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초등학교 6학년 중국어 '백야각선' 수업기록
초등학교 6학년 중국어 '백야각선' 수업기록
소개 : '백아각선'은 산과 흐르는 물에서 친한 친구를 만나던 시대를 거쳐 전해지는 이야기를 담은 중국 고전 소설이다. 이야기 속 주인공 우보야와 종쯔치의 진솔한 우정이 감동적이다. 다음은 그의 수업 기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사: (칠판 쓰기 주제: Boya Juexian) 오늘 우리는 일어난 사건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고대 텍스트를 공부할 것입니다. 2000여년 전 춘추시대에는 누가 이 주제를 읽을 것인가?
출생: Boya Jue Xian.
선생님: 아주 정확하고 정확하게 낭독하셨네요. 특히 가장 어려운 '현'도 정확하게 낭독해 주셨네요.
(학생들이 주제를 함께 읽습니다)
선생님: "Jue Xian"은 무슨 뜻인가요?
학생: "Jue Xian"은 이 곡을 연주한 후에는 이생에서 다시는 피아노를 치지 않을 것이라는 뜻입니다.
선생님: '백야각선'은 어때요?
학생: Boya는 하프의 줄을 끊고 다시는 연주하지 않은 남자였습니다.
선생님: 무슨 일이에요? 교과서 137쪽을 펴서 자신의 느낌에 따라 세 번 이상 읽으면서 정확하게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은 본문을 3번 이상 자유롭게 읽을 수 있습니다.)
교사: 본문은 누구에 관한 내용인가요?
출생: Boya와 Ziqi.
선생님: 이 두 글자를 파악함으로써 글의 주제도 파악하게 됩니다. 결국, 고대 중국어 중 어떤 문장이 읽기 어렵다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모든 사람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코멘트: 배움의 출발점은 어디인가? 학문적 정서. 처음 읽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옳은. "결국 고대 중국이다"라는 문장은 배움의 출발점에 대한 의식적인 존중이자 첫 독해의 기준에 대한 확고한 방어이다. '학생 중심 철학'은 '최대한 많은 학생을 존중한다'거나 '최대한 많은 학생을 요구한다'는 희망사항이 아니라 '학생을 최대한 존중한다', '최대한 많은 학생을 요구한다'는 것이다. 통합.
출생: Ziqi는 세상에 더 이상 음악이 없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하프의 줄을 부러 뜨리고 평생 동안 북을 연주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선생님: 어떤 언어는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읽기가 어렵습니다. 이 문장의 의미를 누가 이해합니까? (쇼)
자기가 죽었을 때 보야는 세상에 더 이상 음악이 없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하프 줄을 부러뜨려 평생 다시는 북을 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건강: 종자기는 세상에서 친한 친구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진을 떨어뜨리고 평생 다시는 진을 치지 않았습니다.
선생님: 여기서 "술어"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학생: 그런 것 같아요.
선생님: 고대 중국어의 일부 단어는 정말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주석이 없으면 참고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표시) 여기서 "술어"가 무엇을 의미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술어: ① 부르다, ② 생각하다, 생각하다, ③ 논평하다.
生: 생각하다, 생각하다.
선생님: '나이'는 어때요?
生: '나이'는 '그렇다면'이라는 뜻이다.
선생님: 이해하고 나면 더 잘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셩은 이 문장을 큰 소리로, 정확하고 매력적으로 읽었습니다.)
