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장대건의 걸작

장대건의 걸작

장대겸(1899~1983)은 쓰촨성 네이장 출신으로 광둥성 판위 출신으로 20세기 중국화단의 가장 전설적인 중국 전통화 대가였다. 그는 특히 예술계에서 깊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위대한 예술가였습니다. 회화, 서예, 전각, 시 등 모든 것에 박식하며 특히 산수화에 능하다.

그는 20세기 중국화단의 가장 전설적인 중국 전통화 대가로 회화, 서예, 전각, 시 등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다. 초창기에는 고대 서예와 회화, 특히 산수화 공부에 집중했다. 해외 거주 후 회화 양식에 장인 정신과 서예를 결합하고 무거운 색과 먹, 특히 튀는 색과 튀는 색을 통합하여 새로운 예술적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그의 학문적 방법은 전통에서 현대로 나아가려는 화가들에게 참고할 가치가 있다.

장다첸(Zhang Daqian)은 문인화, 작가 그림, 궁중 회화, 민속 예술을 통합하는 "모든 것을 포괄하고 남북 스타일의 화려함을 모두 갖춘" 만능 화가입니다. 인물, 산수, 꽃과 새, 물고기와 곤충, 동물 등을 그린 중국화에서는 꼼꼼한 붓놀림이 만능이고 완벽하다. 시는 성실하고 대담하며, 서예는 힘차고 우아하며, 겉은 부드러우면서도 속은 강하며, 독특한 문체가 특징입니다.

장대건의 초기와 중기 화풍은 주로 고대의 모방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청나라부터 수당시대에 이르기까지 생애와 정력의 대부분을 보냈다. 복사부터 모방, 위조까지 하나씩 작업합니다.

장대건의 화풍은 말년에 탐구한 끝에 57세에 자신만의 채색법을 창안했다. 그는 왕치아의 수묵화법을 계승했다. 서유럽 회화의 색과 빛의 관계를 바탕으로 발전한 산수화용 붓과 먹의 기법이다. 귀중한 것은 기술의 변화가 항상 중국 회화의 전통적인 특성을 유지하여 수묵과 색상에 대한 반추상적인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장대건의 화풍은 30세 이전에는 '신선하고 우아하다'고 표현할 수 있으며, 50세 이후에는 '웅장하고 장엄하다'로 발전한다. 80세 이후에는 그의 기질이 순수해지고, 붓놀림이 단순하고 수묵이 가벼우며, 그의 본래의 수묵 풍경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하늘과 땅이 조화를 이룬다. 이는 예술적 개념의 매력과 그림의 전반적인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대표작 : '애변호', '장강만리', '연꽃사도', '서원팔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