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중국에는 몇 개의 성이 있습니까? 백가성 외에 몇 개의 성이 있습니까?
중국에는 몇 개의 성이 있습니까? 백가성 외에 몇 개의 성이 있습니까?
새로운 질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왕, 리, 장, 유, 진, 양, 황, 조, 주, 우, 서, 일, 주, 말, 후, 곽, 린, 호, 고, 량, 정;
"백가 성" 의 유래
1.' 백가성' 소개.
성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이 가장 잘 아는 자연은 백가의 성이다. 성자수정' 과' 우학 조린' 과 함께 구시대 어린이 계몽도서에 포함됐기 때문이다.
백가성' 은' 백가성' 이라는 이름으로 실성 408 개, 복성 30 개, * * 438 개.
중국이라는 거대한 중국 가족 중 438 개 이상의 성이 있는데, 한족 성씨도 이 수치를 넘어섰다. 문헌 중 성씨가 5600 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단일성, 복성, 그리고 세 글자의 성이 있습니다. 4 자 성과 5 자 성. 또한 일부 국가에는 다이 (Dai) 와 같은 성이 없습니다.
백가성은 조로 시작한다. 조가 세계에서 가장 유행하는 성이기 때문이 아니라 송대 전당의 유생들이 쓴 것이기 때문이다. 송나라의 황제는 조였다. "조: 자연히' 천하제일성' 이 되었다. 만약 네가 1 등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왕따 군주' 를 범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재난을 초래할 것이다. 송대악의 후예는 절강에 거주하며,' 돈' 성은 2 위, 돈씨의 첩은 손씨,' 손' 성은 3 위를 차지했다. 이' 성이 4 위를 차지한 것은 남당의 황실이 이였기 때문인 것 같다.
2. 16 종의' 백가성' 의 유래.
첫째, 먼저 세낸 토템 숭배 대상을 성으로 한다.
일부 전문가 학자들은 중국의 수백 개 성 중 일부는 곰, 말, 소, 양, 용, 봉황, 산, 물, 꽃, 잎과 같은 토템에서 진화했다고 생각한다. 불행히도, 이것은 단지 추측일 뿐이다. 연대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선사 시대에는 시험할 증거도 없고, 어떤 성이 토템 숭배에서 기원되었는지도 모른다. 오늘의 성은 곰, 말, 소, 용, 꽃과 같이 역사 서적과 전설에서 모두 찾을 수 있지만 토템과는 무관하다. 황제와 치우는 사슴의 야생에서 교전하면서 일찍이' 곰, 검은 색, 너구리, 너구리, 호랑이' 네 족을 이끌었다. 이' 곰, 전갈, 너구리, 호랑이' 는 토템씨족의 이름일 수 있다. 그러나, 이 성씨 중 어떤 성이 계승되어 그 자손의 성이 되었는지 알아내기는 어렵다.
조사할 수 있는' 국어 이금' 에 따르면, "과거에는 소전이 성씨와 결혼하여 황제와 안색을 낳았다. 황제는 희수로, 염제는 강수로 만들었다. 성공과 미덕은 다르다. 그래서 황제는 희이고, 염제는 강인데, 두 황제는 서로 그들의 선생님을 이용해 서로를 돕는다. 이것이 그들이 미덕과 다른 이유다. "
염제 (신농씨) 는 소전산의 아들로, 위하 연안에서 자라서 강씨로 개성하였다.
황제 (헌원) 는 소년전의 아들로, 제수해안에서 자랐기 때문에 희라는 이름을 얻었다.
강유 (차바) 와 창족 () 은 압운은 같지만 발음은 다르지만 발음은 매우 비슷하다. 이 두 단어 모두 접두사 "양" 이 있다. 여자의 양 한 명, 사람의 양 한 명. "창족" 이라는 글자의 구성으로 볼 때 창족은 "양잡이" 이다. 고대 말기에 창족은 중국 북부에 살았는데, 그들의 부족이나 씨족의 토템은 양이었을 것이다. 강족은 창족의 한 가지이다. 음성오류 때문인지 창족은 강족으로 바뀌었다. 모계 씨족의 영향으로 양 아래 "사람" 이 양 아래 "여자" 가 된 것 같다. 염제가' 강' 을 성으로 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다. 염제는 고대 창족 씨족과 부족의 수장이다. 염제 황제를 비롯한 고대 창족 부락의 하나로, 처음에는 산시 간쑤 청해에 거주하며, 동진 중원 과정에서 동이 등 부락과 융합되어 한족의 전신인 화하족이 되었다.
