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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어 수업 계획

일반적인 공부를 하다 보면 누구나 어느 정도 한문을 접하게 되겠죠? 고전 중국어는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글로 '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형식이 정해져 있지만 그다지 어렵지 않은 의사소통 방식이다. 한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나요? 다음은 제가 수집하고 정리한 3가지 고전 중국어 수업 계획입니다. 이 내용은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한문 수업 계획 1

1. 교육 목표

지식 및 기술

1. 본문에 나오는 단어의 다의어, 고대 및 현대 관용어, 앨리어싱, 품사의 활용(행위로서의 이름, 이름으로서의 형태, 행위로서의 내포), "Qi, Er, Zhi"와 같은 기능어와 판단 문장, 수동문 및 목적어 전치사 등.

2. 간단한 고전 중국어에 주석을 달고 이해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과정과 방법

1. 독립적인 연구와 탐구, 저자의 관점을 이해하고 기사에서의 비교 논증, 인용 논증 등의 추론 방법을 배웁니다.

2. 기사의 논리적 수준을 명확히 하고 수업 내내 읽습니다.

감정, 태도, 가치 ​​

1. 세상의 악에 도전할 수 있는 학생들의 정신과 용기를 기릅니다.

2. 교사를 존중하고 교육을 소중히 여기는 이념을 확립하고, 겸손하고 배우고자 하는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2. 학업 상황 분석

1학년 학생들은 "학습 장려"를 공부한 후 기본적으로 고등학교에서 한문을 공부하기 위한 틀과 아이디어를 형성했습니다. "선생님의 대화" 연구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능동적 탐구의 학습 모델을 형성하도록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스로 생각하는 과정에서 간단한 한문을 읽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3. 교육 초점:

1. 단어를 분류하고 텍스트를 낭송합니다.

2. 기사 내 비교 논증의 추론 방법을 터득합니다.

IV. 교육의 어려움:

1. 취향 언어 사용의 특징.

2. 교사라는 의미를 파악하세요.

5. 교수법 : 문의법, 독해법, 강의법

6. 교구 준비 :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7. 수업 일정 : 2시간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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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교수과정

첫 번째 수업

1. 새로운 수업 소개

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논어』: “세 사람이 함께 걷는다.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사람을 선택하고 나쁜 사람을 바꾸라.” 이 문장은 공자의 수양과 겸손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영원한 주제라고 말해야합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작가 한유는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오는 『사설』을 썼습니다. 2. 새로운 과정 교육

(1) 저자 소개(학생들은 먼저 Han Yu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한 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전시할 수 있습니다)

Han Yu (768- 824) 문자 출구 그는 당나라 허난성 허양(현 허난성 맹현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유명한 작가이자 고대 산문 운동의 옹호자였다. 선조를 위해 창리에서 살았기 때문에 송대에는 창리박이라 하여 한창리라고도 불렀다. 사후에 문(文)이라는 시호를 받았기 때문에 한문공(한문공)이라 불렸다. 그는 『창리선생』의 저자이다. 그의 산문은 폭넓은 주제와 심오한 내용, 다양한 형식, 간결한 언어, 장엄한 추진력을 갖고 있다. 송나라 문필가 소식(蘇施)은 그를 “팔왕조에서 쇠퇴한 문인”, “보통 사람이 수백 대의 스승이 되었다”라고 칭찬한 바 있으며, 그는 팔대문인의 우두머리이다. 당(唐)나라와 송(宋)나라의 인물. 이 글은 그가 35세 때 장안에서 국자(國子)의 의사로 있을 때 쓴 것이다.

(2) 고전 산문 운동(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디스플레이)

사실 이는 회고라는 이름의 문체 개혁 운동이다. 한유(Han Yu)와 유종원(Liu Zongyuan)은 공동으로 '도를 전하는 문자'와 '문학과 도의 결합'이라는 관점을 제시했다. 그는 '의미있고' '혁신적인' 선진(前秦)·한(汉)나라의 훌륭한 산문으로부터 배움을 주창했으며, 형식에만 중점을 두고 내용에 중점을 두지 않는 화려한 문체를 단호히 버렸습니다. 한유는 뛰어난 산문으로 문단에 큰 영향을 미쳤고, 또한 저학력자들의 고전 산문 창작을 열정적으로 지도했다. 그와 유종원 등의 노력으로 마침내 육조 이후 사용되었던 현란한 평행문체에서 벗어나 당송대 실천문체의 초석을 마련하였다. 『시숴』는 고대 산문을 장려하는 엄숙한 선언으로 볼 수 있다.

