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초서사전은 매우 이상하다
초서사전은 매우 이상하다
새로운 세기에 들어서자 중국 고대 서예 시리즈 우표가 잇따라 나왔다. 2003 년' 중국 고대 서예-전서' 발행, 2004 년' 중국 고대 서예-예서' 발행, 2007 년' 중국 고대 서예-해서체' 발행, 20 10 년' 중국 고대 서예 가장 오래된 전서는 대주이다. 그것은 서주 말기에 시작되었고, 동주 시대에는 진나라에서 유행했다. 이어 작은 인감이 뒤 따랐다. 진시황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다. 우표에서 선택한 모와 태산석각은 가장 대표적인 전서이다. 모정공' 의 비문 글씨체는 대주에 속하며 서예 스타일은 강건하고 단정하며 우아하다. 태산 각석' 은' 소전' 의 가장 고전적인 작품으로, 모양이 직사각형이고, 획이 매끄럽고, 힘이 균일하며, 획이 우아하고 생동감 있고, 가지런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통편은 독특한 운율미를 보여준다.
두 번째 고대 서예 우표 세트는 "중국 고대 서예-예서" 이다. 예서는 전국시대에 시작되어 한대에 성숙해 동한 시대의 비각으로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었기 때문에 도서사의 한비라고 불린다. "중국 고대 서예-예서" 네 장의 우표에 대한 낙관은 모두 전형적인 예서 스타일로 서예사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 의응비' 는 한대 예서 중 가장 전형적인 작품으로, 글씨체가 단정하고 우아하며 풍부하고 아름답다. 장전비' 는 고풍스러운 서예 스타일, 매우 높은 매력과 짙은 고운으로 서예사에서 독보적이다.' 조전비' 는 필치가 가볍고, 필치가 우아하고 우아하며, 한비의 손재주와 아름다운 대표인' 석문송' 서예 풍격이 두드러지고, 필법이 소박하고, 때로는 자유분방하며, 나중에는 한립으로 승진되었다.
세 번째 세트는' 중국 고대 서예-해서체' 총 6 장의 우표로 위진 당시대 모두의 고전 작품을 전시했다. "신고서" 는 해서체의 아버지 종우의 대표작으로, 필법이 고풍스럽고, 글씨체가 단정하고 고아하며, 모두 진정한 서예 필법이다. 장몽룡비' 는 방원 선과 옥의 선이 모두 있어 위비가 굵기에서 가늘게 변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구성궁 여천명' 은 당대의 대서예가 구양문의 작품으로, 획이 단정하고 서화가 치밀하게 배열되어 있고, 서가가 넓고 차분합니다. 기러기탑서' 는 당대의 대서예가 추수량의 대표작으로, 글씨체가 아름답고 창력이 있으며 필법이 능숙하고 능숙하다. 날씬해 보이지만 힘이 넘친다. 이염금비' 는 안진경이 60 세 때 쓴 책이다. 필법이 웅장하고, 구조가 강직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청순하고 수려하며,' 안체' 의 풍격과 예술적 성취를 집중적으로 표현하여 서예가가 중시하고 문인들이 숭배한다. 류공권은 63 세 때 성숙했던' 신비탑비' 로 글씨체가 깔끔하고 단정하고 수려해 해서체 역사의 전성기를 열었다. 네 번째 고대 서예 우표는 세계 최초의 선지 재료' 중국 고대 서예-행서' 로 5 월 10 일에 발행되었다. 이 우표는 왕희지' 난정서',' 안진경 제조카원고' 와 수시' 황주 한식시' 를 주제로 방촌에서 중국 고대 서예' 안유금고' 의 고귀한 기질을 흡수하고 시공간에서 전통 수공선지' 종이생활 천년',' 종이중의 왕' 을 재현한다 이 6 장의 우표는 중국의 유명한 우표 디자이너 왕이 설계하고, 베이징 우표 공장에서 인쇄한다. 