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운율' 자는 어떻게 읽습니까?

운율' 자는 어떻게 읽습니까?

그리고 (hé) 와 (z é) 와 (y) 운

운율에 대하여

압운은 시격법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다. 시의 압운은 운이라고 불리며, "또한 (XI) 운" 이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음성학 용어이다.

시경'' 초사' 부터 나중 시사가부, 민가, 가사, 희곡 등 운율을 맞추지 않는 것은 없다. 운은' 서' 라고도 하고, 운은' 조화' 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늘' 화운' 이라고 말한다.

운이란 보통 중국어 음성음절의 모음이다. 압운은 같은 운부의 단어 (같은 모음) 를 시 (가사 포함) 가 정한 고정 위치에 두는 것으로, 보통 짝수의 마지막 단어 끝에 사용되어 압운을 형성하기 때문에 운족이라고도 한다.

대부분의 한자는 병음 자모로 철자되어 있으며, 한 글자 (음절) 는 일반적으로 세 부분, 즉 성모, 운모, 성조로 되어 있다. 예를 들어, "중간" 단어는 병음 글자로 표기되어 "zh" 라고 쓰여 있고, "통과" 와 "활" (g ng) 과 같은 모음과 같은 단어들도 있습니다.

육유 (송) "11 월 4 일의 폭풍우"

나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는 않지만, 나는 여전히 우리나라를 위해 바퀴 플랫폼 (tái) 을 지키고 싶다.

밤잠을 자고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 (L 嗳 I) 을 듣다.

문장 중의' Ai',' Taiwan',' Lai' 의 모음은 모두' I' 로 운율을 형성한다. 세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중국어 음성 모음 a, o, e 앞에는 I, u, ü 가 있을 수 있으며, 이들은 ia, ua, uai, iao, Ian, uan, üan, iang, ueng, ie 등 몇 개의 모음을 구성할 수 있다 그것들은 서로 다른 모음을 가지고 있지만, 그것들은 주요 모음이다.

범성대 (송) \ "사계절 전원잡기 \"

낮에는 경작하고, 밤에는 수확 (M) 하고, 마을의 아이들은 책임지고 있다.

자녀들과 손주들은 경작과 뜨개질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 호박을 심는 것도 배웠다

두목 (당) 《금곡원》

번화한 산향진 (CH N), 흐르는 물생초춘 (CH N).

황혼 동풍 원망새, 낙화는 떨어지는 것 같다 (rén).

먼지',' 봄',' 사람' 은 모두 운을 맞추는 평성어이다. Chūn' 의 모음' n' 은' u-n' 의 약어이다. 이들은 모두' 평수운' 에서' 상평성' 의' 11 진' 에 나오는 단어이자 압운이다.

압운은 음운의 조화를 위한 것으로, 음운은 시의 음악미를 구성하며, 읊고, 노래하고, 기억하고, 외우기도 쉽다.

그러나 때때로 우리가 고시를 읽을 때, 시의 운율이 운을 맞추지 않고 좀 어색함을 느낄 때가 있다. 이것은 언어의 발전과 음성의 변화 때문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만약 우리가 과거의 발음에 따라 그것들을 읽는다면, 그것들은 운을 맞추고 일치할 것이다. 물론, 만약 우리가 오늘 현대 중국어로 그것들을 읽는다면, 우리는 당연히 그것들이 운을 맞추지 않는다고 느낄 것이다.

시의 압운은 예로부터 있었지만, 그것은 제량에서 4 성을 중시한 이후 점차 형성되어 당대에 정점에 이르렀다. 동원 (즉 음절의 주요 모음과 결말이 같음) 은 시인들이 당시 발음에 따라 사용했으며, 발음은 점점 변하고 운율도 다르다.

고대인들은 운에 따라 현대시를 엄격히 썼다. 한자의 음절에는 음, 운, 음조의 세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다. 운서는 음절의 다른 음, 운, 음조에 따라 한자를 배열하는 공구서이다. 어운의 배열에 따르면, 각 운부에는 운율을 쓸 때 참고할 수 있도록 몇 개의 같은 운의 단어가 포함되어 있다. 이런 압운책은 사실 시가 압운을 열람하는 사전이다.