(3) 저작 배경(멀티미디어 코스웨어 디스플레이)

당나라에서는 위진(魏晉) 이후의 씨족제도가 여전히 이어져 왔다. 귀족의 자녀들은 모두 Hongwen Hall, Chongwen Hall 및 Guozixue에 들어갔습니다. 아무리 공부를 잘해도 모두 공직을 맡았습니다. 한유가 『사설』을 집필한 사회적 배경은 유종원의 『사도서에 대한 위중리에 대한 회신』의 한 구절에서 볼 수 있다. 유종원은 "위진(魏晉) 이후로는 사람이 선생이 되지 않는 것이 이롭다. 요즘 세상에 선생의 이름을 듣지 못하면 비웃고 선생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나라가 왕성해질수록 풍속을 무시하고 웃음과 욕설을 퍼붓고 제자들을 모집해 배우게 하고, 『사설』을 썼는데, 외모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스승이 되었다. 세상 사람들이 모여서 저주를 퍼부었고, 그 말이 점점 더 대중화됐다. "한유가 '사설'을 써서 엄청난 팡파르로 홍보했다고 볼 수 있다. 여러분의 의견은 소중하다.

 (4) 문제 해결

'선생님 이야기'는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한다. '가르친다'는 글쓰기 스타일이라고 먼저 설명할 수 있다. 그런 다음 토론하거나 내러티브 토론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Speak"는 "discuss"보다 더 캐주얼한 표현입니다. ("뱀잡이론", "말론", "애련론") "설"의 고대 의미는 진술하고 설명하는 것이므로 이러한 문학적 스타일은 "설명의 원리..."에 따라 이해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시슈오"는 "스승님에 대해 이야기하다"라는 뜻으로, 스승을 따르는 원칙을 설명합니다.

(5) 반 친구 한 명에게 전체 내용을 큰 소리로 읽어 달라고 하면 다른 학생들은 발음 교정을 도와줄 것입니다. 선생님이 잠시 말을 멈췄습니다. (예: 교사의 가르침이 오랫동안 전해지지 않은 경우)

(6) 텍스트 연구

첫 번째 단락 분석:

명확성: 이 단락은 유연하게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교사의 설명과 학생의 질문을 결합합니다.

실천해야 할 말(학생이 지적할 수 있고, 교사가 적절하게 지적할 수 있음) : 선비들이 의문을 풀고 스승을 따르는 이유는 나보다 먼저 도를 듣고, 선생님을 따라했습니다

확장 핵심 포인트: 판단문, so(소위), so, 작명사 사용

판단문:

1. 일반적인 판단 문장

선생님, 그래서 한문 강의 계획 및 수용 제2장

아래 텍스트를 읽고 16-20번 질문을 완성하세요.

