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취안저우 란 어떤 도시입니까?
취안저우 란 어떤 도시입니까?
그녀는 자존심이 있다. 이곳은 민남 문화의 발원지, 고대 해상 실크로드의 출발점, 카일폴로의 눈에는' 세계 1 위 항구' 가 있다.
그녀는 기쁨이 있다. 국제적으로 유명한 가든 도시로 경제총량이 연속 19 년 동안 푸젠성에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녀도 억울함을 가질 수 있다. 올해 취안저우 (고동동) 가 유보에 실패하여 불행하게도 중국 제 1 도시 사례가 되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취안저우 안으로 들어간다면, 당신은 이 도시가 정서 파동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도시든 사람이든 매혹적인 기질을 발산하여 걸음을 늦추게 한다. 근본 원인은 두 단어 이상입니다-만족.
이 침착함은 오기가 쉽지 않다. 민난 사람들은 감히 싸울 수 있었고, 황제조차도 그들을 "장천간민" 이라고 불렀다. 취안저우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혈기가 왕성하여 힘이 무궁무진하다. 그들은 세계를 두루 돌아다녔고, 세상은 취안저우 스쳐 지나갔다. 아마도 이 때문에 취안저우 이 도시는 겸손하고, 백절불굴하며, 언제나 클래식한 우아함이 있다.
1 .. 오동고성, 잉어 점프 용문.
고조된 실력이 있어야 낮은 기조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그럼 취안저우 자본이 있나요? 대답은' 예' 입니다.
중국 전체를 보면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도시라고 할 수 있는 도시는 많지 않다. 취안저우 (WHO) 는 그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으며, 매우 중요한 일원이다. 취안저우 고대에는 가시동이라고 불렸는데, 그 성벽이 잉어처럼 생겼기 때문에 일명 잉어성이라고도 한다.
취안저우 잉성이라고 부르는 게 정말 잘 어울려요. 매우 긴 역사 속에서, 취안저우 도시는 외모가 놀랍지 않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취안저우 () 는 진 () 이 민중군 () 을 설립한 이래 줄곧' 실향민' 상태에 처해 있으며, 서로 다른 군으로 나뉘어져 있다. 당나라 시대에도 취안저우 (Fuzhou) 라는 이름은 복주 (Fuzhou) 에 속해 있었다.
수당 시대에는 항구로서의 취안저우 지위가 점점 더 두드러졌지만, 맏형 광저우 앞에서는 여전히 약해 보였다. 역사는 더 남쪽의 합포 서문 등지보다 못하다.
그러나 취안저우' 잉어' 는 마침내 용문을 뛸 기회를 얻었다. 진 () 이 남으로 이주한 이래 중국 동남은 점차 개발되고, 다시 수당 () 의 안정된 발전을 거쳐, "금례는 천하 () 에서 강남 () 이 19 세에 살고 있다" 고 되었다. 제품에 대한 판로를 찾는 것은 정치인들의 의사일정이다.
우연히도, 대륙 반대편에서 아시아-아프리카 유럽을 가로지르는 대제국이 부상하고 있다. 아랍 제국은 아바스 왕조의 통치하에 끊임없이 동방으로 가서 실크 도자기 등 수공예품을 구입하는 선박이 있어 중국에서 제조한 가장 큰 바이어이다. 그들은 중국 남해 해안에서 상륙하여 가장 가치 있는 화물을 찾아 상선의 빈 배에 쑤셔 넣었다.
중국의 대부분의 항구는 무궁무진한 선단에 잠겼다. 중국의 상품은 수요가 아니라 어디에서 거래합니까? 북송 원우 2 년 (서기 1087 년), 송조 정부는 취안저우 해운회사를 설립하고 취안저우 공식 통상항으로서의 지위를 정식으로 확립하였다. 취안저우 의 궐기 는 천시지리인의 화합이라고 할 수 있다.
남송동남각, 송황족이 넓은 땅을 잃어서 해외 무역세가 방대한 지출을 지탱할 필요가 있다. 이때 수도 임안 (현재 절강항주) 과 인근 명주 (현재 절강닝보) 는 모두 큰 상구가 될 가능성이 있다. 취안저우 들은 방금 얻은 우세가 빠져나가는 것을 눈 뜨고 보고 있다. 하지만 다행히 취안저우 역시 최고의 지리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 "봄은 팔민 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세는 구불 구불하고 조각하지 않습니다. 항만은 우여곡절로, 바다를 보지 않는다. -'융칭 푸지'
단 한 마디로 취안저우 항구로서의 지리적 위치가 바닥났다. 푸젠성 남부에 위치한 취안저우 () 는 해안선이 구불하고 항구가 많아 추운 겨울이 없어 항구를 짓는 것이 더 적합하다.
