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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각렌즈란 무엇을 의미하는가, 광각렌즈 촬영의 효과
요약: 저는 우리 모두 일상 생활에서 사진 렌즈를 접하거나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용 렌즈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광각 렌즈도 그 중 하나입니다. 광각렌즈란 무엇을 뜻하나요? 광각렌즈로 촬영하기에 적합한 것은 무엇일까요? 광각렌즈를 잘 활용하는 방법을 에디터와 함께 알아볼까요?
광각 렌즈 광각 렌즈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광각 렌즈의 촬영 효과
광각 렌즈
광각 렌즈 표준 렌즈보다 초점 거리가 짧고, 표준 렌즈보다 화각이 넓으며, 어안 렌즈보다 초점 거리가 긴 렌즈, 어안 렌즈보다 화각이 작은 사진용 렌즈입니다.
광각 디지털 카메라의 렌즈는 초점 거리가 짧고 화각이 넓으며 피사계 심도가 깊어 건축물, 풍경 등 큰 장면을 촬영하는 데 더 적합합니다. 그리고 다른 과목.
특징
광각렌즈의 기본 특성은 넓은 화각과 넓은 화각입니다. 특정 시점에서 관찰되는 풍경의 범위는 인간의 눈이 동일한 시점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넓으며, 피사계 심도가 길고 사진의 원근 효과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전경을 과장하고 풍경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여 사진의 매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본 성능
시야각 범위가 넓어 다양한 풍경을 담을 수 있습니다. 소위 넓은 시야각 범위는 동일한 시야(피사체와의 거리가 변하지 않음)에서 광각, 표준, 망원의 세 가지 다른 초점 거리 사진 렌즈를 사용하여 결과를 포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자가 후자보다 위, 아래, 왼쪽, 오른쪽의 풍경을 더 많이 포착한다는 점입니다. 사진작가가 탈출구가 없을 때, 50mm 표준렌즈로 완벽하게 포착하기 어려운 장면(사람들의 단체 사진 등)이 있다면, 광각렌즈는 그 장점을 활용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넓은 시야각. 또한 넓은 들판이나 도시의 높은 건물을 촬영할 때 표준 렌즈는 장면의 일부만 포착할 수 있어 장면의 너비나 높이를 표현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광각 렌즈로 촬영하면 넓은 장면의 개방감이나 구름 속으로 우뚝 솟은 건물의 웅장함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초점 거리는 짧고 피사계 심도는 깁니다. 넓은 장면을 촬영할 때 사진가들은 일반적으로 광각 렌즈의 짧은 초점 거리에 의존하여 긴 피사계 심도로 장면을 표현하므로 가까운 곳부터 먼 곳까지 전체 장면이 선명하게 표현됩니다. 또한, 광각 렌즈로 촬영할 때 작은 조리개도 사용하면 장면의 피사계 심도가 길어집니다. 예를 들어, 사진가가 28mm 광각 렌즈로 촬영하고 약 3m 떨어진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조리개를 F8로 조정하면 1m부터 무한대까지 거의 모든 것이 피사계 심도 범위에 들어갑니다. 피사계 심도가 길기 때문에 사진가는 조작성이 뛰어난 빠른 촬영 렌즈로 광각 렌즈를 자주 사용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사진가가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도 광각 렌즈를 매우 빠르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
전경을 강조하고 근거리와 원거리의 대비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광각 렌즈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입니다. 소위 전경을 강조하고 원거리와 원거리의 대비를 강조한다는 것은 광각렌즈가 다른 렌즈보다 근거리와 원거리의 대비를 더 강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광각렌즈로 촬영한 사진에서는 가까운 것은 더 크고 먼 것은 더 작아지기 때문에 거리가 넓어진 듯한 느낌을 주고 깊이 방향으로 강한 원근감 효과를 만들어낸다. 특히 초점 거리가 매우 짧은 초광각 렌즈로 촬영할 경우 근거리와 원거리의 효과가 특히 중요합니다.