첸시왕즈(Chen Si Wang Zhi), 호칭 Zijian. 그는 열 살이 넘었고 수십만 편의 시와 시를 낭송했으며 문학에 능숙합니다. Taizu는 기사를 읽고 Zhi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은 사악한 사람입니까?" Zhi는 무릎을 꿇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은 논쟁이고 당신이 쓰는 것은 장입니다. 당신은 단지 인터뷰 일 뿐인데 어떻게 그럴 수 있습니까? 아름다운 사람이요?" 그 당시 예(Ye)에 통케탑(Tongque Tower)이 새로 지어졌고, 타이즈(Taizu)는 그것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Zhiyuan 펜의 설립은 인상적이며 이는 Taizu와 매우 다릅니다. 성격이 단순하고 위엄을 좌우하지 않습니다. 말의 의상은 화려하지 않습니다. 어려운 질문을 볼 때마다 답변을 해주시는데, 특히 사랑을 많이 받고 있어요. 태조는 손권을 정복하고 지를 예(業)에 머물게 하여 그에게 경고했다. 스물세 살이니까 마지못해 할 수는 없잖아요." ! "즈는 재능이 뛰어나고 딩이, 딩이, 양슈 등이 그의 날개다. 타이즈는 의심이 많았고, 왕자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은 소수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Zhi는 고의적으로 행동했고, 자신을 격려하지 않았으며, 술을 마셨습니다. 문황제가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그를 조종하고 허세 부리는 척을 하여 궁중 사람들이 이를 이야기하므로 그를 후계자로 지목하였다. Zhichang은 길에서 차를 타고 Sima Gate를 열어 나갔습니다. 타이즈는 화가 나서 그에게 버스에 앉아 죽으라고 명령했습니다. 그 결과, 봉건 영주들은 과학과 금기를 중시하게 되었고, 식물과 동물에 대한 선호도 날로 쇠퇴해갔습니다. 태조는 끝과 시작의 변화를 걱정하고, 양수가 꽤 재능이 있고 원가의 조카라고 생각하여 수를 처벌했다. Zhiyi는 불안감을 느낍니다. 건안(건안) 24년, 조인이 관우에게 포위되었다. Taizu는 포로 장군을 정복하기 위해 Zhi를 Nan Zhonglang 장군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Ren에게 구조대를 보내고 싶어서 칙령을 요구했습니다. Zhi Zui는 명령을 받아들일 수 없어 후회하고 포기했습니다.

("삼국지? 위19서? 진사왕전")

참고사항 ①치도: 왕실도라고도 하며, 황제에게 바치는 길이다. 운전. ②사마멘(Simamen) : 궁궐의 문으로, 각 문마다 사마가 담당하고 있다.

16. 다음 문장의 단어의 의미를 설명하세요. 잘못된 것은 ()

A입니다. 수십만 통의 편지와 시와 시에 대한 논평을 낭송했습니다.

B. 볼때마다 어려운 질문을 드려요

다. 과음

D. 버스에 앉으라는 명령을 받고 사형을 선고받음

17. 다음 문장 그룹은 강조된 단어의 의미와 사용법이 동일합니다. 동일한 그룹은 ()

A입니다. ①각자에게 선물을 주어라

②그들을 상속자로 정하라

B. ① 전화에 응답

② 의지적으로 행동

C. ①지금 네가 한 일을 생각하면 오늘 후회가 없을 것이다

②사람을 구하고 싶다면 몇 가지 칙령과 경고를 불러라

D. ① 양슈는 재능이 많았다

② 그래서 슈를 벌했다

18. 다음 문장에서 구두점 단어의 의미를 비교해 보세요. 올바른 단어는 ()입니다.

① Taizu는 매우 다릅니다

② Zhi는 자신의 재능으로 차이를 보았습니다

 3원황제가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그를 조종했다

 4궁궐 사람들이 와서 그를 대신해 말했다

A. 두 문자 "idi"는 동일한 의미를 가지며 두 문자 "zhi"는 동일한 개체를 나타냅니다.

베. 두 문자 "idi"는 서로 다른 의미를 가지며 두 문자 "zhi"는 서로 다른 개체를 나타냅니다.

다. 두 문자 "idi"는 서로 다른 의미를 갖는 반면, 두 문자 "zhi"는 동일한 개체를 나타냅니다.

디. 두 문자 "idi"는 동일한 의미를 갖는 반면, 두 문자 "zhi"는 서로 다른 개체를 나타냅니다.

19. 조지가 태자로 책봉되지 못한 이유에 대해서는 ()

A가 정답이다. 성격이 단순하고 위엄을 좌우하지 않습니다.

베. 원 황제는 허세를 부리며 비밀리에 힘과 전술을 사용하여 조지를 상대했습니다.

다. 조조 주변의 시녀들과 사람들은 조즈를 욕했습니다.

디. 조지는 술을 너무 많이 마셨고, 술에 취해 결국 조인을 구출하라는 명령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

20. 다음 텍스트를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세요.

