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후궁의 목욕을 묘사한 시
후궁의 목욕을 묘사한 시
1. 양후궁이 목욕하는 모습을 묘사한 문장
출처는 백거이의 '영원한 노래'입니다.
"애교 가득한 미소로 돌아보니 내가 태어났을 때 육궁은 무채색이었다.
봄의 추위는 나를 화청지에서 목욕시켰고, 뜨거움은 샘물이 지방을 씻어낸다.
그것이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다." >
시 전체는
영원한 노래
백거이
한나라의 황제는 아름다움에 집착하여 나라를 압도하고 싶어 몇 년 동안 그것을 찾지 못했습니다.
양가에는 이제 막 자란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한다.
자연미는 포기하기 어렵고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돌아보며 웃고 있는 여섯 번째 궁에는 색이 없다.
차가운 샘물에 화청지(Huaqing Pool)에 몸을 담그면 온천수가 지방을 씻어낸다.
웨이터가 약자를 들어올린 것은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다.
황금빛 계단에 사찰의 꽃들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짧고 해는 뜬다.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청환에게는 연회를 베풀 여유가 없으며, 봄부터 밤까지 여행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들을 모두 사랑합니다.
황금집은 밤에 매력적인 하인 역할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옥집은 연회가 끝난 뒤 술에 취해 봄을 맞이한다.
자매, 형제는 모두 땅에서 났지만 가난하고 영광스럽습니다.
이는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을 소년이 아닌 소녀로 거듭나게 만든다.
이궁의 높은 곳에서 푸른 구름이 들어오고 선녀의 바람이 곳곳에서 들린다.
비단과 대나무 위에서 천천히 노래하고 춤추고 춤추는 황제는 충분히 볼 수 없었습니다.
우양공은 대지를 휘젓고 화려한 옷과 깃털을 깨뜨린다.
주총시티타워에서는 연기와 먼지가 피어오르고 수천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질주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춰 섰다.
6군은 말 앞에서 돌아서서 죽을 수밖에 없었다.
꽃은 땅에 남겨져 있지만 아무도 주울 수 없고, 녹색과 녹색 황화옥이 머리를 긁적거리고 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하지 못하고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흘렀다.
노란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검각에 구름이 머문다.
어메이 산 기슭을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칙칙하고 태양이 가늘다.
수강의 물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다. 거룩한 주님은 밤낮으로 그를 사랑하신다.
궁궐에 있는 달을 보면 슬프고, 밤에는 빗속의 애절한 종소리를 들으면 마음이 아프다.
하늘은 돌고 땅은 다시 용우에게로 돌고, 그는 머뭇거리며 갈 수 없다.
마웨이 경사면 기슭의 흙에는 위옌이 죽은 곳이 없습니다.
군주와 대신들은 옷차림으로 서로를 보살피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수도문을 동쪽으로 바라보았다.
돌아오면 연못도 정원도 다 똑같고 태예무궁화와 어린 버드나무도 있어요.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가 피어나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
서궁 남쪽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도 휩쓸리지 않는 붉은 단풍이 가득하다.
여원의 제자들에게는 새로운 백발이 생겼고, 교방의 죄수 청아는 늙었다.
저녁궁궐의 반딧불이들은 조용히 생각에 잠기고, 외로운 등불은 잠들기도 전에 다 써버렸다.
종소리와 북소리로 긴 밤이 시작되고, 별이 곧 밝아오기 시작합니다.
원앙 타일은 서리로 무겁고, 에메랄드색 이불은 차갑다.
수년간 삶과 죽음이 분리된 후에도 내 영혼은 잠에 들지 못했습니다.
홍두의 임경도교 승려들은 진심을 다해 영혼에 닿을 수 있다.
왕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연금술사들에게 부지런히 탐색하라고 가르쳤다.
기운을 비우고 다스리며 번개처럼 돌진하여 하늘로 올라가 땅에 들어가 모든 것을 구한다.
위의 푸른 하늘과 아래의 노란 봄은 어디에도 보이지 않습니다.
갑자기 바다 위에 선산이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 산은 공허 속에 있었다.
