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서예자전 - 글쓰기의 기교와 범주, 상세하고 급하세요! ! !
글쓰기의 기교와 범주, 상세하고 급하세요! ! !
소설 작가는 이 점을 기억해야 한다: 티턴 산, 일몰, 와이키키 해변의 얼룩말 등 어떤 것도 너무 많이 묘사하지 마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설명언) 그렇지 않으면, 네가 서술하는 힘이 영향을 받게 되고, 너도 독자의 주의력에 위험한 공백이 생기게 할 것이다. 엘모를 기억해 주세요. 레너드의 황금 건의는 "나는 항상 독자들이 건너뛸 내용을 삭제하려 한다" 고 말했다. " 독자들은 정말 무효한 내용을 건너뛰기를 원한다.
두 번째 금기: 중요하지 않은 환경을 묘사하는 데 너무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소설가 데이비드. 루이지는 "좋은 소설에는 묘사보다 묘사가 더 많다" 고 선언했다. 대부분의 배경 묘사의 위험은 일련의 아름다운 진술과 내러티브가 독자들을 졸린 지경으로 몰아넣는 것이다. " Luigi 의 좌우명을 명심하고, 그것을 종이 한 장에 써서 컴퓨터나 타자기 앞에 붙이세요. "좋은 소설의 묘사는 단순한 묘사가 아닙니다."
세 번째 금기는 중요하지 않은 일에 독자의 주의를 낭비하지 말라는 것이다. 이것은 초보자가 가장 쉽게 범하는 실수이다.
네 번째 금기는 일반화하지 말고 구체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글쓰기 금기의 개괄에 대하여 러시아 대작가 체호프보다 더 잘 말하는 사람은 없다. 한 편지에서 그는 한 작가 친구에게 일반화와 정상화를 피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자연에 대한 진정한 묘사는 상당히 짧고 주제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천편일률적인 묘사를 피해야 한다. 이를테면' 석양이 검은 바다의 파도에 목욕하고, 보라색의 빛이 쏟아진다' 는 등등. 자연을 묘사할 때는 세부 사항에 주의해야 하고, 눈을 감아도 당신이 묘사한 장면을 볼 수 있어야 한다.
그래서 앉아서 글을 쓸 때, "음료 한 잔" 이 아니라 "마티니 한 잔" 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개 한 마리" 가 아니라 "삽살개 한 마리" 입니다. "꽃 한 송이" 가 아니라 "장미 한 송이" 입니다. 스키어가 아니라 봉오리가 맺힌 소녀; "모자 하나" 가 아니라 "키가 큰 모퉁이 모자" 입니다. 고양이가 아니라 아비시니아 고양이입니다. 총이 아니라 제로입니다. 새로운 44 구경 자동 권총은 그림이 아니라 마네의 올림피아입니다.
4 대 금기의 묘사와 체호프의 좋은 단어를 결합하면, 우리는 모든 좋은 작가가 묘사할 때 따라야 할 규칙을 얻는다: 구체적이어야 한다!
너는 장면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인물을 진실하고 믿을 수 있게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들은 자국의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에서 일상적인 일을 하고 있다. -라웰 스펜서.
"우리는 어떻게 사물을 진짜처럼 보이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작가가 이 질문을 받았을 때, 사실 그에 대한 일종의 칭찬이었다. 만약 누군가가 그에게 "내가 거기 있는 것 같아. 듣고, 냄새를 맡고, 느낄 수 있어. 마치 소설의 페이지로 들어가는 것 같아." 라고 말한다면, 그가 독자에게 준 것은 정말 비범하다. 제가 같은 질문을 받았을 때, 제 대답은' 오감' 입니다. 어떤 작가들은 항상 독자의 이목구비가 현실감을 얻기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독자의 시각적 감각을 이용하는 것은 흔한 일이지만, 독자의 후각, 청각 (대화 중 제외), 촉각 또는 미각을 이용하는 경우는 몇 번입니까? 나는 1976 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사무실 벽에는 보고 듣고 만지고, 만지고, 맛보고, 냄새를 맡는 다섯 글자가 걸려 있다. 내가 글을 쓸 때마다 나는 이 시계를 참고해서 의식적으로 맛있는 것을 쓴다. 사실, 어떤 역겨운 것들은 현실감을 만들 때 기효가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냉장고를 열 때 썩은 과일의 맛을 생각해 보세요. 한 사람이 곰 가죽을 벗기면 썩은 냄새가 나는 지방; 여자가 무인주유소에서 주유할 때 손에 휘발유 냄새가 난다.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 맛을 언급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야기를 할 때 너는 그 시계를 반복해서 참고해야 한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무엇을 논쟁하고 있는지 상상해 봅시다. 