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7학년 1권 중국어 26과 '황제의 새 옷' 방과 후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7학년 1권 중국어 26과 '황제의 새 옷' 방과 후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텍스트 토론

1. 전반적인 이해

본 글은 19세기 덴마크의 유명한 동화 대가 안데르센의 초기 동화 작품입니다. 1837년에 쓰여졌습니다. 가장 유명한 동화 중 하나입니다.

동화는 무능하고 사치스러운 황제가 속은 이야기를 통해 황제와 신하들의 위선과 어리석음, 자기기만을 폭로하고 풍자한다.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아름다운 새 옷'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 것은 눈에 보이는 황제와 대신들의 추악한 영혼이다.

사기꾼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소위 '새 옷'에 이상한 속성을 부여합니다. 그 옷은 무능하거나 절망적으로 멍청한 사람에게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 이상한 특징이 이야기를 관통하는 주요 스레드입니다. 작가는 이 주요 스레드를 중심으로 줄거리를 전개하고, 재료를 배치하고, 인물을 묘사합니다. 동화는 예상치 못한 합리적인 이야기를 중심으로 기괴하고 생생한 스토리라인을 교묘하게 전개합니다.

동화는 먼저 황제가 새 옷을 입는 기이한 일을 설명하는데, 이것이 전체 이야기의 서문이다. 그런 다음 거짓말 쟁이가 황제와 사랑에 빠졌고 쉽게 황제를 속였으며 새 옷을 "만들기"시작했다고 기록되었습니다. 이것이 이야기의 시작입니다. 황제는 새 옷을 만드는 것과 함께 사람을 보내 새 옷을 구경하게 했습니다. 대신들과 무관들은 소위 새 옷을 보지 못하면서도 다른 사람들이 무능하고 멍청하다는 말을 하는 것을 막기 위해 소위 직물의 아름다움을 계속 칭찬하여 그들의 위선과 자기기만을 드러냈습니다. 스토리라인이 전개되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황제가 새 옷을 입고 행렬에 참가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기사에는 황제가 열병식 참가 전후에 신하들에게 행한 추악한 행위가 결국 대낮에 그 자리에서 황제를 당황하게 만들었던 추악한 행위가 섬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이것이 전체 스토리의 클라이막스이자 결론입니다.

동화는 속임수로 시작해 속임수로 끝난다. 저자는 『새 옷』을 중심으로 황제와 신하, 무관, 거짓말쟁이들이 서로를 속이는 온갖 황당하고 어처구니없는 행위들을 적나라하게 기록하면서 봉건 시대의 위선과 어리석음, 퇴폐성을 폭로했다. 지배계급.

2. 문제 연구

1. 과장과 상상의 사용

봉건제도의 쇠퇴로 인해 역사상 유일하게 사치와 정욕에 관심을 갖고 정부에서 어리석은 왕을 무시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동화 작가 안데르센은 이러한 현실을 상상하고 과장하여 이러한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냈다. 이 글은 등장인물의 특성화부터 전체 줄거리의 배치, 처음부터 끝까지 과장과 상상력을 종합적이고 성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예를 들어, 첫 문단에는 황제가 옷을 입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매일 매시간 옷을 갈아입어야 했고, 거의 모든 순간을 탈의실에서 보냈으며, 아름답게 옷을 입기 위해 모든 돈을 썼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군대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고 오직 새 옷에만 관심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과장된 어조로 시작하면 독자들은 이 무능한 황제의 오만함과 허영심을 처음부터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사기를 논리적이고 성공적으로 전개할 수 있다.

