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두보가 연주탑에 올라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했나요?
두보가 연주탑에 올라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했나요?
첫 번째 대련에서는 건물에 오르는 이유와 시기를 지적한다. "동군(Dongjun)"은 한(汉)나라 연주(燕州) 관할의 9개 현 중 하나였다. 『춘팅』은 『논어』에서 공자의 아들 “잉어가 궁정을 가로질러 돌진한다”는 이야기를 사용하는데, 이는 그가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연주에 왔고 기회를 이용해 성탑에 올라 “그것을 보았다”는 것을 나타낸다. ". '츄'라는 단어는 이번이 처음으로 건물에 오른다는 의미입니다.
턱커플은 '종무'가 본 상황을 글로 쓴다. '하이(Hai)'는 발해(渡海), '대(大)'는 태산(泰山)을 뜻하며 둘 다 칭저우(靑州)에 있다. Yan, Qing, Xu 및 기타 현은 모두 Shandong 및 Jiangsu에 있습니다. '떠다니는 구름'과 '평야'라는 네 글자는 대비를 사용하여 연나라와 주변국이 넓은 평지에 위치하고 있어 떠다니는 구름으로 덮여 있어 구별하기 어렵다는 것을 표현합니다. "Lian"과 "Ru"라는 단어는 지리적 관점에서 지향됩니다. Yanzhou는 동쪽의 바다와 "연결"되고 서쪽의 Chu 땅까지 확장됩니다. 장관일 뿐만 아니라 실물과도 같습니다.
목커플은 눈 곳곳에 보이는 명승지를 글로 써내며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구장(Guzhang)'은 현재 산둥성 저우셴현 남동쪽에 있는 이산을 가리킨다. "진비(秦境)"는 진시황의 대신들이 이산에 올랐을 때 덕을 "찬양"한 돌조각을 가리킨다. "In"은 아직 거기에 있다는 뜻이에요. "황폐한 도시"는 취푸(Qufu)를 의미합니다. "여궁"은 현에서 동쪽으로 2마일 떨어진 곳에 한나라 징제의 아들 육공왕이 지은 여영광궁을 가리킨다. "zai"와 "yu"라는 단어는 역사적 관점에서 선택되었습니다. Qin Stele과 Lu Palace는 "외로운 봉우리"와 "황폐한 도시"에서 오랜 역사의 침식을 견뎌냈습니다.
마지막 대행은 시 전체의 요약이다. "항상"은 항상을 의미합니다. "고대 의미"는 목 쌍 "진비"를 담고 있습니다. "많은"은 깊이와 폭을 나타냅니다.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한 시인은 자신을 지칭하는데, 이는 시인들이 항상 과거에 대한 깊은 향수를 품고 있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다른 한 시인은 연주를 언급하는데, 이는 동한 왕조에 연주가 건국되기 이전에도 수많은 기념물로 유명했음을 의미합니다. 두보가 탑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볼 때 향수를 느끼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이다. "Linwang"은 턱 쌍어의 "Zongmu"에 해당합니다. "주저하다", 방황하다. '독립'이라는 단어는 두보가 떠날 수 없었을 때의 '독립'에 대한 특별한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선배들은 "'절대'라고 하면 늘 팔을 잡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혼자'라고 하면 건물에 올라간 사람을 모두 알지 못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조장)은 마지막 대련의 심오한 의미를 아주 잘 표현하고 있다. 이 시는 두보가 29세 때 지은 것으로, 현존하는 두보의 초기 오행시이다. 이 시는 그의 예술적 재능을 처음으로 드러냈다. 명나라 때 이몽양은 '장면이 겹치면 두 가지 생각을 갖게 된다'를 '리듬과 시의 삼매' 중 하나로 여겼다.
이 시는 여행을 소재로 하고 있지만 시인은 수직적, 수평적 측면, 즉 지리적, 역사적 측면에서 관찰하고 생각함으로써 건물에 올라 밖을 내다보는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꽤 독특한. 시인은 한편으로는 조국의 웅대한 산과 바다를 바라보는 넓은 시야를 갖고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역대 왕조의 유적지를 재검토하고 있으며, 더욱이 그것은 '고대'에 대한 향수이다. 간과로 인한 의식. 예술적인 면에서는 이 시의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대련에서 단정한 대련을 사용하고 있다. '동준', '난루', '춘팅', '종무', '떠다니는 구름', '핑계', '해대', '칭서', '구장', '황청', '친베이', '루디앤' 등이다. 다 진짜 글이다. 마지막 대행은 가상 글쓰기라는 뜻을 지닌 『린탸오』에서 '고대'를 생각하는 '의미'로 이어진다. '연', '여', '자이', '유'라는 두 단어와 세 단어가 대립을 통해 하대를 연결하고 평야를 확장하지만 진비석은 존재하지만 여궁은 황폐화되고 기타 자연 경관과 유적지는 등을 역학으로 표현합니다. 특히 마지막 대련에 나오는 '두'와 '두'라는 두 단어는 작가의 깊은 역사적 성찰과 독특한 개인적 감정을 전달할 수 있다. Ye Shilin이 "시인은 한 단어로 작업합니다", "그러나 Lao Du의 변화는 끝이 없고 놀랍습니다."라고 말한 것도 당연합니다.
-바이두백과사전 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