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의례와 행운의 대화>의 저자와 내용

<의례와 행운의 대화>의 저자와 내용

이운의 대화장'

공자의 『이운』의 대화장

텍스트:

의 여정 위대한 길, 세상은 공익을 위한 것입니다. 재능 있고 유능한 사람을 선택하고, 신뢰할 수 있고 조화를 이루십시오. 외로운 사람, 외로운 사람, 아픈 사람은 다 응원할 게 있고, 여자는 집이 역겨워서 땅바닥에 버려져 있어요. 스스로 숨길 필요가 없습니다. 힘은 악하며 몸 밖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 스스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번영하고 도둑질과 혼란을 저지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외부인에게 폐쇄적이지 않습니다.

이것을 대동이라고 합니다.

이 글은 공자의 이상세계를 설명합니다. 큰 조화를 이룰 수 있고, 세계는 평화로울 것이며, 전쟁이 없을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조화롭게 살며,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충분하며,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할 것입니다. '정치적 정책이 통하지 않는 게 아쉽다

왜요? 모두가 이기적이기 때문이죠.

행운과 예의: 모두가 예의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 그리고 "행운"은 끝이 없습니다. 예의는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미지에서 이해로 이어집니다.

대동: 온 세상이 한 가족이고, 모두가 서로 사랑합니다. 자신을 속이지 않고 진심을 다해 서로를 대합니다.

그러나 이 위대한 단결은 일본의 재산이 아닙니다. 남들과 같지만 남들과 같지 않다는 것이 바로 다퉁의 차이입니다. 한마디로 다퉁은 당신과 나의 가족이고 옳고 그름은 없습니다. 자유롭고, 모두가 평등하다, 이것이 바로 천국이다.

큰 길의 여정, 큰 길은 모두가 함께 지키고 실천하는 법칙이므로 이 밝은 길은 걸어갈 수 있다. 사유길이 아니니 당신의 길이 밝아질 것이고, 내가 가꾸겠습니다.

그러면 나의 길은 밝아지고, 이 밝고 평탄한 길은 바로 세상으로 이어집니다.

세상은 공동의 이익을 위해 존재합니다. 모든 사람은 싸우지 않고, 탐욕스럽고, 추구하지 않고, 이기적이지 않으며, 그렇지 않습니다. 이기심은 당연히 공평합니다.

이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면 세상은 공익을 위한 것입니다. 공자가 주창한 민주 정치는

그가 야오정치와 순정치의 양보를 회복하려는 의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p>

가치 있고 능력 있는 사람을 뽑는 것: 국가 원수를 뽑을 때 가치 있고 덕망 있는 사람을 뽑아야 하며, 재능 있고 현명하며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을 뽑아야 합니다.

이렇습니다. 그런 사람이 국민의 행복을, 나라의 번영을 도모할 수 있다.

신뢰를 갖고 화합을 도모하라. 이웃 나라와 신의를 갖고, 서로 속이지 말고, 말을 아끼고 평화롭게 살아라. 행동에 주의하세요.

사람 사이에는 화합이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도덕적이며, 당연히 전쟁은 없습니다. 친척들에게만 키스하지 마십시오. 이 사심 없는 이유 때문에 모두가 서로 사랑합니다. 효도할 뿐만 아니라

'나는 늙었고 늙었다'는 속담처럼 부모에게 순종합니다. , 다른 사람은 늙었습니다." 자기 부모를 섬기고, 다른 사람도 똑같이 섬기십시오.

부모 여러분, 다른 부모를 기쁘게 해 주십시오.

자기 자녀만 사랑하지 마십시오. 자기 자식만 사랑할 것이 아니라 남의 자식도 사랑해야 한다. 소위 "

너도 어리고, 나도 어리고, '사람의 자식'이다. 자기를 교육한다는 마음가짐도 마찬가지다. 다른 사람의 아이들도 같은 방식으로 교육하여 다른 사람의 아이들도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노년에 행복한 결말을 이루려면 시설이 잘 갖춰진 요양원을 잘 돌보십시오.

