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소우(Su Wu)를 묘사한 중국 작문 자료
소우(Su Wu)를 묘사한 중국 작문 자료
1. 소우(Su Wu) 소개
소우(Su Wu, BC 140 - BC 60)는 서한(西汉)나라의 대신으로 충성심과 성실함으로 유명했습니다. 예명은 도링(지금의 산시성 시안 남동쪽) 출신인 자칭(紫淸)이다. 한나라 원년(기원전 100년) 무제가 중랑장군을 흉노에 사신으로 보냈는데, 그 후 북해(지금의 러시아 바이칼호)에 갇혀 양을 치며 생계를 유지했다. 소우는 19년 동안 흉노족과 함께 살았다.
(1) 캐릭터 및 이벤트
흉노 임무에서 : 한 황제는 나의 장로입니다. 모두 한나라 사신 루충국(魯忠國) 등에게 반환되었다. 한나라 무제는 그의 현명한 접근을 칭찬하여 소우를 중랑장군으로 사신으로 보내 한나라에 억류된 흉노 사절을 중국으로 호위하게 하였으며, 선우의 친절에 감사하기 위해 풍부한 선물을 주었다. . 소무는 중장 장성(張聖), 임시 특사인 창휘(張惠)와 함께 100명이 넘는 병사와 정찰병을 모집했다.
예기치 못한 사건
소우가 임무를 완수하고 집으로 돌아가려고 할 때, 풍왕과 창수 출신 우창 등이 흉노족 내에서 반란을 모의하고 있었고, 한 특사 장생이 반란에 가담했다. 그러나 반란은 실패했습니다. 장생은 그 소식을 듣고 자신과 유창이 은밀히 한 말이 노출될까 봐 걱정되어 소우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했다. 소우는 "문제가 이 지경까지 이르렀으니 우리도 반드시 연루될 것이다. 모욕을 당하고 죽으면 나라를 위해 더 불쌍한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살하고 나라를 위해 죽기를 원했다.
자살 시도
Shan Yu는 Wei Lu를 보내 Su Wu를 소환하여 심문했습니다. 소우가 장희에게 말했다: 만일 당신이 만일 신의를 잃고 사명을 모욕했다면, 살아있다 할지라도 어찌 한나라에 돌아갈 위엄이 있으리이까, 그가 칼을 빼어 자살했다고 하였으니, Lu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는 Su Wu를 도왔고 빠른 말을 타고 의사를 찾도록 사람을 보냈습니다. Chang Hui와 다른 사람들은 울면서 Su Wu를 수용소로 데려갔습니다. Chanyu는 Su Wu의 성실성을 존경하고 조만간 Su Wu를 방문하여 질문하도록 사람들을 보냈고 Zhang Sheng을 체포하여 투옥했습니다.
위록을 격노하게 비난
원래 한족 관리였는데 흉노에게 항복한 선우가 소우에게 항복하라고 설득했다. 나를 잘 대해 주고, 나를 왕으로 삼고, 나에게 수만 명의 부하와 소와 양이 가득한 산을 주고, 모든 부와 영광을 훈족에게 넘겨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일 나와 같은 짓을 할 텐데 왜 헛되이 목숨을 잃겠는가?" 소우가 화를 내며 급히 일어나 말했다. "위로! 당신은 한족의 아들이요 한나라의 신하가 되었도다. 당신은 배은망덕하고, 부모를 배반하고, 뻔뻔스럽게 배신자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나에게 말할 수 있는 얼굴을 할 수 있습니까?" 나는 결코 항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무리 강요해도 소용없을 것입니다.
지하실에서 배고프다
흉노찬우는 소우가 항복하지 않는 것을 보고 그를 추운 지하실에 가두었는데 이때는 겨울 날씨였다. 밖에 눈이 많이 내리고 있다. 소우는 배고픔에 시달렸고, 목이 마르면 눈 한 줌을 쥐고 배고프면 허리띠와 양가죽 조각을 뜯어 갉아먹어 배고픔을 달랬다. 굶어죽지 마세요.
북해로 유배된 소우는 항복을 거부하자 찬우가 그를 북해(지금의 러시아 바이칼 호수)로 유배시켰다. 소우를 풀어주기 전에 양을 낳고 돌아가세요! 소우가 북해로 이사한 후 음식을 운반할 수 없어서 야생 쥐가 저장해 놓은 야생 과일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나라의 부적을 이용해 양을 치고 자다가 양을 안고 자니 축제에 묶인 야크의 꼬리털이 다 떨어졌다.
