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중국 고전 사회의 신역

중국 고전 사회의 신역

1. 문어어 통역을 구하다. "유가는 사람이 죽으면 신이 흩어지고, 어디에나 있고, 인터넷을 하는 친구들은 모두 박학다식해서 대답이 항상 정확하다고 말했다.

그러나, 나는 이 문장에서' 주를 중시하라' 는 설명에 동의할 수 없다.

중,' 강희사전': 신도 따른다. 《일단공》은 큰길에 있다. 노트' 는 처음부터 끝까지 정해지지 않았다. 그 신에게 집중하기 위해서다. 위험에 부딪히면 묻히지만, 그것은 너에게 달려 있다. "촉" 은 죽음이 가장 중요하며 여전히 제사를 지내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주, 상서로운 제사, 그래서 신에게 의지한다. 상에서는 신에게 의지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구름은 큰길보다 중요하다.

무게: 사람이 죽은 후에 묻히지 않을 때의 정신적 위치.

주: 목주, 사당이나 집에 묻혀서 패위에 중립적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에 대한 중시, 즉 후세에 속칭 영위와 패위.

고전 중국어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은 폐하를 성명 군주로 임명하여 천하 선비들을 쫓아내고 변방을 지키며 나라를 지키게 하셨다. 시민들은 감히 폐하를 위해 죽는 것을 거절하지 못했다. 왜요 (이것은) 폐하가 그들을 위해 결정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법령으로 평균 (재산이 있든 없든), 부자가 가난한 사람을 괴롭히지 못하게 하고 강자가 약자를 괴롭히지 못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 부자들은 인민 (그들의 땅과 다른 산업) 과 하나가 되어 왕공귀족을 능가하기도 한다. 일부 가난한 사람들은 거리에서 참사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 폐하께서 군주로서의 직책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천하의 택시와 백성들이 폐하를 위해 죽은 것을 무엇으로 보답할 수 있습니까?

주다주석을 달다

1, 타:' 운전' 이라는 명목으로. 드라이브 2. 봉강: 일명 봉서라고 합니다. 경계의 표식 한계. 변강까지 뻗다. 3. 국가: "국가" 는 토지신을 의미하고 "기장" 은 곡신을 의미한다. 고대 군주는 국가에 제사를 지내다가 나중에' 나라' 로 나라를 대표하였다. 4. 신강: 예로부터' 강강' 하고 힘이 있다. 5. 짝수: 짝수. 6, 도랑을 돌리다: 즉 도랑에서 시체를 버리는 것이다. 모질의 사랑 아래: "그러나, 나는 감히 묻는다: 올해는 역병이 있었고, 많은 사람들이 근면하고 냉혹했다. 산골로 돌아가는 사람들은 이미 셀 수 없이 많다. " 한반 비아 오 \ "왕명륜 \": \ "남편 굶주림은 노예, 굶주림은 차가운 도로, 짧은 갈색 공격, 베어링 돌 저장, 왕 외부 금 을 찾고, 결국 사망했다. \" \ " 안지추' 안씨 가훈 북제면설': "사슴이 외로울 때, 돌아가다." 송 시마 광 \ "구걸 파업 \": "시간이 되면, 사람들은 죽지 않고, 강한 도둑이 모이지 않는다. 어떻게 될까요? " 일명' 도랑을 돌려 죽다' 이다. "황제 우 지": "그것을 채우기 위해 왼손을 징발하십시오. 한서가 전출되고, 유행병이 잇달아 터져 도랑으로 죽었다. 나는 지금까지 나의 동정을 받은 적이 없다. 내 고기가 썩고 뼈도 피곤하다. " 7. 없음 예: "없음 예" 라고도 합니다. 혹시' 혹시'' 아마' 에 해당하는 완곡한 측정의 어조를 나타낸다. 8, 주인: 군주, 국군. 9. 아이고: 단층 실종되다.

3. 문어문 번역은 소보공이 선생의 돈 소보를 재건하여 국가의 재건과 부흥에 큰 공헌을 하였다.

1. 원문은 샤오가 공덕을 재건하기 위해 쓴 것이다. 그는 억울하게 죽었다. 그가 벌을 받은 날, 날이 어두컴컴하여 길은 한숨을 쉬었다. 내 아내가 산세관에 갔을 때 맹경은 "내 모양은 독특하지만 내 영혼은 혼란스럽지 않다" 고 말했다. 내 눈에는 빛이 없기 때문에 나는 너의 눈을 통해 황제의 모양을 볼 수 있다. "

다음날, 제 아내는 시력을 잃었습니다. 모든 Tianmen 재해, 영국 사원 희망, 공공 모양 화재 가 있어야합니다.

