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Xiaoyuyouyouayou 수업 계획 반영의 1000 단어 선택

Xiaoyuyouyouayou 수업 계획 반영의 1000 단어 선택

교사로서 콘텐츠를 가르치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가르치는 것은 창조적인 노동이다. 수업 계획은 학습 상황 분석을 강조하고 학생들의 학습 방법을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좋은 수업 계획 템플릿은 어떤 모습인가요? 아마도 다음 콘텐츠인 "Xiaoyuyouyouyou의 수업 계획에 대한 고찰"이 귀하의 취향에 맞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 웹사이트를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Xiaoyuyouyouyou의 수업 계획에 대한 반성 1

이른 아침에 나는 해변으로 산책을 나갔습니다. 걷다보니 해변의 얕은 웅덩이에 작은 물고기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그들은 웅덩이에 갇혀 바다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수백 또는 수천 마리의 작은 물고기가 갇힐 수도 있습니다. 머지않아 얕은 웅덩이의 물은 모래에 빨려 들어가고 태양에 의해 증발될 것입니다. 이 작은 물고기는 죽을 것이다.

계속해서 앞으로 걸어가는데 갑자기 내 앞에 어린 소년이 보였다. 그는 매우 천천히 걸었고, 끊임없이 각 웅덩이 앞에서 몸을 굽혀 그 안에 있는 작은 물고기를 집어들고 온 힘을 다해 바다에 다시 던졌습니다.

한 동안 지켜본 후 나는 참지 못하고 다가가서 어린 소년에게 “웅덩이에 수백 마리의 작은 물고기가 있는데 다 주울 수가 없어요.”라고 말했습니다. /p>

"알고 있어요." 어린 소년은 고개를 들지 않고 대답했다.

"그럼 왜 아직도 주워요? 누가 신경쓰나요?"

"이 작은 물고기가 신경 쓰이네요!" 소년은 물고기를 집어 바다에 던지며 대답했습니다. . 그는 계속해서 물고기를 집어 던지며 계속 중얼거렸습니다. "난 이게 중요해, 나도 이게 중요해! 그리고 이게, 이게, 이게..." Xiaoyuyouayou 수업 계획 2에 대한 반성

디자인 의도: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경험하고 관찰하게 하며, 흥미를 자극하고, 또래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게임 속에서 행복한 기분을 공유하는 방법을 알 수 있게 하고, 체력 단련을 하게 합니다. 그래서 나는 이 게임을 디자인했다.

활동 영역: 건강 영역 활동 목표:

1. 걷기, 달리기, 점프하기, 던지기 등 기본적인 동작을 연습합니다.

2. 여러 라운드를 플레이하고 혁신적인 게임플레이를 시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3. 게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4. 활동 중에 어린이들이 또래와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기꺼이 또래와 함께 놀 수 있도록 하십시오.

활동 준비:

직경이 약 50cm인 플라스틱 원 몇 개.

활동 과정:

1. 교사는 흥미로운 언어를 사용하여 아이들이 '트랩' 게임에 참여하는 데 관심을 갖도록 유도합니다.

아이들 : "오늘 선생님이 아주 재미있는 선물을 가져오셨어요. 그걸 가지고 게임할래요?" 동정.

아이들은 한 줄로 줄을 서고, 각 어린이는 플라스틱 고리 2개를 몸에 착용합니다(줄의 머리 부분 제외). 앞뒤로 각 어린이에게 고리가 하나씩 착용됩니다. 각 사람은 몸 양쪽에 손으로 플라스틱 고리를 들고 기둥을 형성합니다. 어린이 팀 전체가 동시에 걸으며 기차 운전 게임을 했습니다.

3. 게임은 발가락이나 발뒤꿈치로 걷기, 음악을 들으며 걷기 등 걷는 방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옆으로 걷기 등 걷는 방향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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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어린 아이들 한 가지 놀이 방법을 익힌 후에는 아이들이 가볍게 착지해야 하는 '연잎 위의 개구리 점프'라는 게임을 통해 또 다른 놀이 방법을 지도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원 안에 다양한 모양을 만들고 원을 그리며 점프하는 개구리의 움직임을 모방하도록 영감을 주세요.

5. 교사는 전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혁신적인 공연을 펼치고, 서로 영감을 주고, 자신감을 키우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활동 연장:

집에 돌아온 후 부모님을 위해 원을 그리며 돌아가는 혁신적인 공연을 선보입니다.

활동 요약:

이 게임 활동을 통해 대부분의 어린이는 걷기, 달리기, 점프, 던지기 등의 기본 동작을 익혔습니다. 일부 어린이는 이를 완료하기 위해 교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게임을 하는 동안 아이들은 두뇌를 사용하여 다양한 놀이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아이들은 게임에 참여하는 데 매우 관심이 많습니다.