사실 이런 극단적인 과장은 작가의 풍부한 상상력의 도움으로 이뤄졌다. 예를 들어, 두 명의 거짓말쟁이가 만든 사기에 대해 글을 쓴다는 것은 상상 속에서도 매우 이상합니다. 사기꾼은 자신의 사기가 드러나는 것을 두려워하며, 이 두 사기꾼은 황제의 생각과 신민의 심리를 철저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사기는 매우 노골적이고 사악합니다. 가짜나 불량품을 만들지는 않지만 천도 없고 옷도 전혀 없습니다. 그들은 일종의 "클램핑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실을 말하고 옷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하면 그들은 독재적인 제국의 힘을 사용하여 "무능하거나 절망적으로 멍청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하들과 신하들은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거짓말을 해야 했고, 황제도 자신의 '위엄'을 위해 거짓말을 했고, 귀족 기사들과 거리와 창가의 서민들, 수백 명의 사람들이 일제히 말하며 속였다. 자신과 다른 사람들이 황제의 "새 옷"을 칭찬합니다. 정말 아이러니하네요!

이 모든 것이 언뜻 보면 믿기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읽고 나면 누구도 그 진실을 의심하지 않을 것입니다. 독재체제 아래서 궁중 장관부터 일반 국민까지 모두가 자신의 안전을 위해 거짓말을 해야 했다.

이러한 사기에 맞서 그들의 사고방식과 언행은 황당하고 우스꽝스럽지만, 작가의 상상력은 풍부하고 합리적이기도 하다. 황제부터 신하, 모든 관료, 일반 사람들을 막론하고 지위가 있는 사람은 지위를 잃을까 두려워하고, 지위가 없는 사람은 어리석다는 이유로 비웃음을 당할까 봐 두려워한다. 모든 종류, 신분에 따라 심리, 말, 행동에도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일련의 다채로운 디테일은 안데르센의 뛰어난 상상력을 보여줍니다.

결말에 대한 상상도 논리적이다. 황제는 자신이 어리석었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그의 동포들이 자신을 무능하고 어리석다고 말할까봐 두려웠습니다. 이 부패한 통치자들은 결코 자신들의 권력을 포기하지 않고 진실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안데르센은 이때 “황제는 사람들의 말이 사실인 것 같아서 조금 떨고 있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는 마음속으로 ‘이 행렬을 완수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더욱 자랑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그의 장관들은 존재하지도 않는 뒷치마를 손에 들고 그의 뒤를 따라 걸어갔다." 이런 종류의 상상은 캐릭터의 성격에 매우 논리적입니다.

상상력은 실생활을 바탕으로 하며, 삶의 현실성을 과장함으로써 이야기의 주제를 심화시키고 사물의 본질을 부각시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그리고 전염성의 예술을 강화합니다. 이 기사는 과장과 상상력을 성공적으로 사용하여 속고 속이는 사람들의 집단, 그리고 속이는 사람들은 기꺼이 속이려고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그려냅니다.

2. 거짓말쟁이는 왜 다른 수단 대신 새 옷을 짜서 황제를 속였을까?

동화 초반에 황제는 새 옷을 너무 좋아해서 그는 그들을 너무나 사랑했기 때문에 미친 점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는 주저하지 않고 돈을 모두 썼다"고 쓰고, 새 옷을 입기 위해 국민의 부와 돈을 낭비했다고 썼다. 군대보다 새 옷을 입거나 다른 활동을 할 때 "매 시간마다 옷을 갈아입어야 한다", "황제가 탈의실에 있다"는 말은 극도로 과장되어 옷을 입는 데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낭비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국가경제와 민생을 걱정한다. 새 옷에 푹 빠진 그런 황제는 거짓말쟁이가 말하는 마법적이고 아름다운 새 옷에 분명 관심을 가질 것이다.

두 명의 사기꾼은 황제의 생각을 보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천을 짤 수 있다”고 주장했고, “그들이 꿰매는 옷도 이상한 특징이 있었다. 희망 없는 사람은 이 옷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황제에게 가장 어울리는 것입니다. 그냥 옷만 예쁘게 입는 걸 좋아하고 국사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그가 '정말 이상적인 옷'이라고 생각한다. 현명한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 즉, 그러한 새 옷은 매우 아름다웠을 뿐만 아니라, 황제가 자신의 백성이 유능하고 어리석은지를 시험하여 통치를 공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법의 무기였습니다. 이것은 확실히 황제에게 더 매력적이었습니다.