댓글: '사전 설정'이 정확할수록 '세대'가 더 흥미로워집니다. 이것이 나의 일관된 견해이자 수업 경험입니다. 문제는 우리가 무엇을 “전제”하느냐는 것입니다. 미리 설정된 목표, 미리 설정된 초점, 미리 설정된 프로세스, 미리 설정된 언어, 미리 설정된 연습 문제, 미리 설정된 질문, 미리 설정된 칠판 쓰기... 목록은 계속됩니다. 유일한 단점은 '학문적 정서'를 전제로 한다는 점이다. 학문적 정서를 미리 설정할 수 있나요? 위에서 언급한 "전제"가 일종의 미리 설정되어 있다면 학문적 상황은 분명히 미리 설정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학문적 정서는 상상할 수 있으며, 먼저 몇 가지 가정을 해야 합니다. 이는 교육 설계에 있어서 학생 중심 개념이 생생하게 드러나는 것이 아닐까요? '술어'라는 단어의 가르침을 보면 세심한 전제가 만들어낸 멋진 교실임이 분명하다. 학문적 상황을 미리 설정해야만 올바른 약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정말 고대 산문의 맛이 있어요. 또 어떤 문장이 더 읽기 어렵나요?
단어 뒤에는 일시정지가 있어야 합니다.
선생님: 문장을 끊는 방법을 아시나요? 묻고 싶습니다. "xi"라는 단어 뒤에 문장을 끊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학생: 주석에 "xi"가 모드 입자라고 나와 있기 때문입니다.
선생님: 아시다시피 주석을 사용하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소리내어 읽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 "xi"는 이전의 "zai"와 같은 조동사로 현재의 "ah——"와 동일합니다. 이러한 단어 뒤에 휴지나 연장이 오면 고대 산문의 풍미가 나옵니다. 믿을 수 없다면 반 친구를 찾아 읽어 보세요. (쇼)
백아는 높은 산을 겨냥해 북과 하프를 연주했다. 종쯔치는 "정말 좋다! 태산만큼 높다"고 말했다. 흐르는 물을 목표로 Zhong Ziqi는 "얼마나 좋은지, 강만큼 넓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학생이 소리내어 읽어주는데 낭독이 너무 매력적이에요.)
선생님: '자이'와 '시' 뒤의 쉼표에 주목하면서 함께 읽어봐요. (학생들이 함께 읽는다) 이제 어려운 문장도 읽을 수 있게 되었는데, 누가 이 고전을 단숨에 읽을 수 있겠습니까?
(셩이 큰 소리로 글을 읽어주는데 너무 매력적이었어요. 청중도 박수를 쳤어요.)
선생님: 이런 고대 글은 몇 번만 읽어도 돼요. 하고 싶은 말: 너무 좋아요. (웃음) 선생님도 읽어보고 싶어하시더라고요. (보통학교에서 책읽기, 청중의 박수)
(학생들이 함께 읽으니 소리내어 읽기가 확실히 향상되었습니다.)
높은 산과 흐르는 물은 음악을 분명히 압니다
선생님: 어떤 문장에서 보야가 북과 거문고를 잘 치고, 종쯔기가 듣기를 정말 잘한다는 것을 생생하게 느끼는 문장을 보면 알 수 있어요.
"강처럼"이 실현될 수 있습니다.
선생님: 어떻게 이해했어요?
학생: Boya는 하프를 연주하고 있었는데, Zhong Ziqi는 산을 생각했습니다. 좋아요, 그들은 태산만큼 높습니다. 흐르는 물을 생각하며 종쯔기는 "그래, 강만큼 넓구나"라고 말했다.
선생님: 이 두 문장의 '좋다'라는 단어는 첫 번째 문장의 '드럼과 하프를 잘 치고, 듣기를 잘한다'라는 단어의 '좋다'와 같은 의미인가요? 왜 다른지 설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건강: 여기서 Shanzai의 "shan"은 "좋다"를 의미하고, 첫 번째 문장의 "shan"은 "잘하다, 잘하다"를 의미합니다. 보야는 피아노를 잘 쳤고, 종쯔기는 듣기를 잘했다.
선생님: 상황에 맞게 학습하는 방법을 아는 것이 참 좋네요. 이런 종류의 다의어는 고대 중국 문학에서 매우 흔합니다. 여기서 "좋다"라는 단어는 보야의 하프 소리를 듣고 Ziqi가 진심으로 칭찬하는 것입니다. 현재의 말로 -
학생: 좋아요!