둘째, 성은 조상의 이름 중의 글자 힘에 따라 결정된다.
춘추시대에는 주령왕에' 태자 연부' 라는 아들이 있었다. (연부는 그의 이름이어야 하고, 태자는 아들, 공손 등 그의 신분을 밝혀야 한다.) 연부의 자손은 연자를 성으로 한다.
곰, 상고 오제 중의 하나, 글자는 상상이다. 나중에 이 씨는 황제의 상을 받았을 때 소방관원을 맡았고, 황제에게' 주영씨' 라는 칭호를 수여받았다. * * * 공 시 반란, 주홍 룽 핑 반군 을 명령했다. 반란이 가라앉았지만 주영은 모든 공사를 소멸하지 않았기 때문에 황제에게 유죄 판결을 받고 살해되었다. 주영이 죽은 후, 그의 형 오회는 소방관으로 돌아갔고, 여전히 주영이라고 불린다.
돌. 무혜는 도로라는 아들이 있는데, 그는 귀방 가문의 우두머리의 여동생을 아내로 맞아들여 여덟 아들을 낳았는데, 그중 여섯 번째 아들은 길련이라고 불렀다.
소: 서주와 송나라의 정자뒤에 양치기가 있어요. 우문. 우문은 후에' 소' 라는 글자를 성으로 삼았다.
물고기: 성에서 왔어요. 춘추시대에는 송양공의 동생을' 사마옥자' 라고 불렀다. 후세 사람들은 그들 집의' 물고기' 를 성으로 삼았다.
징: 봄과 가을, 유 국영 의사 징 보. 경백은 그 글자' 경' 을 성으로 한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경버의 후손인 경치가 태국으로 도피했다. 진무공은 경서를 의사로,' 백계' 라는 이름을 부여하고, 경서는' 백계' 라는 이름을 붙였다. 백리향이 산 것은 여전히' 경' 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목업: 옛날에는 황제가' 이목' 을 상상으로 삼았다. 이목의 후손은' 목' 이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마지막으로: 고대에 주영의 형 오회 (나중에 주영시로 불림) 의 아들은' 노중' 이었다. 여중의 후손 중 어떤 사람은' 끝' 이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늘: 옛날에는 황제가 "자주 바치다" 를 상상으로 삼았다. 상현의 후손은' 늘' 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구멍: 성을 내세요. 주무왕은 송대에서 상인 위자를 봉했고, 우위는 그가 죽은 후 그의 형 종연으로부터 봉지를 물려받았다. 중암 이후 증손자가 지아 (Jia) 라는 단어 공자 (Confucius) 가 있다. 아들 뮤는 "구멍" 이라는 단어를 성으로 루 (Lu) 에 정착했다.
염: 전상씨의 증손성은 염이고, 후세 사람들은 청렴을 성으로 삼는다.
음악: 나오코 씨. 송대 공의 아들은' 악' 이라는 글자를 아버지로 하고, 후세 사람들은' 악' 이라는 글자를 성으로 한다.
주: 주중 () 이라는 의사가 있는데, 그의 후손은 조상의 이름 중' 우 ()' 라는 글자를 성으로 삼았다.
고: 강씨라서요. 제문공은 아들보다 키가 크다. 후세 사람들은' 공자고' 의' 고' 라는 글자를 성으로 삼았다.
셋째, 봉지 이름과 국명을 성으로 한다.
