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예술이라는 단어는 고대 문어문에서 유래했다.
예술이라는 단어는 고대 문어문에서 유래했다.
따라서, 인간의 인식과 함께,' 예술' 이라는 단어는 점차 그 의미와 그에 상응하는 그 시기의 정의를 바꾸었다. 내가 예술의 고의를 자세히 분석했을 때, 나는 예술이라는 단어의 시대변화가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았다.
이런 변화에서 우리는 또한 인간의 정신과 감정의 점진적인 정제, 그리고 점차 고급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느낄 수 있다. 많은 자료를 보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심기' 라는 단어인데, 이 단어는 원래' 예술' 과 연결되어 있었다. "종" 을 기억하기만 하면 중국 고대 예술의 의미를 대략적으로 묘사할 수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예술의 예술자는 고대에' 자',' 예' 라고 썼고, 이 두 글자는 인간 조폐의 초기에' 재배' 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그들의 본의는' 기예, 예술, 재배' 였다. 고대에는' 육예' 가 있었고, 사대부 계급에는 반드시 Xi 의 술이 있어야 했다. "일주일에 한 번은 예의이고, 유도 의식, 음악, 사격, 어유, 책, 수농의 나무다." 여기서 예술은 일종의' 재배 기술' 이고, 예술은 일종의 식탁 재배 기술이다.
청대 학자 단옥재의 연구에서 볼 수 있듯이 고대 예술은 바로 재배였다. "설문" 주석에는 "양자가 연결되어 있다", "수종은 수종과 다르지 않다" 고 되어 있다. " 그러나' 심기' 의 의미는 단순한 농업행위일 뿐만 아니라' 가치 있는 씨앗을 사람들의 머리 속에 묻고 자라게 하는 기술' 이라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나는 이것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볼 수 있듯이' 예술' 의 의미는 원시 상태에서 자각 상태로, 즉' 재배' 의 본의에서 확장 의미로 바뀌었다. 예술은 또한 기교를 가리킨다. 인간은 처음에는 자신의 행동의 표면만 감지할 수 있고, 안에서 더 깊은 것을 명확하게 느낄 수 없기 때문에 무지에서 예술을 기교라고 부르지만, 사람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그 아래에 숨어 있는 풍부한 내포가 점차 드러나고, 예술의 의미도 자연스럽게 변한다.
새로운 것을 처음 발견했을 때, 다른 것과 구별하기 위해 라벨을 붙여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먼저 이 라벨을 임시로 해석하고, 당신이 그것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이 라벨의 의미는 더욱 풍부해질수록 명확해집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예술은 일반적으로 예술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예술의 모든 분야는 초기 예술의 범위에 포함되어 있다.
음악가, 가부키, 음악가, 무용가 같은 것들이죠. 여기서' 예기' 는' 기교' 를 안다.
장자는' 지소' 에서 소를 아는 술이 예술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이해하기 쉽다. 넓은 의미의 예술로 볼 때, 생활에는 예술이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모든 업종이 예술과 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예술의 협의와 광의는 다음에 다시 이야기하자. 물론, 고대인들이 예술에 대한 인식을 표현한 표현은 아직 초급 단계에 있기 때문에 문자 그대로 상당한 모호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모호성으로 인해 후세 많은 사람들이 반해나 구매의 경우 예술이 기술이라고 일방적으로 생각하게 된다. 예술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이해는 표현기술에만 머물러 있을 뿐, 더 높은 정신적 수준으로 올라갈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래서 많은 사회적 편견이 생겨났고, 예술을 배우는 사람은 기술이 좋으면 되고, 문화는 진담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심지어 건국 이래 사회가 예술을 배우는 사람들에 대해 오랫동안 문화를 소홀히 해 예술학과의 보편적인 교육 수준이 떨어지고 작품의 질이 해마다 떨어지면서 진정한 예술대사가 나타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들은 예술을 배우는 사람들은 모두 독서가 좋지 않은 쓰레기라고 생각한다. 이 사람들은 대부분 쓰레기이지만, 예술은 쓰레기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이 결과를 초래한 사회 환경이 진정한 쓰레기 제조자이며, 예술은 중국의 어느 단계에서 무고하게 굴욕을 당했다.
