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8학년 학생을 위한 '원자력 보트' 수업 계획 설계
8학년 학생을 위한 '원자력 보트' 수업 계획 설계
『핵선 연대기』는 위설진(魏雪玄, 1596년경~1625년경)이 쓴 한문 해설서이다. 청나라 장초(張趙)가 편찬한 『우초신기』에 나오는 것이다. People's Education Press에서 출판한 8학년 학생들을 위한 "원자력선 이야기"의 수업 계획 디자인을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교육 목표:
1. 사물의 각 부분의 위치와 사람과 사물의 우선 순위에 따라 총점에서 총점으로 학습합니다. , 핵심 사항을 강조하고 설명 방법을 구체적이고 자세히 설명합니다.
둘째, 우리 나라 고대예술공예의 위대한 업적과 근로인민의 뛰어난 재능을 리해한다.
3. 일부 내용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숙달하며, 몇 문장의 어순과 현대 중국어의 어순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보세요.
교육 아이디어:
1. 3시간의 교육 시간을 마련합니다.
2. 학생들의 간단한 고전 중국어 읽기 능력을 점진적으로 배양하기 위해 교사는 교육을 마칠 수 있습니다. "Shi Hao Li" 앞으로 미리보기가 마련될 예정이며 학생들은 메모를 참조해야 합니다.
수업 중에 참고서를 참고하고 서면 해석을 시도하고, 상급, 중급, 하급 학생들의 예습 노트를 확인하여 예습 상황을 이해하고 어려움을 판단하십시오.
핵보트에 대한 세 가지 설명의 순서와 세부 사항은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고대와 현대의 단어 의미, 단어 순서, 몇 가지 문장의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IV. 미리보기를 준비하고 다음 질문에 답하세요.
(1) "생각과 실천"의 첫 번째 질문입니다.
(2) 단락을 나누고 단락의 의미를 요약합니다.
(3) 저자는 왜 요점을 이렇게 정리했을까요?
(4) 정확한 발음과 올바른 형태(쉬, 슈, 훅, 낚시, 척추, 지, 揖).
5곡 낭독 안내.
첫 번째 강의
강의 포인트:
문제 해결: 미리보기 노트를 확인하고 텍스트의 첫 번째 섹션과 두 번째 섹션을 학습하세요.
교육 단계:
저자 및 솔루션 소개.
문제 해결 : 『원자력선 이야기』는 복숭아돌을 깎아 만든 작은 배를 묘사한 글이다. 제목이 눈길을 끕니다. 기사 전체의 내용을 요약하고 있으며 특정 대상을 설명하는 기사입니다.
자징(Zijing)이라는 작가 웨이설(Wei Xue, 약 1596~1625년)은 명나라 말기 가산(지금의 절강성 가흥현)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렸을 때 열심히 공부해 글을 쓰는 데 능숙했다. 그는 『마오얀 컬렉션』의 저자이다.
고대 예술 공예인 핵선에 대한 소개와 설명을 통해 우리나라 명나라 민속예술가 왕수원의 뛰어난 조각 기술과 재능을 열광적으로 칭찬했다.
이(Yi)라는 이름의 왕서원(Wang Shuyuan)은 명나라 위산(현 장쑤성 수현현)에서 태어났다.
2차 점검 미리보기.
(1) 올바른 발음 및 격식:
올바른 발음: Xuan(), 糁(), 诎(), gen(), 甔(), 기장(), 베어(), 수염(), 웨이(), 번(), 우(), 물개(), 샤오(), 주름(), 렌(), 미().
(2) 교사는 학생들의 미리보기 노트를 검토하여 미리보기 상황을 이해하고, 어려운 점을 판단하여 미리보기 상황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좋은 것은 칭찬하고, 가난한 사람은 도와주며, 역할을 강조한다. 다시 미리보기.
새로운 교훈을 배우기 위한 세 가지 가이드.
(1) 교사는 전체 텍스트를 읽고 학생들에게 단어의 발음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요구합니다.
(2) 질문: 어떤 순서로 쓰여지나요?
명확하게: 각 부분의 위치에 따라 전체에서 부분으로, 부분에서 전체로 작성됩니다. 핵보트와 사람의 일을 우선순위에 따라 기술한다. 기사는 개요로 시작하여 요약으로 끝납니다. 중앙의 주요 부분에 대한 설명은 선실, 선수, 선미 및 후면의 순서로 설명됩니다.