조: 백이의 후예 조복은 말 한 마리를 훈련시켰다. 주무왕은 늘 아궁이가 운전하는 마차를 타고 사방을 여행한다. 북한에 무슨 일이 생기면 조복은 숙련된 운전 기술로 차마를 운전해서 제때에 돌아올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조 (이 산서성 홍동현 조성북) 사람 조복은 말을 타고 조에게 봉쇄된 뒤' 조' 를 성으로 삼았다.
오: 희씨 때문에. 주무왕은 종용의 증손자를 오 (장쑤 소주) 사람으로 봉하여 오국을 세웠다. 그들의 후손은 국명을 성으로 한다.
정: 희씨 때문에. 주력 세 통은 우우 정 (산시 () 성 화현 동) 보다 작으며 정국을 세웠다. 친구의 자손은' 정' 을 성으로 한다.
진: 소멸 후 순을 쫓는 후예는 모두 진 (오늘 하남 화이양) 입니다. 계만은 사후 () 이고, 후세 사람들은 첸 () 을 성으로 삼는다.
위: 희씨 때문에. 숙부 모와 숙부 손씨를 성으로 삼다.
강: 희씨 때문에. 주의 아들 간백령은 강 (하남 구시현 동북의 강희) 으로 봉쇄되어 강국을 설립하고 국명을 성으로 삼았다.
민혜림: 희씨 때문에. 의 아들은 뇌물을 받고 심국 (허난성 평유현 북) 에 심국을 건립한 뒤 국명을 성으로 삼았다.
한: 희씨 때문에. 주무왕의 막내아들은 북한 (산시 () 성 하진현 동북) 에 봉쇄된 후 진국에 의해 멸망되었다. 환숙의 아들 만씨는 한국에 봉쇄되었다. 만씨의 자손은 성을 여긴다.
진: 성 () 을 내다. 백이 이후 승자가 있다. 주는 양마를 잘 기르지 못한다. 효는 말을 기르는 데 공을 들여 제후국을 위해 공을 세웠다. 진중은 피자의 손자로 공로로 제후로 승진되었다. 진나라는 천하를 통일하고 진나라를 건립하였다. 진나라가 멸망한 후, 그의 손자는 진위 () 라는 성을 바꾸었다.
서: 강씨라 신농의 후예예요. 주무왕은 서우 아저씨라는 칭호를 수여하고 곽욱을 세웠다. 나중에 국명은 성씨로 쓰였다.
루: 강씨라 신농의 후예예요. 그는 이순신 야오 검열 의사 를 두려워, 그는 루 에 밀봉 된 전원 때문에, Dayu 치수 를 도왔다. 나중에 그는 국명을 성으로 삼았다.
치: 위국의사 아버지의 봉지는 (하남 여양현 동풍 동북동) 입니다. 손녀
임 아빠의 손자는 도시 이름을 성으로 한다.
시에: 봉사 (하남 당현 남) 를 신후로 하고, 신후후후후예는 그 봉지를 씨로 한다. 。
추조: 주나라 때 조재주는 봉지가 하나 있어요. 전국 시대에 국호는 추였다. 그의 후손 중 한 명은 국명을 성으로 한다.
박지희: 처음이에요. 백소는 염제의 사부이고, 다른 하나는 제호의 사부이다. 그의 후손은 성 백 (허난성 무양현 동남) 을 받았고, 나중에는 봉지로 이름을 지었다.
장: 출강씨. 사생아에게 곽 (산둥 동평현 동) 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다. 제환공의 사생아의 후손은 연국에 봉쇄되어 성씨로 시내에 들어갔다.
수: 전후예의 막내아들 범은 쿤우에 봉쇄되고 범의 사생아는 수 (하남 온현) 에 봉쇄되었다. 나중에 국명은 성씨로 쓰였다.
팬: 열 다섯 번째 아들 이름은 고입니다. 그는 피화필로 명명되었다. 화재판은 판에서 봉봉하고, 뒤이어 봉지를 씨로 삼았다.
높음: 이길 수 없습니다. 전욱은 창 (허난성 닝릉현 동북) 에 봉했다. 나중에 봉지를 성으로 삼다.