남자는 입구에서 부엌으로 달려가 여자에게 소리쳤다. "나는 더 이상 너의 어머니가 우리와 함께 사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노부인은 내가 돌아오기 전에 이사를 나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이 집을 떠날 것이다! " 이 장면을 설정할 때, 나는 여자에게 호박전 (달콤하고 따뜻하고 추수감사절 같은 즐거운 시간) 을 구울 수 있지만, 양념과 식초의 맛을 더하면 이 장면은 의미심장해 보인다. 어느 순간, 나는 독자들에게 그 맛을 상상하게 할 것이다. "나는 정중히 너에게 경고한다, 로라, 그녀는 내가 없고, 나는 그녀가 없다!" " "그가 말할 때, 맛은 주방의 맛만큼 시큼하다. 싸움을 할 때 로라가 여전히 항아리에 김치를 담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녀가 큰 소리로 싸울 때, 그녀는 손을 데었다가 찬물에 손을 넣어 씻을 수도 있다. 물론, 그녀는 김치에 소금물을 붓고 바닥에 뿌린 다음 깨끗이 닦았을 수도 있다. 그녀는 데님 앞치마로 손을 닦았다. 그녀는 이마의 땀을 닦을 수 있다. 그녀는 소리를 지르며 손에 든 숟가락 (단단한 나무 손잡이) 을 휘두르며 그 남자에게 던질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시각 효과를 향상시킵니다. 싸움이 더욱 심해질 때, 너는 어떤 소리를 들을 수 있니? 개가 몰래 들어와서 석제 케이크 접시에 있는 물을 마셨나요?
길에 자동차가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나요? 옆집 마당에서 아이들이 노는 소리인가요? 난로 위의 물이 끓을 때 짤랑거리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까? 물이 얼마나 더운가요? 독자에게 온도를 알려주셨습니까? 소설 속 여주인공이 김치 항아리 옆에 아이스티 한 잔이나 아이스커피 한 잔을 넣을까요? 말다툼은 남자가 화가 나서 외출할 때 끝났지만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이때 여주인공이 컵을 들고 아이스커피를 마셨는데 커피가 씁쓸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찡그린 표정을 지었나요? 보시다시피, 위와 같은 줄거리에서 사람들의 오감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가능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줄거리를 세심하게 안배해야 한다. 대부분의 줄거리에서 이목구비를 모두 사용할 수는 없지만 (특히 미각이 가장 쓰기 어려운 경우), 독자의 네 가지 감각을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대부분의 줄거리에서는 적어도 독자의 세 가지 감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설 속 대화의 진실성을 의심할 때, 큰 소리로 당신의 대화를 낭독하고, 당신이 배우인 것처럼 가장하고, 영화스크린과 무대에서 필요한 억양으로 당신의 대사를 말하십시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딱딱하고 부자연스럽게 들리면 수정해야 한다. 사람이 말로 표현하는 사상은 영원히 가공과 연마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인물의 말을 짧게 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사람은 살면서 항상 하나씩 질문을 한다. 너의 소설 속 인물도 그래야 한다. 특히 상대방을 알고 싶을 때는 더욱 그렇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사람들은 대화 중에 늘 한숨을 쉬고, 입을 삐죽거리고, 크게 웃고, 머리를 잡고, 볼을 부풀리고, 손톱을 본다. 너도 소설 속 인물들이 이런 동작을 하도록 해야 한다. 사람들이 일할 때 계속 대화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끝말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만듭니다. 다음 두 가지 예를 보세요. "우리 엄마를 좋아한 적이 없어요!" 로라가 소리쳤다. 그녀는 펑 하고 주전자를 내려놓았다. \ "당신은 내 어머니 를 좋아하지 않는다! 로라는 갑자기 주전자를 내려놓았다. 두 번째 말은 긴장감을 더해 이야기를 더 빨리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쓸데없는 말을 삭제하며 독자에게 로라에게 고함을 지르는 것이 아니라 암시한다. 이것은 내가 언급한 원칙 중 가장 좋은 순간이다. 나는 바로 이 원칙들을 통해 나의 모든 작품을 측정하고 있다. 긴장할 때 사용하는 어휘는 적고 정밀해야 한다. 이것은 내가 나의 영어 선생님으로부터 배운 것이다. 내가 두 번째 책을 쓸 때, 몇 가지 줄거리를 쓸 수 없었고, 원인을 찾을 수 없었고, 원고를 선생님께 넘겨주고, 그녀가 건의를 비판하게 했다. 그녀가 나에게 이 규칙을 말했을 때, 나는 그것을 나의 소설에 적용했다. 그래서 모든 것이 한눈에 들어온다.