절묘한 정자는 다섯 개의 구름으로 가득 차 있으며 그 중에는 많은 요정이 있습니다.
책 속에는 너무 현실감 있고 눈 피부와 화려한 외모를 지닌 캐릭터가 있습니다.
황금궁 서방에 있는 옥을 두드리고, 작은 옥으로 향하면 두 배의 성공을 얻게 됩니다.
한씨 황제가 사신이라는 말을 듣고 구화막에 있던 꿈혼은 겁에 질렸다.
옷과 베개를 들고 돌아다니면 구슬과 은막이 펼쳐져 있다.
관자놀이에 있는 머리카락은 반쯤 싱싱해서 자고 있고, 꽃관은 홀에서 나오면 깔끔하지 않다.
바람이 불고 요정망토가 휘날리는데 마치 형형색색의 옷과 깃털이 춤을 추는 듯하다.
옥색 얼굴은 쓸쓸하고 눈물이 가득하고, 배꽃 가지는 봄비를 내린다.
애정 어린 눈빛으로 왕을 바라보는 그의 목소리와 모습은 흐릿하다.
조양궁에는 사랑이 넘치고, 봉래궁에는 해와 달이 길게 자란다.
뒤돌아 세상을 내려다보면 장안은 보이지 않고 먼지와 안개만 보인다.
오래된 것만 깊은 애정을 보이고, 주석 합금 머리핀은 미래로 보낸다.
머리핀 한 가닥은 남겨 부채 모양으로 만들고, 금색 머리핀은 반으로 나눕니다.
하지만 가르치는 마음은 금처럼 강해서 우리는 하늘과 땅에서 만날 것입니다.
서로를 알아가자고 다짐하는 진심을 담아 다시 한 번 이별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7월 7일 영생의 궁전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수군거리지 않았다.
하늘을 나는 날개 달린 새, 땅 위의 나뭇가지가 되고 싶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 미움은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2. 욕조에서 나오는 시
욕조에서 나올 때 황실의 그림자가 흐릿하고, 가슴이 나추 명주로 반쯤 가려져 있다
무궁화가 온다 맑은 물에서 조각이 자연스럽게 제거됩니다.
어부의 집 아오리 칭조
눈 속에 봄이 찾아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겨울 매화에는 섬세한 꽃송이가 점재되어 있습니다. 나뭇 가지, 향기로운 얼굴은 반쯤 열리고 매력적입니다.
안뜰에서 미인이 목욕하고 새 화장을 씻어 내면 행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의도적이므로 달이 밝게 빛난다.
이 땅에는 녹색개미를 가라앉히는 현상금이 있다. 취하지 마십시오. 이 꽃은 다른 꽃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구운송의 신 굴원
난초 수프에 목욕하고 향기에 젖어 젊은 여인처럼 아름다운 옷을 입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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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은 여전히 웅크 리고 죽음은 분명합니다. 웨이양으로 오세요
장수궁에 오시면 해와 달이 함께 빛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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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은 황제의 옷을 입고 주장 주위를 떠돌고 있습니다.
신령 황제가 내려오고 전갈이 멀리서 구름 위로 솟아 오르고 있습니다.
지저우를 볼 것은 충분하지만 사해 건너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남편이 너무 그리워서 너무 피곤하고 가슴이 아픕니다.
영원의 노래(발췌) 백거이
뒤를 돌아보며 웃고 있는 제6궁에는 색이 없다.
차가운 샘물에 화청지(Huaqing Pool)에 몸을 담그면 온천수가 지방을 씻어낸다.
웨이터가 약자를 들어올린 것은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다.
황금빛 계단에 사찰의 꽃들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환시샤 루유
화청두 번째 수프에서 목욕을 한 후. 붉은 솜가루가 옥빛 피부를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핑팅은 처음으로 연근비단옷을 입어봅니다. 봉황자를 주홍색으로 자르고, 굴뚝 상자에 사향배향을 낸다. 워터 파빌리온의 한적한 곳에 샤샤(Xia Xia) 한 잔을 들고 있는 모습.
마이는 두 가지 차이점을 보여주며 응축한다
쿨매트는 얼룩덜룩한 대나무로 덮고, 원앙베개는 루비로 덮는다.
