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달빛 아래 나홀로 번역과 감상?
달빛 아래 나홀로 번역과 감상?
'달빛아래 나혼자 마시다' 전문 번역:
1부
꽃들 사이에 좋은 술 한 병을 놓고, 아무것도 없이 혼자 마신다. 동행할 지인.
잔을 들고 민규를 초대해 술을 마셨는데, 내 앞에는 정확히 세 사람이 있었다.
달은 마실 줄 모르고 그 앞과 뒤에는 그 그림자가 헛되다.
당분간은 밝은 달의 그림자와 함께하며 이 봄밤을 여유롭게 즐겨보자.
내가 노래하면 달이 떠돌고, 내가 춤추면 내 그림자가 앞뒤로 떠다닌다.
술이 없을 때는 같이 즐기고, 술에 취하면 각자의 길을 간다.
영원히 방황하며 광활한 은하수에서 서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둘째
하늘이 술을 좋아하지 않으면 술별은 하늘에 등재될 수 없다.
와인을 좋아하지 않는 곳이라면 이름에 와인샘이 있어서는 안 된다.
하늘과 땅이 모두 술을 좋아하니 나의 술사랑은 천국에 합당하다.
맑은 포도주를 성자에 비유했다는 말을 처음 들었고, 탁한 포도주를 현자에 비유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성인은 다 술을 마시는데 굳이 신에게 물어볼 필요가 있을까요?
술 세 잔은 유교의 길로 통하고, 술 한 통은 도교의 성품과 일치한다.
취하는 재미만 취하고 싶은데, 이 재미는 깨어있는 사람에게는 물려줄 수 없습니다!
세 번째
3월 장안시의 봄 풍경은 밝고 봄꽃은 비단과 같습니다.
봄이 오면 나만큼 슬픈 사람이 어디 있겠으며, 이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술만 마실 수 있을까?
부와 가난, 장수는 본질적으로 다르며 각각의 재능이 있습니다.
세상 모든 것에는 옳고 그름에 대한 최종 결론이 없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와인잔 속에 담긴 삶과 죽음에는 차이가 없다.
술에 취한 뒤 천지를 잃고 고진을 향해 달려갔다.
술에 취해 있으면서도 이런 행복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넷째
수천 가지 슬픔이 있고, 나는 삼백 잔의 좋은 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슬픔이 많고 포도주가 많아도 포도주가 적더라도 포도주는 한 번 쏟아지면 슬픔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술에 담긴 지혜를 이해합니다. 비록 술이 적고 슬픔이 많아도 술이 가득 차면 마음이 즐겁습니다.
자수는 음식도 술도 없이 수양산에서 은둔생활을 할 수밖에 없었다.
오늘날 사람들이 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잘못된 평판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게 발톱은 비약의 황금빛 액체이고 언덕은 불멸의 산 봉래입니다.
우선 좋은 와인을 마시고 달빛 아래 높은 단에 취해보자.
'달빛아래 나홀로 술' 감상:
이 그룹에는 4개의 시가 있는데, 그 중 첫 번째 시가 가장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첫 번째 시는 정치적 좌절로 인한 시인의 외롭고 슬픈 심정을 묘사하고 있다. 이 시는 외로운 환경을 매우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펜과 잉크가 생생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외로움을 해소하는 데 능숙한 시인의 넓고 거침없는 성격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시의 배경은 꽃방이고, 소품은 술병이고, 인물은 자기 자신이고, 행동은 혼자 술을 마시고 있으며, '소개팅 없음'이라는 문구가 덧붙여져 장면은 매우 단조롭다. 그래서 시인은 갑자기 기분이 좋아져서 하늘의 밝은 달과 달빛 아래에 자신의 그림자를 끌어당겨 세 사람으로 변신하여 건배를 하고 술을 마시던 황량한 풍경이 갑자기 활기를 띠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달은 술을 마시지 않고 그림자가 따라다니기에 나는 여전히 외롭다. 그래서 5번째 문장부터 8번째 문장까지는 '즐거움과 봄'이라는 제목의 의미를 짚어가면서 달그림자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세 번째 문단으로 달빛과 인물과 함께 영원히 사랑 없는 여행을 떠나 머나먼 하늘의 선경나라에서 다시 만나겠다는 시인의 다짐을 담고 있다. 시인은 풍부한 상상력을 활용하여 혼자 있음에서 혼자가 아닌 것으로, 혼자가 아닌 것에서 혼자로, 그리고 혼자 있는 것에서 혼자가 아닌 것으로 이어지는 복합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시 전체는 독백의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자립적이고 자멸적이며, 자립적이고 자립적이다. 시는 기복이 있고 자연에서 순수하므로 후대에 전해 내려오고 있다.