줄거리가 긴장할 때는 짧고 용맹한 문장을 사용해야 하고, 문장에는 짧은 단어를 사용해야 하며, 끝말을 적게 사용해야 하며, 문장은 갑자기 해야 한다. 네가 이렇게 할 때 긴장감이 생긴다. 대조적으로, 분위기가 침울한 줄거리 속에는 곳곳에 적막함과 고요함이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이때 더 긴 문장, 더 긴 단어, 더 긴 단락, 더 많은 끝말을 써야 한다. 이렇게 하면 자연히 긴장을 풀 수 있다. 소설을 구상할 때는 현실주의 태도를 세워야 한다. 관찰과 사고를 통해서만 장면을 정확하게 묘사하고 인물을 믿을 수 있다. 그들은 고유의 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으로 일상적인 일을 한다. 글쎄, 내가 전에 말했듯이, 맛은 소설에서 가장 쓰기 어렵지만, 5 분의 4 는 나쁘지 않다.
이 다섯 가지 감각을 이용하여 문장 구조를 이용하여 느리거나 긴장된 분위기를 조성한다. 당신의 소설 독자들은 너무 진실하기 때문에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극을 잡아라:
소설가에게 항상 신기한 자극을 잡는 것이 가장 큰 보답이다. 펠릭스 휘트니
작가의 일생에는 많은 흥미 진진한 순간이 있다. 만약 이 순간들이 거절당하고 실망한 뒤라면, 그것은 더욱 행복할 것이다. 나는 그 순간들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편집자의 격려의 말을 처음 들었을 때, 자신의 글이 인쇄된 것을 처음 보았을 때, 아니면 처음으로 자신의 소설을 손에 들고 있을 때의 광희를 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어떤 소설가에게도 진정한' 흥분의 최고봉' 이 어디에나 있다고 굳게 믿는다. 게다가, 그것은 계속 나타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그것을 자극하는 방법을 배웠기 때문이다. 내 말은 새 소설이 구상되었을 때, 머리 속의 첫 번뜩이는 것이 바로 멋진 순간이라는 것이다. 새로운 이야기 (또는 소설) 가 초기 구상에서 끊임없이 번쩍일 때, 작가는 현란한 느낌을 갖게 된다. 우리는 보통 이것이 우리가 쓴 최고의 작품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기묘한 느낌은 한순간에 자주 나타날 수 있다. 나는 며칠 혹은 몇 주를 함께 보낼 것이다. 이 사상들 중의 반짝임은 마치 어떤 마력으로 인해 끊임없이 반짝이는 것처럼 이렇게 많은 기이한 광채를 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저는 그것들을 적었습니다. 나는 항상 다른 이야기의 시작을 기꺼이 쓰지만, 가끔 완전한 이야기를 다 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내가 쓴 것은 내 꿈만큼 완벽하지 못했다. 나는 너무 급하다. 내가 방금 이 이야기를 시작했고 계속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흥미를 잃었다. 마술이 사라졌기 때문에 나는 그 이야기들을 계속 포기했다.
나는 원래의 생각대로 소설로 발전할 수 있는 그 작가가 부럽다. 그러나 나는 단번에 이룰 수 없기 때문에 펜을 쓰기 전에 반드시 글쓰기의 방향을 분명히 해야 한다. 나는 원래의 하이라이트를 보호하고 계속 빛을 발하거나 재현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았다. 내가 30 페이지 정도를 썼을 때, 내가 원래의 흥분을 유지할 수 있다면, 나의 흥미는 작품이 완성될 때까지 높이 옮겨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최초의 흥분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는지는 책에 따라 다르다. 나는 노트북에서 인물을 디자인하고, 줄거리를 조금씩 수집하고, 자신의 글쓰기 방향을 분명히 하거나, 갑자기 머릿속에 나타난 것을 적어두고, 어쩔 수 없이 글쓰기를 시작하는 순간까지 시간을 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순간은 항상 내가 아직 완전히 설계하지 않았을 때 온다. 나는 그런 추진력을 거절한 적이 없다, 적어도 나는 먼저 내 이야기를 시작할 수 있다.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나는 보통 몇 페이지를 먼저 써서 글쓰기의 일관성에 도움이 되고, 언제든지 캐릭터와 줄거리의 생각을 되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내가 완성된 부분을 다시 읽을 때, 나는 다시 한 번 기쁨을 느꼈다. 나는 정말 한 독자가 나와 이 아름다운 글을 공유하고 싶다. 나는 단번에 많은 것을 얻을 것을 기대하지 않지만, 나는 확실히 호평과 긍정을 받고 싶다. 비록 내가 이 작품들 중 가장 형편없는 판단자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나는 창작에 깊이 빠져 그 결점을 전혀 볼 수 없기 때문이다.
