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붓글씨의 필법 요구 사항

붓글씨의 필법 요구 사항

붓글씨의 규칙:

1, 펜으로 글을 쓰거나 펜으로 글을 쓰는 것은 펜부터 끝까지 각종 점화를 쓰는 법칙이다. 오랜 서예 예술 실천에서 선조들은 서예 방법에 많은 경험을 총결했는데, 그 중 일부는 이미 검증된 법칙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각 획은 시작, 쓰기 및 종료의 세 단계로 구성됩니다. 획은 모두 "먼저 왼쪽과 오른쪽, 먼저 왼쪽, 위, 위, 아래, 위, 아래" 입니다

운필은 "붓을 거두고, 거꾸로", "가로획을 긋고, 종횡을 긋는다", "수확이 있으면 거두고, 움츠리지 않는다" 고 해야지, 기계적으로 곧장 갈 수는 없다. 물론, 각종 서예는 모두 서로 다른 획을 가지고 있지만, 결국 그것들은 모두 상술한 기본 규칙의 발전과 변화이다. 다음은 몇 가지 기본적인 작문 방법이다.

2. 붓은 획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펜을 시작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앞으로 (앞으로) 와 뒤로 (숨은 앞).

3. 쓰기란 펜촉이 종이 위에서 움직이고, 기복을 교환하며, 끊임없이 들어 올리고 누르는 동작을 말한다.

4. 붓을 접는 것은 한 폭의 그림이 끝날 때 어떻게 펜을 받는지를 말한다. 펜을 수집하는 두 가지 방법은 전면 (전면 노출) 과 후면 (전면 숨기기) 입니다.

5, 펜을 누르는 것, 즉 펜촉을 눌러 종이에 단단히 닿게 함으로써 획선이 더 굵고 무거워질 수 있다. 가볍게' 스쿼트' 라고 부르고, 다시' 일시 중지' 라고 부르고, 일시 중지 후 돌아서서' 좌절하다' 라고 부른다.

6. 펜을 들어올리는 것은 펜을 약간 들어 획선이 약간 가늘거나 뾰족해지도록 하는 것이다. 획의 전환과 획 사이의 관절점은 대부분 펜을 사용한다. 글을 쓸 때는 높이, 무게, 적당함에 주의해야 한다. 펜업과 펜다운은 서로 상대적이며 서로 엇갈려 점화 사이의 펜업, 펜, 펜다운이 서로 다른 힘을 만들어 두께, 깊이 등 다양한 변화를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

7, 순풍, 즉 붓끝이 획의 방향을 따라 종이에 떨어지는 것이다.

8. 역획이란 펜을 놓거나 닫을 때 획의 방향이 획의 방향과 반대임을 의미합니다. 역보간법이라고도 합니다.

9. 회전봉은 펜촉이 모퉁이에서 아크로 회전하여 모서리가 없는 획모양을 쓰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회전 원' 이라고 합니다.

10, 접봉은 필봉이 모퉁이에서 멈춘 다음 폴리라인으로 돌아서서 각진 점색을 쓰는 것을' 접는 쪽' 이라고 합니다. 가상 구김과 리얼 구김도 있어요. 오른쪽으로 실행되는 수평 페인팅의 경우 먼저 펜을 왼쪽 위에 놓고 아래로 접은 다음 오른쪽으로 실행한 다음 오른쪽 아래로 접은 다음 왼쪽으로 끄는 방식으로 수직 페인팅과 비스듬한 페인팅이 수행됩니다. 이를 가상 접기라고 합니다. 이 경우 펜이 정사각형의 모서리로 이동하면 펜촉이 회전하지 않고 용접 디스크를 인계합니다. 이것은 진짜 접힘 이라고 합니다.

1 1, 회봉, 즉 필선이 소진된 곳, 필봉이 제자리 또는 회전 후 반전됩니다.

12, 펜촉, 펜봉은 종이를 꺼내고, 앞은 획을 긋는다.

