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만리장성에 대한 400 단어 가이드

만리장성에 대한 400 단어 가이드

방문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 팔달령풍경구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여러분 모두가 바다링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만리장성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불가사의 중 하나입니다. 마치 중국 북부의 광활한 땅에 자리 잡은 거대한 용과 같습니다. 이는 고대 중국 노동자들의 피의 결정체이자 고대 중국 문화의 상징이자 중화민족의 긍지이기도 합니다.

방문객 여러분, 우리는 유명한 팔달령 만리장성에 도착했습니다. 멀리서 보면 이곳의 만리장성은 능선을 따라 구불구불하게 남쪽과 북쪽의 두 봉우리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용과 호랑이가 뛰어 오르고 풍경은 끝이 없습니다. 아래를 내려다보면 두 개의 문 개구부와 U자 모양의 성벽이 있습니다. 항아리 성벽의 안쪽과 바깥쪽에는 총안이 있는 벽이 있어 모든 방향의 적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적이 성문을 뚫고 성 안으로 돌진하면 사방에서 수비하는 자들에게 포위되어 전멸되고, 적은 항아리에 갇힐 것입니다. Wengcheng은 만리장성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지형이 어려운 교통 동맥 위에 건설됩니다. Badaling의 Wengcheng도 예외는 아닙니다. 능선 위에 세워져 지형의 제약을 받으며 동쪽이 낮고 서쪽이 높고 동쪽이 좁고 서쪽이 넓으며 면적이 5,000㎡에 불과하다. Wengcheng에는 우물이 없고 수원도 부족합니다. Wengcheng에는 주둔하는 군대가 많지 않습니다. 방어군은 북서쪽으로 3마일 떨어진 Chadao City에 주둔하고 있습니다. Wengcheng에는 원래 "Chayuan Mansion"이 있었는데, 황제가 지나가는 거주지나 관리들이 머무르고 머무르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웬청(Wengcheng)의 두 문은 서로 63.9m 떨어져 있습니다. 서문 상인방에는 "북문의 열쇠"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성문이 열리는 부분에는 고대에 거대한 이중 나무 문이 설치되었으며, 문 안쪽에는 나무 기둥과 자물쇠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평시에는 성문이 열려 보행자와 상인이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고, 전시에는 성문이 굳게 닫혀 있고, 반격 명령이 내려지면 성문 구멍은 수천 명의 병력이 나갈 수 있는 통로가 됩니다. 충전을 시작합니다. 문성 동문 상인방에는 '거용 외성'이라는 제목이 새겨져 있으며 명나라 가경 18년에 지어졌습니다. "거용와이 타운"의 관성 도시 플랫폼에는 원래 명나라 완리 시대에 조각된 석판이 있었습니다. 비문을 보면 만리장성을 완성하는 데 80년 이상이 걸렸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비석에는 만리장성을 건설한 기간과 기간, 주임과 감독, 불타는 머리, 도공의 머리, 석공의 머리와 그들의 이름도 기록되어 책임을 명확히 한다. 도시에 서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끊임없는 교통과 문을 통과하는 관광객들을 볼 수 있다. 고대에는 중요한 군사 방어 통로였을 뿐만 아니라 중요한 교통로이기도 했습니다. 여기에서 남쪽으로는 창핑(Changping)과 베이징(Beijing), 북쪽으로는 옌칭(Yanqing), 북서쪽으로는 쉬안화(Xuanhua)와 장자커우(Zhangjiakou)로 이어진다. "길은 여기에서 갈라져 사방으로 뻗어 있다." Badaling도 그 이름을 얻었습니다.

오른쪽 하단을 보니 성문 남쪽에 '지금의 위 장군'이라는 대포가 전시되어 있었다. 이 대포는 길이 2.85m, 구경 105mm로, 중간 대포에 주조된 '제국 권력 장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최대 사거리가 500m가 넘는 것으로 보아 당시 군수산업이 상대적으로 발달했음을 알 수 있다.

북8층은 팔달령 만리장성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높이 888.9m로 건축도 매우 독특하다. 예전에는 망루에 올라 산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문화재 보호를 위해 문을 봉쇄하고 있습니다.