그러나 벤자민에게 나는 그의 충성심을 읽었는데, 그것은 론 부인에게 쓴 편지였다. 나도 꿈에서 빛을 다시 보고, 내 눈은 빛을 다시 본다.

공공 유적, 총재 진규밀이 소장을 당부했다. 양자관은 전당의 시조를 안장할 것을 요구하여 여기에 묻히라고 명령했다.

성화 2 년, 심의가 희어지기 시작했다. 말 한 필을 제사에 보내다.

그의 말은 매우 짧다. "국가가 곤란할 때, 나라를 보호하고, 안전할 수 없다. 정의만 고집하고 권력 강간으로 피해를 입다. 시황제는 그의 불법을 알고 있었지만, 나는 그의 충성심을 정말 불쌍히 여겼다. "

홍지는 7 년 동안' 수지',' 건사' 공 징' 이라고 불렀다. 만력 18 년,' 충절' 으로 바뀌었다.

42 년 후, 칭차대신 양학은 운검에 대중을 위해 사찰을 하나 더 지었는데, 사찰은 외관이 웅장하고 진계유 () 에 의해 쓰여졌다. 기념물은 말했다: "일반적으로 충성은 죽음과 이름에 관계없이 나라입니다.

죽음을 아끼지 않고 영웅의 용기가 있다. 나는 유명해지는 것을 아끼지 않고, 그 다음에는 성현의 지루함이 있다. 황하의 눈사태는 그것의 용기이다. 즉, 부토 3 천리, 천리 1 곡, 재미없을 수 있습니다.

과거 토목의 변변, 북어릉 취임식, 모두가 울며 항소하고, 남천 의안을 멈추고, 근왕의 사단이라고 불렀다. 루 황제 대동, 자본 에. 모두 시내에 가서 그에게 감사했다:' 천지의 영에 감사하라, 국유군.

주오 주안 참조: 추 매복 전차, 노래 쿵 빠 노래 납치. 아들의 두 눈은 멍해졌고, 송인은 국가의 영을 숭배하고, 국유국군을 숭배해야 한다.

추 자신이 비록 송공을 납치했지만 송국에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송공을 석방했다. 염파전을 다시 보다: 진왕은 조왕에게 민지를 맞이하라고 강요했다.

염포는 그를 국경까지 데려다 주면서' 왕흥, 길을 건너면 선물을 돌려주고, 30 일 동안 갚지 않으면 태자를 왕으로 세워 진나라를 피하라' 고 말했다. 안녕히 계세요 왕단전: 거란 범변, 황제는 다행히 여주에 있습니다.

댄은 "열흘 안에 좋은 소식이 없으면 어떡하지?" 라고 말했다. 황제는 오랫동안 침묵하며' 황태자를 세우다' 고 말했다 세 가지 중 대중 독서도 효과적이다.

서문에서 보면, 대중은 송의 눈이다. 그 후, 남자는 염분이 아니라 댄입니다. 왜요? 오! 무릉이 세워지고 폐지된 것을 누가 모르고 또 섰는가?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아니면 지식 희망, 리칸, 주영 에서? 종통과 장륜은요? 대중과 상황을 감추고, 부적절한 말도 있고, 말할 필요도 없다. 유릉은 할로겐에 있고, 무릉은 저장고에 있으니, 아버지를 지켜야 하고, 아버지를 맞이하는 것은 황제이다. 전쟁은 불가능하고 화해도 불가능하다.

소금물을 만드는 데는 적합하지 않다. 옥령이 돌아오니 왕시가 병이 나서 천인이 하나가 되었는데, 옥령 외에 또 누가 될 수 있단 말인가? 무릉이 아니라 누구예요? 두말할 나위 없이, 명율백관은 조선의 회복을 초청하며, 공손하고 공손하게 시기를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만약, 조, 역사가 문을 빼앗는다면, 이것은 변화이지, 긍정적인 변화가 아니다. 강도이지 후기 게임이 아니다. 이것은 전략가국이지 국무장관국이 아니다. 아니면: 당신은 어떻게 할 계획입니까? 오! 어디로 갈 수 있을까요?

유릉 에서 공공, maoling 도 안전합니다. 대중이 그것을 비난 하는 경우, 공공 이동, 다음 궁전 폐쇄, 촛불 그림자 도끼 소리 처럼 되지 않을까요? 동궁을 폐지한 후 송지덕이 폭로되지 않을까요? 대중은 왕의 동생을 조정하려고 하지만, 실제로 우리 왕 부자를 보호하고, 그것이 공역임을 알 수 있다. 다른 날, 회복 뿐만 아니라 공공 서비스; 재창고도 공공 서비스다.