이렇게 기만과 제왕적 권력이 결합된다. 사실은 옷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볼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진실이지만 감히 진실을 말하는 것은 "무능하다"거나 "절망적으로 멍청하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당신이 무능하거나 어리석은 것처럼 보일 것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황제부터 대신들, 조정의 크고 작은 관리들까지 모두가 자기 자신과 남을 속이고 마침내 황제가 알몸을 드러내고 퍼레이드를 펼치는 희극을 벌였습니다. 처음에는 서민들이 거짓말을 할 수밖에 없었는데, 결국 한 아이가 진실을 말했고, 결국 서민들은 모두 진실을 말했고, 황제와 대신들은 행렬이 끝날 때까지 가짜인 척했다.

작가는 천재적인 상상력에 의지해 두 명의 거짓말쟁이가 꾸민 사기를 이용해 황제를 놀림으로써 황제를 추악하게 만들고 위엄을 잃게 만든다. 동화는 풍자의 채찍을 사용하여 퇴폐적인 봉건 왕조와 최고 황제, 성스러운 신하 집단을 무자비하게 공격하고 그들의 우둔함과 비열함, 위선, 그리고 권력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과 타인을 속이려는 의지를 폭로합니다. 동화는 또한 우리가 순진한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을 유지하고, 사심 없고 두려움이 없으며, 감히 진실을 말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3. 황제는 새 옷이 어떻게 짜여지는지 보고 싶었지만 감히 직접 볼 수는 없었다. 이때 작가는 이러한 심리적 활동에 주목했다. 표시?

이 심리 묘사는 우여곡절이 많고 매우 훌륭하게 쓰여졌습니다. "하지만 이 옷은 멍청하거나 무능한 사람은 볼 수 없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부자연스럽습니다." 이것이 첫 문단에서 새 옷에 대한 애정을 설명한 것과 합치면 어렵지 않다. 사실 그는 자신이 무능한 황제가 되어 볼 수 없을까 두려웠고, 자신이 똑똑한지 아닌지에 대한 확신도 없었습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전환점이 왔습니다: "그는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믿었습니다." "부자연스럽다"에서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로 이것은 실제로 자신에게 용기를 주고 침착하도록 강요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먼저 작업 진행 상황을 볼 수 있도록 사람을 보내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느꼈습니다." 이것이 세 번째 전환점이었고, 이는 그가 여전히 천 조각을 볼 수 없다는 것을 매우 두려워했음을 보여줍니다. , 그래서 그가 무능하거나 무능하다는 것을 증명했기 때문에 계획을 생각했고 먼저 사람을 보내서 확인하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이러한 모순된 심리 활동은 자신감 넘치지만 죄가 많고, 어리석고 교활한 황제의 성격 특성을 정확하게 표현하며, 이는 캐릭터를 생생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중심 사상을 심화시킵니다.

4. 장관, 관료, 황제가 모두 천을 보러 갔다. 현장은 같았지만, 황제와 쓰는 방식은 달랐다.

그의 일행은 거짓말쟁이의 옷감을 세 번 검사했습니다. 옷감의 장면은 사리사욕을 위한 그들의 사악한 행위를 반복적으로 폭로하고 그들의 추악하고 우스꽝스러운 얼굴을 묘사합니다. 그 중 한 장면만 쓴다면 궁궐 전체의 비리를 폭로하기에는 부족할 텐데, 세 장면이 거의 똑같아서 한 장 한 장 읽기 좋게 쓰는 게 정말 어렵습니다. 작가는 등장인물의 정체와 연령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언어의 예술을 충분히 활용하며, 세 장면을 비슷하면서도 다른 방식으로 쓰는 데 능숙하며, 그것에 대해 큰 흥미를 가지고 이야기하며 줄거리를 충분히 전개한다.