과장되거나 변형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각 렌즈를 사용할 때 피사체가 과장되거나 변형되는 것은 금기 사항입니다. 사실, 대상이 적절하게 과장되거나 변형되는 것이 반드시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숙련된 사진가들은 광각 렌즈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추가하여 피사체를 적절하게 변형하고, 매우 눈에 띄지 않고 눈에 띄지 않는 특이한 장면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광각렌즈를 사용하여 표현을 과장하고 변형하는 경우에는 첫째로 대상의 요구에 기초해야 하고, 둘째로 덜 정확해야 합니다. 소재의 요구 여부에 관계없이 광각렌즈의 과장되고 기형적인 표현기법을 남용하고, 형태에 있어서 맹목적으로 그로테스크하고 기괴한 효과를 추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사진 효과
광각 렌즈는 대규모 풍경 사진 촬영에 널리 사용됩니다. 사진의 공간적 깊이를 높일 수 있으며 피사계 심도가 길어지면 피사체 전후의 풍경이 사진에 선명하게 재현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최신 포켓 자동 카메라(일반적으로 포인트 앤 슛 카메라로 알려짐)는 38-35mm의 일반 광각 렌즈를 사용하여 넓은 범위의 풍경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촬영 거리에서 촬영하면 표준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넓습니다. 렌즈로 포착한 장면은 사진에 작은 이미지가 있습니다. 렌즈의 초점 거리가 짧을수록 원근 변형 및 이미지 왜곡과 같은 결함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촬영 거리가 가까울수록 이 결함은 더욱 심각해집니다.
시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디지털 카메라의 광각 초점 거리는 일반적으로 35-38mm입니다. 진정한 광각 디지털 카메라는 실제로 28mm 광각을 커버하는 렌즈 초점 거리를 갖춘 제품입니다.
어안 렌즈
35mm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에 적합한 교환식 렌즈를 예로 들면, 어안 렌즈는 초점 거리가 6~16mm 정도인 짧은 초점 거리입니다. 초광각 사진 렌즈, 어안 렌즈는 일반적인 이름입니다. 렌즈의 최대 촬영 각도를 얻기 위해 이 사진 렌즈의 전면 렌즈는 직경 모양이며 렌즈 전면을 향해 포물선 모양으로 돌출되어 있는데, 이는 물고기의 눈과 매우 유사하므로 어안 렌즈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어안 렌즈의 가장 큰 기능은 일반적으로 220° 또는 230°에 달하는 넓은 시야각으로, 가까운 거리에서 대규모 장면을 촬영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줍니다. 피사체의 크고 작은 대비로 인해 촬영된 사진이 충격적인 매력을 갖게 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어안 렌즈는 피사계 심도가 길어 사진의 피사계 심도 효과를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안 렌즈로 생성되는 이미지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다른 렌즈와 같고, 다른 하나는 원형입니다. 어떤 종류의 이미징이든 어안 렌즈로 촬영한 이미지는 상당히 변형되어 있으며 원근 수렴감이 강합니다.
어안렌즈가 더 커졌습니다. 35mm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에 적합한 어안 렌즈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 어안 렌즈를 더 작은 35mm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 본체에 장착하면 헤드(렌즈)가 커지고 본체( 바디)가 작게 느껴지고 어안 렌즈가 가볍지 않기 때문에(예: Nikkor 6mm/F2.8 수동 초점 어안 렌즈의 무게는 5200g)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에 어안 렌즈를 장착한 후에는 카메라와 렌즈 전체적인 무게가 증가하고 무게 중심이 앞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진가는 촬영을 위해 카메라를 잡을 때 카메라를 안정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어안 렌즈의 전면 요소는 직경이 크고 렌즈 앞쪽으로 던져져 있기 때문에 이 렌즈에는 일반 렌즈처럼 필터를 장착할 수 없습니다. 어안 렌즈는 일반적으로 촬영 요구 사항에 따라 내장 필터를 사용하여 필요한 필터를 렌즈의 사진 광선 경로로 변환하기 위해 렌즈의 필터 변환 링을 제어합니다. 어안렌즈의 전면렌즈는 렌즈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렌즈로, 렌즈 앞쪽으로 던져지기 때문에 촬영 시(특히 피사체에 가까이 촬영할 때) 렌즈와 충돌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 또한 일부 구식 어안 렌즈를 35mm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에 연결하면 렌즈 후면이 카메라 본체 깊숙이 삽입되어 카메라의 미러를 위로 올려 카메라의 펜타프리즘 뷰파인더를 잠가야 합니다. 사용할 수 없으며 카메라에 설치해야 합니다. 추가 프레임을 설정해야만 촬영이 가능합니다.