관청시 플랫폼에서 남봉의 가장 높은 지점인 남4층까지 성벽의 길이는 685.8m, 높이는 142.4m에 이른다. 특히 남3층과 남4층 사이에는 능선이 있다. 폭이 좁고 산이 가파르다. 만리장성은 400m 이상 뻗어 있다. 도시 꼭대기에서 가장 위험한 지점은 약 70도의 경사로, 거의 직선으로 오르락내리락합니다. 남측 1층과 남측 2층의 2층은 복원되지 않은 상태로 남측 3층의 기둥기초가 남아 있는 것으로 보아 과거에도 이층집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난펑장성 남쪽 4층은 해발 803.6m로 지형이 가장 높다. 탑에 올라 밖을 내다보면 만리장성은 능선을 넘어 남서쪽에서 북동쪽으로 굽이쳐 흐르는데 마치 흑룡처럼 웅장하고 웅장하다.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만리장성 전문가인 나저문 선생이 팔달령 만리장성에 올랐을 때 읊은 시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산 남쪽. 자물쇠 열쇠의 북문은 하늘이 위험하고, 가파른 산을 긴 용이 걷고 있습니다. 남쪽 4층부터 남쪽 7층으로 갈수록 높이가 점차 낮아진다. 만리장성 안쪽 성벽에서 30m 떨어진 능선에 남5층과 남6층 사이에 작은 흰색 정자가 서 있는데, 이것이 1987년 6월에 완공된 '귀주성 만리장성 복원 기념비'이다. . 남쪽 6층에는 방갈로가 있으며 위층 지붕 위에 방갈로가 있으며, 넓이는 3개이고 단단한 꼭대기와 붉은색 기둥, 회색 타일로 되어 있다. 아마도 당시에는 "Qian Zong"의 지휘소였을 것입니다.

끝:

오늘의 만리장성은 오랫동안 군사적 가치를 잃었지만 독특한 매력으로 많은 중국 및 외국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 명소가 되었습니다. 끌어 당김. 관광이 발전함에 따라 중화민족의 상징이자 세계의 중요한 문화유산인 만리장성은 새로운 활력으로 빛날 것입니다. 더 나은 관광 서비스와 더 아름다운 관광 환경으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고대 중국 건축

(1) 홀

고대 중국 건축 단지의 본관은 홀과 홀의 두 가지 건축 형태로 구성되며, 그 중 홀과 홀이 있습니다. 홀은 궁전, 의식 및 종교 건물입니다. "당"과 "전"이라는 용어는 모두 주나라에서 나타났습니다. '탕'이라는 단어는 앞서 등장했는데 원래 의미는 내부 공간에 관련되어 건물의 전면이 외부로 열려 있는 부분을 일컫는다. 홀의 좌우측은 질서있게 배치되어 있으며, 방의 양쪽에는 방과 칸막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건물군을 총칭하여 홀(殿)이라고도 부르는데, 일반적으로 황제, 왕자, 관리, 학자들이 거주하는 건물을 가리킨다. "dian"이라는 단어는 나중에 등장했으며 원래 의미는 건물의 높은 모양과 눈에 띄는 지위를 나타 내기 위해 후면이 솟아 오른 모습입니다. 한대 이후로 전당은 일반적으로 관청과 주거지의 주요 건물을 지칭하지만, 궁궐과 사찰의 보조 건물도 전당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사찰의 홀, 식당 등. 홀과 홀은 모두 계단, 본체, 지붕의 세 가지 기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계단과 지붕은 중국 건축의 가장 뚜렷한 외관 특징을 형성합니다. 봉건 계층의 제약으로 인해 홀과 홀은 형태와 구조가 다릅니다. 홀과 홀 사이의 계단 차이는 이전에 나타났습니다. 홀에는 계단만 있을 뿐 아니라 플랫폼도 있습니다. 즉, 자체 플랫폼 외에도 아래에 기반으로 사용되는 높은 플랫폼도 있습니다. 긴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부 및 하부 레벨에 문의하세요. 궁전은 일반적으로 궁전, 사원, 왕실 정원 및 기타 건물 단지의 중심 또는 주축에 위치하며 평면은 대부분 직사각형이지만 정사각형, 원형, I 자형 등도 있습니다. 사원의 공간과 구성 요소는 종종 더 크고 장식 방법은 더 특별합니다. 홀은 일반적으로 저택, 관공서, 안뜰, 정원의 안채로 사용되며 평면 형태가 다양하고 볼륨이 적당하며 구조 방식이 비교적 단순하고 장식 재료가 더 많으며 지역적 특성을 더 많이 보여줍니다.

