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종남산 도사의 이야기

종남산 도사의 이야기

종남산, 일명 태을산, 지비산, 종남산산, 주남산은 친링 산맥의 일부이다. 서쪽에서 산시무도를 시작하고, 동쪽에서 산시란전까지. 풍경이 수려하여' 선도',' 동방천관',' 천하제일복지' 로 불린다. 주봉은 주지현 경내에 위치하여 해발 2604 미터에 위치해 있다.

종남산은 도교의 발원지 중 하나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천문학자인 은 () 은 하코곡관 (), 건물을 위한 풀 () 을 만들고, 매일 초루 () 를 오르며 별을 보는 것으로 전해졌다. 어느 날, 나는 갑자기 아들이 동쪽에서 오는 것을 보았고, 길성은 서쪽으로 갔다. 그는 성도들이 이 관문을 통과할 것이라고 예감하여 관중을 기다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색운복을 입은 노인이 청우를 타고 왔다. 알고 보니 노인이 서쪽으로 진으로 헤엄쳐 들어갔다. 은씨는 노인을 누관에 초청하여 수도식을 거행하여 그에게 저서를 강의해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노자는 루남의 높은 언덕에서 은에게 오천 자의' 도덕경' 에 대해 이야기한 후 우쭐거리며 갔다. 오늘 누관대의 강경대가 바로 노인이 강경을 하는 곳이라고 한다. 도교가 탄생한 후, 노인은 도교의 시조로 존귀하게 여겨졌으며, 은은 문학의 초창기의 실물이었고,' 도덕경' 은 근본적 경전으로 추앙되었다. 그래서 빌딩관은' 천하도림의 땅' 이 되었다.

음과 (yin) 이 건축 개념을 개척 한 이래로 역대 건설 중이다. 진시황은 누관 남쪽에 사찰을 짓고 노인을 제사했고, 한무제는 타이페이에 노자묘를 지었다고 말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 북방의 유명한 도교 유파가 누관에 운집하여 절을 많이 짓고 누관 도파를 창설하였다.

당대에 이르러 당나라 종실은 도교의 시조 아비를 성조로 인정하여 도교에 대해 매우 추앙하였다. 특히 누관 도사 제휘가 이연 봉기를 후원했기 때문에 이연이 황제를 부른 후 누관 도교에 각별히 호의적이었다. 무덕초 (6 18-26) 에는 규모가 큰 종성궁이 건설되었다. 당시 주요 건물은 석문, 삼청, 현문 등 사당, 자운연경루, 경양루로 고대 건물 개념의 중심이 되었다. 이후 왕조에서는 수시로 복구되었지만, 병사들에 의해 여러 차례 파괴되었다. 청나라 말년이 되자 종성궁은 폐허만 남았다. 이후 건축 개념의 중심은 고전에 대해 이야기하는 플랫폼으로 옮겨갔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여러 차례 고건경관을 보수하여 플랫폼 중심의 건축군을 형성하였다.

플랫폼 안에는 노자묘, 콩건묘사, 돋을새김전, 영관전 등 4 대 대전이 있다고 합니다. 보조전은 두 개 있는데, 각각 태백전과 사전이다. 산문 양쪽에는 종북이 있어 상대적으로 서 있다. 산 문 앞에는 돌계단이 구불 플랫폼 꼭대기까지 뻗어 있다. 산문 서쪽에서 멀지 않은 곳에 상선풀이라는 석천조가 있는데, 못에는 석조 수도꼭지가 일년 내내 물을 뱉는다. 원나라 2 년 (1283), 주~ 일대에 역병이 발생하여 치료할 약이 없어 수많은 사람들이 죽었다고 전해진다. 당시 청관대 감독 장지견은 밤에 꿈을 꾸었는데, 태상노군이 그에게 말했다. "산 앞에는 석판이 있고, 석판 아래에는 샘물이 있다. 봄에는 선단이 있어 민병을 치료할 수 있다. " 장 jianyuan 는 정말 서쪽 슬레이트 아래 샘물 을 파고, 산 앞에서 찾기 위해 작은 사제 를 주문, 매우 이상한 느낌 일어났다. 장영이 있는 병원은 전염병에 걸린 그 도사를 위해 물을 채취하느라 바쁘다. 두 시간 후 전염병은 신기하게 치유되었다. 소식이 전해지자, 먼 사람들이 모두 물을 길어와서 치료하고 나서야 전염병이 물러갔다. 3 년 후, 한림학사 조맹이가 이곳을 방문했다. 그는 듣고 매우 놀라서 큰 종이와 펜 책에서' 선지' 라는 단어를 요구하며' 도덕경' 에서' 물' 이라는 뜻을 취했다. 오늘날 묘회마다 향객들은 이 물을 앞다퉈 마셔 병을 제거하고 연년을 연장한다.