범: 두버라는 의사가 있는데, 그의 아들 두가 진국에 갇혀 교사로 봉쇄됐어요. 그는 자신의 관명을 성으로 한다.
펭: 전후예 육중씨의 세 번째 아들인 돈텅이는 펭 (장쑤 서주인) 에 의해 씨로 봉쇄되고, 후세 사람들은 펭을 성으로 삼았다.
루: 희씨 때문에. 주공단의 이건백새는 노국 (산둥 곡부 지역) 에 봉쇄되어 노국을 세웠다. 먹는 것을 두려워하는 아이는 국명을 성으로 한다.
여: 리바이스 가게에서 나오세요. 하조 때, 노위 가문은 (하남 활현 동남) 에 거주하며, 줄곧 제후였으며, 나라를 건립하는데, 일명 () 이라고도 한다. 위군의 후손은 나라를 성으로 한다.
미아오: 추 (Chu) 는 진 (Jin) 나라의 추격에 맞서 싸울 것을 명령했다. 봉인된 묘의 (허난성 제원현 서남). 황문빈, 일명 묘황문빈,
후세 사람들은 묘목을 성으로 삼는다.
임: 곰 집에서 나왔어요. 황제의 아들은 임임임으로 임명되어 성을 생각했다.
유: 공의 아들이 전시에 있는데, 공자전의 손자는 그 할아버지의 이름을 따서 전시가 두렵지 않다는 것을 표시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깨어링」, 「킹」, 「킹」, 「킹」, 「킹」) 무술을 전시하는 아들을 전시상이라고 부른다. 전시 새의 봉지는 류샤이다. 그가 죽은 후에 그는 영예를 얻었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류하혜라고 불리는데, 그들의 후손들은 봉지의 첫 글자' 유하' 를 성으로 한다.
넷째, 직업이나 관직을 성으로 한다.
사제: 고대에는 공식 명칭이 요순시대에 건립되어 진한시대까지 이어졌다고 합니다. 무릇 이 관직을 성으로 하는 자는 복성' 사제' 이다. "
평사: 이것은 고대에 설립된 관직으로, 세계 수리공사 건설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요 통치 시기에 대우의 관직은 흔히 볼 수 있는 것이었다. 대우의 후손 중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성으로 삼았다.
시마: 고대에 설립된 관직은 군사장관이었습니다. 사마의 자손 중 어떤 사람들은 사마를 성으로 삼는다.
다섯째, 산천의 이름을 성으로 삼다.
조: 곰 집 때문에. 황제가 죽은 후, 그는 조삼나무에 묻혔다. 황제의 자손 중에는 수릉자가 있기 때문에 영산의 이름으로' 다리' 를 성으로, 후세 사람들은 나무를' 조' 로 삼았다.
강: 신농패. 염제 신농씨는 위하 지류 강수에 거주하기 때문에 그는 위하를 성으로 삼았다. 춘추시대에는 치 신 루 서 등 봉건 국가들이 모두 강씨였다.
여섯째, 거주지를 성으로 삼다.
동곽: 강씨 때문에. 곽, 고대인들이 도시 외곽에 건설한 성벽, 동곽, 외성의 동벽 근처. 제환공의 일부 후예들은 린쯔의 동부와 서부에 거주하며, 그들은 동곽 박사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동아를 성으로 삼는다.
동문: 출희씨. 루 zhuanggong 라는 아들 수이, Zhongxiang 라는. 그는 곡부시 동문 옆에 살고 있는데, 사람들은 동문중상이라고 부른다. 이후 동문을 성으로 삼다.
시몬: 춘추시절 제나라와 정국에는 도성 시몬 근처에 사는 공공의사가 있었는데, 그들은 시몬씨라고 불렸고, 일부 후예들은 시몬을 성으로 삼았다.
일곱째, 부족의 이름을 성으로 한다.
후연: 동진 시대, 흉노후연부가 중원에 들어갔다. 나중에, 그의 중국어 후손은 원시 부족의 이름을 따서 성을 불렀다.
