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닙니다. 전문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어디에서 오는가?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닙니다. 전문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어디에서 오는가?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대가 아니다
출처:
육조의 성은 여씨(姓)이고 이름은 허능(足胡)이다. 원래는 허베이성 판양(현재의 베이징 교외) 출신이었습니다. 혜능의 아버지는 원래 공직에 있었으나 후에 신저우(현 광둥성 신싱현)로 강등되어 영원히 신저우 시민이 되었다. 그의 어머니 이씨는 당나라 정관 12년(서기 638년) 음력 2월 8일에 혜능을 낳았다. 혜능은 세 살 때 아버지를 잃었고, 어머니는 홀로 남겨졌으며, 그의 가족은 가난하여 자라면서 장작을 베며 어머니를 부양했습니다. 어느 날 혜능이 시장에서 장작을 팔고 있었는데, 손님이 독경을 외는 것을 듣고 혜능이 그 말을 듣자마자 바로 알아듣고 무슨 경을 외우느냐고 물었습니다. 손님은 "금강경"이라고 말했습니다. 혜능은 경전이 어디서 왔는지 물었습니다. 손님이 말했다: 나는 황매사(黃梅寺) 홍인(洪仁) 대사에게서 얻었습니다. Huineng은 집으로 돌아와서 그가 승려가 되기로 결심했다고 어머니에게 말했습니다. 많은 우여곡절 끝에 그의 어머니는 그의 뜻을 따랐습니다. 혜능은 어머니를 정착시킨 후 용석 2년(662년)에 곧바로 호북성 황매사로 가서 홍인스님을 스승으로 모셨다. 홍인은 무슨 뜻인지 간단히 물었고 혜능이 매우 똑똑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홍인은 다른 사람들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혜능에게 망치를 두드려 쌀을 갈게 했고, 이 작업은 8개월 이상 지속됐다.
제5조 홍인은 어느 날 승려들을 모아 본심에서 나온 반야의 본질에 대해 제자들에게 각자 한 편의 게송을 지으라고 하셨다. 즉, 망토와 그릇을 주어 6대 조상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당시 지식이 풍부하고 사려가 깊은 한 스님이 시를 지어 복도 벽에 적어 놓으셨습니다. “몸은 보리수와 같고 마음은 거울대와 같으니 항상 법을 행하여 먼지를 일으키지 말라.” 혜능이 낭송을 듣고 시를 지은 사람이 누구냐고 묻자, 혜능이 이를 듣고 "아름다울 때는 아름답지만 지나고 나면 끝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평범한 지혜. Huineng은 이상한 의도가 없었고 나에게도 구절이 있다고 말하면서 밤에 Shenxiu의 구절 옆에 누군가에게 써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게송에는 “보리수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받침도 없나니 태초에 아무 것도 없거늘 어찌하여 티끌을 일으키겠느냐”고 하였는데, 모두가 이 게송을 보고 놀라며 각기 말하였다. .사람을 겉모습으로 판단할 수 없다는 게 참 이상하네요. 5조는 군중이 겁에 질려 혜능이 해를 입을 것을 두려워하는 것을 보고 신발로 혜능의 게송을 닦아내고 일부러 "나는 아직 내 본성을 보지 못했다"고 말했는데, 모두가 이를 사실로 여겼다. 이날 오조가 들에 나갔을 때 혜능이 허리에 돌을 묶고 쌀을 찧는 것을 보고 마음속으로 한숨을 쉬었다. 질문을 한 후, 다섯째 조사는 의도적으로 지팡이로 흙을 세 번 치고 조용히 떠났습니다. 혜능은 그 뜻을 깨닫고 삼경에 집에 들어가니, 다섯 번째 조상이 그에게 복법을 가르쳐 주고 그를 6대 조상으로 삼았다. 그는 혜능에게 즉시 남쪽으로 돌아가라고 명령하고 혜능에게 즉시 말하지 말라고 말했습니다. "망토와 그릇은 논쟁의 여지가 있으니 당신이 물려줄 때까지 당신에게 물려줄 것입니다." 제6조는 사임하고 남쪽으로 돌아와 주장(九江)을 건너 다율령(多群陵)으로 가다가 자신을 쫓아오는 사람을 만났다. 그 중에는 원래 4등 장군이었던 혜명(惠命)이라는 스님이 있었는데, 그는 육조를 가장 먼저 따라잡은 사람이었습니다. 육조는 그에게 선악의 정의로운 법을 가르쳤고, 회명은 이를 깨닫고 육조를 스승으로 모셨다. 명자는 돌아와 자신을 쫓는 사람들에게 앞길이 험하고 행인도 없으니 다른 곳에서 그를 찾아야 한다고 말하여 육조를 위험에서 구했다. Huineng은 Shaozhou로 여행하고 먼저 Caoxi로 갔는데 약 9 개월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육조는 광동성 쓰회(施慧)로 도망쳐 15년 동안 산속의 사냥꾼들 사이에 숨어 지냈다. 당 의봉 원년(676년), 육조가 광저우 법흥사(광효사)에 갔습니다. 그때 주존대사 인종이 혜능이 황매의 진전을 얻은 것을 알고 그의 스승이 되어 머리를 서품하였다. 2년 후, 육조가 남화사(南hua寺)로 돌아와 36년 동안 법을 가르치고 43명의 제자를 얻었고, 그 후 하북 임기(河南臺), 후난(湖南) 웨이양, 장시(江西) 조동(曹洞)의 5개 종파를 이루었다. , 광동의 Yunmen, 난징의 Fayan 소위 "한 꽃과 다섯 잎". Fayan Sect는 태국과 한국으로 퍼졌고 Caodong과 Linji는 일본에서 인기가 있었고 Yunmen과 Linji는 유럽과 미국으로 퍼져서 Nanhua Temple은 "조상 사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선천 2년(713) 7월, 혜능이 신주로 돌아와 8월 3일 신주 국은사(國恩寺)에 즉위하였다. 그 후 그의 제자들이 육조의 말씀을 널리 모아 『육조제단경』을 편찬하였다. 혜능의 진신은 1981년 음력 10월에 새로 단장한 육조전에서 봉안되어 예배를 드렸습니다. 수천년 동안 난화사는 육조의 이름과 연결되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