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고시문어문 타블로이드 틀
고시문어문 타블로이드 틀
이백 (70 1 2 월 28 -762), 자태백, 당대의 시인은' 시선' 으로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불린다. 한족, 건남성 면주 (브라질 현) 창륭현 (7 12 년 개명 창명현, 현재 쓰촨 성 면양시 강유시 청련향), 서역쇄엽성 (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마크), 조상의 산서현 계승현 (현 간쑤성 평량현) 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이각, 둘째 아들 (버진, 자연), 한 여자 (평양) 가 있다. 시존세 1000 여 곡, 대표작으로는' 촉도난',' 행로난',' 꿈속 천목산',' 강',' 이태백기' 등 전세작이 있다. 762 년 안후이에서 6 1 을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 후베이 안루에는 기념관이 있다.
이백 (70 1-762), 자태백, 일명' 신선' 은 성당의 가장 걸출한 시인으로, 중국 문학사에 이어 굴원에 이어 또 한 명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이백의 시는 아름답고 우아하며 예술적 성취가 매우 높다. 그는 조국의 산수와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노래하며, 풍격이 분방하고 청려하며 낭만주의 정신이 충만하여 내용과 예술의 완벽한 통일을 이루며,' 시선' 이라고 불리며, 그 시는 산수를 묘사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이백의 시는' 필낙진 비바람, 시 울귀신' 의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 이것도 그의 시에서 가장 선명한 예술적 특징이다. 이백의 시는 자기표현과 강렬한 주관적 표현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감정의 표현은 모든 것을 압도하는 기세를 가지고 있다. 그와 두보는' 두리' 라고 불린다.
명시 명문
1,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가기 어려워요.
2.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베었지만 잔을 들어 더욱 슬펐다. 선주는 별장을 바라보며 신하 서운에게 작별을 고했다.
연산 눈송이는 좌석처럼 크고, 조각조각 불어서 헌원대를 떨어뜨린다. 북방에서 환영을 받다
4.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낙부강 김구
5.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낙부강 김구
6.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그의 금잔을 절대로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낙부강 김구
7.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고독한 돛은 양에서 온다. 망천문산
8.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고,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황학루는 양주로 가는 도중에 맹호연과 작별을 고했다
9, 3 천 피트 비행,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루산 폭포를 보다
10, 삼산이 반쯤 하늘 밖으로 떨어지고 백로주가 한 번 수분한다. (일명' 이 백로도 분수처럼') 남경에서 봉황대에 오르다
1 1, 웃으며 하늘을 보고 외출한다. 나는 쑥 사람이다. 남령의 아이는 북경에 들어가지 않는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촉도의 난
13, 한 송이의 구름이 천국의 빛과 나 사이에 솟아올라 그의 도시를 나의 우울한 마음에서 숨겼다. 남경에서 봉황대에 오르다.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릴 것이다. 친구를 배웅하다
15, 그곳은 산의 끝, 평원의 시작,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형문 나루터에서 친구를 송별하다.
16, 임평 연파가 아득하고 한산 일대가 우울하고 우울하다. 보살급 사람
17, 나는 내 마음과 명월이 그립다. 나는 야랑계까지 바람을 타고 갈 것이다. (또 다른 작품은' 야랑계까지 따라가다') "왕장령이 용표 가마로 이사를 왔다며 이것을 보냈다고 합니다."
2. 문어문 수필을 너무 좋아하지 마라. 주제는 문학이기 때문이다. 나는 네가 지금 몇 학년인지 몰라서 문학 작품의 어느 단계가 너에게 적합한지 확실하지 않다. 초등학교라면, 짧은 산문 발췌를 골라라. (노신의 것은 심오하지 않고, 잘 모르기 때문에, 나는 주자청을 추천한다.) 만약 중학교라면, 단편 소설 몇 편을 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네가 고등학생이라면, 너는 노신의 산문과 단편 소설을 선택할 수 있고, 너도 남은 산문을 찾을 수 있다.
이상은 준비 작업이다. 주제는 문학이다.