(2) 파빌리온

고대 중국 건축 양식의 다층 건물입니다. 초기에는 건물과 누각의 구분이 있었습니다. 건물이란 무거운 집을 말하고, 누각은 낮은 부분이 높고 1층이 높게 설치된 건물을 말한다. 정자는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에 가까운 평면, 2층, 평평한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건물군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러사 관음각과 같이 정자를 본체로 하는 불교 사찰이 있습니다. 탑은 대부분 폭이 좁고 곡선을 이루고 있으며, 사찰의 경전채, 궁궐의 뒷채와 별채 등 건축물군에서 부차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아 맨 마지막 줄에 위치한다. 또는 건물 그룹의 왼쪽 및 오른쪽 날개. 후대에는 '정'이라는 두 단어를 서로 바꿔 쓸 수 있었으며, 고대 누각은 다양한 건축 형태와 용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탑은 이미 전국시대에 나타났습니다. 한나라 때의 탑은 높이가 3층에 이르렀습니다. 탑, 시장탑, 망루 등은 모두 한나라 시대에 널리 사용되었던 누각의 형태입니다. 한나라의 황제들은 불멸의 연금술 이론을 믿었으며 높은 누각을 세우면 불멸의 존재를 도울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불교가 중국에 전래된 후, 일종의 누각이기도 한 수많은 탑이 세워졌습니다. 북위 낙양(洛陽) 용닝사(永寧寺) 목탑은 높이가 "40피트 이상"으로 100마일 밖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산시성 잉현현 포궁사 석가모니탑은 요 왕조에 건립되었으며 높이는 67.31m로 여전히 중국에 현존하는 가장 높은 고대 목조 건물입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멀리 볼 수 있는 경치 좋은 관광 건물은 종종 황학루, 등왕각 등과 같은 정자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의 누각은 대부분 다양한 뼈대 형태를 지닌 목조 구조물이었습니다. 사각 통나무를 겹겹이 쌓아 맨홀 모양으로 만든 고층 건물을 우물형 건물, 겹겹이 쌓아 건물 전체를 이루는 것을 단층 건물이라고 합니다. 당송 이후에는 층 사이에 플랫폼 구조 층을 추가하여 내부 처마가 어두운 바닥과 바닥을 형성하고 외부 처마가 돌출되어 송나라에서 플랫폼을 형성했습니다. . 각 층의 상부기둥과 하부기둥은 연결되지 않아 구조적 연결방식이 복잡하다. 명청시대 이후 누각의 구조는 각 층의 연속된 나무 기둥을 기반으로 하여 전체 길이의 기둥을 형성하고, 여기에 들보와 사각형이 산재되어 전체 프레임을 형성하는데, 이를 통기둥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 또한 파빌리온 구조 형태에는 다른 변형이 있습니다.

(3) 누각

중국 전통 건축에서는 주변이 개방된 작은 점 모양의 건물로 사람들이 머물며 참관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의례용으로도 사용된다. 흔히 누각으로 알려져 있으며, 남조와 북조 시대에 나타났다.

"파빌리온"은 또한 호텔 형태의 고대 풀뿌리 행정 조직을 의미합니다. 파빌리온은 일반적으로 언덕, 물가, 성벽, 다리 및 정원과 같이 멈춰서 볼 수 있는 경치 좋은 장소에 설치됩니다. 비정, 우물정, 동물도살정, 종정 등 특수목적의 정자도 있습니다.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형, 다각형 정자 외에도 십자가, 사슬, 매화, 부채 모양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누각의 지붕은 봉우리, 봉우리, 원뿔 등 복잡한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큰 누각은 이중 처마로 지을 수도 있고 건물로 둘러싸일 수도 있습니다. 묘소와 사찰의 비정과 우물 정자는 명나라 창릉의 비정과 같이 매우 엄숙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베이징 Jingshan의 Wanchun Pavilion과 같은 대형 파빌리온을 웅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항저우의 삼각형 파빌리온과 같이 작은 파빌리온을 가볍고 우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파빌리온은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구조적 방법으로 보면 누각의 구조는 대부분 나무로 되어 있지만, 벽돌이나 돌로 만든 것도 있다. 대부분의 파빌리온에는 첨탑과 원뿔형 지붕이 있습니다. 네모난 첨탑은 한나라 시대에 나타났고, 팔각형 첨탑과 원추형 꼭대기는 당나라 도자기에서 발견되었다. 송나라의 "프랑스 스타일 건축"에 기록 된 "정자 및 정자 Doujian"은 우산 꽂이와 유사한 구조입니다. 이 관행은 청나라 남부 정원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청대 이후에는 사각정은 각진 대들보를 주로 사용하고, 다각정자는 긁은 들보를 주로 사용하여 겹겹이 쌓아올렸다. 직사각형 누각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집의 구조와 동일합니다.