표준 렌즈
35mm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에 적합한 교환 렌즈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표준 렌즈란 일반적으로 초점 거리가 40~55mm 사이인 사진용 렌즈를 말합니다. 사진촬영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렌즈입니다. 표준 렌즈는 사람들에게 다큐멘터리적인 시각 효과를 주기 때문에 실제 촬영에서는 사용 빈도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그러나 반면에 표준 렌즈의 영상 효과는 인간의 눈의 시각 효과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표준 렌즈로 촬영한 영상 효과는 매우 평범하고 심지어 매우 지루하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광각렌즈나 망원렌즈의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표준렌즈를 사용하여 생생한 사진을 찍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숙련된 사진작가라도 표준렌즈를 잘 사용하는 것은 쉽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표준 렌즈로 표현되는 시각 효과는 자연스러운 근접감을 갖고 있기 때문에 표준 렌즈로 촬영할 경우 피사체와의 거리도 상대적으로 적당하기 때문에 일반 풍경, 일반 인물, 사진 촬영 등의 촬영 상황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기념사진은 대부분 표준렌즈를 사용하여 촬영됩니다.
또한, 사진작가들이 흔히 간과하는 점은 표준렌즈도 화질이 뛰어난 렌즈이기 때문에 피사체의 디테일을 표현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점입니다.
망원 렌즈
기본 기능
35mm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에 적합한 교환식 렌즈를 예로 들면 일반적으로 망원 렌즈는 초점 거리를 나타냅니다. 80~400mm 사이의 사진 렌즈에 대한 정보입니다.
망원렌즈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은 렌즈 화각이 작아 화각이 비교적 좁다는 점이다. 망원을 사용하면 풍경이 더 잘 보입니다. 피사계 심도가 줄어들고 피사체의 초점 전후의 선명한 범위가 초점이 맞춰진 부분(주로 피사체 또는 피사체)을 강조하기 위해 특정 범위로 제한됩니다. 강조할 부분) 시야각이 작고 시야각이 좁습니다.
기본 성능
렌즈의 작은 화각과 좁은 화각으로 인해 망원 렌즈는 일반적으로 관찰되는 외부 장면의 아주 작은 부분, 심지어 아주 작은 부분만 보여줍니다. 인간의 눈으로. 사진작가라면 이런 경험을 했을 것입니다. 카메라에 망원 렌즈를 장착하고 일안 리플렉스 카메라의 뷰파인더를 통해 관찰할 때, 뷰파인더 화면을 가득 채운 장면이 어디에 있는지 상상할 수 없고 어쩔 수 없이 사진을 찍을 수밖에 없습니다. 카메라에서 눈을 떼고 뷰파인더 접안렌즈를 통해 실제 장면을 관찰하면서 Fang은 렌즈의 시야가 인간의 눈이 일반적으로 보는 사진의 아주 작은 부분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그리고 렌즈는 이 아주 작은 부분을 확대해 사진을 가득 채웠습니다. 망원 렌즈의 작은 화각을 활용하여 사진작가는 인물을 클로즈업할 때 피사체의 성능을 미묘하게 특성화할 수 있고, 풍경 사진을 찍을 때는 장면의 아름다운 부분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망원 렌즈는 화각이 작고 화각이 좁기 때문에 구도에 풍경을 담기도 쉽기 때문에 사진이 더 컴팩트해집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렌즈의 초점 거리가 길고 피사체의 초점 거리가 매우 가까우면 초점이 맞춰진 대상이 확대되어 이상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피사체 전후에 압박감을 줄 수 있습니다. 망원 렌즈의 또 다른 중요한 효과는 멀리 있는 피사체를 더 가깝게 만들어 앞과 뒤의 피사체에 압축된 듯한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일부 주요 스포츠 행사에서 사진기자 그룹은 마라톤 시작 시 선수들의 겹치는 장면을 포착하기 위해 대포 같은 망원 렌즈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그러한 상황에서 사진가들이 피사체에서 벗어나기 위해 망원 렌즈에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피사체를 조준하고 쏘는 것은 멀리 있는 선수들을 더 가깝게 만드는 동시에 전후 배경을 압축하는 효과를 가져오며, 피사체들이 서로를 쫓는 듯한 긴박한 분위기를 화면에 선사한다.