제목은' 정밀' 글자로 쓸 수 있어 잘 쓰지 않는다. 내용 대신 다른 창의적인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것은 당신 자신의 학술적 수준에 따라 선택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사실 문학 부분에도 중국의 고대 문학이 포함되어 있는데, 간단히 말하면 문어문과 고시이다. 아름다운 고시를 선택하여 점재할 수 있다. 나는 네가 네 장의 종이로 조판할 것을 건의한다. 먼저 작은 이야기 (또는 짧은 글) 를 골라서, 문말에 자신의 짧은 느낌을 적는다. (선생님이 독서량을 늘리기 위해 이렇게 하라고 하셨기 때문에, 자신의 관점과 감정이 당신의 손으로 베끼는 것의 큰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문어문의 번역이나 고시 한 수를 썼는데, 이미 중학교의 말은 문어문으로 쓰였다.
문어문으로 쓰면 주의해야 할 단어 해석을 써라. 셋째: 아직 차이가 있다면 시 한 수를 골라 보세요. 서지모가 괜찮네요.
타고르의 긴 시는 많지 않다. 넷째: 가능하다면 인터넷에서 문학의 시간 구분, 현대문학이란 무엇인가, 현대문학이란 무엇인가, 고대문학이란 무엇인가, 작은 정보카드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것을 알려 준다.
배경에 관해서는 너무 화려하지 말고 간단하면 됩니다. 흑백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벡터 그래픽을 아십니까? 인터넷에서 벡터 그래픽의 선을 살펴보고 간단한 선으로 그려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창의적인 예술 단어를 찾아 모방할 수 있다. 자주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나는 너에게 이렇게 많은 것을 줄 수 밖에 없다. 붓을 쓰기 전에 먼저 판을 설계하고 계획을 잘 세우다.
자신에게 자신의 이름을 쓸 곳을 남겨 두다. 힘내요! 나는 네가 성공하기를 바란다.
참, 일에 신경 쓰지 마세요. 선생님의 학우로부터 인정을 받으려면 노력이 없어서는 안 된다.
3. 고시 () 가 자료를 베껴 고시 () 를 베끼다.
천정사? 봄
[위안] 백박
봄산은 서늘한 바람을 녹이고, 파빌리온 커튼은 건조하다.
버드나무가 정원을 흔들다. 꾀꼬리 소리를 부르며 연춤을 추고, 작은 다리는 물이 붉다.
천정사? 여름
[위안] 백박
구름이 비를 거두고 파도를 넘고, 건물 높이가 수냉오이가 달다.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처마가 채색되어 있다. 텐트 안의 모기장 속에는 한 소녀가 얇고 가벼운 실크를 입고, 옹락을 안고 조용히 여름의 즐거운 시간을 즐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정사? 가을
[위안] 백박
고촌 석양, 서부 까마귀, 늙은 나무 한 그루가 가벼운 연기를 띠고 있다.
작은 비행 그림자. 청산녹수, 백초 단풍꽃.
천정사? 겨울
[위안] 백박
모퉁이 문 소리와 함께, 반원 초승달 저녁,
설산 앞의 해안가. 대나무 울타리 초당, 가벼운 담배 잔디 고촌.
평조? 하나
이백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평조? 둘째,
이백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는 새로운 화장품에 의존한다.
평조? 세 번째
이백
미인의 아름다움과 붉은 모란이 서로 잘 어울리고, 미인과 긴 꽃이 왕이다.
섬세하고 아름다운 봄처럼 무한한 원한을 해소할 수 있고, 침향정 북진에서 쌍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꽃을 사랑하는 나비
[송] 수시
꽃은 시들고 붉은 살구는 작다. 제비가 날아오니, 녹수족이 우회한다. 가지 끝에 버드나무가 적고,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담장 밖 담장 안의 속인, 담장 안의 미녀가 웃는다. 웃음소리는 고요함 속에서 사라지지만, 열정은 무자비하게 화를 낸다.
현대시:
봐라, 봄이 또 왔다.
-해자에게 바치다.
밀이 수확할 때.
너는 노래를 다 불렀다.
