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이중문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이중문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보통 글쓰기는 글자 수가 같고 구조가 같고 의미가 관련이 있어야 한다. 평탄도를 중시할 필요가 없다. 이를 관용이라고 합니다. 대구수사는 시사련에서 가장 흔하다.
분류 이중성은 대략 1 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맞아: 사물의 두 각도, 두 측면은 같은 것을 설명하고, 내용은 서로 보완한다. 상문과 하문의 뜻이 비슷하거나 비슷하거나 상호 보완적이거나 대비되는 대구를 양수라고 한다.
예: 벽의 갈대는 발이 가볍고 얕다. 산속의 죽순은 입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다. 2. 이의: 반대되는 이중구를 이의라고 합니다.
"탈출기": 횡미냉이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3. 2 인 쌍: 연호, 달리기 쌍이라고도 합니다.
앞뒤 두 문장은 의미에서 일관성, 인과, 조건, 전환점의 관계가 있다. 이런 이중구를 문자열 쌍이라고 한다.
탈출기: 장강 물만 마시고 무창어를 먹어요.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형식.
2. 대결로 단문 한 편을 쓰다. 대구구가 깔끔하고, 대칭적이고, 리드미컬하며, 말투가 조화되어 기억과 낭송에 편리하다. 대구문의 앞뒤에 호응하고, 서로 어울리며, 대비가 뚜렷하고, 언어가 간결하며, 언어의 표현력을 증강시켜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보통 글쓰기는 글자 수가 같고 구조가 같고 의미가 관련이 있어야 한다. 평탄도를 중시할 필요가 없다. 이를 관용이라고 합니다. 대구수사는 시사련에서 가장 흔하다.
분류
이원성은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오른쪽: 사물의 두 가지 각도, 양쪽 측면은 같은 일을 설명하고 내용상 서로 보완한다. 상문과 하문의 뜻이 비슷하거나 비슷하거나 상호 보완적이거나 대비되는 대구를 양수라고 한다.
예: 벽의 갈대는 발이 가볍고 얕다. 산속의 죽순은 입이 두껍고 배가 비어 있다.
2. 이의: 반대되는 이중구를 이의라고 합니다.
"탈출기": 횡미냉이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3. 2 인 쌍: 연호, 달리기 쌍이라고도 합니다. 앞뒤 두 문장은 의미에서 일관성, 인과, 조건, 전환점의 관계가 있다. 이런 이중구를 문자열 쌍이라고 한다.
탈출기: 장강 물만 마시고 무창어를 먹어요.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형식
대화로 봄비에 관한 짧은 글을 한 편 쓰다. 내가 봄비라면 웃음이 가득한 캠퍼스로 날아가 귀여운 아이들과 놀 것이다.
캠퍼스 운동장에 가고 싶고, 나를 맞이하는 것은 아이들의 천진하고 활발한 웃는 얼굴이다. 나는 캠퍼스 정원에 가서 아이들과 함께 식물의 비밀을 탐구할 것이다. 나는 캠퍼스의 교실에 가서 랑랑랑이 창가에서 책을 읽는 것을 듣고 싶다. 만약 내가 봄비라면, 나는 대지를 촉촉하게 할 것이다. 만약 내가 봄비라면, 나는 그 녹색 숲에 올 것이다.
장난꾸러기 다람쥐와 숨바꼭질을 하고, 성실한 검은곰과 경주를 하고, 활발한 토끼와 함께 뛰고, 개구리와 호숫가에서 노래를 부르고, 물고기와 물속에서 헤엄쳐 꽃수영을 하고. 만약 내가 봄비라면, 나는 대지를 자양할 것이다. 만약 내가 봄비라면, 나는 먼저 유 선생님 댁에 가서 그녀의 긴 변발을 씻은 다음 화단의 꽃, 아름다운 장미, 연약한 모란, 향기로운 계화. 그들은 모두 봉오리를 맺으며 수줍게 꽃잎으로 연약한 얼굴을 가렸다.
"봄이오고있다, 꽃과 꽃, 피게 해줘! 클릭합니다 무수한 봄비가 하늘에서 내리고 봉오리가 맺힌 꽃은 더 이상 수줍지 않다. 그들은 이미 자신의 가장 아름다운 면을 보여 주었다! 화원에 갑자기 꽃이 만발하자 나비와 꿀벌은 현란한 꽃에 깊이 끌렸다. 만약 내가 봄비라면, 나는 대지를 촉촉하게 할 것이다.