성찰 교육:

게임은 어린이의 주관성과 맞춤형 교육을 촉진하는 데 가장 적합한 형태입니다. 따라서 교사는 활동 중에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행동으로 전환하고 관찰에 집중해야 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기회를 포착하고 시기적절한 지도를 제공하며 아이들이 게임을 더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격려하고 아이들이 건전한 게임을 통해 더 많이 발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Xiaoyu Youyouayou 파트 3의 수업 계획에 대한 고찰

활동 목표:

1. 어린이들이 자연스러운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간단한 동작으로 흉내 내도록 지도합니다.

2. 기꺼이 음악이나 선생님의 노래를 듣고, 작은 물고기가 헤엄치는 동작을 하고, 작은 발걸음을 배우려고 합니다.

3. 규칙에 따라 놀이를 시도하는 첫 번째 시도는 교사와 교사 간의 개별 신체 접촉 과정에서 교사와 학생의 감정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4. 아이들의 음악 리듬 감각을 키우고 표현력을 키워주세요.

5. 음악 활동에 관심이 있고 노래하고 연주하는 것에 행복감을 느낀다.

활동 준비:

1. 물 속에서 헤엄치는 작은 물고기 사진 여러 마리가 서로 다른 자세로 서로 다른 방향으로 헤엄치고 있습니다.

2. 아이들은 작은 물고기가 헤엄치는 모습을 관찰하고 모방했습니다.

활동 과정:

(1) 작은 물고기와 함께 수영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어린이의 관심을 자극하는 사진을 보여줍니다.

1. 교사: 누가 오고 있는지 보세요.

2. 교사는 아이들에게 작은 물고기를 환영하고 인사하기 위해 손뼉을 치도록 지도합니다.

(2) 아이들은 음악을 따라 부르며 노래하는 법을 배웁니다. 노래 "Little Fish Swim"

1. 교사가 노래를 시연합니다.

2. 선생님이 물고기를 조작하면서 가사를 말씀해주셨어요.

3. 아이들은 샤오위의 공연을 보며 가사에 익숙해진다.

4. 선생님은 아이들이 멜로디에 익숙해지도록 노래를 부르며 연주합니다. (작은 물고기는 움직이지 않습니다.)

선생님: 작은 물고기는 수영하느라 피곤해요. 작은 물고기는 쉬어요. 선생님은 작은 물고기의 헤엄치는 동작을 노래로 만들어서 작은 물고기와 함께 들을 수 있어요.

5. 교사는 '작은 물고기 수영'이라는 노래를 연주하고 부르며 아이들이 리듬에 맞춰 박수를 치며 멜로디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합니다.

6. 아이들은 샤오위의 공연을 보고 선생님의 선율에 맞춰 큰 소리로 노래를 2~3회 부릅니다.

(3) 교사는 아이들에게 작은 물고기가 헤엄치는 동작을 만들도록 지도합니다.

1. 선생님: 작은 물고기는 어떻게 헤엄칠 수 있나요?

2. 아이들은 관찰을 통해 쌓인 경험을 활용하여 수영하는 모습을 표현해 봅니다. , 교사는 어린이의 움직임에 대한 피드백에 주의를 기울이고 모든 어린이가 집중적으로 모방하고 학습하도록 지도합니다.

(1) 작은 물고기가 헤엄치는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팔을 사용하여 몸의 여러 부분에서 팔을 휘두르도록 지도합니다.

(2) 아이들에게 손동작을 배우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은 선생님과 함께 '작은 물고기 수영'을 부르며 동작을 수행하게 됩니다.

(3) 아이들이 작은 발걸음을 내딛는 법을 배우도록 지도합니다.

(4) 아이들은 걷는 동안 작은 물고기가 헤엄치는 동작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에게 발의 움직임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지도하고 작은 물고기가 부드럽고 빠르게 헤엄치는 것을 강조합니다.

2. 아이들은 "Little Fish Swim" 게임을 합니다.

1. 선생님: 오늘은 아기 물고기가 어미와 어떤 놀이를 할까요?

2. 선생님은 노래 전체를 부르며 아이들이 가사의 마지막 줄인 "We are happy good friends"에 집중하도록 지도합니다.

3. 교사는 어린이들이 게임 진행 방식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질문합니다.

(1) 교사: 우리는 행복한 좋은 친구이고 우리 자신의 좋은 친구를 찾아야 한다고 노래해 보세요.

(2) 선생님은 물고기 엄마 역할을 하고, 다른 아이들은 좋은 친구를 찾으며 노래를 부르며, 좋은 친구를 찾으면 고개를 끄덕이고, 꼬리를 흔들고, 서로 인사를 합니다. , 그리고 아이들이 다른 아이들과 담대히 가까워질 수 있도록 격려해 주세요.