두 번째 시는 전반에 걸쳐 논의되는데, '와인 논쟁'이라고 할 수 있다. 세계인의 '와인 사랑'부터 시작해보자. 하늘의 술별과 땅에 솟아나는 포도주를 사용하여 하늘과 땅도 술을 좋아함을 보여주고, 그리하여 “하늘과 땅이 다 술을 좋아하고, 술을 사랑하는 것이 하늘에 합당하다”는 결론을 도출합니다. " 그런 다음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사람 중에도 성인이 있고, 성인도 술을 좋아하니, 보통 사람들이 술을 좋아하는 것도 이상한 일이 아니다. 이백은 시에서 “성인들이 이미 마셨으니 왜 신을 구하느냐”고 말했다. 현인에서 신에 이르기까지 결론적으로 술을 사랑하는 것은 합리적일 뿐만 아니라 유익하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와인을 마시는 것이 가장 높은 수준으로 올라갑니다. 도로와 연결되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와인의 맛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이 시는 전체적으로 추론을 하고 있지만 사실 그 목적은 진실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표현하는 것, 즉 감정을 추론하는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입니다. 이 비논리적인 논의는 시인의 감정을 매우 흥미롭고 심오하게 표현한 것이다. 시인의 술에 대한 사랑은 정치적 좌절의 자기병일 뿐이다.
그의 '술 마시는 즐거움'은 바로 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이다.
세 번째 시의 시작 부분에는 시인이 슬픔 때문에 여행을 즐길 수 없다고 하여 “봄에 혼자 있을 수 있는 사람은 술을 마셔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시인은 이를 인생관의 관점에서 설명하고 영적인 위로를 구하며 “이것이 가장 즐거운 일이다”라고 결론짓는다. 시는 기본적으로는 넓고 낙관적이지만, '봄에는 누가 혼자일 수 있겠는가'라는 문구는 시인의 내면적 좌절과 비관을 드러낸다. 당신이 마음이 넓고 낙관적이라면, 당신은 단지 자신을 위로하려고 노력할 뿐입니다. 작동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멈추지도 않고 흐르지도 않습니다. 강제 자립의 결과는 종종 물의 흐름으로 나타나며 이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사람이 괴로울 때 활짝 웃으면 마음의 괴로움이 느껴지고, 이백이 답답하고 외로울 때는 술에 취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것." 독자들은 "乐"라는 단어에서도 시인의 내면의 아픔을 느낄 수 있다. 넓은 마음으로 불평을 쓰고 기쁨으로 슬픔을 쓰는 것이 이 시의 예술적 표현과 예술적 성공의 주요 특징이다.
네 번째시는 암시를 사용하여 음주의 이점에 대해 썼습니다. 처음에 시인은 슬픔을 달래기 위해 포도주를 사용했다고 추리하는 어조로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술의 성자를 알고 포도주가 나를 행복하게 하리라.” 인간의 삶에서 가장 실용적인 것은 술을 마시고 즐기는 것입니다. 시인은 의도적으로 Boyi, Shuqi, Yan Hui 등을 얕보며 술을 마시는 것이 명성보다 나쁘다는 견해를 표현했습니다. 시인은 반드시 Boyi, Shuqi, Yan Hui 등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는 술을 마시고 시간을 보내는 것에 대한 자신의 확언을 표현하기 위해 이 글을 썼습니다. 그리고 시인은 신을 술에 비유하여 신보다 술이 더 즐겁다는 점을 지적한다. 이백이 게 발톱과 험난한 산의 비유를 빌린 것은 실제로 벽탁을 흉내내어 술로 목숨을 끊은 것도 아니고, 주왕이 술 웅덩이와 고기 숲에서 퇴폐적인 삶을 살았다는 것을 단언하려는 것도 아니고 단지 그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현대 시대에 마셔야 행복할 것 같아요. 최종 결론은 '좋은 술을 마시고 달에 타야 높은 단에 취하리라' 이렇게 말하면서, 시를 주의 깊게 음미하면 시인이 술에서 경험하는 것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다. 행복이 아니라 슬픔.
작품 원문:
달빛 아래서 혼자 마시는 것
그 중 하나
꽃들 사이에 와인 한 병, 소개팅도 없이 혼자 술을 마신다.
밝은 달을 향해 잔을 건배하며, 서로를 세 사람의 모습으로 바라보는 것.
달은 마실 줄 모르지만 그림자가 나를 따라다닌다.
달이 가려질 즈음, 봄까지 신나게 놀아야지.
나의 노래하는 달은 머물고 나의 춤추는 그림자는 흩어진다.
