고 역사와 문화를 보호하였다. 아무도 그것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씨름은 사실 보정족 무술의 일부분에 불과하다. 사실, 콰이우루를 설립한 보정 선배들은 엄밀히 말하면 군벌의 '선생님'이나 '다리'가 아니었습니다. 물론 N 번 설명해야 할 것은 보정 사람을 "유지"라고하고 "입이 많은"사람을 "개 다리"라고하는데 이는 적어도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합니다. 보정 사람들은 실제 능력과 실제 쿵푸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youzi", "입술"이 있거나 이러한 능력이 없는 사람들이 보정 사람들이 진짜 쿵푸를 하는 것을 보고 질투한다는 것입니다. '개 다리 사람'이라고하면 우선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베이징과 천진 사람들이 보정 사람들을 칭찬했다고 자책 했습니까? 군벌을 섬긴 수천 명의 '개 다리'장군과 비교하면 , 1930 년대에 레슬링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서는 안되었습니다.) 둘째, 의미가 너무 단순하고 셋째, 보정 외부 사람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옛날 바오딩은 '징유자, 웨이즈이즈, 바오딩현의 굴곡'이 말해주듯 베이징, 텐진과 대등한 도시였다. Zhang Rou와 그의 아들, 그리고 보정군관학교의 거의 천 명의 장군들이 기꺼이 복무할 의향이 있는 상황에서 "개 다리"를 "후 다리"로 해석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어리 석습니다. " 그리고 " 입이 많은 " . . 수천 년에 걸쳐 형성된 영웅적이고 정의로운 정신은 도시를 만들 수도 있고 파괴할 수도 있습니다. 6, 7년 전, 청원인의 군중이 시당 위원회와 시 정부 앞에 몰려들었고, 거리를 순찰하는 악의 세력들과 황폐하고 소외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좁은 골목, 누가 감히 투자를 하면 이상할 것 같아요.

동일한 영웅주의와 정의를 갖고 채찍을 멈추고 즉시 말을 탈 수있는 유명 천 원수 세대가있는 대만처럼 보정과 같은 사람들은 국민의지지를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사용 여부와 사용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