(4) 복도

고대 중국 건축의 지붕이 있는 통로에는 회랑과 베란다가 포함됩니다. 기본 기능은 차양, 비 보호 및 낮잠을 자는 공간입니다. 복도는 고대 중국 건축의 외관 특성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안채 처마 밑의 복도는 실내와 실외의 전이공간으로 건물의 형태와 리듬감에서 현실과 현실의 변화를 형성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중정을 둘러싸는 회랑은 중정 공간의 패턴과 볼륨을 미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엄숙함, 생동감, 개방성, 깊이감, 폐쇄성, 연결성 등 다양한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정원의 베란다는 주로 명승지를 분할하는 역할을 하며, 다양한 공간적 변화를 일으키고, 피사계 심도를 증가시키며, 최적의 관람 경로를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복도의 세부 사항에는 기하학적 무늬의 난간, 의자, 구즈넥 의자(미인용 좌석 또는 Wuwang 좌석이라고도 함), 걸이 및 다채로운 그림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칸막이 벽은 종종 다양한 램프 창, 새는 창문, 달 동굴 문 및 병 및 기타 장식용 건물 구성 요소.

(5) 테라스

고대 중국에서는 땅에 쌓인 높은 흙벽돌을 테라스라고 불렀고, 플랫폼 위에 있는 목조 주택을 둘을 합쳐 테라스라고 불렀습니다. 테라스라고 불렸어요. 최초의 파빌리온은 보기, 잔치, 촬영을 위해 다진 흙 플랫폼 위에 지어진 벽이 없고 기둥만 있는 작은 개방형 홀이었습니다. 때로는 방습 및 방어 기능이 있습니다. 태서에는 많은 유적이 있는데, 유명한 것으로는 춘추시대 진나라 수도 신천 유적, 전국시대 연하 수도 유적, 한단 고대 도시 조나라 유적, 진나라 선양궁(Xianyang Palace) 유적 등은 모두 거대한 계단식 지지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Xie는 또한 사방이 열려 있는 더 큰 집을 의미합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물을 마주한 건물이나 물 속에 지은 건물을 수변정자라고 부르는데, 대만정과는 전혀 다른 건물이다.

(6) 사원

고대 중국의 제사용 건물. 그 형태는 엄숙함과 깔끔함이 요구되며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조상을 모시는 사찰. 고대 중국의 황제와 왕자들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사용했던 건물을 조상사라고 합니다. 황제의 조상 사원을 태묘(Taimiao)라고 불렀으며, 사원 체계는 왕조에 따라 다양했습니다. 황실 조묘는 가장 높은 건물입니다. 귀족, 고관, 귀족 가문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사용하는 건물을 가문 사당 또는 사당이라고 합니다. 종묘의 방향을 따라 집의 동쪽에 위치하며 규모가 다릅니다. 일부 사당에는 예배의 범위를 넘어서는 기능을 수행하는 무료 학교, 창고, 극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2. 성인에게 봉헌된 사원. 가장 유명한 곳은 공자(孔子)를 기리는 공자묘(孔子寺)로 공자묘(孔子寺)라고도 합니다. 공자는 유교의 시조로 여겨지며, 한나라 이후 많은 황제들이 유교를 믿었다. 산둥성 취푸(曲阜)에 있는 공자묘(孔子寺)는 규모가 가장 크다. 삼국시대의 유명한 장군 관우를 모시는 사찰을 관제사, 오사라고도 합니다. 일부 지역에는 유비(Liu Bei), 관우(Guan Yu), 장비(Zhang Fei)를 숭배하기 위해 삼의사(Sanyi Temple)가 세워졌습니다. 많은 장소에는 또한 유명한 목사, 현자, 의인 및 순교자들이 모셔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쓰촨성 청두와 허난성 난양에 있는 "무후사"는 삼국의 유명한 정치가인 제갈량을 기념하는 항저우의 "악왕사"입니다. , 절강, 허난성 당인은 남송 왕조의 민족 영웅 Yue Fei "Yue Fei Temple"을 기념합니다.

3. 산, 강, 신을 숭배하는 사원. 중국은 고대부터 하늘, 땅, 산, 강 및 기타 자연물을 숭배하고 이를 숭배하기 위해 호투사(Houtu Temple)와 같은 사원을 설립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태산(Taishan), 화산(Huashan), 형산(Hengshan), 헝산(Hengshan), 송산(Songshan)의 오산(五山)을 모시는 사찰입니다.

또한 성신사, 지사, 용왕사, 부사 등 다양한 종교와 민속 풍습에서 파생된 제사 건물도 많이 있습니다.