선생님: 옛날에는——
학생: 정말 좋아요!
선생님: 누가 읽어보고 이 진심 어린 감탄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학생이 아주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선생님: 정말 좋아요! '자이'라는 단어를 확장하면 피아노 소리가 마음 속으로 빠져든 것 같다. 내 생각에 당신은 "Shan Zai"를 잘 읽는 것뿐만 아니라! 당신 "E'exi"와 "Yangyangxi"도 독서를 아주 잘해요! 이 『어시』를 읽으면 눈앞에 어떤 장면이 떠오르나요? 어떤 종류의 그림인가요?
의견: 고대 중국어 단어의 의미를 명확하게 하고 이해하는 데에는 세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하나는 "의미", 다른 하나는 "이미지", 다른 하나는 "함축"입니다. 일부 단어는 "의미"까지 해결될 수 있습니다. "자이(Zai)", "시(Xi)" 등 여기서 "娨娯西", "杨阳西"와 같은 일부 단어는 의미를 명확히 할 뿐만 아니라 이미지를 복원해야 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Zhi" 및 "Nian"과 같이 "의미", "이미지" 및 "내포"의 세 가지 수준에서 통합되어야 진정으로 적절한 단어도 있습니다.
셩: 눈 앞에는 높은 태산이 있는 것 같은데, 정말 웅장해 보이네요.
선생님: 우뚝 솟은 태산아, 다시 읽고 이 사진을 봐라.
셩 : 하늘과 땅 사이에 우뚝 솟은 태산이 눈앞에 보이는 것 같아요.
선생님: 이런 그림을 읽는 방법을 이해하면 정말 좋아요.
(남자아이들이 함께 읽는다. 매우 영웅적이고 감동적이다.)
선생님: 그는 철골의 사람이 될 자격이 있고, 하늘과 땅 사이에 서있는 태산이 될 가치가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은 누가 읽을까요?
(여학생들이 함께 책을 읽는데, 매우 감동적입니다.)
선생님: “여자는 남자보다 열등하지 않다”는 말이 맞네요! 넓은 "강"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위의 태산을 반영하는 이곳의 "강"은 단지 임의의 강이 아닙니다. "Jianghe"는 고대 중국 문학에서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반 학생들은 그것을 확실히 짐작할 수 있습니다.
셩: 여기서 강이란 장강(長江)과 황하(黃河)를 뜻하는 것 같아요.
선생님: 당신의 중국어 기초가 정말 탄탄해요.
여기서 '강'은 중국 최대의 강인 장강(長江)을 말하고, '강'은 중국 최대의 강인 황하(黃河)를 가리킨다. 양쯔강과 황하를 생각할 때 어떤 단어나 시가 떠오르나요?
셩 : '웅장하고 격동하는 파도'가 떠올랐어요.
선생님: 이 두 단어를 말하는 걸 들었을 때 전혀 파도가 없었어요. (웃음)
성: (활기차게) 파도가 웅장하고 거세다.
선생님: 정말 '웅장하고 격동하는' 강이군요. 와서 읽어보세요!
셩: '황하에는 굽이가 9개이고 모래가 수천 리에 달하고 세상 끝에서 파도와 바람이 불어온다'라는 시가 생각났어요. (학생들이 큰 소리로 읽는다)
선생님: 이렇게 장엄한 태산이요, 이렇게 솟아오르는 강이요, 함께 읽어 보세요. (함께 읽으세요)
선생님: 당신의 보야가 무엇을 연주하든 나 종쯔기는 그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문의 문장을 사용하려면 -
학생: Boya가 무엇을 생각하든 Zhong Ziqi는 확실히 그것을 얻을 것입니다.
선생님: 여기서 '보야가 생각하고 있다'의 '마음'이라는 단어는 앞 문장의 어떤 단어와 같은 뜻인가요?