슬픔을 대지에 돌려주다
외로운 마을로 돌려 줘.
검고 텅 빈 외발자전거를 밀고 있다
승천
봐라, 봄이 또 살금살금 왔다.
낡은 천 신발 한 켤레와 같다
너의 생각이 다시 가라앉기를 기다린다
탁마가 기다리고 있다.
저녁에 머리를 땋다
슬픈 춤
보살은 바삭한 기름 램프의 품에 있다
자는 척하다
5 월의 양은 멀리 떨어져 있다.
조마
마봉치는 사벽 밖에 있다.
그들의 긴 검은 머리를 잡고 있다
조마
영탑 옆에 있는 독수리가 모두 날아갔다.
애인도 갔어요.
라마는 달리기 나팔을 불었다.
야루장부강은 어렵게 오솔길을 지나갔다.
불경을 읽다. 베이엽경 한 권을 읽다.
노래를 다 부른 후, 나는 모든 것을 잊어버렸다
탁마밖에 없다.
탁마가 하나밖에 남지 않았다.
설산 기슭에서 기다리다
비행, 밤에
밤에 일하는 사람들이 강철의 붉은 날개를 펼칠 때
나는 태양의 12 쌍의 경쾌한 날개를 경멸하고 현장을 탈출하기 시작했다.
머릿속이 망연자실하여, 뭔가 색다른 것이 있다.
주의하지 않으면 술에 취한 밤으로 향한다.
어둠 속에서도 소매를 휘두르다
반짝이며 밝은 춤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비행을 상징하는 그림입니다
아스팔트 포장 공항에는 * * * * 차량 행렬이 있습니다.
강 위에 선홍색 가로등이 비치고 있다
선실 안의 땀이 반짝반짝 빛났다
이것은 검은 배경의 유화이다.
마음대로 붉은 잉크 몇 획을 던지면 하늘을 나는 것이다.
조명
망망한 어둠 속에서 빛나다
노란 불 한 잔,
너는 나를 현혹시킬 것이다.
그녀의 밝은 눈을 응시하다.
보슬비가 내리다
내 얼굴을 스치고
별의 가랑비,
이것은 봄의 솜털이다.
유일하게 남은 것은
내 머리카락의 은은한 향기 속에서
나는 어제의 흐릿한 그림자를 보았다-
아주 멀리, 아주 멀리.
4. 중국고시가 고시 명구 (당소용 블로그에서 전향) 1 을 손으로 베끼다. 토론처럼 정교하다면, 그것은 맷돌처럼 연마하는 것이다.
("시경"? 펭 웨이? Zao) 2.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시경"? 3.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하명) 4.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Daya? 억제) 5.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Daya? 스윙) 6.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하다. (굴원) 7. 길은 길지만, 이것은 수리이기 때문에, 나는 위아래로 갈 것이다.
(굴원) 8. 마음을 돌릴 수 없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 없다면, 그룹은 결국 빈곤에 빠질 것이다. (굴원 "섭하") 9. 발이 짧고 길이가 길다.
(\ "추 연설? 천 ") 10. 나도 마음이 착하다. 아홉 번이나 죽었지만 후회는 없다. 초사 (이소소) 1 1. 그 곡은 높고 과부적이다.
송옥 (초왕에게 질문하다) 12.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상서) 13.
("좌전"? 10 년 공개) 14.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15. 보조차는 서로 의지하고 입술은 죽고 이빨은 춥다.
("좌전"? Xi 공 5 년) 16. 무부는 어쩔 수 없이 원내에 머무르게 되었고, 여자는 잠시 각국을 면했다. ("좌전"? 32 ~ 33 년 공) 17.
("전국 정책"? 조책) 18. 소 잃고 외양간 잡아도 늦지 않다. ("전국 정책"? 초책) 19. 지기가 서로를 알다.
손자병법? 20.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 "나는? 제 64 장) 2 1. 불행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불행에 있다.