소우, 귀국
19년 동안 혼족에 억류된 후, 소우는 한나라 조나라 6년 봄에 장안으로 돌아왔다. 기원전 81년). 조황제는 소우에게 제물을 가져오라고 명령하여 무제의 능과 사찰을 참배하고 소우를 가신으로 임명했다. 소무는 한나라 선제 2년(기원전 60년)에 80세가 넘은 나이에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2) 유명 전문가의 논평
(한) 반구: 공자는 높은 이상을 가진 사람은 인을 이루기 위해 자살하고 인을 구하지 않는 인인이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직함을 모욕하지 않고 모든 방향에서 봉사할 수 있습니다.
이백(당나라) : 소우(蘇吳)가 혼족에 있었는데, 한제 10년에 흰 기러기가 숲으로 날아와 공중에서 편지를 건넸다. 양떼를 치는 땅은 비참하고, 지는 해는 내 마음에 돌아오고, 나는 달동굴의 물을 마시고 싶어 목마르고, 하늘의 눈을 먹고 싶어 배고프다. 동쪽으로 돌아가면 모래는 멀리 있고, 강과 들보를 북쪽으로 떠나는 리링이는 울었고, 우리가 서로를 바라보자 눈물이 피로 변했습니다. ('소우')
(당나라) 문팅윤: 한나라 사신 앞에서 소우의 영혼은 압도당했고, 고대 사원의 키 큰 나무들은 당황했습니다. 기러기는 구름에 의해 호천월을 끊고 용상의 양은 풀 연기로 돌아갔다. 내가 일본에 돌아왔을 때 탑은 천막이 아니었습니다. 내가 떠났을 때 관건은 정년이었습니다. Maoling에는 후작의 인장이 없으며 하늘의 가을 파도에 나는 울부 짖습니다.
('소우사')
(원나라) 장양호: 신하로서 명령에 복종하고 어려움을 감히 거부하며 어려움에서 벗어날 때 마음이 편해진다. Ziqing이 매듭을 잡고 있는 곳을 살펴보세요. 눈송이는 매트 같고 얼마나 추운지 모릅니다. ("Su Wu")
2. 재료 사용
주제 1: 좌절에 직면하고 고통 증폭
재료 가공:
행복하다 삶에도 고통이 있을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좌절에 직면하고 고통을 해결할 수 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종종 좌절을 과장하고 고통을 확대합니다. 다른 선택, 다른 삶의 여정, 우리 마음 속의 고비 황야를 꽃으로 가득 채우려면 고통을 확대하기는커녕 좌절에 직면할 수밖에 없습니다.
소우가 북해로 유배됐을 때 북해의 양들은 마치 이 충직하고 불굴의 한신을 환영하는 듯 울부짖었다. 이 10년의 고통을 좌절로 간주할 수 있다면, 이 좌절은 의심할 바 없이 고통스러운 것이지만 늙은 양치기는 그 고통을 확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10여 년이 지난 후 한 왕조는 국가의 불굴의 인내를 글로 썼습니다. 비문 무결성.
인생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은 있을 뿐, 그것을 기다리는 영광은 없다. 그러므로 좌절을 마주하고 고통을 해소하는 것이 최선의 선택이다(2004년 대학 입시 만점 에세이 '인생은 영원하다') -피어나지 않는 꽃" 》발췌)
주제 2: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세요
재료 가공:
소자칭은 해변에 있습니다 바이칼 호수의. 그는 흰 양털을 신고 펠트 신발을 신고 펠트 옷을 입고 머리를 펠트 스카프로 덮고 광활한 시베리아 황야에 눈보라처럼 양떼를 따라 홀로 서 있었습니다. 그는 해질녘에 맹춘(孟春)에서 충로로 돌아가려던 참이었다. 배경에는 바이칼 호수의 얼음 파도와 하늘의 흰 구름이 있었다.
그는 고개를 들고 먼 남쪽을 바라보며 동쪽으로 걸어갔다. 그의 눈에는 한없는 슬픔이 담겨 있으면서도 한 줄기 희망으로 불타오르는 듯했다. 그는 자신과 조국만을 믿습니다.
그의 마음에는 빅맨들만 있다. 그는 Wei Lu의 조언을 거부하고 Li Ling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새로 결혼한 후누의 눈물은 그를 막을 수 없었고, 막내아들의 작은 손은 그의 옷자락을 붙잡을 수 없었다. 그는 누구의 말도 듣지 않았고, 자신의 끈기를 이용하여 자신을 형성했습니다.