당송 시대 중국 아라비아 동남아 등지의 조선기술은 원양 항행에 대처하기에 충분했지만. 그러나 상인들은 위험과 비용을 최소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항해 거리를 단축하기를 원한다. 이 상인들에게 임안 명주로 3 개월간 여행하는 것은 수지가 맞지 않는다.
이곳을 보면 이곳이 광저우에서 가장 적합한 곳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사실은 간단하지 않다. 상인들은 항구가 가능한 남쪽으로 가기를 바라지만 남송 정부는' 돈주머니' 가 가능한 자신에게 접근하기를 바란다. 양칸과 취안저우 사이의 절충은 균형점이다.
그리고 당송 시대에는 민유항로가 개통되고 성숙했다. 취안저우 항구는 서남 (동남아-아라비아-아프리카-서양), 동남 (대만성-류큐), 동북 (한국-일본) 의 세 가지 항로를 맡을 수 있다. 취안저우 지리는 비길 데 없다.
또한 푸젠의' 반산' 은 취안저우 들에게 도움이 된다.
산이 많고 밭이 적고, 대량의 푸젠인들이 땅을 떠나 바다로 내려가 생계를 꾸려 나가며, 이른바' 농본상말' 에 대해 코웃음을 쳤다. 취안저우 사람들은 향토관념이 강해서 고향의 도움으로 바다에 나가 장사를 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봉건 사회에서 이 사람들의 반란은 바로 취안저우 부상의 조화이다.
이후 취안저우 (WHO) 는 송나라 황실에 연간 소득의 5 분의 1 이상을 제공했다. 원나라가 광저우를 넘어' 동방 제일항' 이 되어' 해상 실크로드' 를 통해 중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2. 해금잠금국, 용졸여울.
목수는 임풍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취안저우 이후의 나날은 결코 순조롭지 못하다.
원말의 한 차례의 변변변은 취안저우 번화를 파괴하고, 취안저우 구름에서 떨어져 세상에 떨어졌고,' 진기한 보물' 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취안저우 외국 상인들은 와르르 흩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그녀가 고층 빌딩에서 떠오르는 것을 보고, 그녀가 손님을 대접하는 것을 보고, 그녀의 건물이 무너지는 것을 보았다. 세상 사람들의 눈에는 취안저우, 은은한 비극적 색채가 있다.
후속 정책 변화는 더욱 설상가상이다.
명나라의 개국 초기에 해금 () 을 실시하고 조공 무역 정책을 실시하다. 외국 상인들만 조공의 이름으로 시장을 교환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모든 상품도 정부가 고정 가격으로 인수한다. 이 시점에서 취안저우, 광저우, 닝보와 함께, 유일하게 도시 해운회사를 소유한 도시로, 중국을 맞이하는 대상팀을 맞이하고 있다.
그러나 각종 번잡한 규칙은 따뜻한 물 한 대야와 같고, 취안저우 는 물 속의 개구리다.
예를 들어, 각국 사절만 일정한 무역로를 걸을 수 있도록 하고, 남양은 광저우, 일본은 닝보, 북한은 요동을 걷고, 국력이 가장 약한 류큐만 취안저우 () 에 남겨 두었다. 취안저우 어색함은 갑자기 주룡이 된 일선 톱스타와 같다.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명태조 주원장은 류큐 일대' 공이민' 에게' 조양통세 36 성' 이라고 불리며, 그 후예는 명나라 나공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이것은 취안저우 들에게 좋은 소식이 아니다.' 36 성' 은 모두 푸저우에서 왔기 때문이다. 이후 류큐 사절단은 모두 복주를 통해 중국에 입국했다. 회사도 곧 복주로 이사했다.
명대의 조공 무역은 왕왕 고액의 상으로 끝나는데, 그 가치는 조공 물품을 훨씬 능가한다. 명정부는' 퉁퉁 부은 얼굴 뚱보' 로 해외 무역을 독점하며 강력한 국력을 과시하면서 중국에서 가장 역동적인 힘을 말살했다.
인생은 탈출구를 찾을 것이다. 중압하에, 사람이 밀입국하는 것은 여러 차례 금지되었다. 이 밀수업자들은 생활이 핍박하거나 자신의 야망을 풀기 어렵다. 요컨대, 이 민간 세력은 명나라 정부를 골치 아프게 한다. 그중에는 당연히 취안저우 사람들이 없어서는 안 된다.
정지룡, 푸젠 남안인, 날씬한 밀수범. 정부, 외국인, 상인, 해적에서 평생을 보내며 해상, 해적, 관원 등 다양한 신분의 전환을 마쳤다. 정지룡은 네덜란드에서 크고 작은 3 만 척의 배를 보유한 해상 패주로 번역하는 데 4 년 만에 겨우 24 세였다. 그러나, 그의 일생에서 가장 득의양양한' 작품' 은 아마도 정성공일 것이다. 중국에서 널리 알려진 이름이다.
