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JAZZ 밴드와 일반 밴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JAZZ 밴드와 일반 밴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재즈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악기
재즈의 부상으로 팝 음악계에는 엘리트 음악가들이 다수 탄생했습니다. 재즈 밴드에서는 가수를 포함한 모든 사람이 밴드의 주체이다. 실제로 실제 재즈에서 가수는 성악 악기에 해당하며, 다른 악기와 마찬가지로 한 부분을 연주합니다. 그러므로 재즈 연주자나 가수는 좋은 협동심을 확립해야 한다. 밴드의 각 악기(보컬 포함)는 누가 누구를 섬기고 누가 누구와 동행하는가의 개념이 아니라 협력을 통해 어떻게 존재의 가치를 얻을 것인가를 반영한다. 재즈를 더 깊이 이해하려면 재즈 밴드의 형태와 밴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악기, 연주 특성에 대한 사전 이해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재즈 밴드 형태는 크게 스몰 밴드와 빅 밴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스몰 밴드는 피아노, 베이스, 드럼으로 구성된 가장 일반적인 재즈 트리오이다. 악기도 추가될 예정이며, 빅밴드는 브라스와 색소폰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베이스와 드럼은 일반적으로 밴드에 없어서는 안 될 악기이며, 이를 바탕으로 기타, 피아노, 비브라폰 등의 다른 악기도 함께 갖추게 됩니다. 각 밴드의 실제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악기라도 함께 결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재즈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악기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1. 피아노
피아노는 클래식 음악뿐만 아니라 재즈에서도 '왕'입니다. 피아노는 음계, 반음계, 이중음, 화음 및 노래의 다양한 복잡한 질감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운드와 풍부한 연주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재즈피아노의 연주 특징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라지 스팬' 연주 방식이다. 개성을 형성하기 위한 연주 독특한 "스트라이드 베이스"(스트라이드 베이스), 이 연주 방법은 래그타임과 초기 재즈에 자주 나타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재즈 피아노에 큰 영향을 미치는 빠른 블루스 피아노 스타일인 '부기우기(Boogie Woogie)'이다. "Boogie-oogie"는 그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분쇄"를 자주 사용합니다. 또한 오른손의 복잡한 멜로디를 지원하기 위해 왼손을 사용하여 고정 베이스를 연속적으로 연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기우기"의 베이스 사운드 패턴은 주로 "워킹" 옥타브 베이스 분해와 "더블 톤" 반복을 포함합니다.
예: "March" 옥타브 베이스 분해 5 5 b3 2 | 1 1 b7 5 | "더블 톤" 반복
세 번째는 "Bop" 연주 방법입니다. 단편적인 리듬과 일관되지 않은 멜로디가 특징이며 때로는 오른손이 때때로 연속적으로 일련의 단일 음을 연주합니다. 비밥 경(Sir Bebop)에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그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또 다른 종류의 재즈 피아노는 실제로 연주 방식은 아니지만 느린 재즈(콜드 재즈 등)에서 자주 등장하며 독특하다. 완전하거나 상대적으로 완전한 코드를 사용하고 슬로우 재즈의 이완을 반영하기 위해 2분 이상의 지속 시간을 기준으로 때때로 약간의 당김음을 추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2. 베이스(Bass)
베이스는 밴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악기 중 하나로 재즈 밴드에서 베이스 부분을 주로 담당하며 때로는 즉흥 연주도 한다. . 전통적인 재즈는 일반적으로 원래의 풍미를 반영하기 위해 어쿠스틱 베이스(더블 베이스)를 사용합니다. 모던 재즈(특히 퓨전 재즈)에서는 일렉트릭 베이스나 전자 신디사이저의 신디사이저 베이스 사운드를 사용하여 현대적인 느낌을 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워킹 베이스(Walking Bass)는 재즈에서 가장 독특한 연주 방식 중 하나로 안정된 리듬을 바탕으로 화음 분해 진행을 사용하는 곡이다. 상향 분해, 하향 분해, 상향 분해와 하향 분해가 교대로 존재합니다. 예:
업링크 분해 5 7 2 4 | 5 6 b7 7 |
다운링크 분해 1 b7 5 3 | 1 b7 5 3 |
위 및 down line 분해 1 3 5 b7 | 1 5 3 1 |
이러한 진행 방식은 행진곡의 행진 속도와 같기 때문에 "행진 베이스"라고 합니다.