(1) 당신의 말을 실천하고, 당신의 말을 적고, 인터뷰에 참석하세요, Naihe Qianren

번역:

(2) Zhi Zui는 명령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그래서 후회하고 포기

번역 : 한문 수업 계획 3 장

고전 예 분석

예 1 (20xx 호북 14 권)

예의 이름은 Kuiwu 인 Li Chao는 Zi 서쪽 출신입니다. 관대하고 자선적입니다. 때때로 스님이 와서 공양을 구했는데 리에게는 음식이 가득했습니다. 스님은 매우 고마움을 느끼며 "저는 소림 출신입니다. 약한 기술이 있으면 가르쳐 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호텔 게스트하우스인 리시가 그에게 많은 돈을 주고 밤낮으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3월에 당신은 예술에 매우 능숙하고 큰 성취를 누릴 것입니다. 스님은 "그것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었나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그것이 나에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는 선생님이 할 수 있는 일을 최선을 다해 했습니다." 스님은 미소를 지으며 리에게 그의 기술을 시험해 보라고 명령했습니다. 리나이는 유인원이 날아가는 것처럼, 새가 떨어지는 것처럼 여유롭게 옷을 벗으며 높이 솟아오르며 당당하게 서 있었다. 스님은 다시 미소를 지으며 "괜찮습니다. 최선을 다했으니 경적을 낮게 들어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리신란은 팔짱을 끼고 손짓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각자 자세를 잡았고, 리가 스님의 잘못을 밟았는데, 갑자기 스님이 발길질을 했고, 리가 10피트 이상 넘어졌습니다. 스님은 손바닥을 만지며 “아직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고 말하자 이씨는 손바닥을 땅에 대고 부끄러워하며 조언을 구했다. 며칠 후 스님은 사임했습니다. 리는 이 이름을 사용하여 남북으로 여행했지만 그에게는 권리가 없었습니다. 가끔 현장에서 젊은 비구니가 공연하는 모습을 보았는데, 군중은 흥분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수녀는 모든 손님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뒤집혀 있으면 버림받는다는 좋은 징조입니다. 뭔가 좋은 일이 있다면 무대에서 내려와서 과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세 단어. 모두가 서로에게 관심을 갖고 있지만 아직 아무도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리씨는 옆에서 가렵지도 않고 열정적으로 앞으로 나아갔다. Ni는 미소를 지으며 손을 잡았습니다. 비구니는 만나자마자 멈춰 서서 “이것이 소림사입니다.”라고 말하자 “당신이 존경하는 스승이 누구입니까?”라고 묻자 이추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으나 비구니가 스님에게 물었습니다. 그에게 말해요. 스님은 손을 모으고 말했습니다. "스승님, 정말 어리석은 스님이신가요? 서로 싸울 필요가 없다면 제가 최고가 되고 싶습니다." 리 스님이 계속해서 물었지만 스님은 거절했습니다. 군중이 그를 격려하자 수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어리석은 제자이고 같은 배경을 갖고 있기 때문에 쇼를 하는 것이 나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둘은 서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씨가 약해서 쉽게 바꿨습니다. 그리고 어렸을 때 나는 단지 하루 동안 명성을 얻기 위해 이겨서 기뻤고 지고 싶었습니다. 회의 도중 갑자기 리는 그에게 이유를 물었지만, 리는 자신이 비겁하다고 생각하여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니 나이 치. Li Teng은 발목 정도 거리에 있었습니다.

Ni Pian의 다섯 손가락이 엉덩이를 베었고 Li Jue의 무릎은 칼과 도끼처럼 느껴졌고 그는 일어나지 못했습니다. 비구니는 미소를 지으며 그에게 감사하며 "몽랑은 손님의 말을 듣지 않았지만 다행히 그는 무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리이는 한 달여가 지나 돌아와서 회복되었습니다. 과거. 스님은 깜짝 놀라며 "그렇게 무모하다! 왜 그를 도발시켰는가? 다행히도 당신이 내 이름으로 먼저 말해줬지, 그렇지 않았다면 주식이 망가졌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분석과 원문의 관련 내용을 요약하면 올바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A. 이조는 한승과 싸워 그를 물리치기 위해 늘 한승의 결점을 찾으려 애썼다. 한승은 이조를 벌하기 위해 그를 10피트 이상 떨어진 곳에서 쫓아내고 다음날 화를 내며 떠났다.