직물을 검사하는 옛 장관들과 관료들의 표정과 움직임이 다르다. 놀란 노승은 먼저 "눈을 크게 뜨고" "안경을 통해 주의 깊게 살펴보며" 칭찬했고, 마지막으로 "황제에게 돌아올 때 다시 외울 수 있도록 주의 깊게 들었다"고 했다. 관계자는 “보고 또 봤을 뿐”이라 더 이상의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심리적 묘사도 다르다. 노대신과 황제 모두 매우 놀란 기분이었지만, 노대신에 대해 쓸 때는 연민과 탄식을 표현하기 위해 명령문을 사용했고, 황제에 대해 쓸 때는 놀라움과 의심을 표현하기 위해 의문문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세 사람 모두 자신의 어리석음과 무능함을 부인했지만 문체도 바뀌었습니다. 옛 장관은 자신의 나이와 직위를 의지했고, 황제는 자신이 최고라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수사적인 질문을 사용했고 강한 부정적인 어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관리는 젊고 성공했으며 약간의 회의감을 느낄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아마도 지금은 그렇게 좋은 공직을 맡을 자격이 없는 게 아닐까?"라는 질문 문장을 사용합니다.

The 이 세 사람의 언어 설명도 각자의 특징이 있고, 그들의 말이 흥미롭기도 하고, 구체적이기도 하고, 일반적이기도 하다. 특히 노대신의 말에 대해서는 거듭 칭찬하고 황제에게 보고하겠다고 약속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는 '거짓말쟁이의 말을 낭송'했다. 이는 모두 노 장관의 위선과 자기기만을 보여줬고, 당시 그의 패닉 상태를 재현하기도 했다.

일반적으로 그 뒤에 있는 '정직한' 공무원보다 노 장관이 더 자세히 쓴 것은 사기가 계속될 수 있는지와 관련된 천을 '본' 사람이 처음이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자는 설명하기 위해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합니다. 이 두 장관에 대한 묘사는 황제를 폭로하는 것이며, 은폐 입장에 있는 셈이다. 대신들의 거짓말은 실제로 황제에게 허영심을 더했습니다. 대신들이 그것을 볼 수 있는데 어떻게 눈을 멀게 할 수 있습니까? 황제가 거짓말 쟁이에게 속았을뿐만 아니라 대신들에게도 속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짓말을 하고, 서로 속이고, 남의 의견에 동조하는 것이 그 사회의 나쁜 습관입니다.

5. 이 사기에는 아이가 진실을 말했다는게 무슨 뜻일까요?

거짓말과 사기가 난무하는 세상에서 저자는 순진하고 순수한 사람을 허용합니다. 사악한 아이는 "순진한 목소리"를 외치며 누구도 감히 말하지 못했던 진실을 말했고, 이로 인해 "새 옷"은 갑자기 마법의 효과를 잃게 되었습니다. 이 스트로크는 동화의 마법적인 색상과 작품의 현실적인 의미를 향상시킵니다.

왜 어린이가 황제의 새 옷의 비밀을 폭로하고 퍼레이드의 사기를 폭로해야합니까? 어린이는 항상 "그는 옷을 입지 않았습니다!"라는 말은 순수하고 솔직하기 때문입니다. 아이의 정체성에 맞춰 대담하고 솔직하며 긍정적입니다. 어른이 말하면 사실이 아닐 것이다. 사실 어린아이의 입에서 나온 말이지만 일반 국민 모두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기 때문에 모두가 "정말 옷을 입지 않았다"는 말을 되풀이할 정도였다. 작가는 어린이의 시각으로 느끼고 묘사하며, 진지한 주제를 유머러스한 이야기로 풀어내므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화작가가 될 자격이 있다.

운동 지침

1 이 동화를 읽고 다음 질문에 답하세요.

1. 존재하지 않는 '새 옷' 앞에서 황제부터 서민까지 누구도 감히 눈에 띄지 않는다고 말하지 못했다.