(3) 아이들은 계속해서 놀아요.

3. 활동 확장

교사는 아이들에게 노래와 게임을 하도록 지도하고, 교실 밖으로 나가서 다른 반의 아이들을 찾아 좋은 친구가 되어 줍니다.

활동에 대한 반성:

소규모 수업을 진행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고, 소규모 수업에서 음악 수업을 듣는 것도 처음이에요. 제가 주로 진행하는 전통 음악 교육 활동에서 우리가 자주 하는 말은, 아이가 계속해서 따라 불러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래를 더 열심히 하세요!" 그러나 이것은 종종 효과가 없으며 특히 아이가 지루해합니다. " "지침"이 발표된 후 저는 "지침"의 정신을 따라 아이들의 관심에 초점을 맞춰 교육 과정을 설계했습니다. 아이들의 학습 흥미에 맞춰 이 음악 활동을 게임 형태로 선보였는데, 예상대로 아이들은 특히 관심을 보였고, 옆에 있는 아이들도 상호 작용하고 고개를 끄덕이며 꼬리를 흔들었습니다. 연주하기 정말 좋은 시간이었고, 이 좋은 노래를 배우기가 쉬웠습니다. 수업이 끝난 뒤 몇몇 아이들은 "선생님, 우리는 샤오위와 함께 수영을 배우러 밖에 나가기도 하고, 노래도 부르러 나갔습니다. 수업 전체가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Xiaoyuyouyouyou 수업 계획 4에 대한 고찰

활동 목표:

1. 아이들의 손과 눈의 협응 능력을 키우세요

2. 아이들의 협동 능력과 신체 균형 능력을 훈련하세요

3. 교사와 학생이 함께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어린이의 학습 욕구를 자극하며, 활동 참여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포인트와 난이도 교육: 물고기를 정확하고 빠르게 잡을 수 있는 능력 게임에서는 물고기 역할을 하는 아이들을 만날 수 없고 클립만 볼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1. 교사는 활동 장소, 새끼 고양이 머리 장식, 물고기 카드를 미리 준비합니다.

2. 수십 개의 클립.

활동 과정:

1. 소개

1. 선생님은 준비한 새끼 고양이 머리장식을 보여주며 아이들아, 이게 뭐야(꼬마 고양이)

2. "새끼 고양이가 뭘 제일 좋아하는지 아시는 분 계시나요?" (물고기)

3. 그럼 새끼 고양이들이 물고기 잡는 게임을 해볼까요? p>

2. 기본 단계

(1) 물고기를 잡는 새끼 고양이

1. 교사는 아이들에게 새끼 고양이 머리 장식을 쓰고 엄마 고양이 역할을 하도록 합니다.

2. 엄마 고양이가 아기를 찾고 있습니다. 야옹야옹, 얘들아, 어디 있니? 새끼 고양이가 듣고 대답했다: 야옹야옹, 엄마, 여기 있어요. "오늘 엄마가 물고기가 많은 곳을 찾았어요. 빨리 잡으러 가자, 선생님이 아이들을 작은 물고기 카드가 놓여 있는 활동 공간으로 안내하고, 새끼 고양이에게 물고기를 잡아서 놓아달라고 하셨습니다. 선생님이 준비해주신 곳에서는 낚시에 능숙해 보였고, 물고기도 가장 많이 잡았습니다.

3. 아이들이 자유롭게 물고기를 잡기 시작합니다.

4. "자기야, 작은 물고기를 이렇게 빨리 다 잡아서 좋은데, 지금 잡은 물고기는 헤엄칠 수 없어. 헤엄칠 수 있는 물고기한테 가자, 응?" p >

(2) "살아있는" 물고기 잡기

1. 교사는 먼저 게임의 방법과 규칙을 소개합니다. 바닥에 영역을 표시하고 물고기가 될 어린이 몇 명을 선택한 다음, 옷에 12마리 정도의 물고기를 꽂습니다. 한 클립은 물고기 비늘을 나타내고 다른 아이들은 어부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물고기가 원 밖으로 튀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때 모든 사람은 물고기를 쫓아 옷에 붙은 클립을 제거하려고 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가 원으로 돌아올 때까지 클립을 제거할 수 없습니다. "물고기"에 있는 클립은 제거됩니다. 게임이 끝나면 클립을 가장 많이 제거한 사람이 승리합니다.

2. 교사는 아이들이 작은 물고기 역할을 할 수 있는 장소를 선택하고, 다른 아이들은 물고기 잡기 활동을 시작합니다.

