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불교에서 말하는 '12가지 원인과 조건'이란 무엇입니까?
불교에서 말하는 '12가지 원인과 조건'이란 무엇입니까?
십이지(十智), 십이연(十十緣), 십이지연(十十緣)이라고도 불리는 십이지인연은 불교의 사성제를 구체적으로 전개하고 자세히 설명한 것이다. 다음은 제가 편찬한 불교의 '12가지 원인과 조건'에 대한 내용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살펴보겠습니다.
카르마는 실제로 두 단어를 의미합니다. 원인, 결과를 초래하는 직접적인 내부 원인, 외부 도움의 간접적인 원인입니다.
불교에서는 모든 만물이 원인과 인연, 인연, 인연, 근원, 인연, 인연의 집합과 분산으로 인해 생기고 죽는다고 믿습니다. 그러므로 만물이 인연으로 생겨나고 사라지는 이치를 인연의 생멸의 법칙이라 하고, 인연의 조화로 생긴 결과를 인연의 조화라 한다. 정황. 모든 것은 원인과 인연의 결합으로 이루어지며 자성이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인과 공(因緣)'의 이치입니다. 번뇌를 원인(내적 원인)으로 삼고 업을 조건(외적 조건)으로 삼으면 깨달음의 결과를 얻을 수 있고, 지혜를 원인으로 삼고 조건으로 삼으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깨달음의 영역.
'12가지 인연'에서는 중생의 삶과 죽음의 과정인 '연기'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12 가지 원인과 조건, 12 가지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그 중 "12"는 무지(탐욕, 분노, 무지 및 기타 문제는 삶과 죽음의 근원입니다), 행위(모든 종류의 카르마 생성), 의식(재생)입니다. 카르마의), 이름과 형상(그러나 태아의 육감기관은 없음), 육감기관(태아가 눈, 귀 등 여섯 가지 감각기관을 가지고 인간의 형태로 성장함), 접촉(접촉) 자궁을 떠난 후 외부 환경), 느낌(외부 환경과의 접촉으로 인해 발생하는 고통과 기쁨 등의 감정), 사랑(외부 환경과의 접촉으로 인해 발생하는 고통과 기쁨의 느낌)(상황이 사랑과 욕망을 일으킴) ), 취함(창조 추구), 존재(업을 성취하면 미래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음), 탄생(미래의 다섯 가지 집합체를 받음), 늙음과 죽음(미래의 몸이 늙어 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