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궈모루오에 대한 정보
궈모루오에 대한 정보
본명이 Guo Kaizhen인 Guo Moruo(1892-1978)도 예의 Dingtang, 별명 Shangwu, 별명 Wenbao, 필명 Moruo, Mike Aung, Guo Dingtang, Shi Tuo, Gao Ruhong을 가졌습니다. , 양이지 등 1892년 11월 16일 쓰촨성 러산(樂山)시 사완(沙灣)에서 태어나 일본 규슈제국대학을 졸업한 현대 작가이자 역사가이며, 신시가의 창시자 중 한 명이며, 중국과학원 초대 원장이다. 중국 과학기술대학 총장, 소련 과학원 외국 학자?.
1906년 그는 공부를 위해 자딩대학에 입학했고 민주사상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1914년 궈모루오(郭毛熙)는 일본에서 공부하고 규슈제국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했다.
1919년 5·4운동이 터지자 일본 후쿠오카에서 구국단체 하사(夏沙)를 조직해 신문화운동에 투신했으며, 『봉황열반』, 『대지, 나의 어머니』 등을 집필했다. ", "용광로 속의 석탄"및 기타시.
1948년 국민당 내전 당시 곽모약은 고고학과 갑골문 분야에서 큰 업적을 인정받아 중국 아카데미아 최초의 학자로 선출됐다. 대만 중화학원 현대사연구소 판광제(Pan Guangzhe) 연구원은 '지식 분야의 왕관: 최초의 학자 선출부터 시작'이라는 글에서 중화학원 원사 선출 과정과 궈 모뤄(Guo Moruo) 원장 선출 과정을 설명했다. Academia Sinica".
추가 정보:
일본으로 망명
1914년에 Guo Moruo는 일본에서 공부하고 규슈제국대학교에서 의학을 공부했습니다. 1921년에 그는 강한 낭만주의로 가득 찬 그의 첫 번째 신시집 "여신"을 출판했습니다. "여신"은 중국 신시의 기초 작품이었고, 곽모약은 중국 신시의 중요한 창시자 중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같은 해 유대복 등과 함께 상하이 문학회 '창작회'를 창립해 신문화운동의 중요한 기수였다. Creation Quarterly는 1922년 3월 15일에 출판되었습니다. 이 시기 궈 모뤄(Guo Moruo)의 시는 후시(Hu Shi) 등의 신문화 운동, 5·4 운동의 작품과 함께 일제 강점기 대만의 초기 신시 창작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1926년부터 1927년까지 우창국립중산대학 준비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1927년 장제스 총사령관의 지휘 하에 북부 원정군 총정치부 부국장으로 취임했다. 안칭에서 일어난 '123 학살' 이후, 장제스는 주덕의 집에서 당을 숙청하기 위해 나섰고, 곽모약은 장제스를 비난하는 글을 써서 "오늘 장개석을 보십시오"라고 지적했습니다. "장개석은 깡패이자 지역의 폭군이자 사악한 신사이며 부패한 관리이며 조국의 반역자입니다. 군벌, 모든 반동은 반혁명 세력의 핵심 세력입니다.";
"Wu Peifu, Sun Chuanfang, Zhang Zuolin, Zhang Zongchang 등보다 더 완고하고 사악하며 교활한 사형 집행자"입니다. 이후 8.1남창봉기(南昌亂亂)에 참여하고 중국공산당에 가입했다. Chiang은 즉시 Guo Moruo를 원했고 Guo는 1928년 2월 일본으로 피난처를 찾았습니다. ?
궈머루오는 일본 망명 중에 갑골문과 청동문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1930년 《중국고대사회연구》를 집필했는데, 이는 곽모약이 개척한 인류사회학의 발전법칙에 대한 역사적 문헌과 마르크스주의적 판단을 인용하여 중국도 원시사회, 노예사회, 봉건사회를 경험했음을 입증한 것이다. 중국 이후 유물론 학파는 중국 학계에서 주류 위치를 차지해 왔다.
마르크스주의를 지도 강령으로 삼는 중국 공산당이 집권하면서 이 책의 견해는 초중등 교과서의 참고 자료 중 하나로 사용되고 있다. 이 시기에 갑골비문 연구로 곽모약은 왕궈위(王國寂), 나진우(羅眞如), 동작빈(周編炭)과 함께 4대 갑골비문(絲骨骨文)으로 알려졌으며, 1948년 중국 최초의 학자로 선출되었다. . ?
바이두 백과사전—궈모루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