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고대시 '항아'의 구체적인 내용
고대시 '항아'의 구체적인 내용
이상인의 '창어':
운모 병풍에 촛불 그림자가 깊고 긴 강물이 점차 지고 새벽별이 가라앉는다.
항아는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하고, 밤마다 그녀의 마음은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평수 운율 중 '십이침' 부분의 기작에 운율을 맞춘 사운시이며, 사운이 정확하고 엄밀한 운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상인(Li Shangyin)은 당말 안개파 시의 대가이다. 그의 작품은 발상이 참신하고 문체가 아름답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는 감상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 문학적 가치가 매우 높다.
"운모병풍에 촛불 그림자가 깊고, 긴 강물이 점차 지고 새벽이 가라앉는다."
운모병풍은 운모를 상감한 병풍이다. 운모는 투명하고 반짝이는 판 모양의 결정 광물로, 고대에는 창문, 스크린, 기타 물건을 장식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깊고 어둡습니다. 창허는 은하수를 가리킨다. 새벽별, 새벽별.
운모막에 비친 촛불의 그림자는 희미해지고, 은하수는 점차 기울어지며, 샛별은 사라지고 낮아진다.
'쉔'이라는 단어는 낮게 매달린 샛별과 떨어지고 싶은 욕망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시인의 마음은 점점 가라앉는 것 같다. '촛불 그림자가 짙다', '긴 강물이 떨어진다', '새벽별이 가라앉다'는 시간이 새벽의 끝에 이르렀다는 것을 나타내고, '점진적'이라는 말은 시간의 흐름을 뜻한다. 차가운 화면과 푸른 하늘에 쓸쓸한 달을 마주한 어느덧 새벽이 다가오고 또 잠 못 드는 밤이 지나갔다.
"항아는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하며, 밤마다 마음이 파랗게 질릴 것입니다."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은 푸른 하늘을 바다처럼 녹색으로 묘사합니다.
밤마다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을 외롭게 마주하며, 불멸자가 된 항아도 혼자서 불로장생제를 훔친 것을 후회했을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창에의 마음을 다정하고 배려하는 표현이라기보다는 주인공의 쓸쓸한 내면의 독백이다.
이 시는 궁궐에 갇힌 여관의 쓸쓸함과 외로움을 표현한 것이 더 적절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