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VR 가상 관광이란 무엇인가요?

VR 가상 관광이란 무엇인가요?

여행은 좋지만 사람이 붐비는 곳은 아름답지 않을 수 있다. 이제 막 지나간 국경절 연휴는 이제 외출이 두려운 많은 젊은이들에게 긴 연휴가 됐다. 우리나라는 인구가 많은 나라답게 여행을 할 때 '함께 갈 생각'을 두려워한다. 결국 모든 사람은 일반적으로 시간이 없기 때문에 휴일을 활용하여 여행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주요 명승지는 매년 사람들로 붐비고, 우리는 사람만 볼 뿐 풍경은 보지 못한다. 이는 필연적으로 사람들을 실망시키고 여행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을 좌절하게 만듭니다. 더욱이 관광산업의 가장 큰 문제점은 심각한 '레몬시장'이다. 정보의 비대칭성이 심각해 관광객들은 늘 '풍경을 보는 것이 경치를 듣는 것만큼 좋지 않다'는 말을 하게 됐다.

이에 대응해 'VR+관광'이라는 새로운 관광산업이 등장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VR 장비를 통해 사람들은 집을 떠나지 않고도 관광지에 몰입하고 감각적인 여행을 할 수 있다. VR 관광이 진지한 '레몬 시장' 관광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을까? >

VR+ 관광에는 다양한 방식이 있습니다

VR+ 관광은 단순히 풍경을 감상하게 하는 방식이 아니라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VR+ 관광의 사례를 보면 크게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주요 유형:

1. 정통 VR 형태의 가상 관광

VR을 사용하여 VR 헤드셋 및 기타 하드웨어 장치를 사용하여 VR 콘텐츠를 재현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집을 떠나지 않고도 명승지에 머물 수 있고 여행의 감각적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제3의 행성과 자금성 전시회이다. 써드플래닛은 국내 명승지 VR영상을 원스팟원APP 형식으로 제공하고, 고궁박물관은 오프라인 전시를 놓치더라도 다양한 전시관의 다양한 전시물을 하나의 이슈, 하나의 주제로 VR영상으로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 여전히 앱을 통해 전시회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VR+ 관광의 수와 비율이 가장 많은 모드이기도 합니다.

2. 관광 추가 사업 진출 및 실제 관광형 서비스 제공

가장 인기 있는 VR+관광은 VR을 융합해 실제 관광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VR+호텔이다. 호텔의 기술을 통해 관광객은 관광지의 숙박 조건을 미리 미리 볼 수 있으며, 전통적인 사진과 비교하여 3차원 공간은 호텔의 실제 상황을 보다 체계적으로 표시하여 관광객의 선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리, 명승지 주변 루트 등에 대한 VR이 있어 모두 실제 관광 산업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카테고리의 대표자로는 미국의 Expedia가 있습니다. 이 회사는 소비자에게 VR 호텔 선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 및 디자인을 담당하는 수석 부사장은 "VR은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결정을 내리는 방식을 바꿔 사용자가 호텔 객실에 들어가고 지원 시설을 볼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습니다.

3. VR을 활용해 직접 관광 프로젝트 만들기

VR을 활용해 대규모 VR 오프라인 체험 매장의 느낌과 유사한 관광 프로젝트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규모가 더 크고 시스템이 더 완벽하며 이에 상응하는 플레이 시스템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VR 테마파크입니다. 이미 수년 전부터 디즈니를 비롯한 여러 테마파크에서는 가상 어트랙션에 실감나는 효과를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메이 데이' 골든 위크 동안 싼야에서는 VR 테마 프로젝트가 시범 운영되었습니다. Luhuitou Scenic Area 등에서는 VR 기술을 사용하기 시작하여 게임을 더욱 흥미롭고 기억에 남게 만듭니다.