야생화가 가득한 드넓은 녹색 평원. 그 평원에는 지팡이를 든 여자가 서 있고, 그 뒤로는 돌아오는 양 떼가 떼를 지어 서 있다. 그것은 소우가 집으로 돌아온 후의 장면이다. 버려진 아내와 양 떼는 안전했지만, 목동 여인의 눈에는 슬픔과 분노가 있었는가? (<여신>에서 발췌) /p>
주제 3: 영혼의 선택
재료 가공:
황량한 북해에 양이 피를 흘리고, 멀지 않은 곳에 한족 축제를 여는 남자가 앉아 있었다 , 검은색에서 나오다 내 머리가 늙어도 내 인생의 절반은 노력으로 계속해서 그림을 쓸 것이다. 남쪽에서는 황제가 대대로 오는데, 멀리 북해에 불굴의 한나라를 상징하는 기념비가 서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한제의 물감은 한 겹씩 희미해졌지만 노인의 눈에는 늘 불의 흔적이 남아 있었다. 훈족의 칸은 두려워했습니다. 왜 그렇게 완고한 사람들이 있습니까? 그는 이 반감기의 무게가 실제로 중국 민족의 영원한 자존심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인생에서 개인의 삶을 선택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명예와 불명예의 득실도 있지만, 개성의 자유로운 해방, 국가의 번영과 평화, 국가의 확고부동함과 온전함을 선택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삶의 균형을 잡고, 영원의 밧줄을 붙잡고, 삶과 영원 사이의 줄다리기 속에서 영원한 답을 찾는 사람들이 바로 이러한 사람들입니다. (2002년 절강대학 입시 우수작 '영원과의 줄다리기'에서 발췌)
주제 4: 자존감과 타인에 대한 존중
자료처리:
"소우전"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소우와 그의 부관 장승이 산우에게 포로가 되었을 때, 소우는 찬우의 유혹과 강압에도 불구하고 충의와 의리로 나라를 위해 봉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Zhang Sheng은 마침내 항복을 선택했습니다. 상식적으로 보면 사나운 찬우가 소우를 죽이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다. 소우가 항복하느니 차라리 죽는 것이 낫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가 역사상 Shan Yu의 존경과 명성을 얻은 것은 바로 Su Wu의 성실성 때문이었습니다. Zhang Sheng, Li Ling, 심지어 Wei Lu까지 영원히 수치의 기둥에 못 박혔습니다. 사실, 역사를 통틀어 사람들이 자존심 때문에 다른 사람으로부터 존경을 받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소우의 품격'에서 발췌)
주제 5: 도덕성과 평판
재료 가공:
중국인은 항상 도덕성과 평판을 중요하게 여겨 왔습니다. 옛날의 문인들은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국화꽃처럼 화사한 고결함을 지켰습니다.
옛날에 순교한 소녀가 시장에서 깡패에게 팔을 만졌는데, 그 소녀의 손이 날카로운 칼로 잘려 순교기념 아치를 남겼습니다. 한나라 때 소우(蘇吳)는 강제로 양을 치게 되었고 눈과 얼음 속에서도 담요에 굶주려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의 마음은 철과 돌처럼 강했습니다. 그의 야망을 바꾸지 않고. "시간은 흐르고 축제는 다가왔고 역사는 하나씩 기억될 것입니다." 모두 중국 특유의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도덕적이고 유명한 축제'에서 발췌)
주제 6: 신념
재료 처리:
Su Wu가 Huns에 대한 임무를 수행했을 때 그의 측근은 반란 혐의로 구금되었습니다. 소무는 위기의 순간마다 국가의 존엄과 국익을 수호했고, 흉노와의 화해를 염원했을 뿐만 아니라 결코 굴욕을 당하지 않고 죽겠다는 결심도 밝혔습니다. 웨이루의 초기 위협과 유인, 그리고 마지막에는 물과 음식을 끊는 강압에 직면하여 그는 침착하게 대처했습니다. 재판 중에 그는 굴욕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베기도 했습니다. 이후 심문에서 위록은 그 자리에서 칼로 우장을 죽여 한사를 강압했고, 이 상황에서 부사 장승(張職)이 항복했지만, 소우는 위록의 검 앞에서도 꼼짝하지 않았다. 웨이루 역시 부와 명예를 가지고 그를 설득했지만, 소우는 노골적으로 그를 질책하며 양국의 안전을 비난했다. 흉노가 그를 얼어붙게 하고 굶주리게 했을 때에도 소무는 여전히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강한 의지와 신념으로 그는 여전히 극도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제의 양떼를 치며 누워서 장사를 하며 그 사실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그는 한나라의 사신이었습니다. 흉노는 한나라에 대한 애착을 없애기 위해 오랜 친구인 이령을 보내 그를 항복하도록 설득했다. Li Ling이 부끄러워하고 말문이 막히게 만든 나라. ('신앙'에서 발췌)
주제 7: 선택
재료 가공:
오랜 세월 동안 우리는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밀려드는 파도는 수많은 영웅들을 휩쓸어갔지만, 위대한 남자의 스타일은 영원히 지속됩니다.
