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머리는 있으나 꼬리가 없고, 어둠을 버리고 빛으로 향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생사를 겪으며, 새 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미워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머리는 있으나 꼬리가 없고, 어둠을 버리고 빛으로 향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생사를 겪으며, 새 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미워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머리는 있으나 꼬리가 없고, 어둠을 버리고 빛으로 향하며, 새 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미워하며, 남과 비슷하며 생사를 오가는 인물이다.
1. 시작은 있지만 끝은 없습니다
속어적 의미: 시작만 있을 뿐 끝이 없다는 뜻입니다.
왕조: 송
저자: Shi Puji
출처: "Wudeng Huiyuan" 5권: "말하기: '머리가 있으면 어떻게 되지만 꼬리는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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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어때요: 시작만 있고 끝은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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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어 해석: 어둠을 버리고 밝은 것으로 변하는 것은 중국 관용어로 qì àn tóu míng로 발음되는데, 이는 어둠을 버리고 빛으로 변하는 새로운 힘이라는 뜻입니다.
왕조: 원
저자: 상중현
출처: "단채로 꽃을 잡다". 쐐기: "어둠에서 빛으로 변하는 것은 고대의 상식입니다."
번역: 낡은 어둠의 힘을 버리고 새로운 빛의 힘을 받아들이십시오. 이것은 이전부터 알고 있던 진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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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의미: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오래된 것을 싫어함(주로 배타적인 사랑이 부족함을 나타냄)
왕조: 청나라
저자: 문강
출처: "아들과 딸의 영웅들": "당신이 새 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싫어할까봐 두렵지 않습니다."
번역: 나는 당신이 새 것을 좋아하고 낡은 것을 싫어할까봐 두렵지 않습니다.
4. 가장 유사하지만 약간 다릅니다.
언어 해석: 대부분 동일하지만 약간의 차이점만 있습니다.
북위
저자: Yang Xuanzhi
출처: " "낙양가란기·문일리": "혜성이 무창국에 머문 지 2년째, 서호의 풍속은 비슷하여 기록할 수 없다. . "
번역: 혜성이 무창국에 머문 2년 동안 서부 지역의 호족의 풍습은 약간의 차이점을 제외하고 거의 동일했기 때문에 자세히 기록할 수는 없습니다.
5. 탄생과 죽음
본래적 의미는 출생부터 죽음까지를 의미하며 나중에는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목숨을 걸고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p>왕조: 춘추시대
저자: 노자
출처: 『노자』 50장: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사는 길은 열 가지 중 세 가지가 있다. "
번역: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살아가는 방식은 열 가지 중 세 가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