3. 어린이 활동에서 교사는 어린이들에게 클립만 가져갈 수 있고 작은 물고기 역할을 하는 어린이를 만져서는 안 된다는 점을 상기시킵니다.

4. 우승자를 선택하고 칭찬해주세요.

5. 역할을 바꿔 활동 수업을 반복하세요.

3. 활동 요약

1. 선생님은 물고기를 가장 많이 잡은 아이가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다른 아이들과 소통하길 원합니다.

2. 교사는 활동 내용을 요약하고 아이들을 칭찬하고 격려합니다.

4. 확장 활동 아이들에게 일상 생활에서 더 많은 신체적 움직임 요구 사항을 제공하여 다양한 신체적 움직임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성찰 교육:

이 활동은 주로 어린이의 손과 눈의 협응 능력을 키우고 협력 능력과 신체 균형 능력을 훈련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활어를 잡는 과정에서 많은 아이들은 작은 물고기 역할을 하는 어린 아이들을 만나지 못하고 클립을 정확하게 잡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아마도 아이들의 신체적 협응력이 잘 발달되지 않았고, 아이들과 함께 물고기를 잡는 게임도 원활하지 않았던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앞으로의 교육 활동에서는 아이들이 다양한 신체적 움직임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 분야에서 더 많은 연습을 해야 합니다. Xiaoyuyouyouyou 수업 계획 5부에 대한 반성

활동 목적:

1. 규정된 범위 내에서 뛰어다니고 회피하는 연습을 하세요.

2. 아이들이 활동 중에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새틴에 대한 관심과 활기차고 쾌활한 성격을 키울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1. 활동 장소에 연못으로 큰 원을 그리고, 연못 밖에는 어부의 집으로 또 다른 원을 그립니다.

활동 과정:

선생님: 오늘 선생님과 아이들은 "물고기 잡기"라는 게임을 할 것입니다. 게임에서 아이들은 물고기 역할을 해야 하고, 선생님은 어부 역할을 해야 합니다. 지금 선생님은 작은 물고기와 함께 수영하는 법을 배우면서 동요를 배우고 있습니다. "작은 물고기는 헤엄치고 헤엄치고, 꼬리를 흔들고 고개를 끄덕이고, 동쪽으로 헤엄치고, 서쪽으로 헤엄치고, 앞뒤로 헤엄치는 것이 참 자유로울 것이다." 여러 번 읽고 아이들이 스스로 동작을 수행하게 하세요. 이것은 게임 전 준비 연습으로 사용됩니다.) 교사: 이제 교사가 이 게임을 하는 방법을 모두에게 알려줄 것입니다. 실제로는 매우 간단합니다. 아이들은 작은 물고기를 만들고 동요를 낭송합니다. 교사가 "어부가 온다"라고 말하면 작은 물고기가 연못에서 뛰어다닙니다. 원을 벗어나면 작은 물고기는 물이 없으면 죽습니다. 어부가 잡은 물고기는 어부의 집으로 가져갑니다. 보시다시피 원 안에는 작은 돌 동굴을 나타내는 많은 포크가 있습니다. 각 구멍에는 작은 물고기 한 마리만 숨길 수 있습니다. 당신이 움직이기 전에 다른 작은 물고기가 당신을 구하러 올 때까지. 선생님이 "날이 어두워지니 어부가 집에 간다"고 말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선생님은 아직 잡히지 않은 작은 물고기가 몇 마리 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1.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놀이를 시킨 후, 아이에게 어부 놀이를 하라고 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이 게임의 규칙을 따르지 않는 것을 관찰하고, 이를 지적하고 교정해 줍니다.

2.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기 위해 낚시꾼이 2명 있을 수도 있습니다.

3. 활동 횟수는 활동 시간과 어린이 활동량에 따라 최소 2회까지 일시적으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4. 활동 간격 동안 좋은 성적을 낸 어린이는 칭찬을 받을 수 있고, 능력이 부족한 어린이는 격려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방금 게임을 하다가 **아이가 아주 잘해서 작은 물고기도 많이 잡는 걸 봤어요. 아직 잡히지 않은 작은 물고기들도 있는데, 정말 박수를 보냅니다. 이번에 잡은 다른 작은 물고기들 때문에 낙심하지 말고 다시 마무리해볼까요?

활동이 끝났으니 몸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활동 목표 :

1. 종이 클립을 사용하여 물체를 측정하는 방법을 탐색하고 배우고 측정 결과를 숫자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2. 물체의 길이는 상대적이라는 것을 이해하세요.

3. 아이들의 비교와 판단 능력을 키워주세요.