3. 드럼(Drum)
드럼은 재즈 밴드에서 매우 중요한 비음정 타악기로 주로 발로 조작하는 베이스 드럼(Bass Drum)으로 구성된다. ., "베이스 드럼"이라고도 함), 스네어 드럼, 두 개 이상의 Tom-Tom 드럼, 하나 또는 두 개의 라이드 심벌즈 및 페달 구성의 하이햇. 드러머는 드럼 해머를 사용하여 다양한 부품을 쳐서 소리를 생성합니다. 재즈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드럼 해머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나무 드럼 스틱이고 다른 하나는 강철 와이어로 만든 와이어 브러시입니다. 밴드에서는 드러머가 음악의 속도나 리듬 등 중요한 부분을 조절하는데, 특히 재즈에서는 드러머가 다른 연주자들과 좋은 협력관계를 유지해야 하는데, 예를 들어 '커팅'에서는 드러머의 청결함이 큰 역할을 한다. 결정적인 요인. 또한 재즈에서는 드럼 음색의 조절, 강도 조절, 속도 조절 등이 모두 드러머의 실력을 반영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4. 색소폰
색소폰은 재즈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악기 중 하나로, 음역이 2옥타브 이상(3옥타브 미만)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소폰에는 bB 키의 소프라노 색소폰, bE 키의 알토 색소폰, bB 키의 테너 색소폰, bE 키의 바리톤, bB 베이스 색소폰(베이스 색소폰) 등 5가지가 있습니다. ), 연주 기술과 음색 특성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그 중 알토색소폰과 테너색소폰은 재즈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색소폰이다. 색소폰은 스케일, 반음계, 인터벌 점프, 브로큰 코드, 장식음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알토 및 테너 색소폰은 브레스 컨트롤을 통해 제어하여 ppp fff 또는 fff ppp에서 뛰어난 동적 대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재즈에서는 색소폰이 멜로디를 연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빅 밴드에서는 서로 다른 키의 색소폰을 사용하여 색소폰 그룹을 구성하여 서로 다른 부분을 연주할 수도 있습니다.
5. 트럼펫
트럼펫은 재즈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최초의 금관 악기 중 하나이며 범위는 최대 3옥타브입니다. 트럼펫은 옥타브 내에서 다양한 음정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으며, 스케일, 반음계, 브로큰 코드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연주할 때는 하강 레가토보다 상승 레가토가 더 자연스럽기 때문에 재즈에서는 하강 레가토보다 상승 레가토가 더 빠르게 들립니다. 때때로 음색이 필요한 경우 트럼펫은 음소거를 사용하여 음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드 뮤트를 누르면 음색이 쉰 소리가 나고 약간 금속성이 납니다. 소프트 뮤트를 누르면 트럼펫의 음질이 부드러워져 음색이 목관 악기에 가까워집니다. *코넷 코넷과 트럼펫은 음높이가 같고 연주 기법도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이들의 유일한 차이점은 코넷의 공관이 트럼펫보다 두껍고 짧으며, 음색이 트럼펫보다 약간 넓고 부드럽다는 것입니다. 코넷과 트럼펫은 종종 재즈에서 멜로디 부분으로 사용됩니다.
6. 트롬본(Trombone)
재즈에서는 트롬본이 주로 빅밴드에 등장하며, 때로는 대위법 리듬을 연주하며 메인 멜로디를 반향하기도 한다. 트롬본은 소리나는 관의 팽창과 수축에 의존하여 피치를 조절하기 때문에 연주 시 다른 금관악기만큼 유연하지 않습니다. 트롬본은 공기를 많이 소모하는 악기인데, 강한 음을 연주할 때 보통 2분음표를 연주할 때 호흡이 필요하다. 동시에 트롬본에는 피치 변경 피스톤 장치가 없기 때문에 레가토를 연주할 때 종종 일관성이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따라서 트롬본은 재즈에서 종종 짧거나 긴 음표와 휴식 시간으로 나타납니다.
7. 클라리넷
클라리넷은 재즈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목관 악기 중 하나로 음역이 3옥타브 이상에 이릅니다. 클라리넷은 스케일, 반음계, 간격 점프, 코드 분해 및 장식 음색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레시브 또는 분해 코드 레가토 패턴 연주에도 능숙합니다. 볼륨은 ppp fff ppp 범위로 크게 변경됩니다. 클라리넷은 재즈에서 부선율 부분을 담당하는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주선율을 연주하는 독주 악기로 사용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