2. 나중에 조금 아이가 먼저 진실을 말했고, 그다음에 백성들도 진실을 말했지만 황제와 신하들은 계속해서 거짓을 말했습니다. 작가의 글을 어떻게 이해하시나요?

질문 설정 목적: 학생들이 독해 중 핵심 문장을 빠르게 찾고 내용의 요점을 요약하여 글의 주요 내용과 목적을 전반적으로 파악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첫 번째 질문은 먼저 '새 옷' 앞에서 황제, 신하, 서민들의 언어와 행위를 개략적으로 설명한 다음 요약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질문은 학생들이 첫 번째 질문을 바탕으로 더 깊이 생각하고 요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며, 학생들이 본문의 실질적인 교육적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참고 답변: 질문 1은 '문제 연구 ②'를 참조하고, 질문 2는 '아직도 행동하는 척'은 위에서 보여준 위선의 지속이자 심화입니다. 만약 여기서 '연극'을 하게 된다면, 그가 계속해서 '연극'을 하게 된다면, 그가 어리석고 어리석고 심지어 황제가 될 자격도 없다는 것을 나라 사람들이 이해할 것이 두렵다. , 이는 황제의 내면의 비겁함과 위선을 완전히 폭로합니다.

2. 황제의 취미와 심리 활동을 설명하는 다음 문장을 읽고 괄호 안의 질문에 대해 토론하세요.

1. 그는 새 옷을 자랑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면 군대도, 극장에 가는 것도, 마차를 타고 공원에 가는 것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는 하루 중 매 시간마다 옷을 갈아입어야 했습니다. 사람들이 그를 언급할 때 그들은 항상 이렇게 말합니다.

"황제가 탈의실에 계십니다."

(이 구절의 내용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세요.)

2. "옷이 어떻게 짜여져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황제는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멍청하고 무능력한 사람이 이 옷을 볼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왜 황제는 '부자연스럽다'고 느꼈을까?)

3. 하지만 그는 마음속으로 '이 행렬을 완수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더욱 자랑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황제는 이미 사람들의 말이 사실이라고 느꼈는데, 왜 오히려 "더 자랑스러운 척"했을까? 황제가 궁으로 돌아오면 어떤 행동을 취할지 상상해보세요.)

질문 설정 목적: 학생들이 본문에 나오는 황제에 관한 문장을 통해 황제의 성격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유도하려는 것입니다.

질문 해결 아이디어: 첫 번째 하위 질문의 문장은 황제가 허영을 사랑하고 사치스러운 삶을 살았음을 지적하고 있는데, 이것이 이야기의 서문입니다. 질문 2는 문맥에서 답을 구합니다. 세 번째 하위 질문인 황제의 심리 활동은 여전히 ​​허영심의 연속이다.

1. 황제는 페티쉬가 될 정도로 새 옷을 좋아했다.

2. 한편으로는 황제는 새 옷의 시험을 반드시 견딜 수 있을 것이라고 어리석게도 확신했다. 그러나 그 문제는 너무나 중요하고 직접적으로 그의 존엄성을 위협했기 때문이다. 제국주의적 권력 때문에 죄책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어서 “당연하지 않다고 느꼈다”.

3. 그는 자신의 통치와 권위를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어리석음과 무능함을 대중에게 드러낼 수 없어 버티며 '더욱 자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야 했고, 이는 또한 자신의 모습을 드러냈다. 겉은 강하지만 속은 건조합니다.

본문에 나타난 황제의 성격 특성에 따르면, 황제는 궁궐에 돌아올 때에도 거짓말쟁이를 호의적으로 대할 것이다. '구체적인 행동'을 통해 학생들은 추측하고 상상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다음 두 가지 질문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1. 진실을 말하려면 용기가 필요하며 때로는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그곳에 있었다면 어떻게 했을 것입니까?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진실을 말하는 것과 관련된 문제를 토론해 보십시오.