4. 이중구를 어떻게 쓰는지는 한 쌍의 글자, 구조가 같거나, 의미가 대칭이거나 관련된 어구나 문장으로 두 개의 상대적이거나 비슷한 의미를 표현하는 수사적 방식이다. 대구는 주로 구조적으로 말하면 구조가 글자 수와 상응해야 한다. 이중구를 사용할 때는 내용과 형식의 통일에 주의해야 하며, 일방적으로 형식 대칭과 임의 패치 작업을 추구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둘째, 앞뒤문의 논리적 관계에 주의를 기울여 두발이 가볍거나, 서로 포용하거나, 개념이 중복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대구문의 앞뒤가 호응하고 대비가 뚜렷하며 언어가 간결하여 언어의 표현력을 증강시켜 독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중문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이중문: 사물의 두 각도, 양면은 같은 일을 설명한다. 내용상 서로 보완하다. 이전 문장과 다음 문장의 이중성을 긍정이라고 한다. 두 번째는 대립이다: 앞의 두 문장의 의미와 반대되는 이중구를 대립이라고 한다. 세 번째는 현 쌍입니다. 연속 쌍, 흐름 쌍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의 처음 두 문장은 일관성, 인과, 조건, 전환점 등과 같은 의미에서 관련이 있다. 이런 이중구를 문자열 쌍이라고 한다. 이원성은 형식적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구조가 같고, 어성이 상대적이며, 단어가 평평하여, 단어를 다시 사용할 수 없다. 둘째, 넓은 의미의 대구: 엄격한 대구의 다섯 가지 요구 사항 중 일부만 만족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엄격하지 않다. 대구에는 두 개의 언어 단위가 있는데, 글자 수는 같다. 대구문의 주된 역할은: 첫째, 표현할 내용을 고도로 요약하여 간결하고 농축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둘째, 그들은 리듬감을 높이고, 언어를 단정하게 하고, 문장을 대칭으로 만들 수 있다. 기억하고 외우기 쉽다. 대구는 중국 스타일과 중국 기풍을 지닌 수사 형식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고대부터 시, 산문, 속담, 대련, 연극, 곡예작품, 장휘소설 등 문장 제목과 텍스트 속 단어들은 이중 수사 수법을 많이 사용했다.
대화로 봄비에 관한 짧은 글을 한 편 쓰다. 내가 봄비라면 웃음이 가득한 캠퍼스로 날아가 귀여운 아이들과 놀 것이다. 캠퍼스 운동장에 가고 싶고, 나를 맞이하는 것은 아이들의 천진하고 활발한 웃는 얼굴이다. 나는 캠퍼스 정원에 가서 아이들과 함께 식물의 비밀을 탐구할 것이다. 나는 캠퍼스의 교실에 가서 랑랑랑이 창가에서 책을 읽는 것을 듣고 싶다. 만약 내가 봄비라면, 나는 대지를 촉촉하게 할 것이다.
만약 내가 봄비라면, 나는 그 녹색 숲에 올 것이다. 장난꾸러기 다람쥐와 숨바꼭질을 하고, 성실한 검은곰과 경주를 하고, 활발한 토끼와 함께 뛰고, 개구리와 호숫가에서 노래를 부르고, 물고기와 물속에서 헤엄쳐 꽃수영을 하고. 만약 내가 봄비라면, 나는 대지를 자양할 것이다.
만약 내가 봄비라면, 나는 먼저 유 선생님 댁에 가서 그녀의 긴 변발을 씻은 다음 화단의 꽃, 아름다운 장미, 연약한 모란, 향기로운 계화. 그들은 모두 봉오리를 맺으며 수줍게 꽃잎으로 연약한 얼굴을 가렸다. "봄이오고있다, 꽃과 꽃, 피게 해줘! 클릭합니다 무수한 봄비가 하늘에서 내리고 봉오리가 맺힌 꽃은 더 이상 수줍지 않다. 그들은 이미 자신의 가장 아름다운 면을 보여 주었다! 화원에 갑자기 꽃이 만발하자 나비와 꿀벌은 현란한 꽃에 깊이 끌렸다. 만약 내가 봄비라면, 나는 대지를 촉촉하게 할 것이다.
6. 작문에서 대결을 어떻게 쓰나요 1? 친구란 무엇인가? 친구는 행복한 날의 기타로, 너를 위해 생활의 즐거움을 마음껏 연주해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친구는 슬픈 날의 봄바람으로 네 마음속의 슬픔을 살살 털어낸다.
친구는 성공길의 훌륭한 스승이자 좋은 친구이며, 열정적으로 당신을 햇빛 지대로 인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친구는 실패의 낙담 중의 등불로, 묵묵히 너를 위해 마음의 안개를 몰아낸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2. 씨앗 한 알이 흙 속에서 묵묵히 썩거나 우뚝 솟은 나무로 자랄 수 있다.
