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물고기도 원문 번역, 감상하고 싶습니다
물고기도 원문 번역, 감상하고 싶습니다
1. "내가 원하는 것은 생선이다"
전체 텍스트:
내가 원하는 것은 물고기이고, 곰의 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는 없습니다. 곰의 발을 위해 물고기를 포기하는 것뿐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고, 내가 원하는 것은 정의이다. 둘 다 가질 수는 없습니다.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쳐야 합니다.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고, 내가 원하는 것은 삶보다 더 중요하므로 얻고 싶지 않으며, 죽음도 내가 싫어하는 것이고, 내가 싫어하는 것은 죽은 자보다 더 싫어서 고통을 피하지 않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생명 외에 아무것도 원하지 않는다면, 생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사용하지 않겠습니까? 죽은 자보다 사람에게 행할 수 있는 악보다 더 나쁜 것은 없는데, 환자를 피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 때문에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로 인해 문제를 피할 수는 있지만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산 자보다 더 원하는 것은 죽은 자보다 더 바라는 것이 악한 것입니다. ? 이 마음은 성인만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성인은 귀를 잃지 않습니다.
한 바구니의 음식, 콩국, 얻으면 살고, 얻지 못하면 죽는다. 소리를 지르면 도를 행하는 사람이 용납하지 않고, 안아 주면 걸인에게 업신여김을 당할 것이다. ?예의와 예의를 분별하지 않고 만 개의 종을 받아들이면 만 개의 종이 어떻게 나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까? 궁궐의 아름다움을 위해, 처궁의 부양을 위해,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어야 할까요? ?고향은 몸이 받아들이지 않지만 지금은 궁궐의 아름다움이다. 고향은 몸이 받아들이지 않고, 이제는 아내와 첩이 몸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들은 이것이 불가능합니까? 이것을 초심 상실이라고 합니다.
번역:
내가 원하는 것은 물고기이고, 곰발도 원하는 것이다. 이 두 가지를 동시에 얻을 수 없다면 차라리 포기하겠다. 물고기를 잡고 곰을 선택하세요.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고, 정의도 동시에 얻을 수 없다면 차라리 목숨을 바쳐 정의를 선택하겠다.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지만 내가 원하는 것은 삶 그 이상이기 때문에 단지 살아남기 위해서라면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다. 죽음은 내가 싫어하는 것이지만 죽음보다 더 싫은 것이 있기 때문에 재난이 닥친다. 나는 피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보다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이 없다면, 생명을 보존할 수 있는 수단으로는 사용할 수 없는 것이 무엇입니까? 사람들이 죽음보다 더 싫어하는 것이 없다면, 재앙을 피하기 위해 할 수 없는 나쁜 일이 무엇이겠는가? 어떤 방법을 택하면 살아남을 수 있지만 어떤 사람은 받아들이지 않고, 어떤 방법을 사용하면 재앙을 피할 수 있지만 어떤 사람은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그들이 생명보다 더 귀한 것(즉, '의')을 사랑하고, 죽음보다 더 심각한 것(즉, '불의')을 미워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생각은 성인만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다 있는데, 다만 성인은 그것을 버리지 않을 뿐입니다.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먹으면 안 먹고 살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사람에게 음식을 줘도 배고픈 사람은 받지 않고, 발로 차서 다른 사람에게 주면 걸인도 받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그 후한 급여가 예의와 정의에 부합하는지 분별하지 않고 받아들인다. 그렇다면 넉넉한 월급이 나에게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내 집의 화려함과 내 처첩들의 봉사, 그리고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들의 감사함 때문인가? 과거에는 (누군가가) (누군가가) (다른 사람의 자선을) 받아들이기보다는 (도덕을) 위해 죽기를 원했지만, 지금은 (누군가가) 집의 아름다움을 위해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이 낫습니다. ) 받아들이는 것보다 (다른 사람의 자선)을 받아들이지만 지금은 (누군가) 아내와 첩의 봉사를 받기 위해 그것을 받아들입니다. 과거에는 (누군가가) (다른 사람의 자선)을 받아들이고 싶지 않았습니다. 도덕성) (오히려) 죽음이 있지만 지금은 (누군가가) 자신이 아는 가난하고 궁핍한 사람들이 그들의 친절에 감사하고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그렇게 합니다. 이 (행동)은 멈출 수 없나요? 이것을 인간 본성 상실(부끄러움과 부끄러움을 뜻함)이라고 합니다.