(7) 제단

고대 중국에서 주로 하늘과 땅, 나라를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던 단상 모양의 건물. 베이징 안팎에는 천단, 지단, 태양단, 달단, 곡식기원단, 셰지단이 있습니다. 제단은 제사 건물의 본체일 뿐만 아니라 건물 전체의 총칭이기도 하다. 제단의 형태는 대부분 음양오행설에 바탕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천단과 지단의 본관은 각각 원형과 사각형인데, 이는 하늘은 둥글고 땅은 둥글다는 이론에서 유래한 것이다. 천단에 사용된 돌의 개수와 크기는 모두 홀수로 되어 있는데 이는 하늘은 남성이고 홀수는 남성이라는 옛말을 따랐기 때문이다. 풍년기원전은 세 개의 처마를 삼색 유약 타일로 덮었는데, 위쪽 처마는 파란색으로 하늘을 상징하고, 가운데 처마는 노란색으로 땅을 상징하며, 아래쪽 처마는 녹색으로 만물을 상징합니다. 건륭 16년에는 하늘을 숭배하는 목적으로 3층을 모두 파란색으로 칠했습니다.

(8) 탑

부처의 사리(불뼈), 불상, 불경, 승려의 유골 등을 모시고 모시는 우뚝 솟은 점형 건축물로 일컬어진다. "부처님", "부처님" 탑"으로. 이 탑은 인도에서 유래되었으며 종종 "Buddha Tu", "Buddha", "Buddha" 등으로 불립니다. 탑은 고대 중국 건물 중에서 가장 크고 다양한 건물 유형입니다.

타워는 일반적으로 지하궁, 타워 베이스, 타워 본체, 타워 탑, 타워 브레이크로 구성됩니다. 유물은 탑 기단 중앙 지하에 위치한 지하궁전에 숨겨져 있습니다. 타워 베이스에는 베이스와 베이스가 포함됩니다. 탑은 탑 꼭대기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수미루, 연꽃, 그릇, 위상 바퀴 및 진주로 구성됩니다. 또한 보물 덮개, 둥근 등, 양월 및 진주가 위에 있는 탑도 있습니다. 위상 휠의.

타워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중국에는 기존 타워가 2,000개가 넘습니다. 성격에 따라 불교유물을 모신 탑과 고승의 묘가 있는데,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목탑, 벽돌탑, 석탑, 금속탑, 토기탑 등으로 구분된다. 구조와 형태에 따라 정자식 탑, 조밀한 처마 탑, 단층 탑, 라마 탑 및 기타 특수한 모양의 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명한 파빌리온 스타일의 탑으로는 Xi'an Ci'en Temple Pagoda, Xingjiao Temple Xuanzang Pagoda, Suzhou Yunyan Temple Pagoda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조밀 처마 탑으로는 Dengfeng Songyue Temple Pagoda, Xi'an Jianfu Temple Pagoda, Dali Chongsheng Temple Qianxun Pagoda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단층탑으로는 이성 신통사 사문탑, 베이징 운거사 석탑군, 덩펑 회산사 징장선사탑 등이 있습니다. 라마타 탑은 흰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흰 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명한 곳으로는 베이징의 묘영사 백탑(Miaoying Temple of Miaoying Temple)과 산시성 우타이현(Wutai County)의 타원사 백탑(White Pagoda of Tayuan Temple)이 있습니다. 유명한 금강왕좌탑(Vajra Throne Pagoda)은 베이징 정거사 금강탑(Vajra Throne Pagoda)입니다.

(9) 스크린 월

뜰의 대문 내부 또는 외부에 쌓아 대문 반대편의 장벽으로 사용되는 벽을 스크린 월 또는 스크린 월이라고도합니다. 스크린 월은 거리와 연결되고 분리가 제한된 대문 내부 또는 외부의 전이 공간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병풍벽이 일자형, 팔자형 등으로 나누어졌다. 베이징의 대규모 주거용 건물은 문 양쪽에 8자형 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길 건너편에 8자형 스크린 벽을 마주하여 문 앞의 거리보다 약간 더 넓은 공간을 형성합니다. 벽은 문 내부에 사용되어 왼쪽과 오른쪽 벽과 스크린 도어로 작은 사각형을 형성합니다. 안뜰은 거리에서 거주지로 두 개의 전환점이 됩니다. 남부 주택의 대부분의 스크린 벽은 문 바깥에 지어졌습니다. 시골 주거용 스크린 벽도 다진 흙이나 어도비로 만들어졌으며 타일 지붕이 있습니다. 궁전과 사원의 스크린 벽에는 종종 유색 유약이 상감되어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궁궐, 사찰, 관청, 주거지에는 모두 칸막이벽이 있었습니다. 산시성 다퉁의 유명한 구룡벽은 주원장(朱源章)의 아들 주계(朱桂)의 궁궐 앞의 유약벽이었습니다. 명나라의 황제. 베이징의 베이하이와 자금성의 구룡성벽도 유명합니다.