소우가 양을 치는 곳은 바로 북해! 소우가 중화민족의 위대한 고결함을 선택하고 중화문명의 훌륭한 자질을 계승한 곳이다. 그러한 선택은 고귀하고 사심없는 것입니다!
광활한 세상과 밝은 우주에서 얼마나 많은 자비로운 사람들이 고상한 이상을 가지고 영원히 명성을 유지하고 죽어도 영광을 받을 것입니까? 그들은 고귀하고 사심이 없으며, 현명하고 후회하지 않거나, 고귀하고 단순합니다. 우리 민족을 빛나게 하고 중화문명을 영원히 유명하게 만든 것은 그들의 영광스러운 선택이었습니다.
역사는 소우를 선택했고, 소우는 고귀함과 사심, 지혜와 단순함을 선택했다. 역사적 별하늘에서 가장 눈부신 별자리, 후발자들이 어두운 밤 속에서 삶의 좌표를 찾고, 길을 잃지 않고 전진하도록 이끄는 울려퍼지는 이름이다. ("Wushang's Choice"에서 발췌)
주제 8: 끈기
재료 처리:
Su Wu가 북해에서 양을 치고 있을 때 Shanyu는 Li Ling을 항복하려면 북해로 가서 소우를 설득하세요. Li Ling이 말했습니다: Shanyu는 진심으로 당신의 항복을 기다리고 있으며 그는 당신이 한나라로 돌아가는 것을 결코 허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당신은 이 황량한 곳에서 헛되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리링은 소우가 사신으로 흉노에 간 후 가족의 비극적인 경험을 이야기했습니다. 어머니는 죽고, 아내는 재혼하고, 아이들은 사라졌다.) 한나라로 돌아가겠다는 소우의 결심. 그러나 소우가 단호하게 말했다. 나는 보통 황실을 위해 목숨을 바치고 봉사할 기회가 생겼으니 도끼질을 당하거나 국 냄비에 던져질 의향이 있다. 그는 항상 유혹에 면역되어 있었고 미래 세대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조국을 사랑하는 불굴의 사사'에서 발췌)
3. 완성품 전시
소우 묘 방문
소우 참배는 3월의 어느날 양천 내부. 오공성에는 복숭아꽃과 살구꽃이 활짝 피고, 밀싹이 돋기 시작하고, 하늘이 거의 녹색으로 물들 정도로 푸르릅니다. 오공현 옛 마을을 떠나 북쪽으로 약 3마일 정도 걷다 보면 소우(Su Wu)로 유명한 용문촌에 도착하게 됩니다. 소우의 무덤은 녹색 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무덤은 원추형으로 흙으로 봉해져 있으며 높이는 약 4m, 면적은 남북, 동서 약 30㎡에 달하며 잡초와 야생화가 무성하다. 무덤 앞에는 한나라의 비석 두 개와 복원된 소우문 비석이 있는데 둘 다 청나라 시대에 지은 것으로 바람과 햇빛을 받고 있어 더욱 황량해 보입니다. 소무는 황제도 아니고, 삼군도, 구신도 아니었고, 현대인의 눈에는 그저 불운한 사람일 뿐이었다. 모든 사람은 부자이고 고상해 보이기를 원하며, 이 불운한 남자를 숭배하기 위해 기꺼이 시간과 노력을 들이려는 사람의 수는 결국 제한되어 있습니다. 불운귀신은 경제적 이익이 없으므로 꼭 필요한 보호와 관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표를 모으는 사람도 없고, 안내인도 없고, 대신 양떼를 몰고 다니는 노인이 무심코 무덤 주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노인은 양 한 마리만을 안고 있었고, 그 뒤를 양 여러 마리가 따라다니며 불안하게 뛰어다니고 있었습니다. 노인은 때때로 양의 고삐에 의해 불안정하게 끌려갔지만 노인의 말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노인이 말을 할 때 표정은 꽤 늙어 보였고, 마른 훈제 솥의 붉은 불꽃이 선명하게 꺼져 역사 감을 더했다.