베. 어리석은 스님은 매우 고결하고 예술적이고 재치 있고 재미있습니다. Li Chao는 똑똑하고 배우고 싶어하며 솔직하고 자비 롭습니다. 비구니는 무술에 능숙하고 승리를 열망합니다. 소설 속 여러 인물들이 생생하게 쓰여져 있습니다.

다. 이 글은 '웃음'을 통해 인물을 잘 형상화하는데 능하며, 어리석은 승려들의 강인한 무술과 겸손한 기질을 보여주며, '웃음'에 대한 이러한 묘사는 읽기에 끝없이 기억에 남는다.

디. 이 글은 줄거리의 우여곡절을 통해 예측할 수 없는 무술 실력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야기는 강렬하고 매력적이며 고대 중국 소설의 독특한 매력을 반영합니다.

〖분석적 답변: 다. 본 문제는 원문의 관련 내용을 분석하고 요약하는 능력뿐만 아니라, 작품의 이미지, 언어, 표현력을 감상하는 능력도 테스트합니다. 분석 항목 A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리차오를 벌하기 위해', '화가 나서 작별인사를 할 날을 선택했다' 등의 내용은 원문과 일치하지 않는다. 항목 B, "어리석은 스님은 고결하다", "재치 있다", "리는 매우 똑똑하고 배우기를 열망한다", "비구니는 경쟁적이고 경쟁적이다" 및 기타 분석은 원문과 일치하지 않으며 이러한 내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텍스트에서. D항목 '예측불가'는 '중국고전소설의 독특한 매력을 반영한다'는 원문과 모순되며, 요점 대신 측면을 사용하여 일반화하는 것이 부적절하다. 다항의 분석요약은 원문의 내용과 일치하며 옳은 선택이다. 작품에는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데, 어리석은 스님은 두 번 "미소"하고, 니젠은 세 번 "미소"합니다. 그들의 강력한 무술 기술, 겸손한 기질, 뚜렷한 이미지가 종이에 생생하게 나타납니다.

예 2(20xx Fujian Volume No. 8)

Tiantai Chen Ting에게 서문 보내기

Song Lian

Sichuan 및 Sichuan 남서쪽의 가장 아름다운 산과 강은 이상합니다. 그러나 중저우까지 수천 리를 여행하는 동안 육지에서는 Jiange 판자 길의 위험이 있고 물에서는 Qutang 및 Yanli의 위험이 있습니다. 말을 타고 걸으면 열흘 동안 보지 않고도 주자산 정상에 도달할 수 있으며, 내려다보면 수천리 떨어진 계곡과 간과 담낭이 보일 수 있다. 그것 때문에 떨게 될 것이다. 물이 움직일 때 강의 바위는 강하고 파도는 위험합니다. 배의 추진력을 잃으면 배는 부서져 가라앉고 물고기와 거북이가 가득 찰 것입니다. 너무 어려워서 관료가 아니고 유력자가 아니면 수영을 할 수 없고, 재능이 없고 교육을 잘 받지 못한 사람은 방황해도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강하지 않고 강하지 못한 사람은 늙어서 죽는다. 이상한 것에 중독된 사람들은 그것을 싫어합니다.

천태진군정(Tiantai Chen Junting)은 공부를 하여 시를 지을 수 있었고, 중서(忠書)의 좌사보(左施峯)로 승진했으며, 바쁜 시기에는 사소모(施趙)로 승진했다. 쓰촨성 수도의 사령관이었으며 수로를 통해 청두로 보내졌습니다. 청두는 사천과 사천의 중요한 곳으로 양자운, 사마상여, 제갈무후의 거주지이며, 영웅들이 싸우고, 공격하고, 주둔했던 곳이다. 총에 맞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것을 읽은 후에는 시로 써서 시간에 따른 풍경의 변화를 기록해야 했기 때문에 그의 시는 그의 작품에 유익을 주었다. 3년 후에는 본보기로 복귀할 자격을 면제받았다. 그가 수도에서 만나면 그의 기운은 더욱 강해질 것이고 그의 말은 더욱 강해질 것이며 그의 야망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산과 강의 도움을 받는 것은 사치입니다.