문헌 연구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운서들은 역사적인 이유로 이미 실전되었지만 전해지지 않았다. 수대륙은 연설을 하고, 전인의 운서의 정수를 계승하고 총결하며,' 절운' 이라는 책을 편찬하여 세상에 널리 퍼졌다. 이 책은 * * * 206 운으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복잡하다. 당나라의 손관은' 절운' 을' 당' 으로 바꾸었다. 압운의 기준. 남송 시대, 수평유연은 동운을 결합해' 임자 신간 예운' 이라는 책을 집필하며 107 운을 나누었다. 나중에 왕문옥 (산시수평수) 이 106 운으로 합병되어' 평수운' 으로 불리며 후대운의 기초가 되었다. 강희시대 편집자의 배문운.

"평수운" 총 106 운,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5 운성

일동, 이동, 삼하, 네 가지, 오미육어, 일곱 가지, 여덟 가지, 아홉, 아홉, 열, 열, 열,

하평승 (15 운)

하나, 둘, 둘, 셋 요리, 넷, 넷, 다섯 노래, 육마, 칠양, 팔경, 구청, 10 찜 11, 12 침입 13, 14 소금 15 짠.

상음 (29 운)

동 하나, 팽창 두 개, 강의 세 개, 논문 네 편, 꼬리 다섯 개, 언어 여섯 개, 기교 일곱 개, 기교 여덟 개, 게 아홉 마리, 뇌물 열 개, 보물 11 개, 키스 12 개, 부드러운 13 개, 가뭄 14 개, 괭이 15 개, 방앗간 16 개

청음 (서른운)

하나, 송삼심홍, 사원, 오원, 육궁, 칠서커스, 팔곡절, 구태, 십괘, 11 팀, 12 진, 13 질문, 14 소원, 15 존, 16 충고, 17 심벌즈, 18 초소, 19 효과

25 번, 26 리, 27 리, 28 리, 29 리, 30 리

입성 (십칠운)

한 방 두 잠 삼감 사성 오물 6 월 7 일 (그) 여덟 갈래로 부서졌다.

마약 10 종, 낯선 사람 11 명, 주석 종이 게시물 12 개, 체포 14 회, 조합 15 종, 나뭇잎 16 개, 연락처 17 개.

설명:

(1) 운서에서 평평함은 상평과 하평으로 나뉜다. 평정이 많기 때문에 상하권으로 나눠서 다른 뜻은 없습니다.

(2) 운은 모음의 분류 (범주) 를 나타낸다. 모음이 같은 단어를 한데 모아 그 중 하나를 대표로 찾는 것은 소위 운율 (예:' 동쪽',' 이동') 이다.

평운수' 는 김원 이후의 지식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오늘날에도 현대시는 때때로' 평운수' 에 따라 운을 맞추기도 한다. 운부의 상용어에 대해서는 뒤의 부록' 고시운부 상용사 약표' 를 참조하십시오.

넓은 운율과 좁은 운율의 구분이 있다. 운부 동음자가 많고, 선택이 많으며, 운으로 편리하다. 글자 수가 적은 것은 좁은 운이라고 하고, 위험한 운이라고도 하며, 쓸 때 더 많은 선회의 여지가 없고, 불편하기 때문에 견고한 기초와 재능을 갖기가 어렵다.

우리가 오늘 근체시를 쓸 때, 고운에 익숙하다면, 당연히 시운에 따라 운을 쓸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고운을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우리는 현대 중국어 표준어의 운율에 따라 운율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중국 시가계의 옛 시인, 노전문가들은' 평수운' 상속을 바탕으로 * * * 연구를 통해 폭넓은 생각을 모아 놀라운 성과를 거두며' 중국 신운' 을 발간해 106 운을/Kloc 으로 통합했다 비록' 중국의 새로운 운' 은 여전히 점진적으로 개선되고 있지만, 그것은 이미 시를 개혁하고 번영시켰다.

첨부:' 중국어 신운' 의 운부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소개한다.

중국의 새로운 운 (14 운)

Yima a ia ua

보아 오오

셋째 언니 ie üe

4 중 ai uai

5 마이크로 ei ui(uei)

유호오

일곱 친구는 아이유가 있다

바한안

유엔의 9 가지 문제

10 세기의 앙앙

11 강영 (영국) 웽 (영국) 용 (영국) ONG (영국)

127126

13 자 (-I)(★) 0 자

고대 사이드대학

이 14 곡의 운문 중의 한자는 2004 년 제 6 기' 중국시' 에 발표되었다. "중국어 신운" (14 운) 상용어 약표는 아래 부록 2 에 나와 있다.