모용: 삼국시대 선비족 수장 모율부 남천요서, 그리고 남천계승북부 (현재 허베이 창리현) 로 옮겼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모용을 족명으로 삼지 마라. 후모용부족의 사람들은 모용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우문: 선비족은 하늘을' 우' 라고 부르고 우문은' 천자' 를 의미한다. 우문은 선비 부족이다. 동진 시대, 아야코 부족은 주 중원 () 에 들어가 우문 () 을 성으로 삼았다.
위지: 위지연부도 선비족의 한 부족이었는데, 위지연부 사람들은 나중에 부족명을 성으로 삼았다.
Wanxian: Wanxian 은 원래 Xianbei 부족의 이름이었습니다. 동진 시대에 완이 부족이 주 중원에 들어왔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여덟째. 태어날 때의 시력을 성으로 삼다.
무: 주의 아들이 태어났을 때 손바닥은 전서' 무' 였다. 따라서, 라는 성을 우 (Wu) 에게 주다.
아홉 번째, 사후 번호를 성으로 삼다.
소위' 삭' 이란 제왕 귀족 대신이 사후에 생전의 사적에 근거하여 준 칭호이다.
무: 외성입니다. 춘추시대에는 송무공이 있었고, 일부 후손들은 그의 사후' 무' 를 성으로 삼았다.
규율의 사람. 주씨족의 우두머리는 나중에 세상을 떠났다. 육기가 울자 그는 시버라고 불렸다. 스부스는 병으로 세상을 떠난 뒤 주무왕에서 계승하여 주조 건립의 대업을 완성하였다. 무왕은 그의 아버지가 주문왕이라고 주장했다. 시호는 왕문의 통성 성이다. 성씨. 제위왕의 손자인 다문은 맹시군으로 명명되었다. 웨이, 사후 입력, 사후 텍스트 로 도망.
강: 주공과 동생 아저씨는 사후에' 비' 로 봉해져' 위강숙' 이라고도 불린다. 위강 습관은 사후 번호를 성으로 한다.
열 번째, 피난처, 증오, 금기, 의심으로 성을 바꿨다.
높음: 양가의 것. 한나라에는 네 아들이 있다. 가정이 곤경에 처했을 때 네 아들이 도망갔고 그 중 한 명은 유주에서 피난했다. 성을 광계로 바꾸다.
다나카: 아들은 가짜 성이에요. 춘추시대에는 천리의 아들 진완이 재난을 피해 도망쳤다. 그는 국명을 성으로 삼기를 원하지 않고 성을' 밭' 으로 바꾸었다. 명조 연왕 주디는 토벌황옥이라는 이름으로 문건 황제를 전복시켰다. 황옥성의 후손은 재난을 피해서 성을 밭으로 바꾸었다.
열한 번째, 황제는 성을 주었다.
김:' 서제' 로 칭송받고, 오행학설 중 서양금속으로 인해 금이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금을 성으로 삼는다. 한무제 시절 흉노 왕 휴타운은 한나라에게 투항했고, 한무제는 금을 주어 그를 김일산으로 봉했다.
유: 집을 나왔어요. 요에 이어 유뢰는 주대 당두씨 가문의 일원이 되었다. 사오희는 진국의 관원이다. 그는 학자이자 시씨 가문이라고도 불리다가 나중에 상씨 가문에서 유씨 가문으로 바뀌었다. 유방이 한나라를 설립했기 때문에, 유성은 중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성이 되었다. 한고조는 항백에게' 유' 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항백이 과거에 그를 도왔기 때문이다.
정: 희씨 때문에. 주려왕의 막내아들 이름은 정우, 그의 후손 중 일부는 국명을 성으로 한다. 명나라 환관마는 영락황제에게 정 () 이라는 성을 주었고, 말은 정화 () 라는 성을 바꾸었다.
열두 번째, 양사, 위차, 천간지지를 성으로 삼다.
만성기. 의 아들고는 나중에 비만이라고 불리게 되었고, 비완의 일부 후손들은 조상의 이름 중' 만' 자를 성으로 삼았다.