정 지룡은 청정부의 손에 죽었다. 취안저우, 그와 다른 길로 돌아가다.
취안저우 들어, 청나라의 해금 정책은 너무 잔인하여 취안저우 전복의 기회를 거의 완전히 말살했다. 이 모든 것은 대만성의 정 씨 가문을 겨냥한 것이다.
"돛 없이 바다로 들어간다", 바다에서는 취안저우 사람들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는 것을 거의 볼 수 없다. "변천" 정책이 나오자 연해 주민들은 어쩔 수 없이 고향을 떠나야 했다. 과거의 친밀한 바다를 마주하고, 여성은 한광이 번쩍이는 검 아래서 심연에 임박했다. 취안저우 항구의 지위가 급락했다.
그 이후로, 취안저우 휘황찬란함은 휴지를 그렸다.
3. 고대에는 불국이라고 불렀고, 성인은 도처에 널려 있었다.
취안저우 경험은 한 달의 손익과 같다. 운명이 많은 생활은 취안저우 사람들의 생활 태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굴욕을 당하는 것이 이 도시의 주요 선율이다. \ "여기 고대 불나라 라고; 거리에는 성인들이 도처에 널려 있다. " 취안저우 사람들은 모두 필사자이며, 대부분 좋은 남자와 좋은 여자이다. ""
당시 번영했던 취안저우 때문에 세계 각지에서 온 상인들이 몰려들었다. 그들은 취안저우' 빛의 도시' 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것은 매일 밤 등불이 환하기 때문이다.
취안저우 에 사는 외국 상인들은 자신의 생활 습관과 신앙을 가져왔다. 취안저우 도시에서는 이슬람 사원에서 들려오는 부름이 평온을 깨뜨렸다. 마니교의 화염이 활활 타올랐다. 기독교 교회의 기도는 경건하고 평온하다. 산스크리트어 칭찬은 불사에서 온 것이다. 그들은 도관의 선정을 방해하지 않았고, 천후궁의 참배를 막지 않았고, 서원에서' 친구가 먼 곳에서 왔고, 즐겁지 않다' 는 독서 소리를 가리지도 않았다.
송원 시대의 취안저우 (song yuan) 은 미묘한 조화를 이루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생활방식을 가지고 있고, 모든 영혼은 자신의 귀착점을 가지고 있다. 거의 동시에 서방은 십자군 동정을 겪고 있는데, 이것은 인류 역사상 가장 긴 종교 전쟁이다. 취안저우 사람들의 사전에서는 소외와 오해라는 이 두 단어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다양성은 창의력의 옥토이다. 취안저우 사람들은 감히 기풍을 먼저 일으키며, 심지어 "경전에서 배교" 하는 행동까지 한다.
열두 살 때 이지는 공자의 언행을 반박하는 책 한 권을 썼다. 그는 평생 많은 책을 썼지만, 이름을' 장서',' 분서' 로 지었는데, 늘' 이상한' 말을 한다. 배교한 선비 이지에서 취안저우 나올 수 있는 것은 우연이 아닐 것이다.
이지 반역은 이 도시의 주류입니까? 네, 그렇지도 않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최후를 희생하는 대가로 상업이익을 추구하는 것은' 반항' 이다. 취안저우 정부도 독보적이어서 목록 형식으로 시 전체에 정책 결정을 올렸다. 이런 공개투명성은 군주전제 시대에는 흔치 않다. 남송 말년에 취안저우 () 는 심지어 짧은' 도시 자치' 까지 있었다. 당시 남송 정권이 무너지려고 했다. 몽골 철기는 이미 취안저우, 성내관, 상, 신사에 접근하여 이 번화한 도시의 출로를 토론하고 있다.
한편, 취안저우 작가 채숭다는 그의 고향을 이렇게 묘사했다.
"내가 사는 이 작은 마을에서 사람들은 모두 고개를 들어 3 피트를 올리는 신을 믿고, 영혼도 있고, 사람은 귀신과 아주 가깝게 산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또한 영혼이 세상과 같은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배고프고, 너무 배부르고, 너무 뚱뚱해지고, 기분이 나쁘고, 답답할 수 있다.-채숭다의' 피부'
취안저우 사람들은 경외하며 순간을 넘지 않는다. 그들은 의지가 확고한 사업가들과 선원들처럼 신을 존경하지 않는다. 반면에, 그들은 부유하고 기탁하기 때문에 만족에 능하다. 평범함 때문에 고민하지 말고 부를 자랑의 자본으로 여기지 마라.
물론, 이것은' 영혼' 조차도 살이 찌는 도시이다. 역사의 애환과 이별은 인생의 종점이 아니다.
민난의 뿌리는 불꽃 놀이입니다.