보통 내가 선택한 독자들은 이 규칙에 대해 매우 깊이 섭렵하는데, 그는 나를 격려하면서 동시에 온화하게 나에게 조언을 해 줄 것이다. 그래서 나는 결코 잊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조만간 나는 제 1 장을 다시 한 번 읽어서 사고 후에 더 잘 고칠 수 있는지 알아볼 것이다. 글쓰기를 처음 배우는 사람들에게는 너무 일찍 사람을 초대하여 비판을 제기하는 것은 위험하며, 최초의 흥분을 쉽게 없앨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글을 다 쓴 후 다른 사람에게 판단을 읽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이 비교적 타당하다.
지금, 나는 그런 극도의 흥분이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는다. 나는 그것이 재현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그것은 나를 흥분시키고, 내가 계속 전진하도록 격려했다. 수백 페이지의 이야기는 흥분의 충격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기묘한 새로운 생각들이 나로 하여금 모퉁이를 돌게 하고, 예상치 못한 전환점을 써내어, 나로 하여금 다시 흥분의 정점에 이르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소설가는 감성적인 사람이어야 한다. 만약 우리의 글쓰기가 열정이 없는 자각 운동이 된다면, 우리가 쓴 소설은 분명 밋밋할 것이다.
갑작스러운 영감을 기다리는 것도 현명하지 못하다. 내가 다 쓸 수 없을 때, 나는 늘 스스로에게 묻는다. 이런 상황에서 인물이 어떤 예상치 못한 행동을 할 수 있을까? 어떤 줄거리가 논리와 뜻밖의 것입니까? 나는 머릿속에서 영화가 되어 영감의 불꽃이 끊임없이 나를 때리게 했다.
소설 쓰기에서 자주 만나는 세 가지 자극을 분석해 봅시다. 첫 번째는 가장 중요한 것, 즉 묘사할 이야기에 대한 저자의 흥분감이다. 두 번째는 소설 속 인물들이 특별한 역할을 할 때의 경험이다. 캐릭터를 흥분시키는 동기를 찾을 수 있다면, 또 다른 흥분된 수준에 이르게 될 것이다. 세 번째 시끌벅적한 것은 독자에 관한 것이다. 만약 당신과 인물의 정서가 고조된다면 독자들도 당신의 이야기에서 만족감을 얻을 것입니다.
작가의 목적은 독자와 인물이 함께 호흡하여 운명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나 저자가 높은 감정을 유지하도록 몇 달 혹은 몇 년 동안 그의 소설을 완성하는 것은 쉽지 않다. 주된 문제는 자신이 쓴 것에 싫증을 느끼고 장기 계획이 없다는 것이다. 자신의 문필을 신선하게 유지하기 위해, 나는 자신이 이미 다 쓴 것을 너무 많이 돌아보지 말라는 규칙을 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매일 글을 쓰기 시작할 때 마지막 몇 페이지만 보면 빨리 쓸 수 있는 동력이 된다. 이미 무엇을 했는지, 어떤 모습인지 알고 싶지만, 짧은 시간이라도 5 페이지가 넘는 내용을 기대할 수는 없다.
그 순간이 왔을 때, 내가 쓴 것이 단지 난장판이었다고 믿기 시작했을 때, 나는 흥미와 자신감을 잃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그래서 저는 글쓰기에 빠질 때까지 처음부터 읽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낫다. 하, 나는 정력이 왕성해서 계속 썼다. 나는 이번 브라우징을 통해 인물에 대한 나의 이해가 더욱 투철하다는 것을 알았다. 이런 상황은 소설을 쓰는 과정에서 자주 발생한다.
내 자신의 방식은 책을 읽고 소설로 소통하는 것이다. 소설을 읽는 목적은 모방하거나 새로운 생각을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어떤 감정을 발견하기 위해서이다. 내 주의력은 책 페이지 사이를 배회하고 있다. 어떤 것이 갑자기 나의 감정 공감을 건드렸을 때, 나는 그 감정을 이미 내 캐릭터에 전달할 수 있었기 때문에 계속 글을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그 무미건조한 사랑 연극을 다시 썼는데, 이번에는 효과가 좋다. 나는 또한 관심의 상실을 다루는 방법을 발견했다: 새로운 공급으로 너의 뇌를 보충하는 것이다.
"불안" 은 사용할 만한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이지만, 나는 이런 부정적인 작용을 하는 방법을 추앙하지 않는다. 그것은 단지 하나의 방법일 뿐이다. 우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흥분을 독자에게 전달하여, 끊임없이 강화함으로써 원래의 사상이 번쩍이는 것을 유지할 수 있다. 소설가에게 항상 신기한 자극을 잡는 것이 가장 큰 보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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