4. 어린이들이 자료와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고 수학 활동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5. 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활동 하이라이트:

종이 클립을 사용하여 물체를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여러 가지 색상과 길이의 카드 물고기, 여러 개의 펜;

활동 과정:

1. 카드 물고기가 종이 클립과 같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아이들의 측정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선생님: 어미 물고기에게는 세 아이가 있는데, 둘 사이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어떤 물고기가 가장 긴 새끼를 낳나요? 물고기 어미는 아기의 수명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어 합니다. 어미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클립을 사용하여 아기 물고기의 길이를 측정해 보세요!

2. 종이 클립을 사용하여 물고기의 몸 크기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1. 질문: 측정을 어디서부터 시작하고 정확하게 측정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아이들에게 일정한 방향(물고기 끝부터 꼬리까지)으로 측정하고 종이 클립을 하나씩 연결하여 놓도록 유도하세요.

2. 어린이들에게 다가와서 작은 물고기의 크기를 측정해 보라고 하세요. 누가 한번 시도해 보고 싶나요? 그가 측정한 것이 맞는지 볼까요? 처음부터 측정해 보셨나요? 클립이 잘 연결되어 있나요?

3. 아이들에게 클립의 개수를 말하게 하면 교사는 기록지에 해당 번호를 표시합니다.

3. 아이들은 작은 물고기를 측정하고 그 결과를 기록합니다.

어린이들은 먼저 종이 클립을 배열하여 물고기의 길이를 측정한 다음 수량을 표시하는 숫자 스티커를 선택하고 마지막으로 어린이들에게 비교를 요청합니다. 종이 클립의 길이에 따라 물고기.

활동에 대한 고찰:

활동 중에 아이들은 물고기 엄마와 다양한 물고기들의 길이 측정을 도우며 종이 클립을 알게 되었고 다양한 토론을 했습니다. 종이클립으로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아이들은 몇 가지 더 나은 측정 방법을 요약했고, 대부분의 아이들은 여러 개의 종이클립을 사용하여 측정하는 방법을 좋아했고, 단 한 명의 어린이만이 종이클립을 사용하여 측정했습니다. 그래서 이 특별한 측정 방법에 대해 아이들이 앞으로 나와 어떻게 측정했는지 이야기하도록 지도했고, 수술을 하는 동안 아이들은 모두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기록했습니다. 어려운 아이들을 도와주었을 때 다른 사람을 돕는 기쁨. 활동 중에 교사의 시연과 어린이의 모방 연습을 통해 어린이들이 측정 방법을 빨리 익힐 수 있어 기뻤습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아이들이 클립으로 올바른 측정 방법을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비디오 화면을 추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작 연습을 통해 아이들은 배운 측정 방법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작은 물고기 수영 수업 계획 파트 7에 대한 성찰

활동 목적:

1. 금붕어의 외모 특징을 관찰하고 생활 습관을 이해합니다.

2. 금붕어에게 먹이를 주려고 합니다.

3. 타인과 공유하고 협력하는 사회적 자질과 타인을 배려하는 정서를 키워주세요.

4. 삶의 다양성과 특징을 탐구하고 발견하세요.

활동 준비:

각 그룹에는 금붕어 탱크, 숙제 종이, 수채화 펜이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어린이들이 작은 금붕어에 대해 관찰하고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합니다.

(1) 금붕어의 외형 특성을 그룹별로 자유롭게 관찰해 보세요. (선생님은 아이들이 작은 금붕어의 색깔과 몸 모양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2) 말해 보세요: 작은 금붕어의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드나요? (선생님이 금붕어의 특징을 요약해 주시나요? 금붕어)

(3) 대화: 금붕어는 무엇을 좋아하나요?;. 교사 사례: Tuo 선생님. 금붕어는 언제 갈아줘야 할까요? (금붕어의 생활습관을 정리하고 금붕어 키우는 경험을 풍성하게 해보세요)

2. 금붕어 관찰하기 물집을 뱉어내고 작은 원을 그리는 연습을 해보세요.

(1) 금붕어가 어떻게 헤엄치는지 관찰하고, 금붕어에게서 배우고, 꼬리를 흔들며 헤엄치는 모습을 관찰하세요.

(2) 교사는 그림 추가 방법을 보여줍니다. 수채색 펜을 사용하여 숙제 용지의 여백에 크고 작은 원을 그립니다.

(3) 아이들은 물집을 만들고 교사는 관찰하고 지도합니다.

참고:

1. 금붕어는 다양한 식습관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동물성 먹이를 먹는 잡식성 어류입니다. 비타민, 무기염 및 미량원소. 이는 금붕어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물질적 기반입니다.