"예술" 이라는 단어는 고대 서구 인류의 초기 상태와 동일하며, 서구의 예술에 대한 초기 정의도 모호하지만, 중국과 가장 뚜렷한 차이점은 서구 예술의 의미와 종교가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종교' 라는 단어를 파악하면 서구 초기 예술의 기본 윤곽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서양인의 눈에는 예술이 목공, 철공, 외과 등과 같은 다른 특수한 기술과 다르다.
여기서 서양인들은 예술의 특수성과 선천적 중요성을 더 잘 인식하고 있다.' 예술' 은 영어에서는' 예술' 의 일반적인 의미이고, 굴라틴어에서는' 예술' 의 일반적인 의미지만, 당시 예술은 문법, 논리, 요술과 같은 어떤 형태의 책 학습을 가리킨다
서양인들은 이러한 지식을 통칭하여 기술이라고 부른다. 그리스인과 로마인들은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예술 중 하나를 창조했지만, 그들은 단지 예술을 시 기술, 논리 기술 등과 같은 일련의 기술로 여겼을 뿐이다.
당시 그들은 예술 현상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있었다. 예술은 어떤 초기 인류와 마찬가지로 예술의 본질적 내포를 뚜렷하고 완전하게 표현하지 못했기 때문에, 인간이 자연직감으로 정신적 부를 창조해야만 더욱 순수하고 투입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소위' 세상은 간단하다' 라고 할 수 있고,' 복잡함' 은 사람들이 세계를 탐험하는 과정일 뿐이다. "복잡함" 은 조각들로, 함께 합치면 "단순함" 으로 되돌아간다.
참고 자료:
/f? Kz= 1785509 13.
2. 고대 중국어에서 예술과 품질을 묘사한 단어는 고금의 동의어에서 흔히 볼 수 있다. 1 .. 시황제는 신하가 될 의도가 없어 자멸했다.
("역할 모델") 은-성격이 열악하다는 뜻입니다. 비천하고 비천한 출신 각박하다. 늘 겸손한 단어로 쓰인다.
2. 우리가 길에서 만난 의식은 30 일밖에 되지 않았다. ("리안 린") 그러나-전환점을 나타내는 접속사.
넘지 않다. 3. 그러므로 동생이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사설") 필요 없습니다. 이치나 도리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4. 여자의 잘못입니다.
("서문표 치공") 나쁜-나쁜. 예쁘지 않아요.
아주 좋아, 아주 예쁜 모습. 전쟁의 첫날은 군대에 불리하다.
(적벽전) 음력 정월 초하루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 6. 나를 낳기 전에, 그의 도에 대한 인식도 확고하게 나를 바탕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나에게 배운다.
("세설") 그래서-순서 연결을 나타내는 접속사. Follow: 접속사의 후반부는 이전 동작의 목적을 보완합니다.
7. 동생의 유언을 처분하려면 스스로 창업해야 한다! ("새비행 동남") 처벌-범죄나 잘못을 저지른 사람에 대한 처벌. 처분, 치료.
8. 나중에 용병을 썼을 때, 사람을 보내서 절에 가서 작은 감옥을 데리고 갔다. ("영관전") 해-① 어떤 일을 하다.
(2) (규정에 따라) 처리하다. 일반 관원을 가리킬 수 있다.
9. 오늘 초추는 오천리 밖에서 백만창을 들고 패왕의 수도로 삼았다. ("마오 수이 자기 추천") 장소-① 지방, 시, 카운티, "중앙" 과 반대.
(2) 비군사 부문, 단체 등을 가리킨다. , "군대" 와 반대. 3 구역.
네 번째 부분. 토지, 토지 팡,.
10.①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염노교? 적벽회고) (2) 풍류는 항상 비바람에 날려간다.
("영유락? 경구구 북관 향수') 낭만-(1) 연기와 재능을 가지고 있다. ② 재능 있고 예의에 구애받지 않는 것을 가리킨다.
③ 남녀 간의 방탕을 가리킨다. (a) 뛰어난 인물이나 업적; 멋스럽고 출중하다.
② 번화한 광경, 정취가 무궁무진하다. 1 1. 그래서 관문을 지키도록 파견된 사람은 다른 도둑이 왔다갔다 할 준비를 해야 한다.
("홍문연") 매우 깊은 부사 사고. 12. 나는 고마워서 진시황이 그것을 쫓아내겠다고 약속했다. ("선생님의 시계") 감사합니다. 도움을 받아서 호감이 갑니다.