13, 장봉은 펜을 내려놓고 닫을 때 펜의 앞부분을 획에 숨겨 날카로운 가장자리가 드러나지 않도록 획의 양끝을 미묘하고 힘있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뒷면 전면을 사용하여 펜을 시작하고 뒷면 전면을 사용하여 펜을 수집합니다.

14. 노봉, 즉 그림을 그릴 때 필봉을 드러내고, 펜을 쓸 때 필봉을 사용하고, 펜을 닫을 때 필봉을 사용한다.

15, 사이드윙은 펜촉의 날카로운 가장자리가 점화의 중심에 있지 않고 점화의 측면에 편향되어 있어 사이드윙이라고도 합니다.

16, 중심, 펜에서 펜이 펼쳐진 후 펜촉의 날카로운 가장자리가 획 중간에서 작동하므로 정봉이라고도 합니다. 이것은 서예에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다.

17, 사각 펜이란 펜이 시작하고 끝나는 곳, 정사각형 모서리가 있는 곳을 말합니다. 펜을 운반하는 방법은 붓끝을 거꾸로 비스듬히 자르는 것이다. 즉, 세로를 쓸 때는 먼저 아래로, 가로화를 쓸 때는 먼저 오른쪽으로 잘라야 한다. 기름을 뿌리고, 착취하는 등. 이런 것들이죠. 펜촉을 펜 중간에 펴서 펜으로 접는다. 이런 획은 자연히 두터운 것이다.

18, 스타일러스, 펜 업, 펜 다운, 펜 꺾기의 원을 나타냅니다. 글을 쓰는 방법은 안팎이 평평하고, 글을 쓸 때 필봉을 싸는 것이다. 즉, 필봉을 펴지 말고, 펜을 집어 들고 끝까지 운행하며, 멈추거나 접지 마라. 이렇게 획이 둥글고 가볍다.

확장 데이터:

일반 필법

중심: 중심, 즉 테이퍼된 브러쉬의 팁으로, 브러쉬가 작동하는 동안 항상 펜의 중심에 있습니다. 센터 펜은 중국화용 펜 방법의 주요 특징이다. 필법이 충만하고 내포가 풍부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외유내강건하여 표현력이 뛰어나다. 중국화의 품질은 주로 펜 사용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다.

사이드 윙어: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이드 윙은 브러시를 기울이고 펜촉의 중심은 옆으로 치우칩니다. 필세가 다양하고, 필력이 강하며, 신선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단점은 중심 펜보다 더 가늘고 간단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실루엣은 인물화에서 가장 흔한 방법 중 하나이며, 또 다른 정신 상태의 심미 수요를 반영한다.

역타격: 역타격은 포핸드 위치의 전진 방향을 기준으로 브러시가 반대 방향으로 작동하는 방법입니다. 중풍의 정면에 대한 저항이 증가하고, 중풍봉이 흩어지고, 팽팽한 변화는 중풍의 방향에 따른 변화와는 다르다. 붓의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목적이다. 필력이 단단하고 종이 뒷면에 스며들지만 부드러움이 부족하다는 특징이 있다. 자주 사용하지 말고 적당히 멈추세요.

견인봉: 견인봉, 즉 붓을 종이에 쓰러뜨리고 끌고 달리는 것. 그것의 특징은 자연전환과 속도이다. 인물화의 정확한 요구에 따라 앞끌기는 다른 방법보다 쉽고 실용적이고 간단하다. 단점은 펜이 비교적 떠 있어서 종이 뒷면을 관통하는 느낌이 없다는 것이다.

파발마크: 자연계의 현상과 흔적에 따라 펜을 쓰는 방법은 미드필더용 펜의 변이로 미드필더용 펜의 표현을 풍부하게 한다.

피백봉: 이 필법은 서예용 펜에 비백으로 전환했습니다. 필송으로 털이 있고 잠자리처럼 보이지만, 실은 강건하고 힘이 있고, 양강이 내성적이며, 느슨하고 영이 있어 망망한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두 백과-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