현대시의 압운에서 우리는' 평수운' 과' 중국어 신운' 이 병행되어 작가가 자유롭게 선택할 권리가 있다고 주장한다. 동시에, 우리는 새로운 운문 사용을 강력하게 제창한다. 그러나 한 편의 시에서 낡은 운은 혼용해서는 안 되고, 새로운 운은 주의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만약 낡은 운을 사용한다면, 아니면 인접한 운은 연음할 수 없고, 운을 맞추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혼운이니 창작할 때 주의해야 한다.

공급 정보

시율의 두 번째 요소는 평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마오쩌둥 동지는 이렇게 말했다. "율시는 평정을 말해야 하고, 평정을 말하지 마라, 즉 불규칙시를 말해야 한다."

평준화란 무엇입니까?

평정은 한자의 성조에 관한 것이고, 중국어 음절의 성조에 대한 연구이다. 평성조를 배우려면 우선 네 음을 알아야 하기 때문에 성조부터 시작해야 한다.

중국어는 성조 언어인데, 이것이 중국어의 특징이다. 중국어의 성조는 음성의 계층, 기복, 길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계층과 기복이 성조의 주요 요인이다. 고대에 한자 발음에는 네 가지 성조, 즉 평성, 상승조, 하강, 입음이 있었는데,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위, 아래, 진입의 조합을 "가상" 이라고 합니다. 허' 는 불공평한 뜻이고,' 평' 과' 허' 는 두 가지 대립의 범주이다.

현대 중국어 표준어도 네 가지 성조가 있는데, 각각 다음과 같다.

음평고평조.

(b) 상승 중 상승

③ 목소리가 높을 때 낮다.

(d) 소리의 높낮이.

고대 중국어 중의 4 성은 오늘 표준어 중의 4 성과 정확히 동일하지 않으며, 4 성의 구체적인 모양과 발음도 지금도 잘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전통적인 견해는 평성은 평조, 상성은 상승조, 하강조는 하강조, 입성은 단조로 여겨진다. 강희사전' 앞에는 고대 4 성의 발음 특징을 담은 노래 구술이 있다.

평탄한 목소리, 평탄한 길, 모저앙,

위의 그 목소리는 격렬하고 힘있게 소리쳤다.

아직 갈 길이 멀다.

돌진하는 소리는 짧고 긴박합니다.

이런 묘사는 분명하지 않고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고대 4 성의 발음을 대충 이해할 수 있다. 즉, 평성은 가로로 읽어야 하고, 오르지 않으면 안 되고, 꼬리음은 자연스럽게 연장된다. 상향식 상향식 읽기, 맹렬하고 높고, 끝이 없다. 하향식으로 읽으며, 결말은 갑자기 멀고 짧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들어오는 소리는 답답하고 짧으며, 소리는 즉시 꺼지고 끝나지 않았다.

고대에 평승은 현재 윤평과 양평으로 나뉜다. 상승 단어, 이제 일부는 하강 단어가되었습니다. 이중 톤 단어 만, 여전히 이중 톤; 입성자는 일부 지방 방언에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표준어에서는 이미 사라졌다.

우리는 지금 표준어를 등급별 기준으로 사용하는데, 고금의 4 성의 대비를 통해 매우 분명하다.

표준어 4 성: 평성 (윤평 양평)

힌트 소리 (상승 소리, 하강 소리)

4 대 고조: 평조 (상평조, 하평조)

잘못 (상승, 하강, 진입)

표준어는 입성이 없다. 고대에 입성자는 표준어의 평조, 상승조, 하강조로 옮겨졌는데, 이는 사람들이 말하는' 음양이 똑같이 나누어져 세 소리로 들어간다' 는 것이다.

이 관점에서 볼 때, 구평성 인물은 현재 윤평과 양평으로 나뉘어져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평평하다. 상승과 하강은 역시 하강이니 외울 필요가 없다. 입성은 하나뿐이고, 그 입성과 제거 소리는 무시할 수 있다. 네가 인식해야 할 것은 음평과 양평의 글자를 발음하는 것이다. 이런 글자의 수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기억하기 어렵지 않다. 하물며 중국의 신운 (14 운)

시는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문학 형식이다. 평정은 리듬감과 강렬한 음악미를 형성할 수 있어 시의 표현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네 소리를 알면 평성을 쉽게 설명할 수 있다. 평준화는 평조 (상하 평조) 이다. 평정은 시가격법에서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쌍성은 시구에서 번갈아 사용되어 성조를 다양화하고 단조로움을 피한다. 그래서 시 작품을 읽으면 낭랑하고 듣기 좋다.