2. 본문에 나오는 거짓말쟁이도 인정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질문 설정의 목적은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자신의 생각과 삶에 대한 이해와 연결시켜 건강한 인격을 형성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문제 해결 아이디어: 질문 1의 첫 번째 질문은 접근 방식 선택에 대한 제약에 중점을 둡니다. 두 번째 질문은 누구나 현실에서 진실이 거짓임을 알면서도 진실을 말하는 현상을 먼저 나열하고 그 이유를 분석할 수 있게 해준다. 질문 2는 학생들이 사기꾼의 동기와 객관적인 효과를 분석하고 이해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교육제언

1. 이 글은 작가의 천재적인 상상력이 고스란히 반영된 동화입니다. 그러므로 이 본문을 가르칠 때 우리는 이 특징을 확고하게 파악해야 하며, 한편으로는 학생들이 본문을 읽으면서 자신의 상상과 저자의 상상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추측하게 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작가의 상상력을 따르도록 안내합니다. 텍스트의 내용과 언어 설명의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작품의 심오한 이념적 의미를 깊이 파악합니다. 추측할 때, 새로운 줄거리가 시작되면 서두르지 말고 먼저 책을 덮고 상상하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름답게 옷을 입으려면'을 읽어보면 이 황제의 그림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두 명의 거짓말쟁이가 왔다'를 읽어보면 이 두 거짓말쟁이가 어떻게 속일지 상상이 간다.

'옷도 보이지 않는다'를 읽고 나면 황제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행동을 했을지 상상이 간다.

'사기꾼 두 사람의 집에 친절한 노목사가 찾아왔다'를 보면 이 노목사가 사기꾼의 모습을 봤을 때 어떤 행동을 했을지 짐작이 간다.

'황제가 일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또 다른 정직한 관리를 보냈다'는 내용을 보면, 이 관리가 사기 행위를 목격했을 때 어떤 행동을 했을지 짐작할 수 있다.

'황제가 꼭 직접 보고 싶었다'는 글을 보면, 사기꾼을 본 황제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 짐작이 간다.

'다음날 아침 열병식이 열린다'를 읽어보면 궁궐 안팎에서 벌거벗은 황제의 모습을 보면 어떤 느낌일지, 어떤 결과가 나올지 상상이 간다.

생각해보고 읽어보고 안데르센의 상상력이 얼마나 풍부하고 절묘한지 깨달아보세요. 학생들에게 자신이 상상한 줄거리를 소개해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읽기분석은 텍스트에 나타난 상상력의 특성을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2. 이 기사를 가르칠 때 내용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역할을 맡아 소리 내어 읽는 데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리내어 읽기 전에 학생들에게 먼저 어느 부분이 서사적인 부분이고 어느 부분이 등장인물의 심리적 묘사, 언어 묘사, 행동 묘사인지 구별하여 서로 다른 감정을 읽어내도록 해야 합니다. 오디오 테이프가 있는 학교의 경우, 학생들은 먼저 테이프를 듣고 나서 스스로 큰 소리로 읽을 수 있으며, 이는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이 동화의 내용은 이해하기 쉽고, 내용도 재미있습니다. 학생들이 본문을 주의 깊게 숙고하고 함축적인 문장을 사용하도록 지도합니다. 그 깊은 의미를 이해하려면 멋진 문장에 대한 글의 절묘함을 파악해야 하지만, 너무 많지 않고 점점 더 정확해야 합니다.

칠판 글쓰기 디자인

줄거리:

관련 정보

1. 작가 및 작품 소개

안데르센 , 제화공 가족의 삶. 어린 시절 생활은 가난했습니다. 초기에 그는 시, 대본, 소설 "즉흥 시인"을 썼습니다. 그는 1835년부터 동화를 쓰기 시작하여 160편이 넘는 동화를 썼습니다. 저자는 『미운 오리새끼』, 『꼬마클로스와 큰클로스』, 『황제의 새 옷』, 『나이팅게일』, 『성냥팔이 소녀』, 『그녀는 쓰레기다』 등의 장에서 사회의 어둠을 폭로했다. <만악>은 당시 지배층의 폭정과 무지를 풍자하고, 빈부격차를 반영하며, 하층민의 고통에 공감한다. 이 작품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줄거리가 생생하며 언어가 단순합니다.