그 중 두 번째 포맷은 전통 수공선지로 인쇄되어 전 세계적으로 제한적으로 발행되었다. 이 우표 세트의 발행은 전통 수공선지 인쇄우표의 중대한 기술적 난점을 돌파하고' 국가 명함' 과' 국보선지' 의 완벽한 결합을 실현하여 우리나라의 오래된 서예예술이 정교한 우표를 통해 더욱 광범위하고 오래 발양하고 전승할 수 있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이 우표는' 휘장 문화가 생활을 더욱 다채롭게 한다-휘장 없이는 마을이 없다' 는 주제를 둘러싸고 안후이관의 배경 홍보 자료를 디자인에 통합시켰다. 첫 번째 선지 특종 우표' 중국 고대 서예-행서' 의 탄생은 국내외 우표 인쇄 분야의 창작이자 중국과 세계 우표 역사상 큰 기적이다. 그것의 출현은 반드시 많은 우표 수집 애호가들 중의 진품과 정품이 되어 중국 문화에서 가장' 멋진' 가장 아름다운' 국가 명함' 이 될 것이다. 다섯 번째 고대 서예우표' 중국 고대 서예-초서' 는 20 1 1 에서 발행된다. 서예는 중국 특유의 예술로 중국 문화의 심오하고 민족문화의 영원한 매력을 대표한다. 중국에서' 전서',' 예서',' 해서체' 에 이어 중국 고대 서예인 초서가 올해 4 월에 발행될 예정이다. 우표의 내용은 각각' 평복첩' (육기),' 정월첩' (왕희지),' 고시 4 곡' (장욱) 과' 자서첩' (회소) 이다. 초서는 한자의 한 형태로서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이라는 특징이 있다. 그것은 한대에 형성되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쓰기 편의를 위해 진화한 것이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유명한 초서 작가로는 왕희지, 장욱, 와이소, 황정견, 송크, 서위, 푸산이 있다. 이런 풀의 출현은 한자 쓰기를 크게 바꾸었다. 그것이 추구하는 것은 필자 자신의 감정과 심경을 써서, 끊임없이 이어지고 짙은 색채의' 의화' 를 창조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게시물에 답글을 올리다. 평복첩' 은 총 86 자, 초서 9 행으로 지금으로부터 65,438+0,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존하는 최초의 서진 서예 진적이다. 까까머리 펜으로 마지에 쓰고, 필법은 완곡하고, 풍격은 소박하며, 글씨는 초서이다. 평복첩' 은 중국 서예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면서 글과 서예의 변화를 연구하는 데 참고가치가 있다. 현재 고궁 박물원에 숨어 있다. 관련 내용: 신중국 우표에 실린 서예예술 신중국이 발행한 2 차 조디악 우표의 두 번째 주도는 한자로 쓴 것으로, 인감, 예서, 해서체, 행, 풀 등 10 월 5 일 발행된' 재인년' 우표는/Kloc-0 이다 안진경은 노공연이라고 불리는데, 그의 행서는 창력이 강하다. 그는 이전의 흔적을 공격하지 않고 자연을 믿으며 일종의 자태를 가지고 있다. 우표에 실린 초서' 호랑이' 라는 글자는 매우 기세가 있어 점화가 마음대로 자연스럽다. 전환은 본질적으로 고도의 예술적 수양을 보여 주며, 그 일관된 매력은 순조로운 생활을 의미한다. 1999 년 10 월 5 일 발간된 1999- 1' 세년' 의 초서자' 토끼' (그림) 첸 지 조디악 우표 (2000- 1) 는 2000 년 6 월 5 일에 발행되었으며 우표에 "용" 이라는 단어 (그림 2) 는 아민 왕조의 위대한 서예가 우 리앙의 작품으로 초서에 능숙합니다. 글자는 여전히 붓놀림으로 부드럽고 우아하며 자연스럽게' 평대' 를 드러낸다