깨어 있을 때는 함께 사랑을 나누고, 술에 취하면 헤어진다.
우리는 영원히 함께 여행할 것이고, 먀오윈한에서 만나게 될 것입니다. ?
둘째
하늘이 술을 좋아하지 않으면 술별도 하늘에 없을 것이다.
땅이 포도주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포도주 샘도 없을 것입니다.
하늘과 땅이 모두 술을 좋아하고 술을 사랑하는 것은 하늘에 합당합니다.
성인처럼 맑다는 말을 들었으나 도에 돌아가면 성인처럼 혼탁하다.
성인들은 이미 술을 마셨는데 왜 신을 구하는가?
컵 세 개는 길로 이어지고, 양동이 하나는 자연으로 이어진다.
그러나 술을 마시면서 즐거움을 얻었다면 술을 끊지 않은 사람에게 술을 물려주지 마십시오.
세 번째
3월 셴양시에서는 낮 동안 수천 송이의 꽃이 비단처럼 보입니다.
봄에만 슬퍼 할 수있는 사람은 이것을 위해 마셔야합니다.
가난함과 단점은 모두 타고난 것이다.
한 병에는 삶과 죽음이 결합되어 있어 모든 것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술에 취한 뒤 세상을 잃고 갑자기 혼자 잠을 자게 됐다.
제가 여기 있다는 걸 모르고 이게 가장 큰 기쁨이에요.
넷째
수천 개의 가난과 슬픔, 삼백 잔의 좋은 포도주.
슬픔은 많지만 술은 적더라도 술은 슬픔을 가져오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술이 현자이고, 술이 취하면 마음이 기뻐진다는 것을 압니다.
자수는 수양에 누워 있다가 허전하고 배가 고프면 가끔 집으로 돌아온다.
요즘 세상 사람들은 술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가명일 뿐입니다.
게 발톱은 금빛 액체이고 언덕은 봉래입니다.
달빛이 나는 높은 단에서 좋은 와인을 마시고 취해야합니다. ?
단어 및 문장 주석:
혼자 마시기: 혼자 마시기. 마셔, 마셔.
그 사이: 하나는 "아래"이고 다른 하나는 "앞"입니다.
소개팅 금지: 가까운 사람이 없습니다.
'토스트' 두 문장: 밝은 달을 초대해 술잔을 들었습니다. 밝은 달과 나와 내 그림자가 우연히 세 사람이 되었습니다. 달 아래의 모습, 술 속에 있는 모습과 나와 세 사람이라고 합니다.
이미: 이미. 이해가 안 돼요: 이해가 안 돼요, 이해가 안 돼요. 삼국지 강위지의 '진부': "이유는 원이 그 소리를 이해하지 못한 것 같기 때문이다."
투: 헛되도다 헛되도다.
장: 그리고, ***.
지춘: 화사한 봄 풍경을 활용해보세요.
달이 떠돌다: 밝은 달이 나와 함께 왔다 갔다 한다.
그림자는 혼란에 빠진다. 인물들은 춤을 추며 혼란에 빠진다.
함께: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하나는 '사랑을 나누는 것'이다.
청우유: 달과 그림자는 의식이 없고 감정을 이해하지 못한다.
Xiangqi Miao (miåo) 윤한: 하늘에서 만나기로 약속해요. 기간, 날짜. 먀오족, 멀다. 은하수 윤한. 이것은 먼 동화의 나라를 의미합니다. "Miao Yunhan"은 "녹색 바위 옆"입니다.
Jiuxing: 고대 별 이름. 와인 플래그 스타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금천문지서』에는 “헌원 오른쪽 모퉁이 남쪽에 있는 세 개의 별은 술기(酒旗)라고 하며, 이는 한나라 공영(孔官)이 연회와 음식을 즐기는 술관의 깃발이기도 하다”고 적혀 있다. "조조와 술금기를 논한 책": "하늘에 매달린 술별의 영광이 그 중 하나입니다. 주취안 현은 사람들이 술을 귀하게 여기는 곳입니다. "
주취안: 주취안 현(縣)은 오늘날의 간쑤성 주취안(九泉)시에 한나라 때 설립되었다. 전설에 따르면 현에 술 맛이 나는 샘이 있다고 해서 주취안(Jiuquan)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도(道): 자연의 법칙을 말합니다. "장자 · 천하": "하늘은 덮을 수 있으나 가지고 갈 수 없고, 땅은 덮을 수는 있지만 덮을 수 없으며, 큰 길은 덮을 수는 있지만 설명할 수 없다. 나는 모든 것이 가능하고 불가능하다는 것을 안다."