감동과 흥분. 13. 옷을 갈아입고 하우를 추구할 권리가 있다.
(적벽전) 옷을 갈아입다-옷을 갈아입다. 화장실에 가면 금기이다.
14. 세계 대 때문에 6 국에서 떨어지는 이야기는 또 6 개국 아래에 있다. (6 개국) 이야기-질서 정연하고 매력적이며 말할 수 있는 것.
선례, 지난 일. 15. 세 명의 노영웅이라고 부르며 모두 교대한다.
영웅-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 (1) 위망과 지위가 있는 사람.
16. 그것이 천하를 횡행할 때는 한가를 위해 잔재를 제거해야 한다. (적벽전) 제멋대로 행동하다. 오만하게 행동하고 폭력으로 제멋대로 행동한다.
자유롭게 질주하다. 17.① 그 재물로 교통이 번화하다. ("너의 좁쌀이 희박하다") ② 다른 건물의 교통, 닭과 개가 서로 들었다.
("도화원기") 교통-① 통행. ② 다양한 교통, 우편 및 통신.
(1) 공모와 (2) 상호 작용. 18. 만진이 소년들을 데리고 나갔다.
((풍완정)) End-development 또는 마지막 단계까지 계속하지 마세요. 옷을 잘 입다.
19. 최선을 다하여 죽다. ("후사") 허리를 굽혀 경례하다.
공손하고 신중한, 20. 나도 구체적이고 중요하지 않은 사람이다. (yandang mountain) 특정-추상적이지 않고 요약되지 않습니다.
예, 예, 몸, 모양. 2 1 .. 아내를 이런 궁지에 몰아넣다.
절망-빠져나갈 길이 없는 처지. 세상과 단절된 지역.
인민, 영웅 및 모든 회계사에게 전화하십시오. (진섭귀족 가정) 회계-회계수지 등 재무업무를 관리하는 사람.
회의, 모임 계획과 토론. 모든 부유 한 아들은 관대하고 성공적인 사람들입니다.
("오릉비") 관대함-① 관대함, 인색하지 않다. (2) 정기적이고 열정이 넘친다.
의기양양하고 열정이 충만하다. 24.( 1) 몸이 비길 데 없다. 엄마가 너에게 간청한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2 가난한 사람들은 옷을 입고, 마음은 숯보다 낫다. ("숯인") 불쌍하다-① 연민할 만하다.
2 언급할 가치가 없다. 1 귀여움.
(2) 동정할 만하다. 25. 현명한 방법은 신성한 청문회를 열어 시황제의 유산을 기념하는 것이다.
("모델") 개업-점포가 영업을 시작하다. 막히지 않고 넓다.
26. 차가운 말 앞에서 결국 그녀는 자신을 아내로 한 상인에게 주었다. (비파성) 보스-동업이나 동업 중 1 위 또는 지위가 가장 높은 사람.
나이가 많다. 27. 다시 명령을 내리면 남쪽에 앉아 유 장군이라고 한다.
남남 () 은 방위를 나타낸다. 남, 남; 얼굴, 얼굴, 얼굴.
28.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열사-정의와 혁명을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
성취감 수립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일컫는 말. 29. 진왕은 자신의 미모 (궁비를 가리킴) 와 좌우 양쪽을 모두 과시하며 기뻐했다.
미인-미인. 미녀를 가리키거나 예기와 궁녀를 가리킬 수도 있다.
30. 앞으로 나아가다. ("염파") 앞으로 나아가는 행동이나 발전.
앞으로,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들어가서 제공하다. 3 1. 나는 친척에게 던지고, 왕을 위해 일하고, 오직 너의 고의만을 위해 일한다.
("염파") 친족-자기 가족과 결혼한 가족이나 그 구성원. 인척과 외척, 부모, 삼촌, 아들, 조카, 그리고 어머니와 아내의 가족들을 포함한다.
① 제자는 비슷하지만 맛이 다르다. ② 진나라와 비교하면 승리는 실제로 백 배나 된다. 사실 부사는 실제 상황 (전환점 포함) 을 말한다.
1) 그 열매. (2) 실제 상황.
가을은 쓸쓸하고 어둡다.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가을-가을.
가을, 가을; 맙소사, 하늘. 34. 자구와 원표 () 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아내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적벽전) 아내-배우자 (여자). 아내와 아이.