2. 금붕어는 냉혈동물로 수온에 따라 체온이 변할 수 있지만 수온에 따라 체온이 끝없이 변할 수는 없습니다. 너무 춥거나 너무 더운 날씨는 금붕어의 성장과 발달에 영향을 미칩니다. 금붕어의 최적 생활환경 온도는 22~24℃이며, 성장 최적온도라고도 합니다. 최적의 온도에서 금붕어는 매우 활발하게 먹이를 찾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더 많은 배설물을 생성하고 더 많은 산소를 소비하며, 가장 높은 생리학적 요구 사항을 갖습니다. 실제 사육시에는 이 기간 동안 물을 추가하거나 3일에 한 번씩 물을 갈아주는 방법을 사용하여 금붕어가 맑은 물과 충분한 산소를 공급받아 최상의 미끼 탐색 상태를 유지하게 합니다.

수온 15~18°C에서는 금붕어가 적당한 양의 먹이를 찾고, 정상적으로 움직이며, 수질 보관 기간이 가장 긴 단계입니다.

3. 금붕어는 성격이 매우 온순하여 큰 금붕어가 작은 금붕어를 쫓는 현상이 없을 것입니다. 번식기 외에는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금붕어를 함께 키울 수 있습니다.

교육에 대한 성찰

이 과학 활동과 관련하여 목표, 내용, 교사의 성과 및 어린이의 성과를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평가를 내릴 것입니다.

목표 측면:

구현 효과의 관점에서 본 수업의 목표 설정은 어린이가 매일 물고기와 직간접적으로 접촉하는 점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습니다. 쉽지도 어렵지도 않습니다.

내용: 연령에 적합하고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소규모 학급의 아이들은 생활 속에서나 TV에서 작은 물고기를 자주 보게 되는데, 물고기를 접하는 것이 낯설지는 않지만 주의 깊게 관찰해 본 적은 없습니다. Xiaoyu에 대한 그들의 관심!

교사 성과: 교사의 교육 스타일은 자연스럽고 생생하며 활동에 전념할 수 있으며 적시에 아이들의 요구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교육 전략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이 활동의 ​​초점에 있습니다. 물고기 뱃속에 무엇이 있는지 아십니까? 문제는 적시에 지침이 주어지지 않았다는 점이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은 내 질문에는 관심도 없이 자기들만의 물고기를 가지고 놀러 갔습니다. 또한 어려운 점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합니다.

아이들의 측면: 일반적으로 이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은 매우 강하고 열정도 매우 높습니다. 실제 작은 물고기는 아이들의 관심을 충분히 자극했습니다. 적극적으로 말하고 토론합니다. 활동에서 어린이의 주요 역할을 최대한 발휘합니다. Xiaoyuyouyouayou 8장의 수업 계획에 대한 고찰

활동 목표:

1. 수학 연산 활동에 참여하고 실용적인 방법으로 수학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2. 6의 구성과 분해를 익히고 익히세요.

활동의 핵심 포인트:

6의 구성과 분해를 배우고 익히세요.

활동 준비:

1. 작은 물고기 6마리의 그림 카드와 어항.

2. 어린 아이들이 조종하는 작은 물고기 사진.

활동 과정:

1. 소개 활동

아이들은 그림 카드를 보고 Xiaoyu가 집을 찾는 것을 돕는 임무를 아이들에게 설명합니다.

질문: 개울의 물이 오염되었습니다. 아버지가 물고기 여섯 마리를 구해서 아이들에게 두 개의 어항에 나누어 달라고 했습니다. ; 출처; 수업 계획 네트워크; 어떻게 나눌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어린이 토론 시도)

2. 어린이 조작

(1) 어린이 여러분, 몇 명인지 세어 보세요. 작은 물고기가 있습니까?

(2) 어린이들에게 작은 물고기 그림을 사용하여 다양한 방법을 구별하도록 지도하십시오. ***여러 가지 분류 방법이 있습니다.

(3) 교사 견학 안내.

(4) 교사는 어려움을 겪는 개별 그룹에게 지도와 도움을 제공합니다.

(5) 교사는 아이들이 자신의 부문을 말하고 기록하도록 격려합니다.

예:

6은 1과 5로 나눌 수 있고, 1과 5는 6을 만들 수 있습니다.

6은 2와 4, 2로 나눌 수 있습니다. 4는 6을 만들 수 있고

6은 3과 3으로 나눌 수 있고, 3과 3은 6을 만들 수 있습니다.

6은 4와 2로 나눌 수 있고, 4와 2는 만들 수 있습니다. 6.

6은 5와 1로 나눌 수 있고, 5와 1은 6을 만들 수 있다.

3. 운동 6의 분해와 결합을 통합하라

(1) 분해와 결합을 읽어보세요.