우라늄 한 덩어리가 석두 속에서 잔잔하게 잠을 잘 수도 있고, 천지를 놀라게 하는 힘을 낼 수도 있다. 사람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세상에 뒤섞일 수도 있고, 인생을 빛나게 할 수도 있다.
젊음은 우리의 어린 심금을 울리는 노래이다. 젊음은 우리의 끓는 피를 불 태우는 불입니다. 젊음은 우리를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도록 부르는 깃발입니다. 젊음은 우리의 지혜와 마음을 계몽하는 교과서입니다. 4. 생활이 아름다운 음악이라면 고통은 없어서는 안 될 음표다.
생활이 끝없는 바다라면 좌절은 갑자기 뒤집힌 파도 중 하나이다. 삶이 푸른 하늘이라면 좌절은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이다.
5. 모성애는 생명의 노래다. 책망은 저음, 배려는 고음, 배려그리움은 모성애의 주요 멜로디이다. 본정은 생활의 일부이다. 본정은 서문이고, 우정은 목록이며, 사랑과 증오와 꿈은 감정 이야기의 주제이다.
우정은 생명의 노래이다. 성실은 단어이고, 신뢰는 노래이고, 이해와 존중은 우정의 주된 선율이다. 청춘은 생명의 노래다. 성공은 한 마디이고, 분투는 노래다. 결코 게을리하지 않는 것이 청춘의 주된 선율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바다는 물의 사전이다: 물보라는 부수이고, 파도 소리는 음순이고, 어새우 갈매기는 바다의 글자이다. 6. 석양 같은 장려함도 없고, 구름 같은 하늘하늘도 없지만 수정처럼 순수하고 투명할 수 있다.
산처럼 우뚝 솟아 있지 않고 호수처럼 부드럽지는 않지만 바위처럼 확고하고 온건하다. 바다 같은 광대함, 폭포는 없지만, 진흙 같은 단순한 유순함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7. 책은 우리를 지식의 전당으로 인도할 수 있는 사다리와 같다. 책은 우리가 마음의 지혜의 창문을 여는 데 도움이 되는 열쇠와 같다.
8. 시간은 자와 같아서 분투자의 진보를 측정할 수 있다. 시간은 천평과 같아서 분투자의 업적을 계량할 수 있다.
시간은 채찍과 같아서 우리가 인생의 목표를 따라잡도록 채찍질할 수 있다. 시간은 전고와 같아서, 우리가 전진의 속도를 가속화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9. 개울은 용감하다. 고산 준령의 장애물도, 발밑의 험한 길도 두려워하지 않고, 그것은 용감하다. 나무는 강건하다. 폭풍우의 타격을 두려워하지 않고, 추위와 더위의 고초를 두려워하지 않고, 높이 우뚝 솟아 있다.
등대는 두려움이 없고, 끝없는 어둠을 두려워하지 않고, 사계절의 외로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영원히 빛난다. 10. 사람은 축복이 필요하고, 행복이 필요하고, 그리움이 필요하다.
만약 물 한 방울이 축복을 나타낸다면, 나는 너에게 동해 한 조각을 보낼 것이다. 별이 행복을 나타낸다면, 나는 너에게 은하를 보낸다. 만약 나무 한 그루가 한 가닥의 그리움을 나타낸다면, 나는 너에게 숲을 보낼 것이다. 1 1, 만약 생명이 작은 풀이라면, 나는 봄을 위해 약간의 녹색을 바치고 싶다. 생명이 큰 나무라면, 나는 대지 (여름) 를 위해 그늘 (그늘) 을 뿌릴 것이다. 만약 생명이 꽃이라면, 나는 세상에 한 가닥의 향기를 바치고 싶다. 만약 생명이 열매라면, 나는 세상을 위해 단 맛을 남기고 싶다.
12, 외모를 바꿀 수는 없지만 미소를 지을 수 있습니다. 너는 날씨를 통제할 수는 없지만, 너는 마음을 바꿀 수 있다.
너는 내일을 예측할 수는 없지만, 너는 오늘을 파악할 수 있다. 너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는 없지만, 너는 최선을 다할 수 있다.
13. 책은 지혜의 문을 여는 열쇠이다. 책은 사다리로 사람들이 이상적인 최고봉에 오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은 좋은 약이어서 무지를 치유할 수 있다. 책은 우유로, 사람을 키우고 성장한다.
책은 너의 가장 좋은 반려자이니, 너는 재미있게 놀아라. 14, 자연은 우리에게 많은 계시를 줄 수 있다. 성숙한 벼이삭은 고개를 숙이고, 이것은 우리가 겸손해야 한다는 계시이다. 한 무리의 개미들이 뼈를 실어 나르는 것은 우리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해야 한다는 계시이다. 장강 동류는 우리가 이상을 위해 분투하도록 격려했다.
