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만주족의 역사적 기원은 무엇입니까? Jurchens가 Tungus 사람들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만주족의 역사적 기원은 무엇입니까? Jurchens가 Tungus 사람들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만주족은 퉁구스족이라는 말이 언제부터 인터넷에 퍼지기 시작했는지는 모르겠다. 그러나 사실 퉁구스라는 것은 전혀 없고 퉁구스 국적은 어족으로만 나타난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만주어와 퉁구스의 관계입니다. 왜냐하면 만주어는 만주-퉁구스어족의 남부분파에 속하고, 만주-퉁구스어족은 알타이어족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퉁구스(Ewenki)
물론 최초의 퉁구스는 국가를 지칭했지만 후금 왕국의 창시자인 여진족과는 거의 관련이 없습니다. Tunguskas는 시베리아에 유목 생활을 하는 Evenki 사람들의 러시아 이름입니다. 물론 어원키족과 여진족의 조상은 동일하며, 역사상 중국 동북지방 최초의 주민 중 하나인 숙신족(蘇信人)이다.
만주족의 조상은 선진(前秦)나라 고서에 등장하는 숙신족(蘇信族)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전설에 따르면 숙신족은 순(Shun)과 우(Yu)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우대왕이 규슈를 정벌했을 때, 주변 민족 중에 동북지방에 살던 숙신족도 조공을 드리러 왔다고 합니다. 당시 Su Shen은 Xi Shen으로 불렸습니다. 『국어』에는 숙신족이 주나라 무왕에게 공헌하는 과정을 『주아시니』라고 기록하기도 한다. 일찍이 주(周)나라 초에 숙신족(蘇信人)이 중원(中平) 왕조에 복종했음을 알 수 있다.
숙신족
유방이 한나라를 건국한 후 숙신족은 일루로 불리기 시작했다. 이때 일루는 여전히 부족 시대에 있었고 중부 지역에서 활동했다. 송화강 지역의 부유 노예 소유자에 대한 탄압과 착취. 남북조와 수당조 시대에 역사서에서는 이루의 후손을 '오지'와 '말허'로 부르기 시작했다. 하지만 사실 두 이름은 실제로 같은 단어입니다.
북위 태화시대, 부위노예주인의 통치를 타도한 후 말합, 즉 무계가 발전하고 성장하기 시작하여 송화강, 흑룡강 및 기타 강 유역에서 7개 부족을 형성했습니다. , 즉 Limo, Baishan, Bodu, Anchegu, Funie, Haoshi, Heishui. 당나라 때 말갈족의 지도자는 당현종 황제로부터 발해현왕의 칭호를 받았고, 호한주목사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때부터 모허는 발해를 자신의 별명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발해국 유적
발해국은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200여년 동안 줄곧 당나라에 항복하고 충성을 다해 왔습니다. 당나라 북동부 지역의 가신국가. 전성기 발해국의 영토는 랴오닝성 카이위안시에서 단둥시 북쪽, 흑룡강 유역과 우수리강 유역, 동쪽으로는 바다와 한반도에 이르러 전 국토의 거의 절반을 차지했다. 북동. 발해왕국은 전성기에는 5개의 수도, 15개의 현, 62개의 주를 갖고 있었고, 경제와 문화가 매우 발달하여 '해동성국'이라 불렸다.
그렇듯 재능 있는 사람들은 대를 이어 나타나며, 각자 수백 년 동안 그 길을 이끌어 왔다. 당나라 말, 백산흑수에서도 활동하던 거란족이 일어나기 시작했고, 결국 200년 넘게 강대했던 말허족의 나라였던 발해국을 멸망시켰다. 전국으로 흩어지기 시작했고, 많은 사람들이 점차 한족이나 다른 민족들에게 동화되었습니다. 물론, 아직도 모헤식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한때 말허7대부족 중 하나였던 헤이수이말허는 당나라 때 당나라 황제에 의해 볼리주 태수로 임명됐다. 발해 왕국이 멸망한 후 검은물 모헤족은 남쪽으로 이주하기 시작했습니다. 랴오 왕국의 창시자인 거란족은 이 모허족을 "여진족"이라고 불렀습니다. 금기를 피하기 위해 그들은 때때로 그들을 "여진족"이라고 불렀습니다.
만주
요 왕국은 여진을 성숙한 여진과 원시 여진의 두 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성숙한 Jurchens는 Jurchens의 경제적, 문화적으로 더 발전된 부분을 나타냅니다. 그들은 송화강 남쪽의 더 따뜻하고 경제적으로 발전된 잘 발달된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여진족은 송화강 북쪽 흑룡강분지에 분포한다. 여자 아이를 갖는 발전은 정말 매우 뒤떨어져 있으며 심지어는 여전히 노예 시대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나 냉기시대에는 야만적인 원시시대 국가들의 힘이 더 강했다. 북송 초기, 여아 진중(眞忠)을 낳은 완옌은 강력한 힘으로 점차 성장하기 시작했다. 특히 철 도구를 습득하고 제철 기술을 습득한 후 완암 부족의 세력이 급속히 커지기 시작했고 점차 여진 부족을 통일하게 되었다. 서기 1115년, 완얀족을 핵심으로 하고 지도자 아구다가 이끄는 여진족은 요왕국에 반기를 들고 결국 요왕국을 멸망시키고 최초의 여진정권인 금나라를 세웠습니다.
금나라
여진족은 북송과 연합하여 요나라를 멸망시킨 뒤, 북송을 무너뜨리고 가장 번영했던 중원지방을 점령했다. 그 후 많은 여진인들이 중앙평원으로 이주하여 정착하기 시작했다.
여진족의 다수가 중원으로 유입되면서 이들 여진족은 한족에 동화될 수밖에 없었고, 여진족의 민족적 특성도 기본적으로 사라졌다. 금나라가 몽골에 의해 멸망한 후, 중원의 여진족은 한족과 다르지 않았습니다.
금나라가 멸망한 후에도 여전히 북동부 지역에 거주하는 여진족은 여진족의 전통적인 어업 및 수렵 생활 방식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여진족의 민족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원나라사』에는 원나라가 여진족을 모집하여 원정에 나갔다는 기록이 많이 나온다. 또한 당시 여진족은 원나라의 통치하에 있었고 원나라 통치자들의 오락을 위해 해동청을 점령해야 했습니다.
명나라 여진족
명나라에 이르러 동북부 지역에 흩어져 있던 여진족은 해희여진족, 건주여진족, 동중국해여진족으로 나뉘기 시작했다. 결국 누르하치(Nurhaci)의 지휘 하에 건주 여진(Jianzhou Jurchens)은 점차 두각을 나타내게 되었고, 마침내 모든 여진 부족을 통일하고 팔기 체제와 후금 정권을 세웠습니다. 이후 국호를 청나라로 바꾼 여진 정권은 세관에 침입해 세계를 점령하고 중국 최후의 통일 봉건 왕조인 청나라를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