어렸을 때 종종 세계를 여행하고 싶었지만 공부하느라 너무 바빴기 때문에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럽습니다. 늙어야 밖에 나갈 수 있는데 사방에서 군인들이 일어나서 할 일이 없다. 이제 거룩하신 주님이 부활하시고 우주가 잔잔해지니 바다 끝에서 그들은 한 가족이 되고 그들의 이빨은 점점 늙어간다. 정원 학생처럼 여행하고 싶다면 아직도 구할 수 있나요?

그런데 안휘, 원현 등 고대의 현자들은 모두 초라한 집에 앉아 풀과 풀로 둘러싸여 있었지만 그들의 의지는 늘 충만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하늘과 땅에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산과 강 밖에는 아무것도 없나요? 법정에서 공부한 후 어떻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나요? 당신이 얻는 것이 있으면 나에게 말하라. 내가 부끄럽지 아니하리라.

[참고] ① 서한의 유명한 작가이자 철학자인 양쯔윤, 즉 서한의 유명한 작가인 제갈량. . ② Yan Hui는 Yan Yuan이고, Yuan Xian은 Zi Si입니다. 둘 다 공자의 제자였습니다.

다음 원문 관련 내용을 분석 및 요약한 결과, 잘못된 것은 ()

A이다. 사천과 사천의 산과 강은 가파르고 낯설고, 관직과 부와 재능이 있고, 기사를 쓸 수 있고, 젊고 활력이 넘치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기 때문에 멈추는 것이 종종 아쉽다.

베. 진정학(陳寧論)은 시인으로 좌사봉(左施峰), 중서(忠書), 사천성 사령관 조오모(趙omo) 등을 역임했다. 그는 배를 타고 청두로 가서 명승지를 방문할 때마다 시를 썼습니다.

다. 저자는 불완전한 연구와 전쟁, 기타 여러 가지 이유로 세계 일주를 하고 싶은 마음을 실현하지 못했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진팅쉐의 수확을 마주한 그는 나이 때문에 그렇게 하기가 어렵다고 한탄했다.

디. 저자는 산수와 명승이 사람의 정서, 야망, 배움 등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고 믿는다. 또한 유교, 유교, 도교인 '산강의 도움'보다 더 높은 것이 있어야 한다.

〖분석적 답변: A. A항: "공직과 부와 재능이 있고, 기사를 쓸 수 있고, 젊고 활력이 넘치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권력 없는 자'는 관직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 '재능이 없고 문필이 없는 자는 여행하여도 얻을 것이 없느니라'라는 문장의 번역이 틀렸기 때문이다. 재능이 있고 문필이 있는 사람은 아니니 여행을 하여도 수확이 없을 것이며 강하지 못한 사람은 그곳에서 자주 죽는다. 그 곳에서. 그룹 B, C, D는 본문의 의미를 따릅니다.

예 3(20xx 랴오닝 권의 질문 14, 원문은 선별 정보에 대한 섹션 5 "전형적인 예의 세분화된 분석" 참조)

다음 분석 및 요약 원문 관련 내용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항목 중 하나는 ()

A입니다. 풍도는 재능 있고 지식이 풍부한 모든 가난한 학자를 추천하고 임명했습니다.

베. Ren Zan의 농담은 Feng Dao의 인재 선발 및 임명 수준이 낮다는 것입니다.

다. Feng Dao는 용기를 내어 Zhuang Zong을 설득하고 Zhuang Zong의 행동이 부적절함을 지적했습니다.

디. Feng Dao는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활용하여 Mingzong에게 매일 조심하고 평화로운 시기에 위험에 대비하라고 조언했습니다.

〖분석적 답변: A. 이 질문에는 네 가지 옵션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B, C, D의 분석 및 요약은 원문의 내용과 일치합니다. A항의 분석 및 요약이 부정확하며, 오류의 원인은 '평범한 지식'에 대한 오해입니다. 지식, 서로를 아는 친구는 "지식이 있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A 항목의 오류는 단어의 고대 의미와 현대 의미의 차이를 이해하지 못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