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양의 해, 설날 대련행

양의 해, 설날 대련행

양의 해에 모든 행운을 기원하는 봄 축제 커플

세상 끝의 풀은 푸르고 중국의 옥양은 행복합니다.

양의 해에는 태양이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운은 용과 같고, 대련은 행운의 양과 같다.

양털은 야망을 표현하고, 제비 셔틀은 봄 풍경을 엮는다.

봄풍경을 수놓은 제비날개의 특징.

말의 해를 알리는 붉은 매화, 양의 해를 맞아 화려한 촛불이 빛난다.

꽃향기는 번영을 가져다주고, 춤추는 제비는 상서로운 그림이다.

금말은 묵은 해를 보내고, 은양은 새해를 맞이한다.

봄이 오면 양은 춤을 추고, 눈은 말로 변해 산으로 돌아간다.

봄에는 새로운 양들이 풀을 먹고, 번영하는 시기에는 말들이 더 열심히 일합니다.

하늘 전체에 봄 풀이 푸르르고 양들이 움직이고 기뻐합니다.

꾀꼬리의 노래는 양의 해를 향해 말이 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창과 노래로 묵은 해를 보내고 양과 술로 새해를 맞이합니다.

말은 수천 마일을 질주하고, 행운의 양은 수천 채의 집에 들어갑니다.

말은 산으로 돌아가고, 양은 초원을 좋아한다.

봄에는 언제나 말이 있고, 양들의 축복이 더해집니다.

밀랍 북은 말을 재촉하고, 봄바람은 양들에게 행운을 가져다줍니다.

말의 해에는 모든 일이 잘되고, 양의 해에는 모든 일이 잘 될 것입니다.

말이 가면 기뻐서 고개를 들고, 양이 오면 앞으로 나아가며 바람을 일으킨다.

말은 영웅적인 기백으로 포효하고, 양은 세기의 봄의 영광으로 울었다.

물은 아름답고 산은 밝고 풀은 무성하며 봄에는 양이 살찌고 말은 힘이 세다.

호랑이의 담즙으로 결심하고 양의 내장을 두려워하지 않고 지식을 구하십시오.

검은 금과 황토의 새로운 교외; 녹색 들판.

까치들은 나뭇가지 위로 올라가 축복을 하고, 영적인 양들은 땅에 내려와 길조를 표현합니다.

말은 네 개의 발굽으로 북을 치고, 영양의 뿔은 봄을 시작합니다.

언어의 뿌리를 찾아서

표준어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은 '대결'이다. 말로 표현하면 언어적 대결이 되고, 글로 표현하면 문자적 대결이 된다. 언어 대비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우리는 동일한 수의 단어, 상대 품사, 경사 및 경사, 동일한 구문이라는 네 가지 요구 사항을 언급합니다. 이 네 가지 항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동일한 수의 단어와 경사입니다. 여기서 단어의 수는 동일합니다. 이는 영어의 "단어" 수가 동일하다는 것과 다릅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음절"이 동일하다는 의미입니다. 즉, 하나의 음절은 하나의 음절에 해당합니다. 영어에서는 ?car?와 ?jeep?의 수는 동일하지만 음절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중국어에서 "트럭"과 "지프"는 같은 수와 음절을 갖습니다. 중국어가 '음절' 평등을 이룰 수 있는 이유는 중국어가 단음절을 기본 단위로 하는 언어이기 때문이다. 음절, 형태소, 단어의 삼위일체. 고대에는 핑(Ping), 샹(Shang), 라이(Lai), 여(Ru)의 4개의 성조가 있었는데, 오늘날에는 모두 양핑(Yangping), 은핑(Yinping), 상텡(Shangteng), 라이(Lai) 4개의 성조가 있습니다. 그 중 레벨과 레벨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핑(ping)과 기는 서로 충돌한다고 한다. 이렇게 해서 한자의 형태소(즉, 단어 사이)는 같은 수의 단어로 대응 관계를 맺고 사선과 사선의 조화로운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영어에서는 사물의 이름과 개념이 상대적일 수 있고 단어의 수와 품사가 상대적일 수 있으며 두 문장의 문장 패턴이 상대적일 수 있지만 음절의 길이가 다르고 독립성이 약합니다. . 철자가 자유로우며 성조가 없으므로 비교할 수 없습니다. 대련의 대부분은 문자로 쓰여져 있으며, 다른 건물이나 물건에 쓰거나 걸거나 새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므로 두 번째 수준의 두 번째 반대는 소위 문자 그대로의 반대입니다. 단어의 상대적 성격은 대련이 언어 예술일 뿐만 아니라 장식 예술이기도 함을 의미합니다. 장식예술의 한 쌍으로 깔끔함과 대칭성을 요구하여 사람들에게 조화롭고 대칭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한자는 단정함과 대칭성을 갖추기 위한 조건을 갖고 있기 때문에 정사각형이고 단정한 개별 사각형의 형태로 존재하며, 글에서 각각은 동일한 공간적 위치를 차지한다. 읽기 쉽고 시각적입니다. 정사각형 모양은 미적 원리와 기계적 요구 사항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가로로 쓰든 세로로 쓰든 촘촘하고 깔끔하고 아름답게 보일 수 있습니다. 영어의 경우, 병음 문자이고, 단어마다 길이가 다르며, 의미가 아닌 소리만 나타내고,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만 배열할 수 있어 참을 이루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형태의 대칭. 왜 중국어에만 실제 대조가 있고 영어와 다른 병음 텍스트에는 그렇지 않은지 더 설명하기 위해 동일한 의미를 가진 두 개의 중국어와 영어 쌍어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커플은 진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으며 고대에는 도부라고 불렸습니다.

