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진링화상'에 나타난 웨이장 당시 감상

'진링화상'에 나타난 웨이장 당시 감상

금릉화상

웨이좡

슬픈 그림은 그릴 수 없다고 누가 말했나요?

사람의 마음과 인간의 감정을 그린다.

남조시대의 사건을 담은 6장의 사진을 보면,

오래된 나무와 차가운 구름이 옛 도시를 가득 채운다.

웨이장 시 감상

진링(현 장쑤성 난징)은 험난한 지리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시인과 화가들에게 쉽게 영감을 줄 수 있는 곳이다. 역사적으로 6개의 단기 왕조가 이곳에 수도를 세웠으며, 풍부한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역사를 노래하고 과거를 기억하는 것은 이곳에 온 문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프로그램이다. 중원의 전쟁과 혼란을 겪은 위장(魏境)은 48세에서 52세 사이에 두 번이나 금릉(金陵)을 방문하였다. 아마도 이때 금릉의 역사적 사건을 그린 그림 6점을 보고 시인은 안타까움을 느꼈을 것이다. 과거와 현재를 생각하며 이 시를 썼습니다.

'누가 말했다'라는 두 문장이 타겟이다. Wei Zhuang 이전에 Gao Chan은 "Jinling Evening View"에서 "붉은 살구가 태양의 구름을 배경으로 심어졌습니다"라는 유명한 대사를 썼습니다.

그 중에는 “나는 한때 떠다니는 구름과 함께 저녁 초록으로 돌아갔고, 여전히 가을의 소리와 함께 지는 해를 동행하고 있다. 세상에는 무한한 그림이 있지만 그것은 그릴 수 없다는 게 아쉽다." Gao는 Jinling의 모든 곳에서 쇠퇴의 광경을 느꼈지만 Six Dynasties의 쇠퇴를 보여주는 사진은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므로 소위 '그림을 완성할 수 없다'는 것은 격정적인 감정이 담긴 아이러니이다. Wei Zhuang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는 이를 소위 '회화 실패'의 근본 원인을 밝히기 위한 이유로 활용했을 뿐이다. 마음 속으로 '화가들'은 평화를 희화화하기를 좋아하는 '세상'의 속된 심리에 부응하는 데에만 관심을 기울일 뿐이므로 육조의 '슬픈 일'을 드러내지 않습니다. '은폐'와 '기만'은 중국 작가와 예술가의 고질병인 것 같다. 그것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세계의 환영을 받고 있다. 육조(六朝)가 장강(長江) 왼편에 자리 잡고 내전과 외전이 끊이지 않았다. 그러나 육조가 후대에 남긴 인상은 풍부하고 고귀한 '육조의 금가루', 혹은 우아한 색채를 지닌 '육조의 연기'이다. 시인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에서 출발했다. 그는 Jinling에서 역사 현장의 무거움을 느꼈습니다. 그가 '금릉투'에 대해 본 것은 그의 감정과 정확히 일치했다. 따라서 다른 '화가들'에 대한 비판은 '금릉투'의 저자에 대한 칭찬이었다.

그렇다면 'Jinling Tu'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준칸"이라는 문장은 "남조의 사건"을 묘사한 6개의 그림 그룹(아마 왕조당 한 그림)임을 나타내지만 그림의 구체적인 내용은 무엇입니까? 시인은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았지만 "오래된 도시의 오래된 나무는 차가운 구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라는 매우 미묘한 문장으로 끝났습니다. 독자들은 이 '육대' 그림이 모두 '고목과 차가운 구름'을 묘사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 문장은 단지 '고목', '차가운 구름', '고성'의 세 가지 이미지를 사용하여 <육조>에 나타난 육조를 암시할 뿐이다. "금령의 그림"은 번영하고 번영하는 것도 아니고 비범한 것도 아니고 황폐하고 황폐하고 질식하고 쇠퇴하는 것입니다. 시인은 육조의 역사적 교훈을 통해 북한이 전쟁으로 '수천의 붉은 땅'에 짓밟혀졌고 여전히 전쟁이 불타고 있는 현실을 생각했을 것입니다. 남쪽도 쇠퇴와 쇠퇴로 가득 차 있었고 당나라는 아마도 역사의 종말에 이르렀을 것입니다. 시인은 이것을 막연히 느꼈습니다.

화시는 육조부터 시작됐지만 당나라에 이르러서야 유행했다. 대부분의 회화시는 그림 속 풍경을 구체적으로 묘사한 뒤 서정적으로 서술하는 형식을 취하고 있다. 이 시는 주로 토론을 바탕으로 시인의 두려움과 무한한 슬픔을 토론을 통해 묘사하고 있지만, 그림의 내용은 힌트와 상징으로만 다루었을 뿐, 그림 속 여백은 독자들의 상상에 맡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