초점거리가 길고 피사계 심도가 짧습니다. 사진작가들은 피사계 심도 효과가 짧은 사진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진은 실제와 실제 사이의 뚜렷한 대비를 보여 주 피사체가 선명하고 보조 피사체가 흐릿해 예술적 매력이 강합니다. 피사계 심도가 짧은 사진은 대부분 망원 렌즈를 사용하여 촬영됩니다. 망원렌즈는 피사체의 심도를 짧게 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특히 조리개가 크고 촬영 거리가 짧은 망원 렌즈를 사용하는 경우 피사체 앞뒤의 선명 범위를 줄이는 효과가 특히 두드러지며, 이 기술은 인물 사진 및 기타 피사체 촬영에 자주 사용됩니다.
주의사항
1. 광각렌즈로 촬영한 풍경은 가까이서 보면 크고 멀리서 보면 작아서 원근감 효과가 과장됩니다. 피사체가 렌즈에 가까울수록 과장이 더욱 분명해집니다. 따라서 인물 사진을 찍을 때 사람들이 카메라에 너무 가까이 다가가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뚱뚱한 코와 쥐 귀로 변형된 사진을 찍기 쉽습니다. 물론 아주 유명한 사진인 "Hands Recruiting Votes"와 같이 이 효과를 사용하여 촬영한 예술 작품은 제외됩니다.
광각렌즈로 건물을 촬영할 때 렌즈를 위아래로 기울이면 건물 가장자리의 평행선이 원거리에서 줄어들거나 교차하기 쉽습니다. 프레이밍 시 프레이밍 화면 중심선의 축소점을 반드시 선택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건물의 이미지가 쉽게 왜곡되어 붕괴된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2. 광각렌즈에 후드나 컬러필터를 사용하면 렌즈 각도 주변이 가려지기 쉬워서 이미지 필드가 어두워지기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프레이밍할 때 감지하지만 사진에서는 매우 분명합니다. 따라서 액세서리를 사용할 때는 설명서를 통해 해당 액세서리의 사용 범위를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설명서에 지침이 없으면 촬영 시 각별히 주의하세요.
3. 전자 플래시의 플래시 조사각은 일반적으로 135 카메라의 35mm 렌즈 화각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플래시 촬영을 위해 35mm보다 작은 광각 렌즈를 사용할 경우 플래시의 플래시 창 앞에 확산 커버를 추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흰색 종이나 흰색 손수건으로 감싸면 됩니다. 플래시 영역을 늘리십시오.
구매 방법
광각 디지털 카메라를 구매할 때는 카메라의 전반적인 성능뿐만 아니라 렌즈 성능에도 집중해야 합니다. 렌즈 왜곡은 우리가 고려해야 할 첫 번째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광각으로 촬영할 때 왜곡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지만, 카메라별로 촬영한 사진의 왜곡 정도도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왜곡이 작을수록 좋습니다.