그런데 평과 노는 시에서 어떻게 번갈아 사용됩니까? 간단히 말해서:

첫 번째: 이 문장에서 수평선과 짝수 선이 대화식으로 사용됩니다 (번갈아 가며 대체).

둘째, 평정은 전쟁에 쓰인다.

예를 들어 두보 (당) 의' 춘망' 제 1 련: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 강은 영원하다.

봄에 나무와 풀이 또 푸르러졌다.

그들의 수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것은 평평합니다.

납작하다.

첫 번째 문장은' 일제',' 건너지 않는다' 뒤에는' 평산', 마지막 음절은' 평생' 이다. 이것은 이 문장에서' 평변' 의 상호 작용 용법이다.

두 번째 문장은 평평하고, 평평한 (도시의 봄) 뒤에는 평평한 (초목) 이 있고, 마지막 음절은 평평한 (깊은) 이다. 이것도 이 문장에서 평평한 상호 작용 용법이다.

하지만 이 두 문장이 대련으로 대절이 된다면,' 국파' 는' 성춘' 과 반대되고 평범함과 반대된다. "산천" 은 "초목" 에 무관심하다. 문장의 끝에 있는' being' 은' depth' 와 같다. 이는 대화에서' flat and parallel' 의 반대 용법이다.

현대시는 배비 (일부 고시는 고대 입율체와도 배비) 를 중시할 뿐만 아니라, 사곡조차도 배비 () 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에 현대시의 배비 () 를 이해하면 사곡 배비 () 의 학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제 3 절은 대립에 관한 것이다

① 대결이란 무엇입니까?

결투는 대구 평화 짝이라고도 불린다. 고대에 의장대는 항상 서로 대립했는데, 이것이 바로 결투라는 단어의 유래였다. 결투는 일종의 수사 방법이며, 시가격법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대립은 비슷한 개념이나 대립의 개념을 나란히 놓고 서로 대조하고 대조하여 더 나은 표현 효과를 얻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대립은 상 (구) 과 하 (구) 가 상대적으로 이루어진 대련을 가리키므로, 시의 대결은 대련이라고도 불릴 수 있다.

시의 대결은 주로 문자 그대로의 뜻으로, 반드시 같은 문장 구조일 필요는 없다. (물론 같은 구조가 더 좋지만 때로는 하기 어렵다.) 한 쌍의 대련에서 위아래 문장 글자 수가 같고, 평평하고, 어성이 같고, 뜻이 비슷하거나, 관련이 있거나, 반대이다. 문장과 대립하는 단어, 특히 문장의 끝과 같은 위치에서 운을 맞추는 단어는 반복할 수 없다.

압운과 절구는 대립에 매우 신경을 쓴다. 예를 들어, 왕지환 (당) 의' 헤론' 제 1 련:

산들이 하얀 태양을 가렸다.

바다가 황금강을 다 써버렸다.

문장과 대화는 모두 글자 수가 같은 다섯 문장이다. "하늘" 은 주어이고 명사는 "황하" 에 상대적이다. "금" 은 "유" 와 반대, 술어는 술어와 반대, 동사는 술어와 반대; 에산' 은' 하해' 와 반대되는 부사어 () 와 동빈구 () 는 각각 동사' 진입' 과' 류' 의 구체적인 상태를 수식하고 묘사한다. 이 시는 태양이 먼 산 옆에 떨어지고 황하가 바다로 흐른다는 뜻이다. 두 문장의 구조와 품사성은 완전히 상반된다. 평면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심지어, 심지어,

밋밋하다.

심지어 단어조차도 정반대인데, 이것은 가장 깔끔하고 표준적인 대결문이다.

대전의 기초는 단어의 분류이다. 운율의 대구에 따르면 단어의 분류는 대략 9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명사 형용사 동사 수사부사 기능 대명사 방위사 색사.

동류어만이 이중성을 형성할 수 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상황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1. 고아, 반고아, 이중, 단일, 군, 말 등과 같은 숫자. , 한정 기호 1, 2, 3, 백만 등을 제외하고는 한정 기호입니다. 그것들은 자신의 종류이며, 일반적으로 다른 단어와 대립하지 않는다.

색깔 단어는 스스로 일류이며, 다른 단어와 결코 대립하지 않는다.

3. 방향어는 스스로 일류이며, 다른 단어와 결코 대립하지 않는다.