중국 최초의 대련에 관해 탄찬쉐 선생은 1991년 '문학과 역사지식' 제4호에 글을 쓰면서 중국 최초의 대련이 당나라 때 등장했음을 지적했습니다. 그는 막고석굴의 경전집에서 발굴된 권수를 스타인의 둔황 유서 제0610호로 삼았습니다.

연도: 삼양의 시작, 사계의 시작.

행운이 새로 생기고 수명이 길어집니다.

또한 삼양은 원점으로 돌아가고 사계절은 행운을 가져온다.

새 날에 축복이 미치고 장수는 무궁무진합니다.

봄의 시작: 동훈은 축하하기 시작하고, 유루는 양을 규제하기 시작한다.

다섯 가지 축복이 세 가지 불행을 없애고, 세세에 걸쳐 수백 가지 재앙이 있을 것입니다.

바오지는 악을 물리칠 수 있고, 루이옌은 상서로운 존재입니다.

새봄이 오면 □ (글) 집안의 부유한 후손들이 번성할 것이다.

또한: 삼양이 퍼지기 시작하고, 사몽(맹)이 피어나기 시작한다.

'Tone Spectrum'의 저자 조지신(Zhao Zhixin)은 "두 문장은 쌍문이고, 네 문장은 한 문장이다. 육조 때 시작됐고, 원(원문)은 원(文)이다"라고 분명히 지적했다. 스타일은 현대적인 스타일이 아니 었습니다. ?왕우지는 이 대련이 "머리를 자르고 발을 자르고 인체를 절단하는 것"과 같은 구절에서 유래했다고 말했습니다. "청시화"

이 대련은 한문의 대칭에서 유래했습니다. 문자와 소리는 주나라 이전에 나타났어야 했습니다. 제지와 서예의 발달은 대련을 독자적인 스타일로 만들었습니다.

대행은 형식이 짧고 어법이 간결하여 생생한 예술적 표현일 뿐만 아니라 훌륭한 문화유산이다. 대련은 고대 "도부"와 "연기"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초기의 대련은 천년 이상 전에 나타났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후촉 광정 27년(서기 9***) 춘제 전날, 후촉 공 맹장(孟長)이 평일에 대련을 잘 사용하여 이를 이용하였다고 한다. 새해가 다가옴을 알리고 갑자기 명령을 내렸습니다. 장관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시험하기 위해 "도부 보드"에 대련을 쓰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목사들은 각자 한 편의 글을 쓰고 인내심을 갖고 검토를 기다렸습니다. 맹창은 그것을 하나씩 읽어보았으나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직접 펜을 들고 '복숭아 부적판'에 '새해 나우칭, 명절 수 창춘'이라고 썼다. 이것은 한문으로 기록된 최초의 춘절 대련이다. 정교하고 절묘한 대련형식은 오랜 역사와 전통적 습관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이 널리 사용하는 것에 기초한 통일된 요구사항과 고정된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우리나라의 민속문화유산 중에서 더욱 강조되고 요구사항이 엄격한 특별한 스타일이다. 형식적인 관점에서 볼 때 실제 생활의 특성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줄: 첫 번째 문장, 문장이라고도 하며 두 번째 줄: 두 번째 문장, 커플이라고도 합니다. ; 배너: Hengpi 또는 Hengpi라고도 합니다. 상·하부 대련은 대련의 본체로서 벽과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움이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다. 또한, 실제 대련을 적용할 때 상하 대행의 길이에 관계없이 일반적으로 구두점이 없는 것이 형식상 특별한 고려사항이다. 그러나 예외가 있습니다.

문학사적으로 볼 때 대련은 고대 시와 산문의 대련에서 점차 진화 발전해 왔다. 이번 개발 과정은 대략 3단계를 거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