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이십사효란 무엇인가요?

이십사효란 무엇인가요?

내가 당신에게 전화하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다음은 24효경입니다.

효의 첫 번째 줄은 순 황제의 줄입니다. 그는 부모를 섬기기 위해 남산에서 밭을 갈았습니다.

두 번째 효도는 목련이 어머니를 찾아 서쪽으로 가고, 관음황후가 와서 그녀를 깨우치고, 음이 어머니를 구하고 양을 돌려준다는 것이다.

제3의 효자는 광인이다. 그는 어머니를 배웅하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한다. 그 효심 때문에 그는 황제가 된다.

네 번째 효도는 왕샹(王祥) 어머니가 몸이 아파서 생선국이 그리워 얼음 위에 누워 신이 그녀에게 황금 물고기 한 쌍을 주었다는 것이다.

5번째 효도는 뉘우치고 뉘우친 맹종이다. 맹종은 겨울에 죽순을 울렸다. 아버지의 수명은 소나무와 편백나무만큼 길다.

6번째 효행은 딩란(Ding Lan)으로, 딩란은 어머니를 공경하기 위해 나무를 깎고 부모를 공경하기 위해 매일 향을 피웠다.

효의 일곱 번째 줄은 노란 향입니다. 노란 향베개는 겨울에 어머니가 잠을 자면 따뜻함을 선사합니다.

8번째 효는 말이 안 된다. 유강은 어머니 몽이장을 구하고, 양의는 황씨의 딸을 소환했다.

아홉 번째 효도는 조안(曹况)이다. 조안은 어머니를 구하기 위해 아들을 죽였다. 그의 효는 천지를 감동시켰고, 그의 효의 명성은 온 세상에 퍼졌다.

열째 줄에는 맹강녀의 남편이 왕리성으로 가서 8,000리에 달하는 만리장성을 헐었다.

채백에 대한 열한줄의 효도는 모두 은인인 장수채에 대한 효도이며, 침을 사용하면 조씨의 딸이 흙더미 속에서 삼마대 속에서 태어난다.

장수채에 대한 열두줄의 효심. 장씨는 아내를 버리고 고대숲에서 만나는 것이 괴로웠고, 쌀을 무사히 보내려고 애썼다.

태후에 대한 13행의 효심으로 밤낮으로 금과 강철을 만들 생각을 하던 왕비는 왕의 딸을 선택했고, 실수로 백의 어머니를 죽였다.

14행의 효는 곽진(郭陳)의 자식을 장사하고 부모를 섬기는 효(孝)로 하나님은 자식을 장사하는 자에게 금을 주신다.

동수채에 대한 15행의 효도, 동용은 몸을 팔아 관을 사고, 몸을 팔아 부모를 장사하고, 선녀와 결혼한다.

오자랑의 열여섯 번째 효행은 거지를 사서 그의 어머니로 삼은 것이었다.

맹자(孟子)에 대한 효(孝)의 17행. 맹자의 어머니는 자식들에게 3천 가지를 가르쳤다.

십팔선의 효자 염산은 의로운 사람이다. 다섯 아들은 여전히 ​​그를 숭배하러 온다.

십구선의 효도는 아홉 살의 향기를 보여주며, 추운 겨울 어머니에게 따뜻한 잔치를 차려주는 것은 효자이니 효자가 오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

20행의 효도는 궁정에 경의를 표하며, 어머님이 부처님께 진심으로 공양하고 세존을 만나러 영산으로 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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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족의 시조에 대한 21줄의 효, 가문의 9대에 대한 효, 신은 아침에는 금이 떨어지고 밤에는 은이 떨어지는 돈나무를 주었다.

사슴 유모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슴 젖으로 어미에게 영양을 공급하고 사슴 가죽을 입고 사슴을 쏘아 죽이는 22행의 효도가 담겨 있다.