4. 형용사와 자동사는 대립하여 이중성을 형성할 수 있다.

⑵ 연관자는 어류가 같은 면류관자와만 비교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앵무새' 와' 원앙' 은 유명무실한 면류관이다. "방황" 과 "장엄한" 는 설명적인 단어입니다. 망설임' 과' 열정' 은 동사성 연결사이다. 서로 다른 품사를 연결하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상대적이지 않다.

겹친 글자, 이중음 글자, 압운자는 모두 자기 것이어야 한다.

부사, 접속사, 개사, 보조사 등. 정확해야 합니다.

대결을 가지런히 하기 위해 명사는 여러 하위 클래스로 세분화될 수도 있습니다.

천문학: 하늘, 태양, 달, 별, 아침, 구름, 안개, 바람, 비, 스모그 등.

지리적 범주: 산, 바다, 강, 밭, 땅, 길, 산, 강, 봉우리, 교외, 호수, 양 등.

계절 범주: 시, 년, 일, 밤, 월, 분, 일, 초, 봄, 아침, 가을, 추위 등.

기구 범주: 배, 배, 접시, 등, 칼, 활, 등, 드럼, 병풍, 거울, 컵 등.

의류류: 옷, 왕관, 수건, 벨트, 헬멧, 셔츠, 모피, 신발, 외투, 가운, 머리핀, 팔찌 등.

동물: 개, 닭, 말, 원숭이, 호랑이, 독수리, 용, 사자, 코끼리, 소, 토끼, 쥐 등.

식물: 풀, 나무, 복숭아, 배, 책, 대나무, 밀, 가지, 국화, 소나무, 잎, 버드나무 등.

인간관계: 아버지, 아들, 아들, 손자, 친구, 딸, 삼촌, 조카, 남편, 이모, 삼촌, 형제 등.

인사 범주: 사랑, 이름, 돈, 은, 원한, 수치심, 총애, 치, 이익, 질투, 덕 등.

⑵ 몸 유형: 몸, 머리, 손가락, 손바닥, 심장, 간, 손, 발톱, 입술, 눈썹, 가슴, 발 등.

⑴ 궁전 유형: 방, 문, 창, 대, 정, 제단, 궁, 건물, 당, 각, 정, 각 등.

지지: 갑, 을, c, 정, 펜, 자신, 헵경, 신, 사람, 귀신, 아들, 못생긴 등.

⑵ 이름은 나, 나, 아들, 슈, 아이, 비, 왕, 누구, 이순신, 옥, 그리고 등이다.

방향 클래스: 동, 서, 남, 북, 앞, 뒤, 왼쪽, 오른쪽, 측면, 각도, 내부 및 외부 등.

⑸ 수량 범주: 1, 2, 3, 4, 5, 6, 7, 8, 천, 억, 그룹, 2 등.

색상 카테고리: 주, 자, 녹색, 빨간색, 흰색, 검은색, 보라색, 녹색, 파란색, 회색, 단, 노란색 등.

⑵ 문학예술: 시, 단어, 노래, 푸, 책, 그림, 경, 장, 문, 문장, 제인, 펜 등.

고유 명사: 특정 이름, 위치 등.

만약 이 작은 반이 대항을 형성할 수 있다면, 그것은 더욱 안정적이고 교묘할 것이다.

참고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couples (Couples) 는 연련이라고도 하며 율시의 대련으로 사용될 수 있다. 따라서 대련도 대전의 기준과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춘련은

오풍십우 길조,

만물이 다채로울 때는 언제나 봄이다.

이 춘련은 같은 글자 수의 문장과 대화를 가지고 있다. 단어의 대결은 가지런하고 고르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비기고 비기다.

품사와 수사로 볼 때, 그것의 대결은 매우 깔끔하다.' 오풍십우' 와' 오색찬란하다' 는 두 가지 묘사성어이자 주어의 반의어이다. 오풍',' 10 비',' 만색',' 천홍' 은 묘사적이고 편견이 있는 어구로, 한 마디로 자기 교정을 하고, 한 마디가 상대적이다. 모두' 와' 항상' 은 부사와 동사의 반의어이자 술어이다. "스위스" 와 "봄" 은 명사와 목적어이다.

문장 구조의 관점에서:

오풍십우 (주어) 는 (술어) 이자 (목적어) 이다.

오색찬란한 주어 (주어) 는 항상 (서술어) 봄 (목적어) 이다.

위아래 문장 대결은 매우 깔끔하고 교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