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누가, 언제, 어디서 암시 "만 zhouguan 방화, 사람들이 불을 켤 수 없습니다"?

누가, 언제, 어디서 암시 "만 zhouguan 방화, 사람들이 불을 켤 수 없습니다"?

에서: 송 \ "오래된 학사 노트 \" 볼륨 5.

주관만 방화할 수 있고 백성들은 불을 켜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노학궁 노트' 는 송효종 석춘말년부터 송광종소희 초년까지 글을 쓴다.

원문: "천등 성군, 그는 성을 숨기고 이름을 묻었다. 그를 건드리면 누구나 화가 나고, 많은 관원과 병사들이 비난을 받는다. 그래서 국가에 있어서 등불은 불이다. 상원은 불을 끄고 사람들이 주내 관광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자, 관리들은 이어서 시내에' 주평소 3 일 동안 불을 지폈다' 고 책표를 발표했다. "

해석: 전든이 주관이 될 때, 이름을 피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누구든지 그의 이름에 잘못을 저질렀을 때 화를 낼 것이며, 대부분의 관원과 졸은 이를 위해 처벌을 받을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불등' 이라고 불러야 했습니다. 정월 대보름에 등불을 켜서 백성들이 시내에 들어가 볼 수 있게 하자, 관원은 고시를 써서 시장에 발표했다. "관례에 따라 주부가 3 일 동안 불을 지폈다."

확장 데이터:

문장 창작 배경

"노학암 노트" 는 남송 육유에서 창작한 필기이다. 내용은 대부분 저자가 직접 경험하고, 직접 보고, 직접 듣거나, 독서와 조사를 통해 알게 된다. 그것의 글쓰기 스타일은 유창하기 때문에 진실할 뿐만 아니라 내용도 풍부하고 흥미도 넘친다. 송대 노트 중의 일품이다.

노학사 노트' 는 중국뿐만 아니라 오래 전부터 우리 동양의 이웃 일본에서 전해져 현지인들이 즐겨 읽는 책이다.

일본 고대 문헌의 일부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 성화년 동안 일본 문학가 왕은 대명례부에 전문적으로 상담하여 중국 문헌 증정을 요구한 적이 있다. 열거된 서목은' 노안학노트' 로' 백강학해',' 북당책지폐' 와 병행해 일본 내 이 책의 영향력을 알 수 있다.

그것은 단지 짧은 필기집일 뿐이지만 중일 문화교류사에서 무시할 수 없는 공헌을 했다.

육유 (1125-1210), 월주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사람. 야망이 거의 없다. 29 세에 진사 시험에 응해 1 위를 차지했다.' 행복론 회복' 으로 진회 제명됐다. 효생 수재. 어떤 추밀원 관원, 편집편집, 성정 심사, 여주 통판. 8 년 (1 172), 푸현 주천 대사 왕언막부에 입성했다.

효종은 석춘 5 년 (1 178) 을 떠나 천동을 떠나 강서 절강에서 일한다. 결국 나는 항금을 견지했다. 권력자에게 용인되지 않아 면직되었다. 나는 나의 고향인 은산에서 20 여 년을 살았다. 나중에 그는 국사를 수리하러 나갔고, 임정은 건설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 단어 스타일은 변화무쌍하고, 둥글고 나부끼며, 나라를 걱정할 때의 작품이 많고, 관대하고 비장하다. "검남시고", "위남문집", "위남사" 가 있습니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