송대 4 인 중의 하나인 쌀은 소동포에 의해' 미조신' 으로 칭송되었다. 9 월 5 일 1987, J. 142' 중국예술제' 우표는 미농묵중채의' 예술' 이라는 글자를 주제로' 예맥기강' 과' 휘영청 8 수' 를 선보였다
정판교는' 양주 팔괴' 라는 별명으로 문학 서예 회화계에서 독보적이다. 정판교 선집' 우표는 2005 년 10 월 22 일 발간돼 총 6 점의 명작을 선정해 방촌으로 축소해 시, 책, 그림, 인쇄의 자연예술적 특색을 과시했다. 그의 서예는 더욱 독특하여 예서, 해서체, 행서를 결합하여 고수 중에서 독보적으로' 육서반체',' 판교체' 라고 자칭한다. 자태는 필법이 있고, 짙은 금석맛이 있고, 먹색은 짙고, 짙고, 밀착되지 않고, 두툼하고 요염하며, 고풍스럽고, 소박하며, 기발하고 변화무쌍하다. 우표 제 1 호도에서' 죽석팬' 이라는 제목은' 셰월만' 으로 소탈하고 자유롭다. 두 번째' 난초책면' 은 초묵의 붓으로 쓰고 초서운필은 능숙하다. 세 번째' 주란석대중당' 서화는 반으로 나뉘어 비문이' 상평제' 의 전통 형식을 깨뜨렸다. 네 번째 폭의' 죽석축' 은 중당을 전시하는데, 이것은 그의 만년의 걸작이다. 다섯 번째' 꽃병 국화 책면' 은 이름과 도장을 작은 항아리에 넣어 독특하다. 그림 6' 서예팬' 은 정판교 서예의 대표작이다. 내용은 여름 폭우가 지나갈 풍경을 묘사한 작은 시입니다. 시와 그림은 일체이다. 한 글자로 보면, 그것은 고풍스러운 스타일처럼 보이고, 필세가 변화무쌍하다. 전편을 보면, 선이 명쾌하고 자유로우며, 끝까지 직진하는 것이 아니라, 크고 작고, 둥글고, 긍정적이고, 비스듬하고, 빽빽하며, 배열이 매우 교묘하고 독특하다.
오창석은 청조의 마지막 위대한 예술가로, 그의 시, 서예, 그림, 도장은 모두 세계 최고다. 1984 년 8 월 27 일, T.98' 하오 창석 문선' 제 1 호 우표는 오창석 76 세 때 쓴 대련을 선정해 그의 서예 공저, 액면가가 고스란히 드러났다.
제백석은 어디에서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김농과 정판교로 바뀌었다. 1980+ 15 에서 발간된 T.44' 제백석문선' 인쇄판의 제목, 제목, 명, 시, 호환 상황 철리, 강건하고 호한, 전서의 기세가 웅장하다.
황, 유명한 산수화가는' 상서' 로 세상에 유명하다. 4 월 5 일, 1996-5,' 황작선선', 그림 1,' 서예' 출판, 대련에' 육자성서 신어, 서준집어 고문' 이 뽑혔다 이것은 화가가 소장한 큰 도장으로 구성된 연합 서체이다. 육자' 는 초국재자 루자를,' 서군' 은 동한 유명 문헌학자 허신을 가리킨다. 그의' 설문해자' 에는 9353 개의 작은 인감과 전국 고대 문자와 1 163 개의 고대 문자 변형이 포함되어 있다. 황은 바로 이 대련으로 허신에 대한 그의 탄복을 표현했다.
당대 문인 화가 푸포석도 서예를 하고, 네 가지 서풍을 섭렵하며, 서예는 자연히 찰랑거린다. 흥미롭게도, 1994 년 10 월 5 일 발표된' 푸포석 선집' (1994- 14);
반천수는 오창석, 제백석, 황에 이어 또 한 명의 국화대사이다. 그의 서예 실력은 기초가 깊어 각종 서예를 할 줄 안다. 판천수문선' 은 판천수의 아들 판과 며느리가 디자인한 것으로, 우표 여섯 장에 모두 제형, 필법이 듬성듬성, 황석재 (명대 서예가 황도주) 의 풍격을 지니고 있으며, 필묵이 창건하고 준수하며, 자신의 창력 임무풍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