사람들은 그들이 보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그들이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는 없다. 만날 수 있는 사람, 영웅의 용기; 보이지 않는 것은 성현에게 짜증이 난다.

감히 죽겠지만, 폭군에게 질식하고, 신하의 뜻도! \ "성전 전체, 사중주 기도 꿈 이 차례로 와서, 소리 처럼 울렸다. 명대 장다이' 서호몽' 권 4' 상묘' 유전소보씨는 국가의 재건과 부흥을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웠지만 억울하게 죽었다. 사형이 집행되는 날, 하늘은 연무로 뒤덮여 행인들이 춤을 추며 한탄했다.

그의 아내는 산해관으로 유배되었는데, 한번은 우공이 "내 몸은 망가졌지만 내 영혼은 아직 남아 있다. 다만 내 눈은 둔하다. 내가 빌려야 할 시력이 황제 앞에 나타났다" 고 꿈에서 말했다. 다음날, 이 여성은 실명했다.

봉천부 대문에 불이 났을 때, 영종이 보러 갔을 때, 우공의 그림자가 불바다에 나타났다. 황제는 상심하여 그의 충성심을 생각하여 아내에게 귀경하라고 명령했다.

우공이 시력을 회복하는 꿈을 꿨기 때문에 그녀의 눈은 시력을 회복했다. 우공의 시신은 진규 주지사에 의해 비밀리에 숨겨져 매장되었다.

우공의 의붓아들은 전당의 조상의 무덤에 묻힐 것을 요구하고, 칙령에 의해 여기에 묻혔다 (이것이 바로 핀의 유래다). 성화 2 년 후 조정 여론이 진상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황제는 사자 마슨을 파견하여 직접 신성한 의지를 전달하고 제물을 제공했다. 취지는 대략 이렇게 말한다. "국가에 큰 어려움이 있을 때, 국가 평화를 유지한다. 오직 자신에게서 의리를 취하고 권신의 간신에 의해 악행을 저질렀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죽은 황제는 이미 그의 억울함을 알고 있었고, 나는 마음속으로 그의 충성심을 정말 후회했다. 홍지 7 년, 시호는' 수지', 건사는' 공경' 이라고 불렸다.

만력 18 년, 시호는' 소중' 으로 바뀌었다. 42 년, 칭차대신 양학이 대중을 위해 전우를 확장했고, 전우는 크고 휘황찬란했다.

웅장하고 밝다. 높고 휘황찬란하다) 운검인 진계유 비문을 배정하여 그의 공적을 기록하다. 비문은 "일반적으로 충신은 나라를 위해 죽음을 아끼지 않고 이름을 아끼지 않는다" 고 말했다.

죽음을 아끼지 않고, 그리고 영웅의 명예가 있다. 나는 명성을 아끼지 않고 성현의 은근함이 있다. 황하의 눈사태처럼, 이것은 그의 용기이다. 만약 그가 13,000 리의 유배를 묻고 천 리의 즐거움을 참는다면, 이것이 바로 그의 은근함이다.

그해 토목부르크의 변화, 신들의 소개팅, 우공이 우는 것은 굴욕에 저항하고, 수도 남방의 생각을 말리고, 근왕의 군대를 소집했다. 황제를 대동 () 으로 호송하고, 부현 () 으로, 수도 () 까지 모두 시내에 가서 사죄하며,' 천지 종묘 신들의 도움을 받아, 나라에 국군이 생겼다' 고 말했다.

이런 충간의담은' 좌전'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초인이 병거를 매복하고 송공을 붙잡아 송국을 토벌했다. 아들 목이는 송인에게 토지 신과 곡신의 보호 아래 이 나라에는 이미 군주가 있다고 대답하라고 명령했다.

추 그들이 송 공 을 잡은 경우에도, 그들은 구오 송 을 잡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그래서 그들은 송공 을 석방했다. 두 번째는' 염파전' 에서 진 () 왕이 조왕 () 을 초지 () 에서 만나도록 강요했다.

염포는 조왕을 국경까지 배웅하며' 폐하께서 중국에 가실 예정이니 30 일을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길 노정과 접대를 만나는 예절이 완성되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왕 (30 일 후) 이 돌아오지 않으면 황태자를 조왕으로 청하여 진 () 을 끊고 협박하는 생각을 하게 한다. ♫ 세 번째는' 왕단전: 거란 침입' 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