마시는 즐거움 : 마시는 즐거움. 진(晉)나라의 도겸(土進) 『전진(始晉) 서군장수 석맹부전(十孟富傳)』: 문(환문)이 왕에게 묻기를, '청나라가 좋아하는 술의 좋은 점은 무엇입니까?' 왕은 웃으며 대답했다: '명공아, 술을 마시면 안 돼''재미있네요.''
'3월'의 두 문장: 하나는 '좋은 새는 바람에 노래하고, 떨어진 것은'이다. 꽃들은 비단처럼 흩날린다', 다른 하나는 '정원의 새들이 노래하고, 정원의 꽃들은 비단처럼 웃는다'이다. Xianyang은 Chang'an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도시"는 "시"로 사용됩니다.
직경 수염: 직선형 수염. 이백의 시 "술에 들어가려다": "주인이 돈이 부족하다고 뭐라 하더냐? 자기 재량에 따라 팔아야 한다."
청통: 고난과 번영. 『장자·랑왕』: 옛날에 도를 얻은 사람은 가난해도 좋고, 장군이 되어도 행복하다. 그들이 즐기는 것은 가난하지 않은 것이니, 도덕이 여기에 있으면 가난해지는 것이 순이다. 추위, 여름, 바람과 비의." 수리 짧게: 길고 짧습니다. 인간의 수명을 말합니다. "한서·구용전": "두꺼운 공덕, 짧은 기간, 시기와 계절, 하늘의 흥망성쇠가 있다."
창조: 자연의 창조자. 자연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장자·대사": "이제 하늘과 땅을 큰 용광로로 삼고 만물을 큰 용광로로 삼았으니 어찌 계속 나아갈 수 있겠습니까?"
죽음과 삶의 균형: 삶과 죽음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우란: 무지한 표정. 고독한 베개: 고독한 베개. 혼자 있거나 혼자 자고 있다는 뜻이다. 당나라 이상인은 '장서에게 바친 희곡'이라는 시를 지었다. "나는 별장에 베개를 들고 혼자 있고, 텅 빈 마당에 은둔하고 있다."
가난과 슬픔. : 가난과 슬픔. 『역사·평원군우청 전기』: “그러나 우청은 가난하지도 않았고, 후세에게 자신을 보여줄 책을 쓸 수도 없었다. 한 작품에는 “천단이 있다”.
삼백개의 컵: 하나의 작품은 '유일한 컵의 수'이다.
지우셩: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 송증공의 시 "조택부(趙澤富)의 죽전담담(趙澤富談)": "위대한 시인은 재능을 나누어 개선하기 어렵고, 술현자는 여전히 익숙하지만 능력이 넓지 않다."
워수양: 한 작품이 '배고픈 보이이'예요. 산의 이름인 수양(Shouyang). Lei Shou Mountain이라고도 불리며 Boyi와 Shu Qi Caiwei의 은신처라고합니다.
반복적으로 비어 있음: 종종 열악함. 가난하고 재물이 없다는 뜻이다. 『논어·선진』: “회는 평민이다! 춘추말기 노(魯) 출신으로 공자가 총애하는 제자.
즐거운 음주: 자유롭게 마시세요. "사기: 고주황제문집": "페이의 아버지, 형제, 어머니, 오랜 친구들은 매일 술을 마시고 즐거웠고, 도주는 웃음의 장소였습니다."
안용: What 그 기능은 무엇입니까? 앤, 뭐.
게발톱(áo): 게의 변형된 첫 번째 다리 쌍입니다. 집게발처럼 생겼으며 먹이를 주거나 호신술을 하는 데 사용됩니다. "진비탁 전기": "오른손에 술잔을 들고 왼손에 게발을 쥐고 떠다니는 술배에서 평생을 보내도 충분합니다. 금액: 고급 술에 대한 비유입니다." . 당나라 백거의(白居伯)는 『유보가 절을 부른다』에서 “술은 금빛 액체를 유유히 쏟아내고, 생차는 옥가루를 갈아준다”고 썼다. 와인 만들기도 많이 하고, 굉장히 관대하다고 합니다. "시체" 제2권: "여섯 마리의 말이 언덕을 오르고 방주가 포도주 웅덩이에 넘쳤습니다." 봉래: 고대 전설에 나오는 신성한 산의 이름. 이것은 일반적으로 동화의 나라를 가리킨다.
달 타기: 달빛을 활용한다. "월부시집·청상곡자 1·자정 4시의 여름 노래 1": "달 옆에서 무궁화를 따고, 매일 밤 연꽃씨를 얻습니다."