둘째, 사진의 해상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렌즈 품질은 전문 SLR 렌즈와 비교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좋은 광각 디지털 카메라는 비교적 잘 제어할 수 있으며 사진이 더 선명해 보입니다.
눈부심 방지 기능도 있는데, 28mm 광각에서는 시야각이 매우 넓어서 백라이트나 측면 백라이트가 눈부심 방지 기능이 좋지 않은 경우 발생하기 쉽습니다. 사진에서는 보기 흉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밝은 반점이 붉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보라색 프린지, 분산 및 기타 조건도 우리 조사의 초점입니다.
광각 렌즈를 사용한 촬영을 위한 10가지 팁
1. 구두점 찾기
광각 렌즈는 사진작가가 넓은 시야를 가져야 하는 필요성을 제한합니다. 장면이 너무 많아서 사진을 돋보이게 하려면 사진가가 구두점을 찾아야 합니다. 푼크툼이란 문학평론가 롤랑 바르트가 제안한 개념으로, 쉽게 말해 보는 사람의 감각을 무심코 건드리는 이미지의 작은 디테일이나 독창성입니다. 이것이 바로 사람들이 작품을 사랑하게 만드는 핵심입니다.
2. 거시적인 관점에서 이미지를 보세요
사진에는 사람이나 사물이 너무 많기 때문에 촬영할 때 디테일에만 집중하지 마시고, 보시면 됩니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전체 그림을 살펴보겠습니다. Duong은 그림을 구성할 때 그림 속의 사물을 단순한 모양과 선으로 줄여서 이러한 모양을 흥미롭고 독특한 구성으로 결합하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3. 시선 가이드
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보케를 얻기 어렵고, 피사체를 강조하기에는 렌즈에 물체가 너무 많습니다. 보는 사람의 시선은 사진가가 보여주고 싶은 주제에 두 배의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진의 선과 구성에 의존해야 합니다.
4. 가까이 다가가세요
특히 인물 사진 촬영에 적합합니다. 인물의 표정을 포착하고, 그의 현재 표정을 포착하려면 가까이 다가가야 한다. 이는 또한 긴 렌즈 사용에 익숙한 플레이어가 편안함에서 벗어나 피사체와 더 많은 의사소통을 시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5. 풍경을 시점으로 사진을 찍으세요
산 풍경, 바다 풍경 등 풍경을 찍을 때는 풍경이 넓고 멀기 때문에 매우 까다롭습니다. 경치를 볼 때 풍경의 위치와 선에 대해. 광각 렌즈로 촬영할 때도 이러한 사고방식을 활용하여 거리에서 촬영하더라도 거리의 선과 보행자 및 차량의 방향에 주의를 기울이고 가장 좋은 순간을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합니다. 셔터를 누르기 전에 사진 구도를 잡으십시오.
6. 과장된 광각 효과를 과감히 취하다
광각 렌즈를 사용하면 앞 배경과 뒷 배경 사이의 거리가 과장되어 원근 왜곡(PerspectiveDistortion)이 발생합니다. .사진의 주제에 따라 활용하면 독특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7. 공간을 잘 활용하세요
모든 사진이 풍부하고 복잡한 사진을 담고 싶지 않다면 광각 렌즈를 사용하세요. 더 많은 변경 사항을 만들려면 그림에 빈 공간을 남겨 두십시오.
8. 프레임 안에 프레임이 있습니다
광각 사진이 너무 넓으니 그림자나 건물의 모습 등을 직접 활용해보세요! 안내할 피사체의 배경 시청자의 시선이 피사체를 강조합니다.
9. 다양한 촬영 각도를 시도해보세요
독특하고 좋은 사진을 찍으려면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각도에서 촬영하면 놀라움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10. 빛을 잘 활용하세요.
광각 렌즈를 사용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은 보는 사람이 초점을 맞추도록 하는 것입니다. 주제. 빛을 사용하여 보는 사람을 안내하는 것도 피사체를 강조하는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