15, 태양은 어이가 없지만, 광채가 나고, 산은 어이가 없지만, 우뚝 솟아 있다. 푸른 하늘은 말문이 없지만 청고하다. 대지는 말이 없지만 넓어 보인다. 꽃은 말없이 향기를 풍긴다. 청춘은 말없이 활력을 발산하고 있다. 16, 이상도 없고, 인생도 사막과 같고, 생기도 없다. 이상이 없으면 인생은 밤과 같고 빛이 없습니다. 이상이 없으면 인생은 미로와 같고 방향은 없다.
17, 인생에는 이상적인 부름이 필요하다. 네가 게으르면, 그것은 너를 근면하게 부른다. 네가 잠들었을 때, 그것은 너를 부른다. 네가 오만할 때, 그것은 너를 깨어나게 하고, 너를 겸손 (겸손, 겸손) 하게 한다. 네가 무모할 때, 그것은 너에게 신중함을 요구한다. 네가 넘어질 때, 그것은 너를 일어서게 한다.
18, 감상은 일방적인 자선이 아니라 지혜의 능동적인 충돌이다. 감상은 다른 꿍꿍이가 있는 값싼 칭찬이 아니라 상대적 가치에 대한 공평한 인정이다. 감상은 저속한 아첨이 아니라 사물에 내재된 매력에 대한 진정성이다. 19, 진한 푸른 하늘을 가질 수는 없지만, 하늘하늘하늘하늘일 수 있습니다. 광대한 바다를 가질 수는 없지만, 조용한 개울이 될 수도 있고, 광활한 초원을 가질 수도 없지만, 집착하는 오아시스가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자신감이 충만하다면, 너는 생명의 의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0. 씨앗 하나가 매장될까 봐 두려우면 영원히 싹이 나지 않는다.
꽃이 시들기를 두려워한다면, 결코 열리지 않을 것이다. 광석은 불타는 것을 두려워하면 영원히 강철로 정련할 수 없다.
촛불이 꺼지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결코 빛을 내지 않을 것이다. 배 한 척, 만약 그것이 풍랑을 두려워한다면, 영원히 다른 해안에 도착하지 않을 것이다.
7. 이중구가 많은 작문 1. 흑발은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할지/백발이 늦게 공부하는 것을 후회한다.
2. 나는 썩은 살구 한 바구니를 먹는 것보다 신선한 복숭아 한 모금을 먹고 싶다.
3. 산꼭대기까지 올라가다
4. 극도의 호흡 곤란/아이들에 대한 사랑
5.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6. 나무가 반쯤 죽었으니 괜찮아요.
7. 미세 깃털 조류 벽돌이 사망 한 후 사망/거친 짐승 돌 (무자비한)
8. 태극양의생 사상/봄밤 일순간 천금 (사랑 없음)
9. 5 월 황매일/삼성브랜디 (사랑하지 않음)
10. 궁문 복숭아 이광영일/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 (사랑 없음)
165438+
12. 누가 이 건물을 한 대 때려부수었는지/나는 대담하게 그 위에 시를 썼다.
13. 하얀 머리/푸른 물 때문에 원경산이 항상 바람에 구겨지는 것은 아니다.
14.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백하다.
15. 모든 일이 순조로울 필요는 없다.-기/죽다가 살아난 적이 있다.
16. 임승이 앞치마를 매다. 부드럽게 바닥을 쓸고/도살자가 지붕을 차고-살벌하다.
17. 대불사/사불을 지나는 사람이 남보다 크다
18. 천국의 손님/천국의 손님 (회문)
19. 스님 유운음사/사운음사 유중 (회문)
20. 붉은 꽃이 도처에/푸른 나무가 도처에 널려 있다 (회문)
2 1 .. 동풍악. 사랑은 얇다.
22. 뜬구름은 돈이 있다. 더러운 왕자.
달은 녹색 창문에 있습니다. 역사상 고대인들은 모두 비어 있었다.
24. 눈물이 물과 함께 흘러내린다. 야외로 날아가는 것을 걱정하다.
25. 꽃잎이 눈물처럼 흘러내린다. 외로운 새가 그들의 슬픔을 노래했다.
26. 위 무대의 이끼 자국은 녹색이다. 커튼 안의 풀은 녹색이다.
27. 야음자는 한 달을 삼킨다. 봄나들이가 취했다.
28. 대나무 잎은 빗속에서 눈물을 머금고 있다. 눈 속에 매화가 수수한 얼굴을 띠고 있다.
29.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잘라도. 잔을 들어 근심을 풀다.
30. 달빛 차가운 단풍, 빈 계곡 산 울음. 서리봉소차와 백마는 더욱 다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