강한 삶을 누리세요. 걱정도 없고, 괴로움도 없고, 질병도 없고, 서쪽 낙원에 다시 태어납니다.

강하고 유용합니다. 사람들은 사회에 봉사하고 최선을 다해야 하며 국가에 기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국가에 큰 부담이 될 것입니다. 사회의 질서를 유지하십시오.

게으르지 말고 기생충이 되어 나라에 재앙을 가져오십시오.

어린 아이들에게는 각자의 잠재력이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은 잘 교육받아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는지, 나라와 본분에 충실할 수 있는지, 이런 교육을 받으며 자라면 장래에 좋은 시민이 될 것입니다.

, 외롭고 장애가 있는 사람 : 불쌍히 여기고 사랑하고 동정하는 것 의미. 홀아비란 아내가 죽은 사람을 홀아비라고 한다.

과부는 남편이 죽은 사람을 말하며, 고아는 어려서 부모를 잃은 아이를 뜻하며,

사람을 고아라고 부른다. 노년에 자녀를 잃고 장애인이라고 불리는 사람. 인간의 질병은 아픈 사람입니다.

이 불행한 사람들이 할 수 있도록. 안정된 삶을 살고, 정신적 위협이 없으며, 삶이 보장됩니다.

국가는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수용하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남자들도 자기 몫이 있어요. : 남성은 자신의 의무와 지위, 책임을 다해야 하며, 나쁜 불량자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여성도 할 수 있는 자리가 있습니다. 가: 여자는 갈 곳이 있다. 남편을 돌보고 자녀를 가르치는 일, 좋은 아내와 어머니가 되는 일은 여자의 몫이다. 남성과 여성은 권력을 놓고 서로 경쟁할 수 없습니다. 남성은 외부에 대한 책임이 있고 여성은 내부 문제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상품의 경우 미워하면 땅에 버려야 한다: 물건은 모든 음식과 물질을 말하며, 버린다는 것은 물건을 낭비하고 낭비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식량이 넘치는 나라는 식량이 없는 나라를 도와야 할 것 같습니다. 식량을 바다에 버리거나 불에 태워서는 안 되고, 미래에는 반드시 보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자신에게 숨길 필요가 없습니다. 물질적인 것이 있으면 서로 교환해야 합니다. 은밀히 숨길 필요도 없고, 희귀한 물건이 살 수 있다고 생각하고 좋은 것을 기다릴 필요도 없습니다. 가격을 조작하거나 통제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물건을 땅에 버리고 자신 안에 숨기는 행위입니다.

힘은 몸에서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힘은 당신이 배우는 기술과 기술이 아닙니다. 자신의 용도가 아니라 전 세계 인류를 위해 봉사하는 것입니다.

무엇이든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 계획하지 말고 모든 생명체를 생각하라. 이것이 바로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이다. : 이런 이유 때문에 세상 사람들은 모두 솔직하고 음모에 대한 생각이 없으며 공개적이고 은밀한 경쟁의 행동이 없습니다.

자신감은 전략입니다. .전략이 사라지면, 속임수의 문도 닫히고, 돈을 속이는 속임수도 더 이상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도둑: 도둑질은 도둑질, 도둑질은 반역자이다. 사람들은 기근으로 인해 혁명을 일으키고, 10채의 집과 9채의 빈집이 흩어지고 비참해진다는 것. 모두가 직업이 있고, 모두가 먹을 음식이 있으면 도둑은 자연스럽게 사라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바깥 문은 닫히지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내부 걱정이 없습니다. 그 때는 길에서 물건을 줍는 사람도 없고, 밤에도 문이 닫혀 있지 않고, 나라가 평화롭고, 사람들도 안전합니다.

이것이 바로 다퉁(Datong)의 세계입니다. 모두가 이기적이지 않고, 모두가 공정하고 조화로우면 세상은 평화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