(2) "추측" 및 "로그" 게임

4. 확장 활동

부모는 집에서 자녀와 함께 사탕이나 젓가락을 공유하며 놀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리뷰 6의 분해 조합을 통합합니다.

성찰 교육

이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꼬마 다람쥐들이 새 집을 정리할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도와줄 수 있으며, 독립적인 시도와 탐색을 통해 다양한 답을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6. 이해의 분해와 구성에 대한 깊은 이해는 있지만 수치 배열의 질서는 아직 명확하지 않으며 계속해서 강화되어야 합니다.

교사는 아이들이 활동 중에 6의 다양한 배포 방법을 지속적으로 발견하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앞으로의 교육 활동에서는 아이들이 더 개방적이고 스스로 문제를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문제를 해결하세요. Xiaoyuyouyouyou 수업 계획 파트 9에 대한 성찰

활동 목표:

1. 신체 유연성과 조정력을 촉진합니다.

2. 아이들의 집단적 명예감을 자극한다 3. 게임을 통해 행복을 경험한다

3. 아이들이 행복하고 재미있는 기분을 느끼게 하고, 나도 모르게 지식을 배운다.

4. 그림에 필요한 그림 재료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행복한 감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준비:

훌라후프(어린이당 하나씩), 생수통, 차분하고 신나는 음악

활동 과정:

1. 아이들은 원 안에서 자유롭게 놀고, 아이들이 남들과 다르게 놀도록 격려하며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선생님: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게임을 하고 싶어하는 원 아기들을 초대했습니다. 트릭, 가지고 놀 수 있나요? 혼자 놀 수도 있고 여러 명이 함께 놀 수도 있어요

1. 혼자 놀면 선생님이 특별한 게임 플레이를 칭찬해 주세요

2. 여러 사람과 함께 놀 수 있어요 사람들, 교사는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를 칭찬합니다

2. 게임 "Little Fish Escape from the Circle"

(1) 수직 "Little Fish Escape from the Circle" 교사가 아이들에게 말합니다. 이름 및 놀이 방법: 아이들은 같은 수의 사람들이 수직선으로 서 있는 여러 그룹으로 나뉘며, "낚시 그물이 온다"라는 소리가 들리면 첫 번째 어린이가 시작됩니다. 머리에서 나올 때까지 발에서 후프를 올려 놓고 다음 사람에게 전달합니다. 마지막으로 구출된 집단은 이상한 코끼리가 되어 벌을 받게 될 것이다. 게임이 반복됩니다.

1. 아래에서 위로 적용하세요. 2. 위에서 아래로 설정

(2) 동그라미 "작은 물고기는 반지에서 탈출"

놀이 방법: 아이들은 원을 형성하고 소리가 들리면 생수를 넘기기 시작합니다. 양동이 소리(루프는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반복되어 빠르게 루프가 완성됨)를 듣고 다음 사람에게 전달합니다. 선생님의 울리는 통 소리가 멈추면 덫에 걸린 '작은 물고기'(아이들)가 줄에서 나와 이상하게 행동하며, 간격을 두고 다시 줄로 돌아옵니다. 게임이 반복됩니다. 빠르게 움직이고 움직임을 조정하는 그룹을 칭찬하십시오.

활동 요약: 편안한 활동으로 음악을 듣습니다.

선생님: 아이들, 행복해요? 우리 작은 물고기가 엄마와 함께 수영 연습을 하러 왔어요. 편안한 활동으로 음악 듣기 및 물고기 수영 흉내 내기 - 작은 단계

성찰 교육

교육 활동 전반에 걸쳐 어린이의 참여 관심이 매우 높고 자율성이 강합니다. 대회 초반에는 아이들이 서로 협력할 때 너무 신나서 리더를 찾고 계속해서 뛰어오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었으나 교정을 통해 해결됐다. 두 번째 연결이 이루어지면 아이들은 더 많은 경험을 하고 더 편안해집니다. 원래 세 번째 링크는 한쪽 다리 점프로 예정됐으나 중산층 어린이 대부분이 한 발 점프가 어려운 것으로 파악돼 잠정 취소됐다. 나는 수업 전에 이 수업에 대한 준비가 충분히 되어 있지 않았으며 시연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했고 활동에 대해 생각하는 데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유아의 연령 특성에 대한 더 많은 노력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위 내용은 제 반성입니다. 잘 안되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Xiaoyuyouyouayou 수업 계획 10에 대한 고찰

활동 배경:

게임은 어린 아이들을 위한 기본 활동으로 아이들이 게임 속에서 생활하고, 게임 속에서 배우고, 게임 속에서 성장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게임의 재미를 즐겨보세요. "꼬마 물고기 잡기"는 민속 음악 게임인 "낚시"와 "달콤함"이라는 주제를 융합한 테마의 민속 음악 게임 활동으로, 아름다운 멜로디와 간단한 내용으로 소규모 학급 어린이들에게 적합합니다. , 그리고 이 게임은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동안 또래들 사이에서 달콤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고, 민속 음악 게임이 가져다주는 행복을 경험할 수 있어 매우 흥미롭습니다. 그래서 이 교육 활동이 고안되었습니다.