육식 동물은 그것을 찾는다. (카오 토론) 고기-육류 식품.
고기를 먹다. "육식자" 는 생활이 넉넉한 고관을 가리킨다.
36. 산둥 영웅은 진나라 집으로 회생했다. (진) 산둥-산둥.
전국 시대 진나라의 식산하코구 관동 추 조 등 6 개국을 가리킨다. 37. 친척의 사벌죄, 고소인안내서, 유총부득이하다.
("적벽전") 어쩔 수 없이 "어쩔 수 없다" 와 함께 사용한다. 항복하라.
38. 비록 토지가 선왕의 지배를 받지만, 나는 보류하고 싶다. ("sui Tang 은 사명을 모욕하지 않습니다.
실례합니다, "예술" 이라는 단어는 중국에서 서양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예술" 과 "미술" 은 모두 고대 로마의 라틴어 "예술" 에서 기원했다. 본의는' 자연창조' 와 반대되는' 인공기술' 을 가리키며 각종 수제로 만든 예술, 음악, 문학, 연극 등의 작품을 가리킨다. 당시 넓은 의미의 예술에는 의류, 재배, 권투, 의료 기술 방면의 기술까지 포함되어 있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예술의 개념이 여전히 기술과 기술이지만, 기원전 5 세기 고대 그리스의 그림과 조각품이 성숙 단계에 이르렀을 때, 이미 기본적으로 고전미의 기준을 세워 앞으로의 예술적 의미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르네상스 시대에야 예술은 점차' 아름다움' 과 동등해졌다. 18 세기 중엽, 미국 기반 예술 개념 체계가 정식으로 확립되어 예술이 미학의 주요 대상이 되었다. 오늘날 영어의' 예술' 이라는 단어는 여전히' 예술' 과' 예술' 으로 해석된다. 음악, 춤, 문학, 연극, 영화 등 예술 분야를 가리킬 수 있으며, 때로는 그림, 조각, 공예, 건축 등 시각 예술을 가리킬 때도 있다. 많은 서방 작품들 중에서 저자가 말하는' 예술' 은 사실 우리 중국이 생각하는 예술의 일부분인 그림을 가리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의' 미술' 은 여전히 시, 음악, 그림, 조각, 건축 등을 가리킨다.
중국의 신문화 운동 이후' 예술' 이라는 단어는 예술가와 교육자들이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채원배는 당시' 예술'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을 때 시와 음악도 포함했다. 그 이후로 중국의 문예계와 교육계에서는' 예술' 과' 예술' 의 개념이 점차 분리되고 있다. "예술" 은 모든 예술 분야의 총칭이다. 자연과 사회를 서로 다른 시각수단으로 반영하고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는 성인문학 소재다. 여기에는 예술, 음악, 시, 춤, 연극, 영화, 서예 등, 의류, 정원 등이 포함됩니다. "예술" 은 예술을 지칭하는 중요한 지점, 즉 시각 예술 부분을 가리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중국어에' 예술' 과' 미술' 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그것들은 의미가 다르고, 의미도 다르지만, 영어에는 단 하나의 단어' 예술' 만 있어 모든 예술 범주를 가리키거나, 모든 예술 범주의 일부, 즉 미술, 심지어 미술의 일부를 가리킬 수 있다 이것이 동서양이' 예술' 과' 미술' 이라는 단어의 의미와 적용 범위의 차이다. 예술은 재료를 매개로 일정한 평면이나 3 차원 공간을 차지하는 상당히 정적인 예술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이다. 그것은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사회 이데올로기이자 일종의 생산 형식이다. 일반적으로 그림, 조각, 공예미술, 건축예술 등이 공간에서 진행되어 사람의 시각을 표현하고 호소하는 예술을 가리킨다. 17 세기 유럽에서 이 이름을 처음 사용했을 때 그림 조각 문학 음악 등 미학적 의미를 지닌 것을 가리킨다. 내가 5 월 4 일 전후로 이 단어를 보편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그것은 또한 전체 예술에 해당하는 의미도 있었다. 예를 들어 노신은 19 13 년에' 예술' 이라는 단어를 해석할 때 "예술은 한 단어다. 영어 love 에서 번역하다 구름을 사랑하는 사람은 원래 그리스에서 왔고, 그들의 우정은 예술이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나라는' 예술' 이라는 단어로' 사랑',' 예술' 이라는 단어를 번역하여 회화 등 시각 예술의 명칭이 되었다.