\ "나는? 제 58 장) 22. 스카이넷 복구, 스파 스, 누설 하지 않습니다. \ "나는? (73 장) 23.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노자") 24. 사람은 군분 (<역경>) 25 이다.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26.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지만,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논어"?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원) 28. 삼군은 잘생긴 자리를 차지할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한) 29.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 정치를 위해) 30.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슈아) 3 1. 정인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서로 거품을 머금고 있다.
("논어"? 화화) 32. 선견지명이 없는 자는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논어"? 위령공. 약속을 지키며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다.
("논어"? 루즈.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논어"? 학습)) 35.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36. 참을 수 있다면 누가 참을 수 없겠는가. ("논어"? 여덟)) 37.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업장) 38.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건강 옹호자. 10 년 나무, 100 년 나무 사람.
("파이프? 전체 쇼) 4O. 화남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고, 북방에서 태어난 것은 귤이다. 4 1. 최고를 추구하는 것은 세계에 도움이 될 것이고, 가난은 그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다.
("맹자"? 헌신)) 42. 노인은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혜량 왕하.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공손추) 44.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례이며, 군은 빛이다. ("맹자"? 전심전력으로.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공손추) 46. 태어나면 유리하고, 죽으면 안락하다. ("맹자"? 말해봐) 47.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탱 웬공) 48.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맹자"? 전용) 49.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맹자"? 내가 원하는 물고기 ") 50.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 "견자? 설득) 5l. 대마 중간, 똑바로 참을 수 없다; 백사가 들추는데, 그것과 검다.
(\ "견자? 권고 학습) 52. 천리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다 끝났어?" 여로) 53.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어색하지 않고 감동하지 않는다.
("육춘추? 모두)) 54.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예기"? 기타 주석) 55. 긴장을 풀자 문무의 도리.
("예기"? 기타 주석) 56.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학습) 57.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중용) 58. 물러나서 그물을 맺는 것이 낫다. ("한수? 동 Zhongshu 전기) 59.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인간 훈련) 60. 한 번 발을 헛디뎌 천고의 한이 되다. ("사기"? 태사공서) 6 1. 도리는 말하지 않고, 다음에는 자만한다.
("사기"? 리 장군 전기) 62. 아무리 똑똑한 사람이라도 장기적인 고려가 있으면 손실도 있을 것이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사기 회음후열전") 63.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만 행함에 이롭다.
("사기") 64. 항장무검의 뜻은 다른 데 있다. ("사기"? 항우 본기) 65. 큰 은행은 세부 사항을 무시하고 큰절을 보냈다.
