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중국의 글은 고대 갑골문에서 한자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습니까?
중국의 글은 고대 갑골문에서 한자까지 어떤 과정을 거쳤습니까?
창길 창작
1. 누가 오라클 한자를 만들었습니까? 후위 서예가 장씨는' 서표' 에서 "고대 역사에서 창호는 두 개의 이미지를 보고 새와 짐승의 흔적을 관찰하고 글을 만들지 않고 줄을 묶고 책으로 이야기를 기록했다" 고 말했다. 창호는 황제 시대의 역사학자이다. 황제 이전에 중국은 여전히 밧줄로 필기를 하고 있었고, 창호는 새와 야수의 발자국을 관찰하고 글을 만들어 필기를 하고 있었다. 설문해자서' 의 기록은' 논서표' 의 기록과 비슷하다. "황제의 역사 창호는 새와 짐승발굽의 흔적을 보았고, 그는 차이와 차이를 알았다. 그는 먼저 도서 계약을 했는데, 모든 것이 멀고 모든 것이 검사를 거쳤다. "그래서 창호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원시적인 상형문자를 만들었다.
갑골문
현대 고고학 발견에 따르면 허난성 안양시 은허에서 출토된 갑골문은 중국 최초의 체계화된 고문으로 지금으로부터 약 36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은허 속의 갑골문은 무엇을 하는 데 쓰이는 것입니까? 사실, 그것은 점을 치는 데 사용된다. 따라서 많은 역사가들은 한자가 가십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고대인들은 자연에 대한 과학적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자연재해, 질병, 전쟁 등을 만났을 때. 그들은 행운과 불운을 예측해야 하기 때문에 갑골문에 글자를 새겼다. 고대인들이 점술을 매우 중시했기 때문에 갑골문은 점차 전해져 후대의 한자로 발전했다.
갑골문이 나타나기 전에 원시인들은 기호나 도형을 그려 기록했다. 이러한 그래픽 기호는 기본적으로 도자기, 동물 골격, 돌담에 조각되어 있지만 시스템을 형성하지는 않습니다. 갑골문은 체계적이고 풍부한 문자이지만, 갑골문의 형성은 몇 세기가 지나서야 형성될 것이다. 그것은 분명히 하루도 나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갑골문) 다만 현재의 고고학은 증명할 수 없고, 갑골문보다 더 이른 글이 있다. 다른 문자가 나오기 전에 갑골문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 최초의 한자였다.
2. 김문상대의 글은 갑골문에 새겨져 점술을 하는데, 이것은 중국 최초의 한자 형식이다. 상조의 멸망에 따라 문자도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다.
고대 작품
서주 시대에는 주천자가 제후를 봉하고 청동기를 바쳤다. 예를 들어, 장군이 전쟁에 나갔을 때 제후가 딸과 결혼하여 절이 희생되었을 때 주왕은 종정옥과 기타 귀중품을 주었습니다. 종정을 증정할 때, 찬송사를 새기거나 비문의 형태로 노예와 말의 수를 새긴 다음 왕자와 대신에게 증정한다. 따라서 종정위의 비문은' 종정문' 이라고 불린다. 종정은 청동기물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구리 금이라고 불렀고, 종정에 새겨진 글은' 동전 비문' 이라고도 불렸다.
현대 고문학자 용경은 3722 개의 비문을 수집했다.
그중 인식할 수 있는 글은 2420 개로 대부분 진한시대의 비문에서 나온 것이다. 청동기 비문은 상대 말기에 형성되어 서주 시대에 전성기에 이르기 시작했다. 주선왕 시대의 모가 출토된 비문 ***32 줄 497 자는 청동기 비문 중 가장 많은 글자 수를 기록했다.
서주 말기에 김문은 점차' 대박' 으로 발전했다. 당대의 서예가 장회윤은' 6 문제소론' 에서' 대요' 가 시대사학자사서가 창작했기 때문에' 대주' 는' 집필' 이라고도 불린다. 주선왕 이전에 사람들은 대부분 고문을 사용했다 (주선왕 이전의 모든 문자를 통칭하여' 고문' 이라고 부른다). 주선왕에 도착한 후, 6 개국의 문자체계가 바뀌어 그들은 모두' 대박' 을 채택했다. 공자는 춘추 육경을 개정하고, 좌추명은 춘추를 기술하며, 모두' 대주' 에 적혀 있다. 대박' 과 이전의 고문의 차이는 이전의 글이 불규칙하고 불규칙하다는 것이다. 대천은 균일하고 부드럽고 구조가 가지런하여 대천의 출현이 네모난 글자의 기초를 다졌다.
4. 전국 시대 7 개국의 글씨체가 달라서 글이 불규칙했다. 진시황이 6 개국을 합병한 후, 리스는 진시황이 6 개국어를 통일하는 편지를 썼다. 이에 따라 리스의 주재하에 선진시대의 대주를 단순화하여' 소전' 을 창조하였다. 리스는 창호 () 를 쓰고, 조고 () 는 역법을 썼고, 태사 () 는 후서 () 로 보설 () 을 썼는데, 이것들은 모두' 소전' 에 쓰여 있다.
작은 인감
진나라는 우리나라 역사상 단명하지만, 창작한' 소전' 은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한 쳉 진 시스템, 인감 책. 특히 고대 인장에서는 작은 인감 글씨가 아름답고 획이 복잡하여 위조 방지에 쓸 수 있기 때문에 봉건 왕조가 사용하는 모든 관인은 작은 인감을 사용하였다. 현대 서예가가 서화에 서명하고 도장을 찍을 때 사용하는 도장도 작은 도장으로 조각한 것으로 비교적 일반적이다.