(10) 팡뱌오(Fangbiao)

칭찬, 기념, 안내 또는 표시 기능을 가진 고대 중국의 건물로 아치형 입구, 화표(Huabiao) 등이 포함됩니다. 아치웨이(Archway)라고도 알려진 아치웨이(Archway)는 공간을 나누거나 조절하는 기둥이 한 줄만 있는 건물입니다. 지붕을 추가하지 않고 기둥의 한 줄에 보와 기타 구성요소를 추가하는 것을 아치형 통로라고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지붕을 일반적으로 "루"라고 합니다. 지붕보다 높은 기둥을 '하늘 아치 길'이라고 합니다. 궁궐, 정원, 사찰, 능묘 등 대규모 건축물군 입구에 아치형 통로를 건설할 경우 그 형태가 한층 더 높아진다. 우뚝 솟은 아치형 통로는 대부분 도로의 시작 부분, 교차로, 다리의 양쪽 끝, 상점 전면 등 도시 거리의 주요 지점에 건설됩니다. 전자는 건축 그룹의 서곡이 되어 엄숙하고 엄숙하며 심오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본관의 역할을 하며 후자는 거리 풍경을 풍부하게 하고 위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양쯔강 남쪽의 일부 도시에서는 길 건너편에 여러 개의 아치형 통로가 세워져 있는데, 대부분은 "공덕을 보여주기" 또는 "효도를 표창하기 위해"입니다. 산림 명승지에서는 산길에 아치형 길을 세우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사찰과 사찰의 서곡일 뿐만 아니라 산길 발전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화표는 상징이나 기념의 역할을 하는 한 쌍의 기둥이다. 한나라 때는 환표(桓뱌오)라고 불렀다. 원나라 이전 화표는 주로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그 위에 십자형 나무판을 얹고 그 위에 흰색 학을 얹어 교차로, 교두보, 관청 앞에 두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명나라 이후 화표는 대부분 돌로 만들어졌으며, 돌기둥 상단에는 구름무늬 석판이 새겨져 있는데, 기둥 꼭대기에는 원래 학이 있었다. 일반적으로 "하늘을 향해 포효하는" 것으로 알려진 쪼그리고 앉은 짐승으로 대체되었습니다. Huabiao는 돌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시계와 난간은 절묘한 부조로 덮여 있습니다. 명, 청 왕조 시대에 화표는 주로 궁궐과 능 앞에 세워졌고 때로는 베이징의 마르코 폴로 다리와 같은 다리의 머리 부분에도 세워졌습니다. 북경 천안문 앞과 명릉 비각 주변에 명나라 영락제에 건축된 화표가 현존하는 예이다.

중국 건축은 기본적으로 진나라 이전부터 19세기 중반까지 폐쇄적이고 독립적인 체계였으며, 20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그 양식은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 건축이라고 부른다. 19세기 중반 이후 사회 성격의 변화와 외국 건축, 특히 서양 건축 양식의 대규모 수입으로 인해 중국 건축은 세계 건축과 더 많은 접촉과 교류를 갖게 되었고 건축 양식은 흔히 '건축 양식'으로 급격하게 변화했습니다. 중국 현대 건축. 이 기사는 고대 중국 건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봉건 사회에서 성숙하게 발전한 고대 중국 건축은 한족의 목조 건축물이 지배적이며 다양한 소수 민족의 뛰어난 건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넓은 분포 지역과 가장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의 독특한 시스템이 공개되었습니다. 고대 중국 건축은 일본, 한국, 베트남의 고대 건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고, 17세기 이후에는 유럽에도 영향을 미쳤다.