("사기"? 항우 본기) 66. 사람은 칼이고, 나는 물고기다. ("사기"? 항우 본기) 67.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기"? 코믹한 전기) 68. 왕 웬 체포, 변화의 책 을 재생;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굴원의 유배는 일종의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5. 문어문 수필을 너무 좋아하지 마라. 주제는 문학이기 때문이다. 나는 네가 몇 학년 학생인지 몰라서 어떤 단계의 문학 작품이 너에게 적합한지 확실하지 않다. 초등학교라면 짧은 산문 발췌를 골라라. (노신의 것은 심오하지 않다. 그래서 나는 주자청을 추천한다.) 만약 중학교라면, 단편 소설 몇 편을 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네가 고등학생이라면, 너는 노신의 산문과 단편 소설을 선택할 수 있고, 너도 남은 산문을 찾을 수 있다. 이상은 준비 작업이다. 주제는 문학이다. 제목은' 정밀' 글자로 쓸 수 있어 잘 쓰지 않는다. 내용 대신 다른 창의적인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것은 당신 자신의 학술적 수준에 따라 선택한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사실 문학 부분에도 중국의 고대 문학이 포함되어 있는데, 간단히 말하면 문어문과 고시이다. 아름다운 고시를 선택하여 점재할 수 있다. 나는 네가 네 장의 종이로 조판할 것을 건의한다. 먼저 작은 이야기 (또는 짧은 글) 를 골라서, 문말에 자신의 짧은 느낌을 적는다. (선생님이 독서량을 늘리기 위해 이렇게 하라고 하셨기 때문에, 자신의 관점과 감정이 당신의 손으로 베끼는 것의 큰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문어문의 번역이나 고시 한 수를 썼는데, 이미 중학교의 말은 문어문으로 쓰였다. 문어문으로 쓰면 주의해야 할 단어 해석을 써라. 셋째: 아직 차이가 있다면 시 한 수를 골라 보세요. 서지모가 괜찮네요. 타고르의 긴 시는 많지 않다. 넷째: 가능하다면 인터넷에서 문학의 시간 구분, 현대문학이란 무엇인가, 현대문학이란 무엇인가, 고대문학이란 무엇인가, 작은 정보카드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것을 알려 준다. 배경에 관해서는 너무 화려하지 말고 간단하면 됩니다. 흑백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벡터 그래픽을 아십니까? 인터넷에서 벡터 그래픽의 선을 살펴보고 간단한 선으로 그려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창의적인 예술 단어를 찾아 모방할 수 있다. 자주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나는 너에게 이렇게 많은 것을 줄 수 밖에 없다. 붓을 쓰기 전에 먼저 판을 설계하고 계획을 잘 세우다. 자신에게 자신의 이름을 쓸 곳을 남겨 두다. 힘내요! 나는 네가 성공하기를 바란다. 참, 일에 신경 쓰지 마세요. 선생님의 학우로부터 인정을 받으려면 노력이 없어서는 안 된다.
6. 고시에 관한 내용을 손으로 베끼는 것은 여러 부분으로 나뉜다. 고시, 단어, 노래, 부 또는 시대, 분내용, 분점 특징을 쓴다. 또는 위대한 문인과 그 전기와시를 쓰십시오.
이백 (70 1 2 월 28 -762), 자태백, 당대의 시인은' 시선' 으로 가장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불린다. 한족, 건남성 면주 (브라질 현) 창륭현 (7 12 년 개명 창명현, 현재 쓰촨 성 면양시 강유시 청련향), 서역쇄엽성 (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마크), 조상의 산서현 계승현 (현 간쑤성 평량현) 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이각, 둘째 아들 (버진, 자연), 한 여자 (평양) 가 있다. 시존세 1000 여 곡, 대표작으로는' 촉도난',' 행로난',' 꿈속 천목산',' 강',' 이태백기' 등 전세작이 있다.
762 년 안후이에서 6 1 을 일기로 사망했습니다. 그 묘는 안후이에 바르고, 쓰촨 강유, 후베이 안루에는 기념관이 있다.
이백 (70 1-762), 자태백, 일명' 신선' 은 성당의 가장 걸출한 시인으로, 중국 문학사에 이어 굴원에 이어 또 한 명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이백의 시는 아름답고 우아하며 예술적 성취가 매우 높다.
그는 조국의 산수와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노래하며, 풍격이 분방하고 청려하며 낭만주의 정신이 충만하여 내용과 예술의 완벽한 통일을 이루며,' 시선' 이라고 불리며, 그 시는 산수를 묘사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이백의 시는' 필낙진 비바람, 시 울귀신' 의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는데, 이것도 그의 시에서 가장 선명한 예술적 특징이다. 이백의 시는 자기표현과 강렬한 주관적 표현으로 가득 차 있으며, 감정의 표현은 모든 것을 압도하는 기세를 가지고 있다.
그와 두보는' 두리' 라고 불린다. 시는 중국어 중의 독특한 문체로, 특별한 형식과 리듬을 가지고 있다.
시는 리듬에 따라 고전시와 현대시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와 현대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으로 시 리듬의 관점에서 나뉜다.
내용별로 서사시, 서정시, 송별시, 변두리시, 전원시, 향수시 (서사시), 추모시, 영물시, 군여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는' 시경',' 초사',' 악부',' 한부',' 남북조 민요' 등을 포함한다.