타이난의 산봉우리에는 팔괘형 용광로가 하나 있는데, 전설에 의하면 노자의 용광로라고 한다. 대만의 동남부에는' 전양지' 가 있는데, 노인이 쇠를 치고 불을 지르는 수조라고 한다. 연못 근처에는 노인이 진리를 수련하는' 서식정' 이 있다. 대만 서부에는 여천이 있는데, 노인이 제자에게 쉬쟈 수업을 가르치는 곳이다. 전설에 의하면 노인은 서유기에서 백골 하나를 잘생긴 쉬쟈 한 개로 만들었다고 한다. 하코곡관에 도착한 후, 노인은 일곱 바닐라를 미녀로 바꾸어 그를 시험했다. 쉬쟈, 유혹을 저항할 수 없는 뭔가를 할 준비 하 고 있습니다. 노인이 손가락을 가리키자 갑자기 백골의 원형이 드러났다. 음흉한 사정으로 노자는 백골을 지팡이로 땅에 닿아 미인이 청천으로 변했다. 이 샘물은 맑아서 여전히 마실 수 있다. 대만 동북에 노자 무덤이 하나 있다. 묘실은 타원형으로 깊이가 4 미터, 면적이 20 평방미터이다. 묘 앞에는 청대 필원용서가 쓴' 노자 무덤' 비석이 있다.

타이페이 2 리를 지나는 유적지는 종성궁 유적지라고 합니다. 유적지를 참관할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천년을 거쳐 여전히 울창한 구백 아홉 그루이다. 현지인들은' 구로집' 이라고 존칭한다. 그중 한 그루의 나무가 노자가 쓰는 소로 전해지고 있는데, 이름은' 소백' 이다. 나무 밑에 원대 석우 한 그루가 있다. 남서쪽 구석에는 세 그루의 나무가 있고, 나무 위의 딱지는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살아 있는 독수리 세 마리와 같으며, 사람들은 그것을' 삼독수리 청백' 이라고 부른다.

누관대에는 당대서' 당비',' 예서',' 영송',' 소령행서',' 당노군 견비',' 원반기행서',' 조비',' 미송비 행서',' 제일산',' 스시 행서' 등림 원 상선지 비석 등. 물론 가장 유명한 것은 고문거가 쓴' 도덕경' 비석이다. 그것의 글씨체는 석고문과 대박 사이에 있고 서예는 오래되고 화려하다. 가까이 보면 글자처럼 보이고, 멀리서 보면 꽃처럼 보이고, 글자로 정교하고, 처음처럼 매화를 놓아서 후세 사람들에게' 매화 전서비' 라고 불린다. 두 비석의 양쪽에는 각각 일곱 개의 외진 글자가 있는데, 일반 사전에는 없는 것이다. 어르신의 14 자 양생결이라고 하는데, "옥로 소각약 연년익수, 바른길 수리익기단" 을 뜻합니다.