안데르센의 동화는 덴마크 문학의 민주적 전통과 리얼리즘 경향을 구현하고 있다.

그의 최고의 동화는 매우 인기가 높으며 오늘날에도 전 세계의 많은 성인과 어린이가 읽고 있습니다. <성냥팔이 소녀>, <미운 오리새끼>, <관리인의 아들> 등 일부 동화는 가난한 사람들의 비극적인 삶을 사실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낭만적인 정서와 환상이 스며들어 있다. 저자는 가난한 출신이었기 때문에 사회의 빈부 불평등 현상과 약육강식에 대한 이해가 깊었고, 그래서 한편으로는 진솔한 글로 일하는 사람들을 따뜻하게 칭찬하기도 했다. , 불행한 가난한 사람들을 동정하고 그들의 친절과 순결 및 기타 고귀한 자질을 칭찬하는 반면, 그는 잔인하고 탐욕스럽고 약하고 어리석은 반동적 지배 계급과 착취자들을 화나게 비난하고 교회 승려들의 추악한 행위를 폭로했습니다. 사람들의 나쁜 습관을 비판하고, 사회악을 비판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황제의 새 옷>은 황제의 무능함과 신하들의 추악함을 신랄하게 풍자하고, <나이팅게일>과 <완두콩 위의 공주>는 귀족들의 무지와 나약함을 조롱한다. "눈의 여왕"과 같은 일부 이야기는 인간 이상에 대한 작가의 견해, 즉 "진실, 선함, 아름다움이 결국 승리할 것"이라는 낙관적인 믿음을 표현합니다. 마지막 작품인 『정원사와 스승』에서도 작가의 확고한 애국심을 반영해 진정한 애국자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

안데르센의 일부 동화, 특히 그의 후기 작품 중 일부는 그의 사고의 한계를 보여주기도 한다. 그는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연민이 가득했지만 불행에서 벗어날 길을 찾지 못하고 슬픈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냈다. 그는 하나님이 진리, 선함, 아름다움의 화신이시며 사람들을 "행복"으로 인도하실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의 작품에서 그는 때때로 도덕을 설교하고 기독교적 형제애를 장려했으며 관용과 화해의 정신을 옹호했습니다.

안데르센의 동화는 민속문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민속문학의 소박하고 신선한 양식을 계승, 계승하고 있다. 그의 초기 작품의 대부분은 민담을 바탕으로 했으며, 후기 작품에서도 많은 민요와 전설이 인용되었습니다.

장르와 글쓰기 기법 면에서 안데르센의 작품은 동화, 단편, 우화, 시 등 다양하여 어린이의 읽기와 어른의 감상 모두에 적합합니다. 옷을 입지 않은 황제, 결의에 찬 양철병사, 엄지공주, 미운 오리새끼, 빨간 구두 등 그가 만들어낸 예술적 이미지는 유럽 언어에서 암시가 되었다.

언어 스타일 측면에서 안데르센은 덴마크 하층민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언어와 설화의 구조적 형태를 작품에 폭넓게 활용하는 창의성이 뛰어난 작가이다. 언어는 생생하고 자연스러우며 매끄럽고 아름다우며 풍부한 현지 풍미가 가득합니다.

