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예술 인물에 대한 각종 해석

예술 인물에 대한 각종 해석

서구의 소위' 예술' (라틴어의 Ars) 은 대략' 기술' 이라는 뜻과 비슷하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예술은 자연을 모방하는 것" 이라고 생각했고, 자연을 모방하는 것은 기술이었다. 15 와 16 세기의 르네상스 시대까지 그릇 하나, 집 하나, 조각상 하나, 배 한 척, 옷 한 벌을 만드는 데 필요한 기술은 여전히' 예술' 이라고 불린다.

중국 고문에는' 예' 라는 글자에 대한 설명도 많다. 예를 들면' 시경',' 맹자',' 문공',' 오곡' 과' 견자',' 나무 예술' 이 있다. 이런' 예' 는 모두 자신의' 예' 가 있다 예기 악기:' 예성이 이루어진다',' 논어 옹업':' 기예를 구하다', 사서는' 하나 이상의 예술가를 장악할 수 있다',' 예기' 라는 단어는' 기술' 또는' 기술' 을 의미한다. 심지어 이른바' 육예-의식, 음악, 사격, 어유, 책, 수' 는 모두 재능이나 기술과 관련이 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중국 고대와 외국의 예술에 대한 정의는 다르다. 오늘날 예술에 대한 두 가지 해석이 있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기술과 사고를 포함하는 모든 활동과 그 생산을 예술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기술' 의 의미와 매우 가깝습니다. 좁은 의미에서 예술은 미적 가치를 지닌 모든 활동과 그 제품을 의미하며 창작자의 생각과 감정을 보여주고 접촉자에게 * * * * 후자는 진정한 예술의 의미에 더 잘 맞는 것 같다.

예술 작품은 인류가 창조한 행위이거나 이런 행위로 인해 생긴 유형물체이다. 예술사는 구체적인 예술 작품에 대한 이성과 학술 연구로, 기본적으로 인문학과이다. 일반적으로 예술사는 건축, 조각, 그림, 서예와 같은 우주 예술이나 조형 예술만 연구하고 문학, 음악, 영화, 연극, 춤은 논의하지 않지만, 이러한 예술 형식과 우주 예술의 관계는 간과하지 않는다. 예술사의 임무는 예술 작품을 분석하고 해석하는 것이다. 작품의 재료, 수법, 예술가, 제작 시간과 장소, 의미 또는 기능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따라서 예술사는 예술작품의 유파, 시대, 문화적 배경, 심지어 같은 유파, 시대, 문화적 배경에 속하는 작품과 예술작품 사이의 관계도 탐구해야 하지만, 우리는 개별 예술작품의 심미적 특징을 잊어서는 안 된다.

예술사의 연구 범위에는 건축사, 조각사, 회화사, 공예사, 서예사, 인감사 등이 포함된다. 예술가, 예술작품, 예술이론, 예술사조, 예술유파를 다루고 고고학, 문화사, 민족학, 민속학과 교차관계가 있다. 예술사는 철학, 미학, 예술 이론의 지도가 필요하며 예술 비평과 관련되어 있지만, 전문적인 철학, 미학, 예술 이론, 예술 비평과는 달리 특정 작품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예술사 연구는 예술 감상이 갖추어야 할 주요 예술 지식을 포괄하기 때문에, 본' 예술 감상' 의 교과 과정 구조는' 예술사' 를 기초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