(3) 질문: 저자가 이것을 초점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명확성: 이 수준에서 초점은 두 번째 단락(섹션 3)에 있습니다. 동포도 초점이다. 이것이 핵보트 조각의 주제이기 때문에 글을 쓸 때 제목을 고수하고 중심에 집중하며 핵심을 강조해야 한다는 뜻이다.
(4) 질문: 글이 길면 어떻게 하면 빨리 외울 수 있나요?
분명히: 기계적인 기억보다 포괄적인 기억이 더 효과적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먼저 전체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즉, 첫 번째와 마지막 두 문단은 일반적인 진술이고, 가운데 네 문단은 별개의 진술입니다.
각 구절에는 암송하는 데에도 규칙이 있습니다. 그것을 익히면 더 빨리 암송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점은 나중에 각 섹션에서 다시 언급하겠습니다.
(5) 학생들에게 섹션 1을 번역하도록 지명합니다(3단계로 완료해야 함: 먼저 문장을 읽은 다음 단어별로 해석하고 마지막으로 문장을 현대 중국어로 번역합니다. 아래도 동일)
선생님의 보충 자료: 명나라: 명나라. "有": 뒤에 숫자 "一"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Kit Kat: (공예) 훌륭하고 절묘합니다. 말했다: 여기서는 부부적으로 사용되며 "이름" 또는 "부름"으로 해석되지만 "shuo"로 해석할 수는 없습니다. To: 전치사, 사용. 직경: 직경 1인치. 어느 것: 구조적 입자. For:, 동사, to do는 여기서 "조각하다"를 의미합니다. 甔: 부정부사, 아니 甔bu: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왜냐하면: 동사, 따르다, 따르다. (나무의) 잠재력, 외관. Xiang: 동사, 모방하다. 모양: 명사, (조각된 물건의) 모양. 도구: 동사, 준비하다,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이미지는 상황에 따라 그 분위기가 있습니다"를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면 나무의 원래 모습을 따르지 않고 조각 된 물체의 모양을 모방하는 조각이 없습니다. 조각된 예술 작품에는 각각의 표정과 몸짓, 취향이 있습니다. 시간의 부사, 한때. Yu; 인칭대명사 1인칭 단수 I. 핵보트 1: 핵보트. 수량을 표시하기 위해 명사 뒤에 숫자를 붙인다. Gai: 문장의 첫 번째 단어입니다. 긍정적인 어조를 표현하며 "그것이 밝혀졌다"로 번역됩니다. 클라우드: 문장 끝에 있는 조동사는 선언적 분위기를 나타내므로 번역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섹션은 전반적인 소개로 먼저 왕수원을 조각에 능숙한 장인으로 소개한 다음 그가 작가에게 준 핵보트를 소개하고 마지막으로 핵보트의 주제를 지적한다. 암송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섹션 2, 교사 보충 자료를 번역할 학생을 지명하십시오.
첫 번째 문장은 항상 핵보트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당신: "당신"과 동일합니다. 읽어보세요. 홀수: 숫자가 0입니다. 기장: 고대 자 제작에서는 기장 한 알의 길이를 1분의 길이로 사용하였다. 이 문장은 사람들에게 온전한 느낌을 주며 이전 섹션의 "직경이 1인치인 나무"를 반영합니다. 그런 다음 핵보트의 각 부분을 4개의 레이어로 설명합니다.
첫 번째 수준(섹션 2)에서는 선박 창고를 먼저 작성하세요. 사람: 대명사, 형용사 "Xuanchang"과 함께 명사구를 형성합니다. 에 대한: 그렇습니다. 그것: 대명사, 창고를 가리킨다. 여기에서는 먼저 선실 중간 부분의 모습에 대해 씁니다. 그러면 관찰시선이 이동함에 따라 배창, 배레일, 대련이 순차적으로 쓰여진다. "측면의 작은 창...8개"는 창의 위치와 개수를 나타냅니다. 위의 내용은 모두 보트 외부에 작성되었습니다.
"창문을 열고 난간을 새긴 채 서로를 바라보다." 카이: 열려요. '카이'라는 단어는 배 밖에서 독자들을 배 안으로 안내하는 데 사용됩니다. 관: 눈을 집중해서 보세요.
"닫고... 녹색 돌가루로 덮으세요." "닫기"는 위의 "열기"에 해당합니다. "닫다"라는 단어는 배 안쪽에서 배 바깥쪽으로 돌아갈 때 사용됩니다. 위의 "창"이라는 단어는 위치와 번호를 간략하게 나타냅니다. 세부 사항.
