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내 뱃속에는 시와 서예가 있다. 다음 문장은 무엇인가?
내 뱃속에는 시와 서예가 있다. 다음 문장은 무엇인가?
'뱃속에 시와 서가 있고 시와 서의 정신은 중국에서 온다'라는 시 전체는
나의 경력은 거친 천에 싸여 있고, 시와 서예의 정신은 중국에서 왔습니다. ? 나는 늙은 선비와 함께 박잎을 요리하는 것을 싫어하지만 아들과 함께 메뚜기 꽃을 밟도록 강요합니다. ? 어린 말을 찾을 돈도 없고, 사위의 마차를 바라보며 눈이 떠진다. ? 교만은 세속을 찬양하기에 충분하고, 황신석의 칙령은 까마귀와 같습니다. ?
번역: 살다보면 몸은 거친 옷과 허름한 천에 싸여 있고, 가슴에는 지적인 기질이 자연스럽게 빛난다. 그는 늙은 유학자와 함께 '박잎 요리'의 힘든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관리들과 함께 과거를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주머니에 돈이 없으면 '꽃같은' 말은 사지 않고 눈부신 '남편선택차'는 사게 된다. 내가 시험에 합격하면 여전히 세상 사람들에게 자랑할 수 있습니다. 내 이름은 칙령에 까마귀처럼 검은 글자로 새겨져 있습니다.
감상:
"내 인생은 두꺼운 비단 천에 싸여 있고, 내 배에는 시와 서예가 있다." 이 두 문장은 두꺼운 비단으로 묶인 동천의 머리와 그의 두꺼운 천으로 덮인 몸. "Wrap your life"라는 단어의 조합은 참신하고 기발합니다. '거친 천에 싸인 삶'이어야 했지만, 어순이 바뀌면서 '거친 천에 싸인 삶'이 되어 그림적인 느낌을 주고, 이런 삶이 표준이 되었음을 암시한다. 이 두 줄의 시는 동천을 칭송하는데, 그는 비록 가난하지만 독서를 부지런히 하므로 그의 정신적인 기질은 남다르다.
"나는 늙은 유학자들과 함께 박잎을 요리하는 것을 싫어하고, 나에게 메뚜기 꽃을 밟도록 강요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이 두 문장은 가난하게 살기를 꺼리고 희망하는 동천의 야망을 나타냅니다. 황실고사를 통해 앞서나가세요. 라오 유교인(Lao Confucian)은 늙은 학자를 가리킨다. "박잎 요리"는 암시입니다. 『시경·소야·박잎』 제1장 첫 두 문장은 “부채와 박잎을 거두어 번창하라”이다. 박잎은 쓴 맛이 나며, 잔치에서 음식의 투박함과 소박함을 묘사하기 위해 시에 사용되었다. 그러나 주인은 그 빈약함 때문에 예의를 게을리하지 않고 진심으로 "그것을 따서 더 번창하게 만들었다"고 한다. " ("heng"은 "cook"과 동일합니다).").
"돈이 부족하면 처녀말을 찾을 수 없고, 사위를 고르기 위해 차를 바라볼 수밖에 없다." 처녀 말'은 맹자오의 '입학 후'에서 따온 것이다. 여기서 소시는 동천이 입학하더라도 말 살 돈이 없을 테니 맹자오처럼 "장안의 꽃을 하루 만에 다 봤다"고 말한다. "사위를 선택하는 마차"는 당나라의 왕정보(Wang Dingbao)의 "당자연·순례잡기"에서 따온 것입니다. Su Shi가 의미하는 바는 Dong Chuan이 Meng Jiao처럼 말을 타고 꽃을 볼 수는 없지만 '선택 차량'에 둘러싸여 눈부시게 될 기회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 두 시는 Dong Chuan을 격려하는 시입니다. 돈이 있든 없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시험에 합격하는 것이 마지막입니다.
"교만함은 천하를 찬미할 만한 것이요, 칙령은 까마귀와 같다." 이 두 줄의 시는 앞의 두 줄에 이어 계속해서 동추안을 격려하며 언젠가는 그럴 수 있기를 바란다. 금메달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게 되어 자랑스럽고 자랑스럽게 세상을 칭찬합니다. 소식이 이 글을 썼을 때 그는 시 서두에 나오는 '뱃속의 시와 서예 정신'을 완전히 잊어버린 듯 보였고, 남은 것은 불만족스러운 선비에게 작은 축복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