저자 소개:
이백(701~762), 호는 태백, 이름은 청련거사(靑蓮官師)이다. 그는 굴원 다음으로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는 "시 불멸자"로 알려져 있으며 Du Fu와 함께 "Li Du"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시는 주로 서정적이며, 강자에 대한 오만한 경멸 정신과 인민의 고통에 대한 연민을 표현하고 있으며, 자연풍경을 잘 묘사하고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잘 표현하고 있다.
시문은 웅장하고 대담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는 자연스럽게 흐르며 리듬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당나라 번영기에는 시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다. 30권의 "이태백문집"을 포함하여 천여 편의 시와 기사가 존재합니다.
창작 배경:
이 시는 당 현종 천보 3년(744년)쯤에 지은 것이다. 당시 이백은 장안에 있었다. 그리고 공식적으로 좌절감을 느꼈습니다. 송본과 묘본 모두 이 시의 제목 아래에 "장안"이라는 단어를 기록하고 있는데, 이는 이 네 편의 시가 장안에서 쓰여졌음을 의미합니다. 당시 리바이의 정치적 이상은 실현될 수 없었고 그는 외로움과 우울함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어두운 현실에 직면했을 때 그는 가라앉거나 악에 가담하지 않고, 자유를 추구하고 빛을 갈망했기 때문에 이렇게 했습니다.
주제 표현:
'달 아래 혼자 술을 마시는 네 시'는 당나라 시인 이백의 시집이다. 이 네 시는 달밤, 곁에는 아무도 없고 꽃 아래서 홀로 술을 마시는 시인의 쓸쓸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시적 의미는 시인이 우울했기 때문에 달을 친구로 삼고 술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시간을 즐겼다는 것을 보여준다. 시들은 풍부한 상상력을 활용하여 외로운 것에서 외롭지 않은 것, 그리고 외롭지 않은 것에서 외로운 것까지 시인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시인은 표면적으로는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는 무한한 쓸쓸함이 있습니다. 시 전체에는 섬세한 필치와 기묘한 발상이 있는데, 이는 재능을 인정받지 못한 시인의 고독함과 오만함을 반영하고 있으며, 좌절 속에서도 그는 여전히 활짝 열려 있고 낙관적이며 보헤미안적이며 억제되지 않은 성격을 유지하고 있다.
유명 전문가의 논평:
고윤의 『당시집』: 유윤: 고대에는 유례가 없는 일이다('반대 그림자' 문장 하단). 유윤: 모든 정서와 관습은 언제나 이러할 텐데 어떻게 바꾸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마지막 문장, 다음)
Zhong Xing과 Tan Yuanchun의 "당시의 귀환": Tan Yun: 환상, 거친 상상력. 종윤: 거짓된 말은 과녁에만 맞을 뿐입니다.
Shen Deqian의 "당시": 퉁명스러운 것은 순수한 성격입니다. 이런 시인은 배우기 쉽지 않습니다.
Li Jiarui의 "Tingyun Pavilion Poetry Talk": Li의시는 "유리를 들어 밝은 달을 초대하고 그림자를 마주하여 세 사람을 구성합니다"라는 시는 문장을 만드는 기술을 좋아하고 자주 사용했습니다. 나는 『남사심청전』을 읽었고, 청지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골을 걸을 때마다 사람이 있으면 말과 함께 셋이 되고, 사람이 없으면 말과 함께 둘." 이것이 아마도 리의 시의 유래일 것이다. 그러나 Qing의 말은 Li의 시만큼 좋지 않습니다.
청나라 고종(高宗)이 편찬한 당송시: 역대의 경이로움이 눈 앞에 펼쳐진다. 당시 상황은 비록 무너졌다가 다시 무너졌음에도 불구하고 예전만큼 호의적이지는 않았습니다. Tao Qianyun은 "Gu Ying을 설득하기 위해 컵을 흔들었습니다"라고 Bai가 의미하는 바입니다.
형당선비의 『삼백당시』: 표제는 혼자 쓰고, 시에는 세 사람이 등장하는데, 연역을 거듭하다 보면 점점 독특해진다. "토스트"의 네 번째 문장) .
Kondo Yuancui의 "Li Taibai의시": Yan Cangla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술의 경이로움. 외로울 때 이 동반자를 찾기 위해 술을 마시거나 마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한숨을 쉬며 설명을 하며, 멀거나 가깝거나, 열거나 닫거나 하면 극도로 잔인하고 극도로 애정이 넘칩니다. 그런 지인이 있으면 세상에 '맹인'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Zha Shenxing의 "Chu Bai'an Poetry Commentary": 이런 종류의 언어는 너무 일반적이며 Taibai가 쓴 것인지 의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