질문: 위의 두 "zhi"는 동일한 의미를 갖나요?
확실: 둘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전자의 "Zhi"는 작은 창문을 나타내고 후자의 "Zhi"는 창문에 새겨진 단어를 나타냅니다.
질문: 창문의 대련에 왜 다른 문자 대신 이 16개의 문자를 새겨야 합니까?
분명히: 이 16개의 문자는 "적벽 푸" 전후에 나온 것입니다. . ""의 유명한 대사: 발췌하여 작은 창문에 새겨져 있으며 이전 섹션 "Da Su Pan Red Cliff"와 매우 관련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독자들이 외부의 적벽 풍경을 생각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핵보트. 동시에 저자는 이를 사실적으로 묘사하는데, 이는 핵보트에 대한 세심한 관찰을 보여준다.
요약: 2부에서는 주로 선박의 창고에 대해 씁니다. 저자는 관찰한 순서대로 글을 쓴다. 주로 선박 창고에 관해 글을 씁니다. 두 번째 순서는 헛간을 먼저 쓴 다음 차양과 작은 창, 난간, 마지막으로 대련을 쓰는 것인데, 그 중 창과 대련이 주요한 것입니다. 학생들은 위의 순서대로 이해하고 암기해야 암송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정 상황에 따라 질문을 불러일으키고 답을 생각해 볼 수도 있습니다.)
칠판 글씨, 일반적인 모습은 머리와 꼬리가 8개 부분으로 나뉘며 높이가 2밀리미터에 이릅니다.
선박 창고: 차양, 작은 창문, 난간, 대련.
(7) 학생들이 읽고 암송하도록 지도합니다. 학생들에게 1.2절(읽지 않고)의 수준을 기억하도록 지도한 후, 교사는 번역된 문장을 읽고, 학생들은 원문의 한 문장을 읽습니다(2~3회 반복). 교과서에서 교사는 번역된 문장을 번역하고, 학생들은 원문의 문장을 암송합니다.
4개의 교실 과제.
다음 단어의 의미를 설명하세요: to, say, 맛, y, 덮다, cloud, have, 쑤, 덮다, 닫다, 섞다.
교사는 견학 후 추가 수정을 하고,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에게 해당 텍스트를 "한어 모음집"에 복사하도록 요구합니다.
5가지 과외 숙제: 1절과 2절을 계속해서 암송하세요.
두 번째 수업
강의 포인트:
안내 학습 세션 3과 4.
교육 단계:
1. 이전 수업 복습:
(1) "한문집"의 복사 상황을 확인하고 의견을 제시합니다.
(2) 학생들에게 1절과 2절을 암송하고 그에 대해 논평하도록 지명합니다.
둘째, 새로운 교훈을 얻으세요.
핵보트의 중간 부분은 2부에서 주로 사물을 다루고, 3부에서는 사람을 다룬다.
(1) 섹션 3을 번역할 학생을 지명합니다. 선생님이 덧붙였습니다.
3장에서는 뱃머리에 있는 소, 황, 부처님의 자세와 활동을 기술하고 있다. "활에 세 사람이 앉아 있는데... 왼쪽이 루즈(Lu Zhi)입니다." Eguan: 동사 "wear"가 앞에서 생략되었습니다. 그리고: "Eguan"과 "Duobeard"를 연결하는 접속사로 평행 관계를 나타냅니다. 人: 현대 중국어의 '적'의 구조에서 '적'에 해당하는 말로 사람을 가리킨다. 여기서는 인원수를 먼저 기록한 뒤 세 사람의 이름을 따로 기록한다. 주석에서 동포에 대해서는 그의 특징적인 초상화 묘사를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 주인공을 명확하게 강조하고 "Da Su Pan Chibi"라는 문장을 반향하며 황과 부처님에 대한 주제를 면밀히 따랐다는 점만 지적합니다. 그들의 입장은 자세하고 자세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세 개의 조각상은 아래 두 그룹으로 나누어 설명됩니다.