노인은 소우가 나와 거의 같은 양치기였다고 말했다. 그는 북해에서 양을 치고 있었고, 나는 그의 무덤 앞에서 양을 치고 있었습니다. 시간이 조금 부족했을 뿐입니다. 이때 노인이 웃으며 말했다. "늙은이여, 내 이름은 소북해입니다. 할아버지께서 지어주신 이름입니다. 소북해는 북해에서 양을 치는 소우와 같은 이름입니다. 양떼의 운명은 정해져 있다.
늙은 양치기는 입술을 오므리고 담배를 두 모금 들이켰다. 그는 하루 종일 소우의 무덤을 돌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소우가 나만큼 가까워졌다고 말했다. 형제. 물론 이것은 단지 느낌일 뿐이다. 결국 소우(Su Wu)는 우리의 조상이다. 처음에 소우가 북방의 사신이었을 때 그의 공식 직위는 중랑(章蘭) 장군이었는데 역시 장군이었다. 북해는 사람이 살지 않는 몹시 추운 곳이다. 소우가 그곳에 갔을 때 훈족은 그에게 음식을 보내지도 않았고 집을 짓지도 않았고 심지어 죽게 내버려두었다. 그러나 인간의 생명에 대해서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어떤 사람은 첫 접촉에 죽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온갖 재난과 재앙에 노출되어도 그냥 죽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우(Su Wu)의 조상은 후자에 해당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쥐가 없어서 소우가 쥐구멍을 팠는데, 그 쥐구멍에 쥐가 쌓인 풀씨가 있었고, 소우는 쥐구멍에 있는 풀씨를 이용해 배고픔을 달래고 죽기를 거부했습니다. 소우가 흉노에게 사신으로 파견되었을 때 그는 현재의 신분증과 같은 한결을 갖고 있었는데, 당시 한결은 깃발과 못이 달린 장대였다. 북해에는 바람도 불고 눈도 오고 시간이 지나면서 한제 깃발의 깃털이 다 떨어졌지만 소우는 양을 치던가, 낮이건 밤이건 자고 있건 가리지 않고 한제를 품에 안고 돌아왔다.
이 때 소북해 노인은 안고 있던 양을 잡아당겨 손을 들고 소우의 무덤을 향해 세 번 절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소우의 조상은 뼈가 가장 단단하다고 큰 소리로 북해에 있을 때 한족의 장군 리링이 그를 설득하러 갔지만, 사람을 물어뜯으며 살지 말라고 즉시 꾸짖었다. 누구든지 고기를 주어 먹게 하라. 사람마다 야망이 있고 강요할 수 없습니다. 내 생명은 한 가문의 것이고, 죽어도 한 가문에 바칠 것입니다. 소우가 충성스럽다고 생각합니까? 그는 흉노와 함께 19년 동안 살면서 온갖 고난과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러한 영웅을 숭배하지 않으면 그는 확고부동하고 굴하지 않고 마침내 한나라로 돌아갔습니다. 조상님, 또 누구를 숭배해야 합니까? 진시황을 숭배하려면 당신을 숭배하고 싶지 않습니다. 만리장성이 건설될 때 얼마나 많은 군대가 파괴되었는지 들어보신 적이 있습니까?
노인은 경외하는 표정으로 다시 한 번 절을 하며 말했다. 나 역시 소북해 노인과 함께 소무조상에게 9배, 18배를 올렸다. 나는 매우 진지하게 예배했습니다. 소북해 노인은 매우 기뻐하며 나에게 그의 집에 가서 염소 우유를 마시라고 권했습니다. 소북해의 염소젖을 마실 자격이 어디 있습니까? 그것은 소북해의 생명을 유지하는 생명수이며, 도덕적 성실성이 강한 사람이 어떻게 그것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노인에게 감사를 표하고 황혼녘에 현성으로 돌아왔는데, 연기 속에서도 규율 있게 양을 치던 소우의 강인한 모습이 어렴풋이 보이는 것 같았다. 물론 나는 이 이미지가 소우 선조의 묘 앞에서 양을 치는 소북해에게서 나온 것임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었다.
불멸의 충성심을 지닌 노인 소북해는 새 시대의 조상 소우의 화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