제23대 효자 사부로 사부로, 삼형제는 무차별적이고, 셋째 처제는 실수로 바우히니아를 죽여 사부로 사부로를 영원히 악명 높게 만들었다.

9 대가 장씨와 함께 살았고, 집에는 '백사'라는 글자가 걸려 있었는데, 그의 자녀와 손자들은 모두 덕이 있었다. .

왼쪽에 24명의 효자가 있는데 모두 효를 행하고 윗사람이 되는데 어떻게 효에 대한 보답이 없을 수 있겠습니까?

부모님이 뽀뽀하지 않으면 누가 당신의 친척이 되겠습니까? 당신의 부모님, 당신은 누구를 존경할 것인가?

십육닢을 공경하면 후손이 자식과 손자에게 한 닢을 갚을 것이다.

어렸을 때 부모님의 지원을받지 못했다면 어떻게 5 피트 길이의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평생 동안 부모님을 공경하지 않았다면 왜 귀신을 위해 울어야합니까? 죽은 뒤 결혼?

종이 한 장을 천 번 우는 것, 향로를 천 번 숭배하는 것, 울어 죽는 것도 다 거짓이고, 눈물을 다 흘리는 것은 자해이다.

집 앞의 시냇물은 높으니 일찍부터 효도를 하고 밤낮으로 부모를 부지런히 섬겨라.

추가 정보:

'이십사효'의 전체 이름은 '이십사효시선집'입니다. 원에서 Guo Jujing이 편찬했습니다. 왕조 중 하나는 그의 남동생 Guo Shouzheng이고 세 번째 이론은 Guo Juye가 썼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각도, 다양한 환경, 다양한 만남에서 효를 실천한 각 왕조의 24명의 효자들에 대한 이야기를 모아놓은 책입니다. 이후의 판화에는 대부분 그림이 첨부되어 있어 『이십사효도』라고도 불렸다. 고대 중국에서 유교와 효도를 장려하는 인기 독서서입니다.

'이십사효'에 나오는 대부분의 이야기는 서한(西汉)의 학자 유향(劉祖)이 편찬한 '효자전(孝孝傳)'을 바탕으로 한 것도 있다. "Yiwen Leiju"와 "Taiping Yulan"과 같은. Qian Bao의 "Sou Shen Ji"11권에는 잉어가 자동으로 얼음을 깨고 튀어오르는 세 가지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주인공은 Wang Xiang, Wang Yan, Chu Liao입니다.

둔황 불경 동굴에서 발견된 불교 경전 '이십사효'는 중국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이십사효' 작품이다. 남송(南宋) 화가 조자구(趙紫球)의 그림에는 『서화와 서화를 결합한 24효』라는 그림이 있다. 원나라 학자 사영방(愛應興)은 거북둥지집 『이십사효』의 서문에서 “이십사효는 창저우 왕다산(渡大山)이 칭송한 책”이라고 말했다. 효(孝)'가 편찬의 최상위에 있었다." 청나라의 오정수(吳智秀)가 '이십사효(十歲孝)'를 썼다. ."

'스물네효'에 이어 '스물네효', '스물네효', '스물네효', '스물네효'가 연달아 등장했다. 또 다른 하나는 효도를 장려하는 책들입니다.

양보준의 『고전론』 문헌 연구에서는 “원나라의 곽수정이 고대인 24명의 효도 이야기를 책으로 엮었고, 왕커샤오가 『스물넷』을 그렸다”고 밝혔다. 효도(孝孝)'를 만들어 세계에 널리 퍼뜨렸고, 청나라 말기 장즈동(張治丘) 등이 이를 '백효도(百孝孝圖)'로 확장했다. 86세 아버지의 생신을 축하하기 위한 원 선생의 초청으로 , Chen Shaomei는 Wang Kexiao의 "24 효도"의 내용에 따라 "24 효도"를 그렸습니다. 이에 비해 Xu Cao는 "24 효도"를 그렸습니다. 생성된 것이 더욱 개인화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