수(Su)와 황(Huang)을 먼저 쓰세요. "Su와 Huang은 두루마리를 읽었습니다...각각은 두루마리의 접힌 부분에 숨겨져 있습니다." 말할 내용이 있는 경우: "Suo"와 그 뒤의 조사 "Yu"는 명사구를 형성합니다. 현대 중국어로: 마치 말하는 것처럼. 여기에는 "손 두루마리"를 경계로 위에서 아래로 순서대로 설명하고, Su와 Huang의 상체를 먼저 작성합니다. 구체적인 글쓰기 방법은 먼저 요약한 다음 나누는 것입니다. 먼저 Su와 Huang의 역학을 요약하고, 나중에 쓸 때는 Su를 먼저 쓰고 Huang을 씁니다. 두루마리를 읽는 소와 황의 모습을 묘사할 때 두 사람의 서화 감상에 대한 공통된 관심과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생생하게 표현되어 독자들이 두 사람을 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듣는 듯한 느낌을 준다.
조각가도 캐릭터를 생생하게 만들었고, 작가도 캐릭터를 생생하게 만들었다. '동포의 오른발이 나타난다'에서 시작하여 두 사람의 하반신에 대한 글쓰기로 전환되는데, 글쓰기 방식은 먼저 분리했다가 합치는 방식과 정반대다. '현재'와 '숨겨진'은 정반대이고, '약간 옆으로 기울인'은 '앉는' 자세를 보완해준다. 두 남자의 옷 주름이 선명하게 드러나 조각의 높은 장인정신과 작가의 섬세한 묘사를 엿볼 수 있다.
부처님의 인장에 대해 처음 썼을 때 "부처님의 인장은 미륵과 비교할 수 없다...구슬을 뚜렷이 셀 수 있다."라고 썼다. Jue: 아주요. 카테고리: 코끼리. 저자는 먼저 외모를 쓰고 그다음 태도, 그 다음 잠재력을 쓴다. 부처의 인장에 적힌 '머리를 똑바로 바라보다'는 앞에 있는 소와 황의 손 두루마리와 비교되어 서로 비교되어 작가의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글은 승려와 세속인의 차이로 인한 것이 아니며,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이 차이는 각자의 성장과 지위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는 조각가와 작가가 당시의 사회생활과 다양한 인물들에 대해 매우 자세하고 심오한 관찰을 했음을 보여준다. "구슬은 셀 수 있다", 매우 세심하고 조각의 독창성이 충분히 설명됩니다.
3절에서는 전체 기사의 초점이 되는 배의 뱃머리에 있는 소황, 불상에 대해 설명합니다. 저자는 먼저 개요를 설명한 다음 자세히 설명합니다.
칠판에 적다: 배의 뱃머리: 소, 황, ***는 손두루마리를 읽고, 포인은 강의 경치를 감상한다.
(2) 섹션 4를 번역할 학생을 지명하면 교사가 추가합니다.
4절에서는 선미에서 두 배의 자세와 활동을 설명합니다. "배 선미 건너편에 배가 놓여 있는데... 마치 차 소리를 듣는 것 같습니다." 가로로 눕다: 편평하게 눕는 것, 첫 번째 단락의 "楫" 단어에 해당함을 나타냅니다. 살기 위해, 서기 위해. if...like; like...like, 휘파람: 입에서 길고 명확한 소리가 납니다. 훗: 크고 큰 소리를 질러라. "샤오후"는 "큰 소리로 외치다"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푸: 만지세요. Its: 지시 대명사, 그 사람, if... Ran: like..., like..., Ran: 문장 끝의 입자, 이 섹션에 대한 설명, 표현 및 문장 만들기가 매우 측정되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사람은 주로 움직이며 "위를 올려다본다" "하울링"하고, 왼쪽에 있는 사람은 고개를 숙이고 주로 조용하게 "차 소리를 듣는다"는 핵의 모양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배는 조각가의 절묘한 솜씨를 보여주며 작가의 섬세하고 세밀한 이해를 반영한다.
작가는 선미에 대해 글을 쓸 때 먼저 두 배의 위치에 대해 쓴다. 오른쪽과 왼쪽이 차를 끓이고 있는 모습이 아주 차분해 보이네요.
칠판에 적힌 글 : 선미 : 배 두 척, 오른쪽은 윙윙거리는 소리, 왼쪽은 차를 끓이고 있어요.
3반 과제
다음 단어의 의미를 구두로 설명합니다. Beard Jue는 Zhiheng에 속합니다.
교사가 보충 수정을 한 후 학생들은 '한문어집'에 자신의 의견을 쓰도록 요청됩니다.
4. 학생들에게 3절과 4절을 읽고 암송하도록 지시합니다(방법은 이전과 동일하며 여기서는 생략함).
5가지 과외 숙제: 3절과 4절을 계속해서 암송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