학생: 여기서 "nian"이라는 단어는 이전의 "zhi"라는 단어와 같은 의미이며 둘 다 "마음으로 생각하다"를 의미합니다.
선생님: 그렇죠. 때때로 우리는 고대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고대 단어를 대체하기 위해 현대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ya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Zhong Ziqi는 반드시 그것을 얻을 것입니다. Zhong Ziqi가 정확히 무엇을 이겼는지 묻고 싶습니다.
셩: 보야의 생각.
선생님: 듣기를 잘하는 쯔기는 피아노 소리뿐 아니라 피아노 소리에 쏟아지는 보야의 내면의 목소리까지 이해한 것 같아요. 이렇게 생각하면, 종쯔기가 “산은 태산만큼 높고, 바다는 강과 같다”고 말한 것은 단지 보야의 피아노 소리에 대해서만 말한 것이 아니겠죠? (표시)
산은 태산만큼 높다
넓은 바다는 강과 같다
성: 보야의 속마음도 표현된다.
셩: 보야의 피아노 소리뿐 아니라 보야의 패기와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선생님: 어떤 야망이요? 어떤 마음인가요?
건강: 태산처럼 세상에 서겠다는 야망, 강처럼 넓은 마음, 수천 마일 떨어진 배를 지탱할 수 있는 것. (청중 박수)
선생님: 알고보니 종쯔기가 피아노 소리뿐만 아니라 보야가 피아노 소리에 쏟아부은 것도 말한 것인데---(보여준다)
p>E'e 태산만큼 높은 야망과 넓은 강바다만큼 큰 마음.
선생님: 이렇게 생각해보면 보야의 '야망은 산에 있고 야망은 흐르는 물에 있다'는 것은 단순한 생각이 아니라 '높은 것을 목표로 한다'는 야망이고, "큰 야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칠판에 적다: Zhi)
코멘트: 보야는 소개 초기에 절친한 친구였기 때문에 여기서 "Zhi"가 유래되었습니다! 높은 산을 목표로 하는 사람에게는 산의 야망이 있고, 흐르는 물을 목표로 하는 사람은 흐르는 물의 야망이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야망과 포용인가? ! 오성산과 영원의 강만이 비유로 사용될 수 있다. 사실 시는 야망을 표현하고, 노래는 야망을 표현하고, 음악은 야망을 표현하고, 심지어 피아노도 야망을 표현하는 것이 중국 문화의 전통이었습니다. 본문에서는 'zhi'를 '마음속으로 생각하다'라고 설명하는데, 이는 학문적 정서에 가깝지만 본래의 의미를 무효화한다. 열망은 마음이 가는 곳을 의미하고, 의도는 마음이 가고자 하는 곳을 의미합니다. 명사로서 "Zhi"는 열망과 포용을 의미하고, 동사로서 "Zhi"는 마음 속의 갈망을 의미합니다. 둘 다 '마음속에 숨겨둔 장기적인 계획'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자신의 음악을 아는 것은 실제로 자신의 야망을 아는 것입니다.
선생님: 수업 전에 정보를 확인해 보니 많은 고서에 보야의 피아노 실력이 천하에서 뛰어나다고 언급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어요! 많은 사람들이 그의 음악을 듣게 되어 영광이고, 모두 보야의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지만, 과연 보야가 그의 음악에 담고 있는 야망과 야망을 과연 얻을 수 있을까?
셩: 못 구해요.
선생님: 누가 받을 수 있나요?
학생: Zhong Ziqi!
선생님: 누가 꼭 얻을 수 있나요?
학생: Zhong Ziqi!
선생님: 이것은——
학생: 보야가 생각하는 것은 종쯔기가 반드시 얻을 것입니다.
