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흥미로운 장소와 유적지에 관한 고대 시

흥미로운 장소와 유적지에 관한 고대 시

명승지와 유적지를 소재로 한 고대시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서삼림벽의 비문

측면에서 보면, 그것은 능선과 측면의 봉우리처럼 보이며 가깝고 먼 높이가 다릅니다.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릅니다.

'서산림벽비문'은 송나라의 문인 소식(蘇施)이 지은 시이다. 이는 시 속에 그림을 넣은 산수시이면서, 여산의 풍경을 묘사한 속에 철학이 담겨 있는 시이기도 하다.

처음 두 문장은 루산의 다양한 형태적 변화를 묘사하고 있다. 수평으로 보면 루산(Lushan)이 뻗어 있고 바람이 불며, 측면에서 보면 봉우리가 기복이 있고 기묘한 봉우리가 구름 속으로 튀어나와 있습니다.

여산산을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서로 다른 방향에서 바라보면 보이는 산의 색과 기세가 다릅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작가의 깊은 생각을 표현한다. 루산을 다른 방향에서 바라볼 때 다른 인상을 갖게 되는 이유는 당신이 '이 산에' 있기 때문이다.

2. 왕로산 폭포

햇빛을 받아 향로에서 보라색 연기가 피어오르고, 멀리 강 앞에 폭포가 걸려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 시냇물은 은하수가 하늘로 떨어지는 것처럼 3천 피트 아래로 곧게 흐릅니다.

'여산 폭포 두 시'는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이 지은 두 편의 시로, 하나는 5자 고시이고, 다른 하나는 7자 시이다. 사행 연구. 이 두 시는 제목의 'look'이라는 단어를 밀접하게 따르며 둘 다 Lushan 폭포의 풍경을 묘사하기 위해 Lushan의 Xianglu Peak를 사용합니다. 둘 다 하늘에 구슬 커튼처럼 매달려 있는 폭포를 강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매우 과장된 예술적 기법을 사용합니다.

폭포의 모습을 생생하게 스케치한 뒤, 폭포의 구체적인 모습을 세밀하게 묘사해 마치 한 폭의 산수화처럼 웅장하고 웅장하며, 다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두 번째 곡인 Qijue는 늘 폭넓게 낭송되어 왔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흐릿하면서도 장엄한 루산폭포의 장엄한 풍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마지막 두 문장은 과장된 은유와 낭만적인 상상력을 사용하여 단어 하나하나라고 할 수 있는 폭포의 이미지와 기세를 더욱 묘사하고 있습니다.

3. 왕웨

치루는 아직 어리나요? 창조의 시계는 아름답고 음양이 새벽을 끊는다. 가슴에는 구름이 자라고 있고, 새들은 안구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당신은 산 꼭대기에 있을 것이고, 산의 탁 트인 전망을 보게 될 것입니다.

'왕월'은 당나라 시인 두보가 지은 고대 오자시이다. 이 시에서는 태산의 장엄한 풍경을 묘사하여 태산의 장엄한 기세와 신비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열광적으로 찬양하고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오르겠다는 시인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야망과 정신, 그리고 독립하여 세상을 이롭게 하려는 영웅적 야망까지.

한두 문장은 태산의 광활함을 묘사하고, 세 문장은 태산의 장엄함을 묘사하고, 다섯 문장은 먼 산과 구름을 마치 돌아오는 새가 계곡에 들어간 것처럼 묘사합니다. 7~8개의 문장으로 미래에 산에 오르면 무엇을 보게 될지 상상하는 동시에 자신의 포부를 표현합니다.

4. 중난산

타이이는 천도와 가깝고 산과 바다가 있습니다. 흰 구름은 뒤를 돌아보며 합쳐지고, 녹색 안개는 아무것도 보지 못하고 들어옵니다. 들판의 봉우리도 다르고, 구름과 햇빛도 다릅니다. 어딘가에 머물고 싶다면 물 건너편의 나무꾼에게 물어보세요.

'중남산'은 당나라 시인 왕위가 지은 오자시이다. 첫 번째 대련은 중난산(Zhongnan Mountain)의 먼 풍경을 묘사하며, 우뚝 솟은 끝없는 하늘의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산에 오르고, 왔던 길을 되돌아보며, 흰 구름과 푸른 안개가 광활하게 펼쳐져 있으나 그 속에 우리는 보이지 않는다. .

목대련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올라가며 산 정상에 오르는 느낌을 묘사하며 중난산의 광활함과 깊이를 부각시킨다. 마지막 대련은 산에서 길을 묻는 그림으로, 산과 계곡이 사람들의 마음에 가져다주는 아득하고 심오한 의미를 표현합니다. 이 시는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풍경을 묘사하며, 한걸음 한걸음 변화하는 모습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묘사하며, 중난산의 풍경의 무수한 형태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시 전체에는 마치 산수화처럼 활력 넘치는 글과 생생한 매력, 신선한 예술적 발상이 담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