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옷이라는 단어의 다섯 번째 획은 무엇입니까?

옷이라는 단어의 다섯 번째 획은 무엇입니까?

옷의 다섯 번째 수단은 스키닝이다.

옷의 획 순서는 점, 가로, 아포스트로피, 수직, 아포스트로피, 압이다.

획은 일반적으로 한자를 구성하는 다양한 모양의 중단없는 점과 선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가로 (1), 세로 (2), 왼쪽 (3), 점 (3), 지그재그 (3) 등이 있다. 한자를 구성하는 가장 작은 연필 단위이다.

획은 때때로 자서 앞의 한자 획 색인과 같은 획수를 가리킨다. 이 두 가지 의미를 표현할 때' 선' 도' 선' 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지금은' 선' 으로 규범화되고, 획도 펜으로 그린 그림을 가리킨다. 이 뜻은 일반적으로 고서에서 사용되지만, 현재는 자주 사용되거나 사용되지 않는다.

전통 한자에는' 점 ()',' 수평 ()',' 수직 ()',' 왼쪽 (),' 왼쪽 ()',' 접기 ()' 의 8 가지 기본 획이 있다.

1965 65438+ 10 월 30 일 중화인민공화국 문화부, 중국문자개혁위원회 및 국가어위, 중화인민공화국국가어위, 중국신문출판서가 3 월 출판한' 현대한자표'1

확장 데이터

한자는 막을 수 없고, 조형 구조가 치밀하고 아름다우며, 그중에는 우리 조상들의 미적 지혜가 깊이 숨어 있다. 중국 서예에서 한자의 구조원리를 이해하면 중국의 미학을 어느 정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주 김문, 한대 예서, 당대의 해서서든, 글쓰기의 원칙은 모두 하나의 중심에 아치형이다. 글을 쓸 때 앞뒤, 좌측, 우측의 필순을 엄격히 따르고, 치밀하고, 질서 정연하며, 대범하고, 대칭적이고, 아름다운 한자 이미지를 나타낸다.

한자 구조가 평평하고, 기험, 한자의 획이 부드럽고, 서예의 배치가 있어 한자 쓰기의 내적 장력을 크게 강화하여 서예의 심미 취향에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한자와 문자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다는 것은 서예의 기초를 잃는 것과 같으며, 상징적인 한자 선은 결국 장기적인 생명력을 얻을 수 없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