현대시는 일반적으로 절구, 율시, 비교시 (장법) 이다. 장르고시: 고시 () 는 고풍 () 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 () 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근체시: 절구: 네 문장 1, 2, 4, 그중 마지막 글자는 운율, 한 구절 다섯 글자는' 오절문', 일곱 구절은' 칠절문': 여덟 문장, 네 문장 2, 4, 6 칠언' 칠운' (대련대결, 목련) 자: 별칭: 긴 단문, 시곡 작문: 어패명, 화제분류: 시 (58 자 이하), 한자 (59-90 자), 긴 글자 (9) 문장 () 의 체례 분별 서문은' 7 언고시 () 가 호방구와 고풍 ()',' 서정 () 이 오래되어 선서 ()' 와' 행서 ()' 의 체례가 다르다고 생각한다.
고시 7 곡' 에서도 "고시는 문체로 어색하고, 그 체계는 멜로디에 있지만, 그 행은 짧고 길며, 복잡하게 얽혀 있어 깊이 생각하게 한다" 고 말했다. 리와 두의 재능은 고시뿐 아니라 노래에도 있다. "
칠고 칠법을 제외하고, 칠언가행은 풍격이 다르기 때문에 하나로 간주된다. 조비전 연' 은 "칠언묘함, 제인, 서투른, 소소, 곡, 딱딱하고 가벼운 것, 없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항상' 늙었다' 고 귀결해' 노래를 부를 때마다 성실하게 해야지, 경찰은 하지 마라' 고 말한다. "남자" 는 사랑의 말이 흔들리고 구름이 흐르는 것을 의미한다. "경찰" 은 위엄 있는 정의와 노련한 언어를 의미한다.
이 논평들은 모두 7 언고시와 7 언가의 심미 풍격상의 차이를 드러낸다. 구체적인 시 창작에서는 한때 칠고체의 시구와 칠고체의 시구가 유행했지만, 전체적으로 그 차이를 쉽게 알 수 있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조심 한자기', 루동과 같은' 월식시', 한유의' 형산 일사' 라는 제목이 문루에 있다. 이상은의' 한베' 는 7 언고시일 뿐이다. 그러나 왕위의' 도원성', 이백의' 천목산몽에서 높이 오르다', 백거이의' 장한가', 웨이장의' 복금음' 은 칠언율시일 뿐이다. 고시의 표현 방식은 매우 많은데, 가장 먼저 중국에서 유행했고, 지금까지 자주 사용된 전통 표현 방식은' 푸, 비, 흥' 이다.
모시서' 는 "그래서 시는 여섯 가지 의의가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자랑,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부이다" 고 말했다. 그 사이에 "세 개의 등불과 해와 달과 별, 네 시가 단아하다" 라는 절구가 있다.
육의중' 체 야 짱' 는' 시경' 에 나오는 시의 유형을 가리키며' 부, 비, 흥' 은 시의 표현이다. 푸: 사물을 직접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송대 학자 주씨는' 시전주' 에서 "증여자는 반드시 진실을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에 나오는 "갈조" 와 "귀뚜라미" 는 이런 수법을 사용한다.
바비: 이것은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비유적인 방식입니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비흥' 에서 "그리고 필엽은 뭐지? 액세서리로 물건을 덮고, 물건을 자르겠다고 위협하다. "
주씨는 "비교하면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책, 예를 들면' 고양이',' 설서' 는 이렇게 쓰여졌다.
싱: 일종의 탁물흥취의 수법으로, 사물의 시작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지경에 이르고, 당대공은' 모시 정의' 에서 "득도자가 흥하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을 본보기로 삼아, 자신의 내면에서 시사 산문에서 식물 새와 짐승을 인용하는 사람들은 모두 기뻐서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씨는 "먼저 다른 말을 해서 가사의 전창을 불러일으킨다" 고 더 명확하게 지적했다. 。 ""
예를 들어, 노래 책.
7. 고시에 관한 손으로 베껴 쓴 사진 황하는 흰 구름 위에 있고, 외로운 도시는 만 보라고 한다. (왕지환 "량주 단어")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간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본 적이 있니? "이백의" 입주 "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왕 웨이" 요새로 가자 "
군봉은 모이고, 파도는 노여움과 같고, 산천은 관로와 같다. (장 "관회고")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이백의" 걷기가 어렵다 "
6 월, 황허의 물이 어떻게 하늘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는지, 한 번 가도 이백의' 입주' 로 돌아가지 않는다
"황하는 이미 동해에 떨어졌고, 만리는 이미 품에 안겼다." 이백은 배 14 수를 증정했다
황하가 점점 멀어지고 있는데, 그것이 황하 사이를 흐르기 때문에 옥문이 외로운 산에 자리잡고 있다. 왕 zhihuan Liangzhou 단어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왕 웨이의 "국경 대사"
산은 백일을 덮고, 바다는 김하, 왕의 고리는 헤론에서 묵는다.