얼굴은 붉고, 눈썹은 녹색이며, 가슴은 새욕에 적합하다.
연한 노란색 셔츠는 봄에 자르면 향기가납니다.
도교가 부끄럽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익숙하지 않습니다.
나무는 가지로 연결되어 있고, 물고기는 눈보다 크고, 손바닥은 허리와 같다.
자오라는 무력한 표정을 지으며 살짝 눈살을 찌푸렸다.
신랑 소시를 축하합니다
우유제비가 화려한 집으로 날아갑니다. 조용하고 황량한 나무 그늘은 정오로 바뀌고 저녁의 시원함은 새로운 목욕을 가져옵니다. 생사와 백부채를 손으로 빚고 있는데, 부채손이 잠시 옥처럼 보인다. 점차적으로 졸음도 생기고 혼자 잠도 자며 점점 성숙해진다. 자수공을 커튼 밖으로 밀어낼 사람은 누구일까요? 사람들에게 야오타이 노래를 깨는 꿈을 가르쳐도 소용이 없습니다. 그런데 또 다시 바람이 대나무를 두드렸다.
석류 반쪽은 빨간 스카프를 내뱉으며 미간을 찌푸린다. 떠다니는 꽃과 파도가 모두 사라지면 나는 너와 함께 있을 것이다. 아름다운 꽃가지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마음이 다발처럼 무거워질 것입니다. 그리고 가을 바람에 겁이 날까 두렵습니다. 당신이 여기 오기를 기다리면 꽃 앞에서 술을 만질 수가 없어요. ***분홍색 눈물, 바스락거림 두 개.
목련이라는 단어를 줄이고 이강은
화청이 그에게 목욕을 시켰다. Baoweng Hot Spring은 기름진 옥을 쏟아 붓습니다. 미소가 퍼질 때. 붉은 먼지를 타고 리치를 바칩니다. 진주가 갑자기 잘려 열려요. 옅은 붉은 향기가 손에 가득합니다. 브로케이드 스타킹과 가방. 예전에는 우체국 도로 옆에 있었어요. 3. '양후궁이 목욕하다'를 묘사한 이백의 시는 무엇인가
'청평조·1부' 당나라: 이백운이 의복, 꽃, 용모를 생각하니 봄바람이 불었다 이슬의 문지방.
옥산 정상에서 만나지 않았다면 야오타이 달빛 아래에서 만났을 것이다. 정의: 나는 구름의 아름다움을 보면 그 사람의 옷의 아름다움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움을 보면 사람의 얼굴의 아름다움을 생각한다.
군위산 정상에서 그녀를 보지 못했다면 야오치 달빛 아래서 그녀를 만났을 것이다. 이 시는 기발한 상상으로 이루어져 있고, 이해하기 쉬우며, 인위적인 흔적이 전혀 없습니다.
시 속의 언어는 풍부하고 말이 유창하다. 이 시를 읽으면 마치 봄바람이 종이를 채우고, 눈에 꽃이 가득하고, 인간의 얼굴이 흐릿해지는 느낌이 든다. 당연히 사람들은 이것이 모란이고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노래에서는 모란을 황실의 아름다움에 비유합니다.
첫 번째 문장에서는 구름을 옷으로, 꽃을 외모로 비유하고, 두 번째 문장에서는 왕의 총애를 받는 후궁이 선녀를 귀족으로 비유하듯이, 두 번째 문장에서는 꽃이 봄바람에 젖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 첩; 네 번째 문장에서는 Chang'e를 사용하여 고귀한 첩과 비교합니다.