활동 목표:

1. 처음에는 노래 음악과 함께 게임의 게임 플레이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2. 음악 게임이 주는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3. 어린이들이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자신을 표현하고 표현하도록 하십시오.

4. 활동 중에 어린이들이 또래와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고 기꺼이 또래와 함께 놀 수 있도록 하십시오.

5. 아이들은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경험합니다.

핵심 포인트 및 어려움:

곡 음악과 함께 게임의 게임 플레이를 처음에 마스터할 수 있어야 합니다.

활동 준비:

"Many Little Fishes Come" 노래, "Many Little Fishes Come" 음악, 작은 물고기 머리 장식, 어부, 낚시 그물, 훌라후프를 미리 알아보세요. .

활동 과정:

1. 흥미를 자극하는 시나리오 소개

1. 어린이들이 작은 물고기가 되어 수영하는 법을 배우고 활동실에 입장하도록 유도합니다. . 작은 물고기가 연못에 도착했으니 쉬자! (아이들이 작은 물고기 역할에 동화될 수 있도록 활동실로 헤엄치는 작은 물고기를 흉내내세요.)

2. 어부들 Enter: 저기 어부들이 두 명 있는데, 그물을 들고 우리와 게임을 하고 싶어 합니다. 어부들에게 인사를 드려도 될까요? (어부들에게 인사하는 주된 목적은 다음 링크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2. 게임을 배우고 플레이 방법을 익히세요.

1. 어부가 작은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2. 어부들은 방금 물고기를 잡기 위해 무엇을 사용했나요? (아이들이 직접 관찰을 통해 게임에 사용된 소품을 이해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의 관찰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

3. 노래가 나오면 어부들이 작은 물고기를 잡으러 어디로 올까요? 아이들의 상황에 따라 다시 시연해 보세요. (이것이 게임의 난이도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아카펠라 형식으로 다시 시연해 보았습니다. '빨리 잡아라'를 부를 때 일부러 속도를 늦추고 동작을 과장하여 아이들이 이 노래를 부를 때 그것을 더 확실히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작은 물고기를 잡으려면 그물을 내려야 합니다.)

 4. 잡힌 작은 물고기는 어디로 갔나요? (잡은 작은 물고기를 훌라에게 가져갔습니다. 원 안에서 아이들에게 명확하게 알려주세요. 작은 물고기가 잡힌 후 어디로 헤엄칠지 살펴보세요.) 5. 어린이들 각자에게 시연을 해보라고 하세요. (선생님의 도움으로 시연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6. 게임을 위해 어떤 어린이는 어부가 되고 어떤 어린이는 작은 물고기가 되어 볼까요? (음악이 "빨리 잡아라"를 불렀을 때, 아이들은 그물을 내려야 할 때 여전히 약간 반응하지 못했습니다.)

7. 교사는 게임의 규칙을 강조했습니다. 어부는 반드시해야합니다. "빨리 잡아라"라는 노래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라. 살아 있어야만 작은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8. 그룹 게임.

3. 활동 종료

어두워졌어 어부들은 집에 갔으니 나도 집에 가자 작은 물고기들 아이들은 활동실을 떠난다. 아이들이 작은 물고기를 흉내내면서 활동을 소개함으로써 아이들이 작은 물고기 역할을 하면서 활동에 대한 강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교육 반성:

이번 교육 활동에서는 실제 낚시에 사용되는 어망을 사용한 다음 주변의 다른 재료를 사용하여 교재를 준비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어망이 주변을 둘러싸서 민속적 분위기를 더욱 강렬하게 만들었다. 게임 후반부에는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게임의 규칙을 익히고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의 관심이 매우 컸습니다. 하지만 활동 중에는 작은 물고기가 헤엄치는 동작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중에 게임센터에 도착했을 때 아이들은 작은 물고기의 헤엄치는 모습을 흉내도 내지 못하고 모두 신나게 뛰어다녔습니다. 연못 밖의 원은 그 효과를 최대한 발휘하지 못했으며, 많은 아이들이 규정된 시간 동안 머물지 않고 바로 들어갔다가 나왔다. 전체 게임은 아이들이 음악을 들으면서 진행되기 때문에 '어부'가 작은 물고기를 잡을 때는 제한됩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아카펠라를 부르면 '어부'가 물고기를 잡을 때 더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