나는 또 타이를 썼다. 춘추시대에는 진국의사가 우태 (하남 성무동) 로 파견되었다. 그 후 그는 타이 (c) 를 성으로 삼았다.
열세 번째, 소수민족은 성을 바꾸었다.
원: 춘추시대, 원근 이후 위국의사는 원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또한 북위 효문제는 선비족 한화를 추진하여 선비화를 촉진시켰다.
부족은 눈을 중국어로 바꾸고, 중국어를 말하고,' 탁발씨' 를' 원씨현' 으로 바꿨다. "
한족 중에는 유명한 릭용과 이서촌도 있다. 사타족 수장 주홍의 아들 릭용, 황둥지에서 사타조를 이끌고 장안성을 돌파하고 하동절도사를 맡아 왕왕으로 봉직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킹, 킹, 킹, 킹) 당나라 말년에 리의 성씨' 리' 가 후당 건립에 착수했다.
열네 번째, 한인은 소수민족으로 성을 바꾸었다.
리아, 여름, 금, 원기에도 많은 한인들이 소수민족으로 바뀌었다.
열다섯 번째, 일부 소수민족의 성.
만주족에는 무쿤 조직이 있고, 무쿤 조직은 성씨 사회에서 태어나 만주족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 혈연 조직이다. 목곤은 하나 이상의 가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같은 목곤은 성이 하나밖에 없다. 같은 부계 가문의 무쿤 몇 명이 한족 성 몇 명을 면류받았다. 우아씨' 의 오무곤은 각각 오 무 바오 황 소씨를 성으로 한다. 닝 guta 네 어머니 쿤 리우, 닝 성; 시타라 가족 (현재 신빈현 영릉진에 거주하고 있음) 의 무곤은 도색을 성으로 하고, 성경에 사는 무곤은 주를 성으로 한다.
장족의 혈통은 부계 () 에 따라 계산되고, 자녀는 부계 () 를 따른다. 딸이 사진을 찍고 나면 반드시 쌍성, 즉 남편의 성이 앞에 있고, 아버지의 성은 뒤에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남편의 성은 모, 아버지의 성은 로, 그래서' 모로씨' 라고 부른다. 이것은 한족의 옛 풍습과 같다 (장 리 등). ).
열여섯 번째, 성을 잘못 읽기 쉽다.
한자에는 많은 다음자와 고음이 있기 때문에, 어떤 성씨는 우리가 쉽게 잘못 읽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완이의 발음은 "모치" 로, 흔히 "만수" 로 오해된다.
구부리고, 오우 (ou) 로 읽고, 늘 구부리기로 읽는다.
블레이크는 종종 "블랙" 으로 오해받습니다.
Gai, Ge 로 발음하고, 보통 Gai 로 발음합니다.
Chaben 은 Chbai 를 읽는 것을 의미하는 검사와 검열을 의미하지만 성으로서 ZH 를 읽습니다. 유명한 무협 소설가 김용 선생의 본명은 차양용이다.
가르침과 가르침을 가르칠 때, 너는 JI O 를 읽어야 하지만, 네가 성이라면, 너는 JI O 를 읽어야 한다.
임기의 본의는 신뢰, 약속, 그리고 어떤 의미이다. 성으로서, 네가 N 을 읽을 때, 대표 인물은 구세대 혁명가 임비시 동지이다.
나는 이전에 일부러 céng 의 음을 보내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내가 성일 때는 ZNG 를 보내야 한다. 고대에는' 당송팔인' 중의 하나인 쩡공 () 이 있었는데, 청대 유명 신하 증국판 () 은 현재 홍콩 특수 쩡인취안 () 가 있다.
예를 들어, 묘는 원래 수리를 위해' 미리 쐐기를 박았다' 고 의도했지만, 성으로 쓰였을 때는 miào 로 읽혀졌는데, 대표적인 인물은 만청 유명한 궁중 여성 화가 묘수일였다.
광 () 의 뜻으로, 예를 들어 광동성 () 에 한 대형 기업 광성그룹 () 이 있다. 하지만 chéng 을 성으로 읽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