취안저우 역시 가장 세속적인 곳이고, 천명을 듣는 전제는 백방으로 하는 것이다. 푸젠은 예로부터 산과 바다가 단절되어 이곳의 생활방식은 외부인들에게 신선함으로 가득 차 있다.
취안저우 사람의 하루는 배터 한 그릇으로 시작한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것이 마치 하늘도 여명 현기증을 일으키는 물기에 의해 생긴 것 같다.
취안저우 들은 혀로 알 만한 도시이다. 바다의 맛은 줄곧 굴전 콜라에 있었다. 냉동 죽순은 직접 바다의 짠맛으로 가장 맛있는 음식의 유혹을 드러낸다. 마찬가지로 바다에서 왔고, 석화냉분의 달콤함은 취안저우 사람들이 포기할 수 없는 미각기억이다. 윤빙이 있고, 취안저우 식탁에서 가장 소박하고 다채로운 존재가 있다. 사과탕의 출현은 언제나 갈증을 멈추고, 언제나 향수라는 신경을 명중시킬 수 있다.
취안저우 자랑할 만한 일이 무수히 많다. 돌이켜 보면, 그것들은 일상생활의 일부일 뿐이다.
취안저우 (WHO) 에는 많은 고대 건축물이 있는데, 이것은 당연히 그녀가 올해 신청한 가장 큰 자본이다. 낡거나 낡아 보일지 모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씻겨진 이 도시의 흔적은 바로 취안저우 사람들이 생각하는 고향의 윤곽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차와 도자기는 일찍이 중국의 이름으로 세계를 두루 돌아다녔다. 우리는 취안저우 에서 가장 걸출한 대표를 찾을 수 있다.
철관음의 순향은 그 뒷맛이 긴 초석이다. 곱슬곱슬한 찻잎은 향기로 국민을 위로하는 동시에 바다를 건너 거의 해외에서 우롱차의 대명사가 되었다.
덕화 백자를 처음 본 사람은 희고 영롱한 광택에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윤택한 흰 유약 뒤에는 얼마나 많은 취안저우 장인의 실패와 시도가 있었는지 모르겠다.
취안저우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청나라의 탄압은 이미 과거가 되었다. 취안저우, 낮은 키 도시, 개혁 개방 이전에는 푸젠성에서 가장 가난하고 낙후된 지역 중 하나로 지금은 전성 경제 선두주자이다. 문 밑에 한 줄기 빛이 있는 한, 취안저우 사람들은 생명이 아직 희망이 있다는 것을 안다.
그 세대의 취안저우 상인들은 그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바다에서 생계를 꾸린 선배들처럼' 노력만이 이길 수 있다' 고 믿었다. 천시, 지리, 사람, 그리고 더 이상 존재하지 않더라도, 취안저우 사람들은 어떤 기회도 놓치지 않을 것이다.
이때 민남인의 실무적이고 진취적인 성격은 취안저우 사람들에게 이미 극치를 나타냈다. 취안저우 사람들은 고향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자신이 너무 뒤떨어진다는 것을 알고 있다. 취안저우 사람들은 명예책에 누워 자는 것이 아니라 몸을 내려놓고 감히 할 수 있다. 취안저우 민영경제가 큰 걸음으로 전진하기 시작했다. 안타, 피크, 특보, 7 명의 늑대 등 유명 브랜드는 모두 취안저우 사람들이다.
취안저우 은 시간의 땀, 피, 눈물로 구성된 도시이다. 특별한 경험도 그녀로 하여금 다른 종류의 부드러운 기질을 드러내게 했다.
취안저우 시티는 한 사람이 평생 꼭 가야 할 도시이다. 역사를 지나가고 싶든, 아니면 취안저우 사람들의 편안함과 한가함을 경험하고 싶든 간에.
참조 데이터
1 .. 채숭다의' 피부'
2. 진공 "취안저우 문사 자료 시리즈 4 취안저우 도시 설치 연혁"
3. 황혜비 () 는 송원 () 시대의 시 선박사 제도와 취안저우 해외 무역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약론했다.
리 xiaocong 의 중국 지역 역사 지리.
5. 리와 리아의 중국 해외 무역사
6. 유 "취안저우 해양 문화의 역사적 특징"
7. 임은유, 유 "취안저우 항구는 원대" 제 1 항 "고증"
8. 구건나의 취안저우 도시 문화 이미지 연구: 역사적 차원과 현실 전략-'빛의 도시' 에서' 동아시아 문화의 수도' 까지
9. 해상 실크로드에서 왕사걸의 취안저우 송원 종교생활을 보다.
10. 사상가 이비의 허문빈 지역 고찰-명대 중후기 취안저우 사회 변혁을 겸론하다.
1 1. 예랑의 중화문명에 대한 개방과 포용.
12. 주의' 취안저우 항구가 송대에서 갑자기 튀어나온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