나는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목이 메어 눈이 가득한 태행산을 오를 것이다. 이백의 길은 걷기가 어렵다.
구곡 황하만리사, 파도는 천애유석당' 랑토사' 에서 풍파를 풍긴다
8. 고시, 사진, 관련 시, 제작 방법, 전당호 봄투어 (당) 고산사를 모아 가정서 북쪽에 수면이 평평하고 발이 낮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호수의 동유회를 좋아하고, 푸른 나무가 비친 백사제방을 좋아한다. 어느 봄날, 주승천은 수향을 찾는다. 이때 그는 동풍이 색채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 도시의 동부는 항상 봄이고, 양거원은 이른 봄이다. 신춘 녹류황반 들쭉날쭉하다. 만약 네가 숲에 있으면, 꽃이 금처럼 피어나고, 외출하는 것은 꽃꾼을 보는 것이다. --
송대 시인 왕릉' 여름 가뭄과 고생열': 맑은 바람이 덥지 않고 석양이 산꼭대기로 날아오른다. 사람은 이미 강과 바다가 고갈될까 봐, 하늘도 아끼지 않는다. 송대 시인 진관은' 서늘한 날' 을 쓴 적이 있다. 관을 가지고 류외량 () 을 쫓고, 다리 남안 () 에 침대를 그린다.
달빛 아래 배의 피리와 송곳니가 엇갈려 바람이 연못의 연꽃을 모으다. 송대 시인 양완리' 여름밤 추량': 야열은 여전히 동오열, 문은 작은 달명이다.
대나무 숲 깊은 곳에서 곤충이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때로는 시원하고 바람만 있다. 한여름 남정사신, 당대의 시인 맹호연: 서쪽 산광은 갑자기 꺼지고, 동쪽 호수달은 시작된다.
밤에는 머리를 나무 그늘 아래에 드리우고 창문을 열고 조용하고 넓은 곳에 누웠다. 저녁바람이 연꽃 향기를 풍기고, 대나무 잎 위의 이슬이 맑은 소리를 낸다.
나는 내가 노래 한 곡을 만들고 싶고, 노래 한 곡을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나는 내 앞에 있는 친구만 싫어한다. 감개무량한 밤, 하룻밤을 그리워하는 오랜 친구, 꿈속에서도 그리워하기 어렵다.
--수이 양 xiuzhi \ "가을시 \" 햇빛 창 대나무, 뒤 정원 이슬; 밤벌레가 쌓는 것을 도와주고, 등나방이 촛불 주위를 날고 있다. 여신, 늦가을의 시 한 수, 처량하고 아름답다.
차가운 무대를 바라보다. 습법원 응결과 이슬.
바람이 홰나무를 날려 버렸다. 날씨가 비스듬히 기울어져 매우 춥다.
밤의 구름은 더욱 흐릿하다. 불쌍한 거위의 수.
조금 멀어요. 가을못에 연꽃 한 송이, 이삭이 붉어지고, 이미 가을이 되어, 링파가 홀로 붉게 토했다.
네가 원한다면, 너는 바람에 따라 갈 것이다. 발자국이 없는 천 개의 오솔길, 100 개의 산에도 새가 없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마리가 그의 그물벌레 나방에 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돈 류종원' 강설' 한겨울은 죽이지 않는데 왜 봄에 죽여야 하나요? 매우 가혹하고 처량하다.
당루문' 푸진관 강 좌정' 은 춥고 푸르고 북풍은 마른산이라고 한다. 두꺼운 얼음 균열 없음, 짧은 태양 차가운 빛: 바람 포효.