이 세 가지 유형의 VR+ 관광 중 첫 번째가 주류이며 VR 관광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가상 관광은 주로 사람들의 시간 부족을 충족시키기 위해 파생됩니다. 이러한 VR+ 관광은 오늘날 관광 산업에서 어떤 경쟁을 하고 있나요?

VR+ 관광은 시장 수요를 충족시킵니다.

VR+ 관광은 주로 시간과 콘텐츠 측면에서 시장에 진입합니다.

VR+ 관광은 '분리된 시간'을 충족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여행의 두 가지 요소는 돈과 시간이다. VR+ 관광을 접목한 가상 관광은 자금 측면에서 실제 관광보다 훨씬 저렴하다. 장비가 없더라도 소액의 돈을 들여 오프라인 체험 매장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동시에, '분리된 시간'은 오늘날 사회의 일반 대중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다. 일, 가족, 학업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사람들은 며칠 또는 일주일의 휴가를 갖지 못하는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몇 시간, 반나절 또는 하루 종일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분산되고 파편화된 시간은 관광객이 실제 여행을 떠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분열된 시간'을 충족하려면 VR+ 관광의 가상 관광이 매우 적합합니다.

사용자는 오후에만 체험 매장에 가서 가상 투어를 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며, VR 장비가 있으면 자유 시간 1~2시간 안에 가상 투어를 할 수도 있습니다.

VR+ 관광에는 다양한 콘텐츠와 풍부한 플레이 가능성이 있습니다.

VR+ 관광 콘텐츠는 단순한 명승지나 풍경 콘텐츠가 아닌, 사전에 녹화된 콘텐츠이기 때문에 소개와 설명이 더욱 자세하고 완성도가 높다는 점도 큰 매력이다. 또한 여름에는 겨울에도 눈 덮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기술 발전으로 고대 여행, 우주 여행, 영화 장면 여행, 애니메이션 장면 여행, 전쟁으로 파괴된 명승지 등 특별 프로젝트도 있습니다. 자연재해 등.. VR 테마파크의 경우, VR 기술을 활용하면 고가의 VR 장비를 구입할 여유가 없는 일반 사용자에게도 즐거움이나 재미를 추구하기 위해 테마파크를 찾는 사람들에게 더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신흥의 발전 자체가 그에 상응하는 요구를 해결하는 것이다. VR+ 관광은 시장 수요에 부응하고 실제 여행을 할 시간이나 돈이 없지만 여전히 여행 경험을 갖고 싶어하는 일부 사용자의 요구를 해결합니다.

그러나 VR+ 관광은 결국 실제 관광도 아니고 관광을 완전히 대체할 수도 없습니다. 사람들은 여가 시간에 가상 여행을 갑니다. 여행 경험이 있어도 아직 끝내지 못한 일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해물맛' 라면을 먹을 때처럼, 해물맛은 있지만 실제 해물맛과는 거리가 멀다. 이때, 진짜 해물밥을 먹을 기회가 있을까. ?실제로 가지 않더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할 것 같아요. 이것이 바로 광고 가치입니다. VR+ 관광을 통해 사람들은 여가 시간을 활용하여 대략적으로 가상 여행을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명승지로 여행을 떠나고 싶은 충동을 불러일으켜 실제 관광 산업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VR+ 관광을 활용해 투어 가이드를 양성하고, 학교에서 실제 훈련을 할 수 있게 하는 등 소소한 측면도 있다. 그렇다면 VR+ 관광은 그러한 장점과 개발 가치를 가지고 있는데, 미래는 순조롭게 항해할 수 있을까요? 결국 VR+ 관광은 진정한 관광 방식이 아니며 관광은 여전히 ​​진정으로 나가야 합니다. 길에서 만나는 사람과 풍경은 대체될 ​​수 없으며, 이는 VR이 가져올 수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VR은 지역의 특징을 미리 보는 등 다른 일도 할 수 있으며, 호텔 예약, VR 객실 관람 등 여행을 보조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