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신화사전 - "상사병을 그리워하는 것은 소용없지만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단지 광기일 뿐이다"은 무슨 뜻인가요?

"상사병을 그리워하는 것은 소용없지만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단지 광기일 뿐이다"은 무슨 뜻인가요?

"사랑병을 그리워해도 소용없지만 우울은 순수한 광기이다"는 당나라 이상인의 『무제·이중막과 막장으로 깊이 들어가다』에서 따온 것이다.

의미: 상사병을 직접적으로 말해봤자 소용이 없고, 우울함을 방해하지 않는 것도 무례하다. 이 문장은 한편으로는 사랑병의 고통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격렬하고 무절제한 복잡한 감정을 표현합니다.

전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제 · 무거운 커튼을 치고 막초당 안으로 깊숙히 들어가 보세요

당나라의 리상인

두꺼운 커튼을 치고 모초당 깊숙히 들어가 누우면 밤은 길고 가늘다.

여신으로서의 내 삶은 꿈일 뿐이었고, 형수는 남편이 없었다.

바람과 파도는 밤나무 가지가 약하다는 것을 믿지 않습니다. 누가 달이슬에게 계수나무 잎이 향기롭다고 가르칠 수 있겠습니까?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은 소용없지만,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순전한 광기일 뿐이다.

시 전체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용한 홀에 커튼이 깊이 걸려 침대에 혼자 누워 과거를 생각하며 길고 고요한 밤을 느낍니다. .

오산의 여신은 초나라의 왕을 만났으나 알고 보니 청서의 소녀는 남편도 없이 혼자 살았다.

바람과 파도는 밤나무 가지가 약하다는 것을 믿지 않고, 향기롭고 아름다운 자질을 갖고 있지만 촉촉하게 해줄 달이슬이 없는 계수나무 잎처럼 그것을 파괴하고 싶어한다. 향기롭게 만드십시오.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것이 아무런 이득이 없다고 해도, 이런 우울함은 여전히 ​​열광으로 간주될 수 있다.

단어와 문장

여신: 송유의 "여신에게 바치는 송가"에 나오는 오산의 여신.

제형에 대한 한 문장: 고대 악보의 '칭시형제의 노래': "제형제가 사는 곳에는 친구도 없이 혼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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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개의 직선 문장: 서로 사랑해도 아무런 유익이 없더라도 이 우울한 감정은 열광으로 간주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즈다오: 그래도 말은 해라.

절대적으로: 완전히요.

칭광: 옛 노트에는 화를 내지 않고 광기라고 했는데, 오늘날에도 여전히 열광이라고 부른다. 참고: 시를 '야생'으로 해석하는 것이 맞지만, 시 속 인물이 여성이므로 '열병'으로 해석하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감상

리상인의 <치루무제>는 무제시의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한 그의 가장 성숙한 작품이다. 이 시는 여주인공의 심리적 독백을 주체로 사랑에 좌절하고 사랑을 갈망하는 젊은 여성의 우울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는 늦은 밤 과거를 회상하면서 여주인공의 심리 상태와 삶의 경험을 표현하고 있다. 이 시는 독자의 상상의 여지를 남겨두면서 일반적이고 암시적인 방식으로 쓰여졌습니다.

첫 번째 커플은 늦은 밤 내실에서 뒤척이는 여주인공의 기분과 잠이 오지 않는 이유를 묘사한다. 여신과 칭시 자매의 경력에 ​​대한 은유는 그녀의 외로움과 고독을 묘사합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신화의 전설적인 색상과 월푸의 문화적 매력을 결합하여 시에 신비롭고 다채로운 분위기를 더합니다.

턱 커플은 폭풍과 달 이슬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주관적인 감정을 암시하며 의지할 것도 의지할 것도 없는 여주인공의 원한을 표현합니다. Feng Bo는 Ling Zhi가 약하다고 믿지 않지만 Yue Lu는 Gui Ye Xiang을 가르치면서 그녀의 연약함과 무력함을 보여줍니다. 이 부분의 이미지는 구체적이고 생생하지만 상징적 의미는 상당히 모호하여 여러 가지로 해석될 수 있다.

마지막 대련은 상사병에 대한 여주인공의 끈기와 우울함을 표현한다. 상사병이 소용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녀는 여전히 상사병에 대한 집착과 거친 감정을 멈출 수 없었다. 이 부분은 간결하고 직접적이어서 마음속 깊은 감정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다.

리상인의 사랑시는 주로 서정적이며, 등장인물의 주관적인 감정과 심리적 활동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풍부하고 복잡한 내면 세계를 보여줍니다. 그는 서정적인 이미지와 생동감을 높이기 위해 줄거리의 단편을 시에 접목시키는 일이 많았고, 점프기법과 은유와 상징의 사용을 통해 시의 암시성을 높였다. 이것이 그의 사랑시는 예술적 개념이 깊고 글이 섬세하여 독자들이 반복적으로 씹고 감상하게 만든다.

제목 없는 시가 구체적인 생명력을 갖고 있는지는 복잡한 문제다. 단순히 몇 마디 말로 특정 인물이나 사건을 첨부하는 것은 예술 창작의 법칙에 위배됩니다. 그러나 시적 이미지를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시인의 생애 경험과 다른 작품을 결합함으로써 그 속에 가능한 자양분을 탐구할 수 있다. 이 시는 여주인공의 몽환적이고 무기력하며 비참한 삶의 경험을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예술적 개념은 미묘하고 일반적이며, 여기에는 작가 자신의 감정이 담겨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자 소개

예명 Yishan, 별명 Yuxi (Xi) Sheng 및 Fan Nansheng은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입니다. 그의 조상 고향은 하노이 진양입니다. (현 허난성 자오쭤시) 정저우 싱양(鄭州興陽)에서 태어났다. 그는 시 쓰기에 능하고 그의 문학적 가치도 높다. 그는 당나라 말기의 가장 뛰어난 시인 중 한 명이며, 그는 두목과 함께 "샤오리두"로 알려져 있다. Tingyun, 그는 "Wen Li"로 알려져 있습니다. Cheng Shi와 Wen Tingyun은 비슷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가족 순위 16위이므로 "서른여섯 번째 신체"라고 불립니다. 그의 시는 발상이 참신하고 문체가 아름답습니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는 감상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어서 널리 읽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시는 너무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려울 정도로 혼란스럽다. "시인은 늘 희곤을 사랑하고, 정견을 쓰는 사람이 없는 것을 미워한다"는 말이 있다. 그는 Niu와 Li 사이의 당파 투쟁에 휘말려 인생에서 매우 좌절했습니다. 사망 후 그는 고향 진양 (현재 허난성 자오 쭤시 진양과 보아이 현의 교차점)에 묻혔습니다. 작품은 "리 이산의 시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