선생님: (칠판에 적다:읽다) 당신이 보야라면 누구도 당신의 피아노 소리를 정말로 이해할 수 없고 당신의 마음은 한없는 외로움과 쓸쓸함으로 가득 차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하지만 여기에서 당신이 무엇을 하든, 당신이 어떤 야망과 감정을 두든 상관없이 종쯔치는 "확실히" "좋아, 좋아" 얻을 수 있는데, 기분이 어떻습니까? Ziqi에게 어떤 감정을 표현하고 싶나요? 수업 전에 나눠준 연습지를 꺼내서 "보야가 종쯔기를 만나서 감격스럽게 말했다---"라는 문구를 따라 쓰라고 하세요.
(쇼)
"보야가 종쯔치를 만나 감동적으로 말했다: 너무 좋다! 너무 좋다!"
(펜 연습, 배경음악 '지음'.)
댓글: 펜 쓰기 연습은 '만남'이라는 감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세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첫째, 보야의 관점에서 보면 친한 친구를 만나는 감정의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둘째, 텍스트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이야기는 보야의 불행에 대해 일종의 예술적 처리를 사용합니다. 학생들의 뛰어난 뒷맛과 상상력 공간; 셋째, 교실의 관점에서 볼 때 학생들은 Boya를 대변하고 친한 친구를 만난 기쁨과 황홀함을 표현하여 교실 수업의 흥분을 불러일으켰으며 이는 이후의 "Zi Qi의 죽음"과 즉각적으로 관련되었습니다. ". "엄청난 정서적 격차를 형성하여 영혼을 뒤흔드는 긴장감으로 가득 찬 교육을 만듭니다. 이후의 교실 연습에서는 이 글쓰기 연습이 실제로 예상치 못한 성공이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효율적인 중국어 교육이 어떻게 '디자인'을 추방할 수 있을까요?
선생님: 만약 보야가 종쯔치를 만난다면 어떤 기분이 들 것 같나요?
셩: 정말 기쁘다.
선생님: 네, 정말 황홀해요! 어떻게 말하나요?
셩: (매우 감동적으로) 보야는 종쯔치를 만났을 때 감동적으로 말했다: 얼마나 좋은지, 얼마나 좋은지, 세상에 절친한 친구가 있는 사람은 종쯔치뿐이다.
건강: Boya는 Zhong Ziqi를 만났을 때 감동적으로 말했습니다. '좋아, 좋아, 이 사람은 내 열망을 알고 내 생각을 이해합니다. 그는 정말 절친한 사람입니다! (청중 박수)
선생님: 예전에는 친한 친구를 찾기가 어려웠는데 이제는 친한 친구를 만나야 해요——
학생: 더 이상 혼자가 아닙니다!
선생님: 그때 보야가 무슨 말을 했는지 알고 싶나요? (쇼)
좋아, 좋아, 아들이 남편의 말을 듣고, 그의 열망과 상상력은 여전히 내 마음 속에 있습니다.
선생님: (열심히 읽은 후) 알겠습니다 선생님, 제 피아노를 들으실 때 들으시는 염원과 감정이 제 마음속 생각과 똑같습니다——
: (일제히 대답하며) 똑같습니다.
선생님: 이 두 사람의 암묵적인 이해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관용어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셩: 마음은 연결되고 마음은 조화됩니다.
선생님: (칠판에 적힌 : 마음) 네, 그런 공감하는 마음과 마음과 마음이 통하고, 그의 뜻과 생각과 마음을 아는 사람만이 불릴 수 있습니다. ——
학생: 절친한 친구.
선생님: (칠판에 적는 것 : 가슴 친구) 이 구절을 같이 읽어 볼까요? (표시) 선생님이 모두와 함께 읽어 드리겠습니다.
보야는 북과 하프를 잘하고, 종쯔치는 듣기를 잘한다. 보야는 산을 향해 거문고를 치며 "참 좋다! 태산만큼 높다"고 말했다. 흐르는 물을 목표로 Zhong Ziqi는 "얼마나 좋은지, 강만큼 넓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Bo Ya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Zhong Ziqi는 반드시 얻을 것입니다.