2. "부귀족은 문란할 수 없다"
전문:
춘징은 "염공순과 장이 부정직한 사람이 아닌가? 세상이 조용할 때, 왕자들은 두려워한다. "내가 어떻게 위대한 사람이 될 수 있겠습니까? 남편의 왕관은 아버지가 명령하는 것입니다. 어머니는 그 여자로부터 결혼하라는 명령을 받고 그 여자를 문으로 보내어 경고를 받습니다. “네 딸의 집에 갈 때에는 그를 공경하고 순종을 첩으로 여기는 자들을 거역하지 말라.” 세상에서 사는 길, 세상에서 바른 자리를 잡는 길, 세상의 목적을 이루는 길, 사람과 함께하는 길이다. 그렇기 때문에 뜻을 잃으면 자기 길을 가게 된다.
부와 명예가 음란을 이룰 수 없고, 가난과 비천이 변하지 않으며, 권력과 권위가 굴복하지 못하는 사람을 참된 사람이라고 합니다. "
번역:
Jing Chun은 "Gongsun Yan과 Zhang Yi가 진짜 남자가 아닌가? 그들이 화를 내면 왕자들은 두려워할 것입니다. 세상은 평화로울 것입니다. 맹자가 말했다: "이 사람을 어떻게 남자라고 부를 수 있겠습니까? 예절을 배우지 않았습니까? 남자가 관을 쓰려고 하면 아버지가 그에게 지시하고, 여자가 시집가면 그의 어머니는 그에게 지시하고 그녀를 궁궐로 보냅니다. 문을 열고 그녀에게 경고합니다. '남편의 집에서는 공경해야 합니다. 남편의 말을 거역하지 마십시오. 순종을 원칙으로 삼는 것이 첩의 도리입니다.' 진짜 남자는 세상에서 가장 넓은 집에 살고, 세상에서 가장 정확한 자리에 서고, 세상에서 가장 밝은 길을 걸어야 한다. 성공하면 사람들과 함께 전진하고, 실패하면 원칙만 고수합니다. 부가 나를 오만하고 방탕하게 만들 수 없고, 가난과 비천함이 나의 도덕적 고결함을 바꾸게 할 수 없으며, 권력도 나의 의지를 포기하게 만들 수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사람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3. "슬픔 속에 태어나 평안하고 행복하게 죽었습니다"
Shun은 부모님 밑에서 자랐고, Fu Shuoju는 보드를 만들었고, 초가는 물고기와 소금 속에서 자랐고, 관의는 군인들이 키웠고, 손술은 바다에서 자랐으며, 백리희는 시장에서 자랐다.
그래서 하늘이 큰 명을 내릴 때. 사람에 대한 책임은 먼저 몸과 마음을 굶주리게 하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행동을 엉망으로 만들어서, 마음을 유혹하고 관용하는 것이 한때 그에게 유익이 되었지만, 그 후에는 그 자신의 덫에 걸리게 됩니다. 마음과 걱정의 균형을 이루면 색을 기준으로 소리로 표현하고, 들어가면 집에 있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나가면 사람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러면 당신은 슬픔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고 행복하게 죽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p>
번역:? p>
Shun은 밭에서 임명되었고, Fu Yue는 성벽 공사에서 임명되었으며, Jiao Ke는 어염 사업에서 임명되었으며, Guan Yiwu는 교도관에서 구출되었습니다. 그리고 백리희는 노예시장에서 구속되어 임명되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곳에 중요한 임무를 맡기고자 하신다. 사람은 먼저 근육과 뼈가 지쳐 마음이 괴로워야 한다. , 굶주림에 시달리고, 가난에 시달리고, 하는 일이 혼란스러워서 마음이 괴로워지고, 없는 능력이 늘어납니다. p>
사람은 나중에 고치려고 실수를 저지르는 경우가 많으며, 그래야만 다른 사람의 분노가 얼굴에 표현되고 마음이 혼란스러워집니다. 원한이 말로 표현되고, 그래야만 다른 사람에게 알 수 있습니다. (만약) 나라에 법을 지키는 신하와 국내에서 왕을 보좌할 수 있는 현자가 없고, 동등한 힘과 능력이 없는 나라
이렇게 하면 재난에 대한 걱정이 사람(또는 국가)을 생존하고 발전하게 하고, 편안함과 즐거움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사람(혹은 국가)을 죽음으로 몰고 갈 수 있다는 것이 파멸의 진실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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