이러한 반복적인 비교는 모란처럼 아름다운 여성의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그러나 시인은 구름, 꽃, 이슬, 옥산, 야오타이, 달빛 등 모든 밝은 색의 말을 사용하여 후궁의 통통한 모습을 아무런 흔적도 드러내지 않고 칭찬했다. 4. '양귀비의 통통함'을 표현한 시는 무엇입니까
봄의 추위는 화청지에 목욕을 가져오고 온천수는 지방을 씻어냅니다. 웨이터는 그녀의 연약한 몸을 일으켜 세웠고 이것이 그녀의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었습니다. 사찰의 꽃들과 황금빛 계단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짧고 해는 높으니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아니하리라. ——Tang Bai Juyi의 "영원한 노래"
Tang Du Mu의 "화청궁 통과": 장안을 돌아보면 자수 더미가 있고 꼭대기에 수천 개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산. 붉은 먼지를 탄 첩이 미소를 지으며, 그것이 리치인 줄 아무도 몰랐다.
당나라 이백의 『청평조·전편』: 구름은 옷을 생각하고, 꽃은 얼굴을 생각하고, 봄바람은 문턱에 불어 풍성한 이슬을 드러낸다. 우리가 그를 취뉴산 정상에서 보지 못했다면 그는 달 아래 야오타이에서 만났을 것이다.
당나라 이백, '청평초·후편': 붉은 이슬 가지에 향기가 응축되고, 오산의 구름과 비는 헛되다. 한궁에 있는 불쌍한 페이얀 이신좡이 누구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당나라 이백, '청평초·3부': 명화는 온 나라를 즐겁게 하고, 왕을 웃게 만들기도 한다. 봄바람에 대한 무한한 증오를 설명하는 침향정은 북쪽 난간에 기대어 있다.
첩 양:
소개: 양위환(719 AD - 756 AD): No. Taizhen. 아름다운 외모에 노래와 춤에 능하고 음악에도 능한 그는 당나라 궁중악사이자 무용가였습니다. 그녀의 음악적 재능은 과거 왕조의 후궁들 사이에서 보기 드물었고, 후세들로부터 고대 중국 4대 미인 중 하나로 칭송되었습니다. 그녀는 당나라 현종 황제의 아들인 이호공주가 되었고, 승려가 되라는 명령을 받은 후 시아버지인 당나라 현종 황제에 의해 귀족 첩으로 시성되었습니다. 천보 15년(756년)에 안록산이 난을 일으키고 이용기를 따라 촉(船)으로 유배되었는데, 양옥환은 6월 14일 마위(毛夷)에서 난으로 사망하고 그의 향은 사라졌다.
관련 암시: 작고 아름다운 꽃이 있습니다. 겹잎은 히비스커스 가지와 비슷하고 점은 새 깃털처럼 대칭입니다. 이 식물은 베이베리 모양의 작은 연한 붉은 꽃 여러 개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은 양귀비를 가리키며 그 깃털 달린 전단지가 빨리 닫히고 잎자루가 천천히 처졌습니다. 마치 갓 세상에 나온 어린 소녀처럼 그녀의 순수함과 단순함으로 인해 수줍음이 많고 수줍음이 많았습니다. . 잔디". 전설에 따르면 양옥환은 처음 궁에 들어갔을 때 왕을 볼 수 없어 하루 종일 눈살을 찌푸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한번은 그녀와 궁녀들이 꽃을 즐기러 궁전 정원에 갔다가 우연히 미모사를 만졌는데, 풀잎이 즉시 말랐습니다. 시녀들은 모두 양옥환의 아름다움이 꽃과 식물을 부끄럽게 만들고 부끄러워서 고개를 들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당나라 현종제는 궁궐에 '꽃을 싫어하는 미인'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즉시 그녀를 불러 귀한 후궁으로 삼았다. 이후 '수치꽃'은 양귀비의 별명이 됐다. 미모사는 식물의 전기 때문에 사람들을 보는 것을 "수줍어"합니다. 미모사 푸디카(Mimosa pudica)의 잎 기부에는 "잎 매트리스"라고 불리는 실질 세포 조직이 있는데, 이 조직에는 보통 충분한 물로 채워져 있습니다. 잎이 자극을 받으면 유조직 세포의 물은 식물 전기의 지시에 따라 즉시 위쪽과 양쪽으로 흐릅니다. 잎의 무게가 증가함에 따라 잎이 닫히고 잎자루가 처집니다. 미모사 식물은 가늘고 섬세하며, 생존하기 위해 장기적인 자연선택 과정에서 환경에 적응하는 특별한 능력을 발달시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