(선생님과 학생은 한 문장씩 서로 읽어준다. 읽은 뒤 역할을 바꿔 다시 읽는다.)
선생님: 이게 바로 영적인 깨달음이다. 읽으면서 이러한 언어의 어떤 특징을 발견했습니까?
학생: 각 문장의 전반부와 후반부가 일치하는 것 같아요.
선생님: 한 문장 보야——
학생: 한 문장 마침표!
선생님: 이 형태는 당시 보야와 자기를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드러머 한 명——
학생: 청취자 한 명!
선생님: 고백——
학생: 답변
선생님: 정말 훌륭하게 쓰셨어요! 보야와 쯔치가 얼마나 행복하고 암묵적으로 이해하는지 한번 볼까요! 얼마나 조화로운가! 그때부터 산과 흐르는 물은 뭉친 친구의 상징이 되었고, 보야자기는 찐 친구의 대표가 되었습니다!
댓글: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지만 말하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러나 중국어 교육에서는 단어를 잊어서는 안 될 뿐만 아니라, 단어를 분별하고 이해하고 습득해야 합니다. 언어 형식은 결코 형식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언어 형식은 더 높은 수준의 언어 내용입니다. 학생들이 교사의 지도 하에 깨닫는 것처럼, 문장은 문장과 같습니다. 영혼은 '하늘의 진실하고 암묵적인 이해'의 자연스러운 묘사이자 심오한 울림인가?
하프의 줄을 부러뜨려 절친한 친구를 제물로 바친다
선생님: 전설에 따르면 산하에서 절친한 친구를 만난 것은 보야와 자기가 서로 만난 것을 후회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너무 늦었어.
그들은 이듬해 중추절에 다시 만나기로 약속하고 마침내 이듬해 중추절까지 기다렸다. 보아가 큰 관심을 갖고 자기를 만나러 왔을 때, 신이 놀아 준 것은 안타까운 일이었다. 트릭! (배경음악 "Bo Ya Mourns Zi Qi") Boy Ya가 직면한 것은 Zi Qi의 사람들이 아니라 Zi Qi의 차가운 묘비입니다. 이때 산은 조용하고 물은 말을 할 수 없으며 세상도 고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Boya가 친한 친구를 잃었다는 사실이 얼마나 절망적이었습니까!
(쇼: Ziqi가 죽자 보야는 세상에 더 이상 음악이 없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하프 줄을 부러뜨려 평생 북을 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선생님: 이제부터 야망을 아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칠판에 쓴 글 지우기: Chi.)
학생: (일제히 대답) 아니요!
선생님: 아직도 내 생각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칠판에 쓴 글 지우기: 읽으세요.)
학생: (일제히 대답) 아니요!
선생님: 내 마음을 알아줄 수 있는 사람이 있나요? (칠판에 쓴 글씨 지우기: 하트.)
학생: (일제히 대답) 아니요!
선생님: Ziqi가 세상을 떠났고, 나의 가장 친한 친구는 더 이상 거기에 없습니다. 좋은 친구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칠판에 쓴 글 지우기: 가슴친구.) 함께 읽어보세요!
(학생들이 이 문장을 함께 읽는다)
선생님: 보야쥬시안, 그게 모든 기대와 모든 소망의 끝이야, 정말 가슴 아픈 노래야, 끝이야. 세상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소울메이트를 찾고 있어요!
(학생들이 다시 함께 읽기)
설명: 언어 형식은 언어 내용의 더 높은 수준인데, 가르치는 형식은 가르치는 내용의 더 높은 표현이 아닌 이유는 무엇입니까? '야망'을 지우고, '생각'을 지우고, '마음'을 지우고, 마침내 '절친'을 지우는 단순하고 반복적인 수업방식 뒤에는 가슴 아픈 아픔과 부서진 아름다움, 그리고 영혼이 드러난다. -큰 외로움을 여행하는 중입니다.