고대 유럽 건축 예술에 비해 고대 중국 건축의 미적 가치와 정치적, 윤리적 가치는 심오한 전통 문화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독특한 인본주의 정신을 보여줍니다. 구체적인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반적인 환경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이후 중국은 통합이라는 개념을 갖고 있습니다. 건축 환경 관리. 『주리』에 등장하는 예(象), 두(杨), 필(節), 상(祖), 노(落), 이(利), 이(伯), 추(秦), 전(端) 등의 계획체계가 모두 사실은 아닐지라도, 적어도 이 지역에 대한 대면적 계획 이념이 있었음을 보여준다. 당시의 체계적인 계획. 『관자·성마』는 “모든 수도는 산 아래가 아니라 광천 위에 세워야 한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도시 위치를 선택할 때 환경 관계를 고려해야 함을 보여준다. 중국의 Kanyu 이론은 미신을 제외하고 대부분 환경과 건축의 관계에 중점을 둡니다. 고대 도시는 도시 자체와 주변 환경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진선양(秦善陽)은 북쪽으로 베이반(Beiban)을 둘러싸고 중앙으로 위수강(Weishui River)을 흐르며 남쪽으로 남산(Nanshan)에 이르며, 최고봉은 동서로 200~300리에 달해 초대형 도시환경을 이루고 있다. 장안(현재의 시안, 산시), 낙양(북위), 건강(현재의 난징, 장쑤), 베이징(명청 왕조)과 같은 유명한 수도는 모두 성벽을 훨씬 넘어 사업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현, 현, 군에서도 교외를 전체 도시 환경 내에서 통일된 레이아웃으로 통합했습니다. 오산 오진, 유명한 불교 및 도교 산, 교외 정원과 같은 중요한 명승지 또한 환경 관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황릉 지역은 풍수 지리학에 더욱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들 지역의 대부분의 건물은 환경 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장소는 예술의 매력을 표현하기 위해 환경에 의존합니다.

(2) 단일 이미지가 그룹 시퀀스에 통합됩니다

고대 중국의 단일 건물 형태는 상대적으로 단순하고 대부분 고정관념적인 스타일이며 고립된 단일 건물은 그렇지 않습니다. 건축의 예술적 이미지와 예술적 효과는 주로 그룹 순서에 의존합니다. 궁전을 연속적으로 포일로 사용하면 모양이 너무 크지 않고 이미지가 비교적 단순할 수 있지만, 본체로 사용하면 높이가 매우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명청대 베이징 궁궐에는 개별 건물의 양식이 많지 않았지만, 서로 다른 공간적 배열 변형을 통해 각 건물이 전체적으로는 독립적인 성격을 보여주었다.

(3) 구조 기술과 예술적 이미지의 통일

고대 중국 건축의 목조 구조 시스템은 적응성이 뛰어납니다. 이 시스템은 기둥 4개, 보 2개, 정사각형 2개로 구성되어 방이라는 기본 틀을 형성합니다. 방은 좌우, 앞뒤로 연결되거나 상하로 쌓거나 무작위로 결합하거나 팔각형으로 변형할 수 있습니다. 육각형, 원형, 섹터 또는 기타 모양.

지붕 구조에는 빔 리프팅형과 버킷 스루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어떤 유형이든 구조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고 지붕을 곡선으로 만들 수 있으며 지붕 모서리에 각진 처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후크, 산재, 드레이프 스타일도 만들 수 있습니다. 단일 건물의 예술적 형태는 공간의 유연한 배치와 다양한 스타일의 곡선 지붕에 주로 의존합니다. 또한, 목조구조의 구성요소는 쉽게 조각하고 칠할 수 있어 건물의 예술적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 그러므로 고대 중국 건축의 형태미는 건축물의 아름다움에도 상당 부분 반영되어 있다.

(4) 표준화와 다양화의 통일

중국 건축은 목조구조가 지배적이며, 부품의 생산, 설치, 견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서는 부품의 표준화가 불가피하다. 또한 모듈식 설계를 촉진합니다. 일찍이 춘추시대 '고공기'에는 표준화와 모듈화의 씨앗이 있었고, 늦어도 당나라에는 비교적 성숙했다. 송, 원, 명 3년(1100년)에 편찬된 "건축법전"에 이르러 모듈화가 완전히 확정되었고, 옹정 12년에 "공정부 공법실천법"이 반포되었습니다. 청나라(1734)의 통치는 더욱 단순화되었다. 건물의 표준화는 건축 양식의 통일을 촉진하고 각 건물이 일정한 예술적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표준화는 시퀀스 구성을 크게 제한하지 않으므로 개별 건물의 표준화와 그룹 시퀀스의 다양화가 함께 이루어질 수 있는 일종의 공간 예술로서 분명히 성숙한 발전 현상입니다. 고대 중국의 개별 건물은 다양성이 부족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룹의 조합이 다양한 이유는 표준화와 다양화의 통일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5) 시적인 자연 정원