고대인 구름: "관중에는 120 리 강산이 있는데, 결국 남쪽이 좋다. 결국 남천리, 빌딩관이 가장 좋다. " 종남산의 누관대는 유구한 도교사, 감동적인 신화 전설, 수많은 문화재로 모든 연령대의 신도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 종남산은 아름답고, 마치 한 폭의 장려한 그림처럼 Xi 의 남서부에 우뚝 솟아 있다. Cuihuashan, XI 에서 30km, Qifeng, grottoes 및 qingchi 고대 브레이크로 유명합니다. 서한원풍 2 년 (전 109), 태을관은 야마구치 (대유구) 에 건설되어 대의산이라고도 한다. 주요 관광지로는 태을지, 풍동, 빙동, 청화사가 있습니다.

태을호는 고산 호수로 당나라 천보년 간 지진으로 인한 것으로 전해진다. 사방의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고, 연못의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산색이 맑고, 물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다. 경치가 아름답다. 예를 들면 호수에서 배를 타고 산봉우리 사이를 거닐며 자연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다. 태을지 서쪽의 풍동은 높이 15 미터, 깊이 40 미터로 두 개의 화강암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굴 안의 바람이 쌀쌀해서 풍동이라고 합니다. 풍동 북쪽의 얼음굴은 한여름에 단단한 얼음이 있지만 한기가 핍박하다. 지금 산에는 정차 저수지가 있어 폭포가 물을 붓자마자 쓰러진다. 산 아래를 바라보니 수련이 공중에 걸려 기세가 웅장하여 스스로 일경을 이루었다. 매년 음력 6 월 초하루부터 초삼까지 청화사 앞에는 묘회가 있다. 이때 관광객들이 조수처럼 몰려와 시끌벅적하다.

남오대는 푸르고 가파르며 약재가 풍부하여 옛사람들이 남방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불렀다. 산꼭대기에는 관음, 문수, 청량함, 제사, 능영 등 다섯 개의 산봉우리가 있는데, 그 중 관음대로 가장 유명하다. 보천은 산 중턱에 위치해 있다. 그것의 모양은 아름다운 옥석과 같고, 맛은 달콤한 사탕수수와 같다. 이것은 차와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곳이다. 외동각도 산허리에 위치해 있어 정자에 고송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정자 주위의 새꽃 향기와 풍경이 그림과 같아서 유람하기에 좋은 곳이다. 관음대 () 는 일명 대대 () 로 독상각 위에 위치하여 수국광사 유적지가 있다. 이 플랫폼은 시야가 넓고 북쪽으로 800 리 진천을 바라보니 마음이 후련하다.

거북봉산은 흔히 첨산으로 알려져 있는데, 자격 대정 능운 나한봉을 포함한다. 그것은 우뚝 솟아 있고, 귀서처럼 생겼기 때문에 귀봉산이라고 불린다. 주요 관광지는 고위 관리 폭포이다. 폭포는 구봉산 북파에 위치하여 단차가 20 여 미터이다. 급류가 물보라를 튀기며 깊은 담으로 곧장 내려가 우레와 같은 소리를 냈다. "당진삼" 에는 "폭포가 해안에 내리고, 긴 공백이 있다" 는 시가 있다. 언제나 비가 오지 않고, 마을은 하루 종일 천둥을 친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고관 폭포의 진실하고 생동감 있는 사진이다. 폭포 상류의 돌맹이가 갑자기 튀어나와, 주위에는 마차담이라는 담이 하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연못은 물이 맑아서 바닥이 보이고, 가는 돌은 비늘 같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은거와 기적을 탐구하기에 좋은 곳이다. 폭포 하류는 물살이 완만하여 호수를 형성한다. 수면은 거울과 같고, 호수 청산은 스크린처럼 야영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종남산

왕위

웅장한 전의산이 장안시에 접근하여 산맥이 계속 바다로 뻗어 있다.

흰 구름이 뒤에서 한 조각을 합성했고, 푸른 안개가 군산에 녹아 사라졌다.

중앙의 산봉우리가 남서부를 갈라놓고 산골짜기는 각기 다르다.

산에서 살 집을 찾고 싶은데, 물 안내자가 나무꾼에게 물어보면 편리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