시' 여름': 향련은 푸른 물이 차갑고 여름이 길다. 시 "가을": 가을, 초언은 모래톱의 얕은 물을 남긴다.
"겨울" 시: 붉은 난로는 숯으로 가득하고 찬바람은 겨울을 보호한다. 위의 각 줄에는 일곱 마디 절구, 즉' 봄' 이 있는데, 그 중 해안에는 새울음소리가 춘명, 유작춘명 야월명이 있다.
달밤, 양춘은 버드나무를 심고, 양춘유는 꾀꼬리를 부른다. "여름" 은 향련에 있고, 물은 맑고, 물은 맑고, 여름은 길다.
장일 한여름, 찬바람 동수, 찬바람 동수, 물향. "가을" 가을 강초연은 사주를 남기고, 제비는 사주의 얕은 물을 남긴다.
얕은 물에는 모래거위가 대륙에 살고, 모래거위는 하추에 산다. "겨울" 붉은 난로는 숯불 냉풍을 통해 겨울을 보호하고, 숯불 찬바람을 구워 겨울을 보호한다.
9. 문어문어 필사본은 어떻게 합니까? 너무 통속적이지 마라, 주제는 문학이기 때문이다. 네가 몇 학년인지 몰라서 어떤 단계의 문학 작품이 너에게 적합한지 확실하지 않다. 초등학교라면 짧은 산문 발췌를 골라라. (노신의 것은 심오하지 않고 이해가 잘 되지 않아서, 나는 주자청을 추천한다.) 만약 중학교라면, 단편 소설 몇 편을 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네가 고등학생이라면, 너는 노신의 산문과 단편 소설을 선택할 수 있고, 너도 남은 산문을 찾을 수 있다. 이상은 준비 작업이다.
주제는 문학이다. 제목은' 정자' 로 쓸 수 있고, 쓰기가 어려우며, 다른 창의적인 글자로 대체할 수 있다.
내용: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것은 모두 당신 자신의 학술 수준에 따라 선택한 것입니다. 사실 문학 부분에도 중국의 고대 문학이 포함되어 있는데, 간단히 말하면 문어문과 고시이다. 아름다운 고시를 선택하여 점재할 수 있다.
나는 네가 4 번 종이로 조판할 것을 건의한다. 먼저 작은 이야기 (또는 짧은 글) 를 골라서, 문말에 자신의 짧은 느낌을 적는다. (선생님이 독서량을 늘리기 위해 이렇게 하라고 하셨기 때문에, 자신의 견해와 감정이 당신의 손으로 베끼는 것의 큰 포인트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둘째: 문어문 한 편, 고시 한 수는 백화문으로 번역해야 한다. 이미 중학교에 들어갔다면 문어문을 사용하세요. "왕 탱 관 순서" 는 좋다. 번역이 길기 때문에 한 단락을 고를 수 있다. 문어문으로 쓰면 주의해야 할 단어 해석을 써라.
셋째: 아직 차이가 있다면 시 한 수를 골라 보세요. 서지모가 괜찮네요. 타고르의 긴 시는 많지 않다.
넷째: 가능하다면 인터넷에서 문학의 시간 구분, 현대문학이란 무엇인가, 현대문학이란 무엇인가, 고대문학이란 무엇인가, 작은 정보카드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것을 알려 준다.
배경에 관해서는 너무 화려하지 말고 간단하면 됩니다. 흑백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벡터 그래픽을 아십니까? 인터넷에서 벡터 그래픽의 선을 살펴보고 간단한 선으로 그려내는 것은 어렵지 않다. 창의적인 예술 단어를 찾아 모방할 수 있다. 자신의 혁신 능력이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나는 너에게 이렇게 많은 것을 줄 수 밖에 없다. 붓을 쓰기 전에 먼저 접시를 잘 디자인하고 잘 계획하세요. 자신에게 자신의 이름을 쓸 곳을 남겨 두다.
힘내요! 나는 네가 성공하기를 바란다.
참, 일에 신경 쓰지 마세요. 선생님의 학우로부터 인정을 받으려면 노력이 없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