리스는' 소전' 을 창작했지만 진시황이 책을 불태운 후 중국의 고서가 불타버렸다. 진 () 사람들이' 신서 ()' 를 다시 편찬했을 때, 작은 전서 () 의 필기가 느리고 복잡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후에 그들은 새로운 필기방식인 예서 () 를 채택하였다.
5. 예서' 예서' 의 창조자는 진대서가 정우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정우는 대박을 잘 쓴다. 처음에 그는 책을 편찬하고 서류를 쓰는 것을 도와주는 교도소 관리였다. 나중에 그는 진시황을 불쾌하게 하여 운양 교도소에서 10 여 년 동안 수감되었다. 감금 기간 동안 그는' 대박' 이라는 문구가 너무 복잡하고 무미건조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대주' 와' 소전' 의 원을 네모난 주름으로 바꿔 번잡한 것을 삭제하고 3000 자의 예서를 썼고 진시황에게 편지를 한 통 썼다. 진시황은 보고 짱 입을 다물고 정우를 수여하고 그의 제국 역사의 죄를 사면했다. 그 글은 간결하고 관원과 범인의 글쓰기에 편리하기 때문에' 예서' 라고 불린다.
리앙 shengqing 리 책 \ "당나라 유 Shitai 정자 기념물 \"
진나라에서는 작은 전서와 이수 외에 실제로 8 가지 문체 형식이 통용된다. 당대의 서예가 장회영은' 파서전' 에서 진문을' 8 점' 이라고 불렀고, 후위 서예가 장씨는' 서보' 에서' 팔체' 라고 불렀다. 즉' 대주, 소전, 각본, 충서, 모사, 예서 진나라의 문자 체계에는 8 가지 필기 형식이 있지만 예서는 가장 간단한 편이다. 이에 따라 예서 쓰기의 단순성은 대중에게 받아들여지고, 중국의 글은 또 다른 높이에 이르렀으며, 이는 행서, 해서체, 초서의 미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6. 초서' 초서' 의 창조자는 동한 명장 장지 (쯔버영) 의 아들로' 초서 원조' 로 불린다. 장지에는 장창 () 이라는 남동생도 있는데, 조창 () 에 능하고' 아생 ()' 이라는 명예가 있어 그의 집이 서예에 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욱 초서' 복통첩'
초서 필법은 간단해서 한 획이면 다 쓸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초서가 조잡하지만 간단해 보인다. 예를 들어, 일본인들은 중국의 초서를 채택하여 히라가나를 만들었다. 하지만 초등학교 네모난 글자의 중국인의 관점에서 보면 초서를 전혀 읽을 수 없다. 초서가 뒤죽박죽이고 난잡하기 때문에 일본인들이 초서를 배우는 것이 더 쉬울 것으로 예상된다.
장지초서가 나오기 전에 또 다른 필기 형식인' 조장' 이 있었다. 장회영의' 파서전' 에 따르면, "조창에 따르면 한황 양조는 역사와 역사 여행을 명령했다." 유씨는 서한원대 서예가이다. 그의' 조장' 은 장지의' 초서' 보다 2 세기 남짓 빠르기 때문에 우리는' 초서' 와' 조장' 을 구분해야 한다.
7. 해서체로' 진서 또는 예서' 라고도 불리며 예서에서 진화해 동한 말년에 시작되어 초서보다 늦다. 당대의 서예가 장회윤은' 논육서' 에서 "글자는 모두 진실이고, 이름은 진서이고, 진서는 서 있고, 행서는 행서와 같고, 초서는 행처럼, 묘미는 운치가 넘친다" 고 말했다. 이 말에서 우리는 해서체, 행서, 초서가 모두 예서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초서와 행서는 쓰기가 매우 어렵다. 진짜 서체 (해서체) 만 또렷하고 깔끔하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은 해서체를 써서 우리가 지금 쓰고 있는 해서체가 되었다.
종우의 작은 글자 "생명표"
해서체의 대표 인물은 한위 서예가 종이다. 종 () 은 해서체 () 뿐만 아니라 전서 예서 행서 초서 등 각종 서체 () 도 잘한다. 물론 해서체 조예가 매우 높아서 후세 불계에 의해' 해서체 원조' 라고 불린다. 당대의 서예가 장회영은 그의' 단서전' 에서 그의 서예를' 걸작' 으로 평가했다. 고대 서예계에서 종추의 이름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8. 행서' 행서' 는 동한환제, 영제 시대의 서예가 유덕성이 창작한 것이다. 한위 시대의 유명한 서예가 종호와 조호는 모두 그의 학생이다. 그에 더해 행서는 "행서" 와 "초서" 로 나뉜다. 육체 서예론' 구름: "진짜가 아닌 대충대충, 행서이다." 따라서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이다.
왕 Xizhi 행서 "난팅 서문" 원작
행서의 발전과 진화로 볼 때 행서와 전서, 예서, 초서, 해서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독립적인' 행법' 이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행서는 체체가 있을 수 없지만, 가장 큰 특징은 연필과 절약용 펜을 사용하는 것이 실용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가 높다는 것이다. 그래서 왕희지의' 천하 제일행서'-'난정서' 가 탄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