시대를 초월한 회지음의 노래
선생님: 동급생 여러분, 이것은 부러진 수금이고 끊어진 현입니다. 이것은 산과 흐르는 물에서 절친한 친구의 만남이지만 상실입니다. 이 이야기를 더욱 감동시키는 가슴 친구의 . 그 이후로 여러 세대의 사람들이 이 책을 낭송해 왔습니다! 본문 뒤에는 유래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정보 패키지가 있으니 잠깐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학생 독서 자료)
선생님: 동급생 여러분, Boya와 Ziqi의 이야기는 이해와 이해를 갈망하는 중국 사람들의 세대를 감동시키고 따뜻하게 했습니다. 이 이야기가 일어난 지 300여년이 지난 전국시대에 고서 《열자》에는 이 감동적인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고 두 절친한 친구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보여주세요) - 함께 읽어보세요!
학생: (함께 읽으세요) 보야는 북과 하프를 잘치고, 종쯔치는 듣기를 잘해요.
선생님: 시간이 흐르고 500년이 넘었지만 진나라의 "여의 춘추"는 여전히 우리에게 절친한 친구가 만난 가장 아름다운 순간을 보여줍니다. 함께 읽어보세요!
소년들: (함께 읽기) 보야는 높은 산을 목표로 북과 하프를 연주하고, Zhong Ziqi는 "산이 태산만큼 높다니 얼마나 좋은가!"라고 말했습니다. Zhong Ziqi는 "정말 좋습니다. 바다는 넓습니다. "강처럼 보입니다! "Bo Ya가 원하는 것은 Zhong Ziqi가 반드시 얻을 것입니다."
—여자들이 함께 책을 읽습니다!
소녀들: (함께 읽기) 쯔치가 죽자 보야는 세상에 더 이상 음악이 없을 것이라고 하여 하프의 줄을 부러뜨리고 평생 동안 북을 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삶.
선생님: 2000여년이 지난 후 명나라 사람들은 이 고대 이야기를 소설로 낭송했습니다.
(학생들이 함께 본문 읽기)
선생님: 2500년이 지난 오늘, 이 교실에서 우리 6학년(1)반 아이들도 이 문장을 무한한 매력에 빠져 암송하고 있습니다. 산 속에서, 흐르는 물 속에서도 가슴 아픈 친구의 이야기를 외울 수 있는 사람은 책을 들고 소리 내어 외울 수 있다. (원문 숨김)
(학생들이 그룹별로 열정적으로 낭송함)
선생님: 학생 여러분, 오늘의 이야기를 듣고 나면 앞으로 인생에서 아주 가까운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를 당신의 것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학생: 가슴 친구.
선생님: (칠판에 또 '가슴친구'라고 적었습니다.) 친한 친구는 찾기 어렵고, 친한 친구는 찾기 어렵다는 것을 알면서도 우리는 우리의 소망을 품고 우리의 소망을 찾아갈 것입니다. 인생에서——
학생: 가슴 친구!
댓글: 세 번째 링크가 끝날 때까지 이 수업을 가르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의외로 나중에 우여곡절이 생기고, 또 다른 새로운 국면이 등장하게 된다.
"문화유산"으로 돌아가서 우리는 교과서 패키지의 강좌 자료를 사용하여 지음 문화의 혈통을 분류하고, 거기에 구호와 친숙함을 능숙하게 혼합하여 "이 사람은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정신은 '영생'의 문화적 분위기 속에서 '친구의 깨달음'에서는 '친구'의 환멸감이 지워지고 '친구'의 구원의식이 형성되어 거대한 삶을 형성한다. 슬픔도 있고 외로움도 있지만 절망의 밑바닥에서 나아가는 것이 희망입니다. 버려진 곳이든 비참한 곳이든 "가까운 친구"를 찾는 것은 삶의 영원한 구호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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