2. 본문의 역사적 배경

이 동화는 1837년에 쓰여졌습니다. 18세기말과 19세기초 서유럽에서는 자본주의가 급속히 발전했지만, 북유럽과 접해 있는 덴마크는 여전히 입헌군주국이었다. 나폴레옹 전쟁이 한창일 때, 덴마크 지배계급은 영국과 프랑스 사이의 모순을 이용하여 중립적인 입장에서 해상 곡물 무역에 참여했고, 이는 영국의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영국은 덴마크에 무역 함대와 상선을 넘겨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영국의 속국이 됩니다. 덴마크는 이 요청을 거부했고, 영국은 1807년에 코펜하겐을 폭격하여 덴마크 함대를 파괴했습니다. 그 후 덴마크는 중립에서 나폴레옹 편으로 전환하여 교전국이 되었습니다. 8년 후, 나폴레옹은 패배했고, 덴마크도 패전국이 되어 광대한 영토를 잃었습니다. 돈이 바닥나고, 은행이 무너지고, 시골이 침체되고, 막 생겨난 소규모 산업도 결국 파산하게 되었습니다. 영국의 속국. 덴마크 국민은 봉건계급과 영국 부르주아계급의 이중 착취를 받으며 가난과 가난 속에서 살았고, 봉건 지배계급은 방탕하고 방탕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현실에 직면한 안데르센은 스페인 설화를 바탕으로 <황제의 새 옷>을 각색해 봉건 지배층의 지도자들을 폭로하고 귀족과 궁정의 추악한 행위를 가차 없이 조롱했다. 당시 사회의 병리를 깊이 해부했습니다.

3. <황제의 새 옷>의 원작이 ​​되는 스페인 설화

<황제의 새 옷>은 안데르센의 중세 스페인 설화를 옮겨온 것이다. 14세기 돈 마누엘소(Don Manuelso)의 『루카노 백작』 7장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데, 그 내용은 벌거벗은 왕(The Naked King)이다.

이러한 다양한 방식의 교차와 유연한 활용을 통해 작품의 생생함을 크게 높여 아이들의 관심을 끌고 흥미를 자극하며 스토리가 점차 전개되면서 자연스럽게 작품의 내용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된다. 미묘한 방식으로 감염되고 교육을 받습니다.

(왕웨이창의 『제왕의 새 옷』 분석에서 발췌)

5. 동화는 아동문학의 일종이다. 이러한 작품은 풍부한 상상력과 환상, 과장을 활용하여 이미지를 창조하고 삶을 반영하며 어린이들에게 사상교육을 제공합니다. 언어는 대중적이고 생생하며 스토리라인은 종종 기괴하고 매력적입니다. 동화는 새, 짐승, 곤충, 물고기, 꽃, 나무 등 자연 전체와 가구, 장난감 등을 의인화하는 방법을 자주 사용한다.

6. 동화에 대하여

덴마크는 어린이뿐 아니라 전 세계 독자를 사로잡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을 낳았다. 우리 중국에도 우리 민족의 사회주의 안데르센이 있어야 합니다!

(1980년 "아동문학" 5호에 처음 출판된 Zhou Yang의 "미래 세대를 위하여"에서 발췌)

나는 모든 감정과 생각을 담아 동화를 쓰지만 동시에 어른들에 대해서도 잊지 않습니다. 나는 아이들을 위한 이야기를 쓸 때, 그들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듣고 계실 것이라는 점을 항상 기억합니다.

(안데르센, 예준지안의 『안데르센 동화 전집·번역가의 서문』 참조)

가장 멋진 동화는 실생활에서 생산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나의 아름다운 뼈 덤불 주전자에서 튀어 나오지 않습니다.

(안데르센, 『아동문학연구』 1호, 1978 참조)

동화 속 이미지는 삶에서 나오긴 하지만 실제로 삶에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인생에서도 가능하다. 동화 속 이미지는 상징적 이미지이며 과장이 심하다.

(허이의 『백원소화기』에서 발췌)

동화작가를 양성하기 위한 일련의 필요조건 중 생생하고 시적인 상상력은 빼놓을 수 없는 조건이다. 환상과 이 환상을 통해 아이들에게 감동을 주어야 합니다.

(벨린스키의 "새해 선물. 호프만과 일리니 할아버지의 동화 두 편"에서 발췌,

"아동문학에 관한 러시아-소련 작가들" 참조)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