4. 석종산 문어문의 편성에는 고금의 위조자, 단어 다원, 품사 활용, 특수문장' 석종산의 이야기' 의 편성이 포함된다. 1 .. 위조자 남방은 호처럼 들리고, 북방은 맑고 또렷하게 들린다 (골목은' 모호하다',' 무겁고 모호하다'). 2. 모명 (모, 달력 "황혼", 밤) 까지. 2. 오늘: 하늘에서. 독선적 인: 그 일의 진실; 오늘: 사실. 셋째, 단어 다의성 1. 드럼은 종북 (드럼, 동사) ② 미풍 드럼 (진동, 동사) 2 와 같다. 모 1 부터 모 야월명 ("모" 는 "황혼", 석양이 서쪽으로 질 때 명사) ② 그래서 나는 알 수 없다. 전치사) 4. 얀 ① 펭 바보 입 얼굴 (보조 단어); ② ('연', 형용사 접미사,' 출현' 의 동사) ② 소위 석종극자 (예, 보조 동사) 7. 물과 석두 두드리기. 그 사람을 급하게 때리다 (맹렬히 공격하다, 붙잡다, 동사) 8. ① 버클 (테이블 연결) 2 가 있습니다. 잘 보세요 (표 수정) 3. 공기 중에 많은 구멍이 있습니다 (테이블은 평평합니다) 4. 조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표 가정) 9. ① 소위 석종사 (그래서) ②' 밀월' 이라고 웃는 사람 (당시) 4. 어류는 (1) 명사를 부사어로 사용한다. ① 여주행은 너에게 적합하다. (배, 배, 배) ② 큰 돌이 천 피트 옆에 서 있다 (측면, 옆) ③ 물건이 보이지 않는다 (눈, 눈). 자신의 귀로) 사의사는 절벽 아래 배에서 밤을 보내기를 거부했다. (밤, 밤, 밤) (2) 명사를 동사 (1) 와 종명독 (이름, 이름, 이름) (2) 맑은 바람이 파도를 휘젓는다 (2) 생략 문장 ① 이 시계는 물에 담겨있다. 풍랑은 울리지 않지만, 상황은 돌과 같다! (2) 클라우드 (3) 사의사는 배에서 밤을 보내기를 거부했다. (3) 전치사 목적어 (1) 고대인들은 사람을 괴롭히지 않았다 ("사람을 괴롭히지 않는다" 또는 "사람을 괴롭히지 않는다") (4) 정어 후위 ① 목소리가 큰 석두 나는 특히 의심 스럽다 (비교) 3. 모든 것이 (이렇게) 4 입니다. 나는 (가, 가) 매우 편안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지금) (두려워) 6 으로 돌아가고 싶다. 산 아래에 동굴이 있다. 암거가 급증하고, 역시 (형성) 8 이다. 방향이 생기다. 거의 동우 (대략) 10 과 마찬가지로 이 세상은 전승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 7 세. 문학문화상식수시 (1037-1101), 북송문학가, 화가. 자첨, 호 동파거사. 그의 아버지와 함께 있다. 그의 시는 신선하고 웅장하며 과장된 비유를 잘 활용한다. 그는 예술적 표현에 있어서 풍격이 독특하여 황정견과 소황이라고 불렀다. 단어가 호방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끼쳤고, 신 기아와 함께 소신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예는 행서와 해서체에 능하여 새로운 구상이 있을 수 있다. 붓으로 기복이 심하여, 동풍이 완연하다. 황정견, 쌀탄, 채향과 함께 송사씨네 집을 불렀다. 그의 그림은 배우고 익히면 기석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그림은 정신적으로 비슷하다. 시집에는' 동파 7 장' 등이 있다. , 그리고 그의 글씨는 동파악부입니다. 대표 작품으로는' 적벽부',' 석종산집',' 호수에서 추청후비',' 염노교' 등이 있다. 적벽회고 등. 석종산의 이야기' 는 탐구적인 여행기이다. 송신종 원풍 7 년 (1084) 여름에 쓰인 수시는 장남 수마이를 여주로 보냈다. 이 글은 저자가 석종산 이름의 유래에 대한 탐구를 서술함으로써 사물의 진상을 알기 위해서는 반드시' 귀로 목격하고' 주관적인 억단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