중국 정원은 고대 중국 건축의 뛰어난 업적이자 전 세계 다양한 부서의 정원의 중요한 예입니다. 풍부한 문화 소양을 갖춘 사람들의 미적 취향은 건축 공간 구성 기법을 채택하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대표하고 정원의 아름다움으로 만듭니다. 그 안에 담긴 관심은 시적이고 그림적이며, 사용된 공간 구성 기법은 자유로운 유연성과 부드러운 움직임을 갖춘 시퀀스 디자인입니다. 중국 정원은 "기술은 원인을 빌리는 데 있고 본질은 신체의 적절함에 있습니다. "풍경과 풍경의 미묘한 계산을 중요시하여 풍부한 감상 사진을 구성합니다. 동시에 자연의 산과 강을 시뮬레이션하여 산과 강을 쌓는 특별한 기술을 만들어냅니다. 흙이든 산이든 바위든 연결된 산과 강이든 시와 그림을 더욱 심오하고 흥미롭게 만들 수 있습니다.

(6) 건물의 성격과 상징적 의미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고대 중국 건축의 정치적, 윤리적 내용은 독특한 성격과 구체적인 상징적 의미를 보여줄 것을 요구하며, 이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다양한 미적 감정을 얻을 수 있도록 환경을 사용하여 다양한 분위기와 분위기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둘째, 볼륨, 색상, 스타일, 장식 등을 포함한 다양한 건축 수준을 지정하여 사회적을 표현합니다. 시스템 및 건축 내용 동시에 우리는 건물의 성격과 내용을 드러내고 설명하기 위해 명판과 비문의 텍스트뿐만 아니라 많은 구체적인 보조 예술을 활용하려고 노력합니다. 궁전, 제단, 사원 등과 같은 중요한 건물에도 특정한 상징적 주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진시황은 선양(廣陽)을 건설했는데, 궁궐은 자위를 상징하고, 위수는 천한을 상징하며, 상림원에 파놓은 연못은 동중국해의 봉래를 상징한다. 청나라 강희제

신사숙녀 여러분,

안녕하세요! 팔달령풍경구(광구고속도로) 관광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팔달령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만리장성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불가사의 중 하나입니다. 중국 북부의 광활한 땅에 자리 잡은 거대한 용과 같습니다. 이는 고대 중국 노동자들의 피와 땀의 결정체이기도 하며, 고대 중국 문화의 상징이자 중화민족의 긍지이기도 합니다. 우리 차는 팔달령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명승지로 진입하려던 참이었습니다. 앞에 있는 산은

준두산이라 불리며, 팔달령 만리장성은 준두산 위에 맴돌고 있습니다. 자동차가 주행하는 도로는 20km 길이의 관구(Guangou)에 위치해 있으며, 유명한 고대 고개인 거용관(거용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앞에 보이는 웅장한 건물이 거용관임을 알 수 있습니다. 거용관은 만리장성의 중요한 관문으로 명나라 때 건립되었습니다. 관문에는 북쪽과 남쪽에 두 개의 문이 있고 문 밖에는 항아리가 있습니다. 고대 건물은 오랫동안 파괴되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복원된 후 고대 고개는 예전의 영광을 되찾았습니다. 거용관에는 윤태(雲台)라고 불리는 유명한 흰색 대리석 건물이 있는데, 이는 원나라 2년, 즉 1342년에 지어진 횡단탑의 기초입니다.

명나라 통치 270년 동안 18번의 대규모 건설공사가 있었고, 마침내 동쪽 요녕성 압록강에서 시작하여 간쑤성 가욕관까지 만리장성을 쌓았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부르는 이름이며 오늘날에도 만리장성을 볼 수 있습니다. 명나라의 만리장성은 길이가 6,300km가 넘고 우리나라 북부의 9개 성, 직할시, 자치구를 통과합니다. 엔지니어링 기술 수준과 요새의 견고함에 관계없이 이전 만리장성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동시에 명나라의 만리장성은 더 이상 하나의 높은 성벽이 아니라 '겹겹의 방어'를 갖춘 심층 방어 시스템으로 구축되었으며, 핵심 지역에도 여러 개의 성벽과 통로가 건설되었습니다. 닝샤(Ningxia), 산시(Shaanxi), 산시(Shanxi), 허베이(Hebei) 및 기타 지역에서는 만리장성에 이중선을 건설했습니다. 산시성에서는 만리장성에 4개의 이중선을 건설했습니다. 중요한 교통 및 군사 장소에는 여러 개의 문과 짧은 성벽이 세워졌습니다. 예를 들어 안문관의 10마일 계곡에는 28개의 돌담이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