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중국 e스포츠 인재 격차는 50만 명에 달하고, 다양한 시장 육성 시스템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고요?

중국 e스포츠 인재 격차는 50만 명에 달하고, 다양한 시장 육성 시스템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고요?

네,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국내 e스포츠 기업은 약 18,000개에 달합니다. 올해 상반기에 우리 나라에 등록된 e스포츠 관련 기업은 연간 2,000개에 달합니다. 전년 대비 10% 증가. 인기가 지속되고 업계가 빠르게 발전하는 동시에 e스포츠 인재 양성도 끊임없이 새로운 모델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iiMedia Consulting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중국 e스포츠 시장 규모는 1,800억 위안을 초과하고 사용자 수는 4억 1,8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인재에 대한 시장의 수요도 점점 더 시급해지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2020년 기준 e스포츠 업계의 인재 격차는 50만명에 달한다. 분명히 대학 육성 시스템에만 의존하는 것은 산업 발전의 진전을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현재 다양한 시장 육성 시스템이 점차 개선되고 있습니다.

e스포츠 전공자들이 주요 대학에 입학했다:

2016년 9월 교육부는 e스포츠 스포츠, 경영 등 13개 전공을 새로 추가했다. 이후 국내 일부 대학과 고등전문대학, 중등전문대학에서 e스포츠 관련 전공을 개설하기 시작했다.

그 중 중국전매대학이 e스포츠 전공을 개설한 최초의 대학이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전문과정에는 게임 제작, 기획, 운영, e스포츠 이벤트 관리, 연출, 기획 등이 포함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학생들은 C 언어, 3DMax 모델링, 디지털 이미지 제작, 오디오 및 비디오 편집 등 많은 실무 기술을 익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