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중국어 사전 - 전환은 어떤 형태로 이루어지나요? 피난 후 금기 사항이 있나요?

전환은 어떤 형태로 이루어지나요? 피난 후 금기 사항이 있나요?

귀의(guī yī)는 육체적, 정신적으로 의지하고 의지한다는 의미입니다. 삼보에 귀의하는 사람은 불교도이거나 불교의 제자입니다. "리턴"은 "리턴"으로도 쓸 수 있고, "리턴"은 "리턴"과 발음이나 의미가 같습니다.

귀신이란 삼보에 귀의하는 것, 즉 부처님과 법과 승가에 귀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피난처를 찾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성불을 이루고 완전한 해방을 이루기를 원하기 때문에 삼보에 귀의해야 합니다. 결혼은 세상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한 행사입니다. 이 결혼식을 통해 두 사람이 함께 살아가게 되는 것은 세상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그러나 우리 불자들에게는 삼보에 귀의하는 것이 부처가 되는 시작입니다. 오늘 우리는 삼보에 귀의하러 왔으니 곧 성불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삼보에 귀의하지 않으면 해탈의 기회는 전혀 없을 것입니다

생각의 차이로 인해 귀의는 상, 중, 하의 세 가지 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석도의 피난 정신은 삼악계와 이생에서의 모든 고통과 죽음의 두려움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해방시키는 것입니다. 중사도의 귀의란 성문과 아라한의 귀의사상을 말하며, 육도의 환생의 고통에서 벗어나 금생의 평화와 행복을 얻기 위해 귀의하는 정신입니다. 사상적으로 보면, 선비의 귀의는 자신의 해탈을 구하는 것뿐만 아니라 모든 중생의 이익을 위해 귀의하는 것이기도 하다. 피난 후 금기 사항이 무엇인지에 대해 저는 무명불교대학의 Khenpo Cicheng Luozhu(교장)의 가르침을 인용하여 귀하의 질문에 대답하고 싶습니다.

귀신

문수스리 선사와의 약속

귀신 후에는 반드시 버려야 할 세 가지 행위와 지켜야 할 세 가지 계율이 있습니다. 총 6가지 계율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편현사 말씀과 가르침』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므로 여기서는 간략하게만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지켜야 할 세 가지 계율은 무엇인가요?

첫째, 진심으로 부처님을 존경하십시오. 당신이 마음속에 존중하는 마음을 갖고 있는 한, 당신의 환경이 당신의 행동을 존중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물론, 편리할 때는 불상을 보면 머리를 숙이고 합장하는 등의 행동을 해야 합니다. 또한 불상만 존중할 것이 아니라 불상의 파편도 존중해야 한다. 예를 들어, 불상 조각이 불결한 곳에서 발견되면 먼저 주워 머리에 얹은 다음, 깨끗한 곳을 찾아 공손히 놓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둘째, 진심으로 법을 존경해야 한다. 대승이든 소승이든 관계없이 모든 불교의 가르침은 존중되어야 하며 법을 비방할 수 없습니다. 법을 공경하려면 법경을 반드시 깨끗한 곳에 두어야 하며, 바닥이나 엉덩이 밑, 의자 밑, 부정한 곳에 두어서는 안 됩니다. 어떤 식으로든 무례한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법문을 존중해야 할 뿐만 아니라, 경전의 한 마디라도 부처님 조각만큼 공경해야 합니다. 대체로 우리는 법문을 존중해야 합니다.

셋째, 스님들을 진심으로 존경해야 합니다. 대승이나 소나야나에 관계없이 모든 승려들은 존경심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는 스님을 존경해야 할 뿐만 아니라 스님의 옷에 대해 무례한 행동을 해서는 안 됩니다.

꼭 지켜야 할 세 가지 계율입니다. 둘째, 허용되지 않는 세 가지 계율이 있습니다.

첫째, 부처님께 귀의한 후에는 세상의 귀신과 신들에게 귀의하여서는 안 됩니다. 세상의 소위 수호자들과 이단의 일부 창조주, 전능신 등은 모두 세상의 귀신과 신의 범주에 속합니다. 우리는 그들을 부모로 여길 수도 없고, 절할 수도 없습니다.

둘째, 법에 귀의한 후에는 중생에게 해를 끼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속인으로서 전혀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지만, 최소한 고의로 중생의 생명을 해칠 수는 없습니다. 벌레를 함부로 다치게 하고, 개미를 짓밟아 죽이는 행위는 근절되어야 합니다. 만일 당신이 실수로든 고의로든 다른 중생에게 해를 끼쳤다면 회개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불교에 대해 잘 모르고, 불교는 ​​단지 주문을 외우고, 절하고, 향을 피우는 등의 형식적인 불교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것들은 불교의 핵심이 아니다. 불교의 핵심은 무엇인가? 그것은 중생을 해치지 않는 자비와 지혜입니다. 중생을 해치지 않는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소승불교에서는 중생을 해치지 않는다는 뜻인데, 이는 단순히 다른 중생을 해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면 사람을 죽이지 말라, 남의 물건을 훔치지 말라 등인데 중생을 구도한다는 언급은 없습니다. 이것이 중생을 해치지 말라는 소승불교의 뜻입니다.

2. 대승불교는 모든 생명체를 해치지 않는 것에 기초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모든 생명체를 이롭게 하고 모든 생명체를 구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환생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고통을 없애고 행복을 얻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이것이 대승불교의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물론 관점에서 볼 때 대승 보살은 공을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공의 관점에서 보면 부처도 없고 중생도 없고 자비나 해로움도 없습니다. 그러나 중생들은 아직 이 경지에 이르지 못했고, 여전히 아무것도 모르며, 여전히 대승보살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보살로서 그들을 도와 진리의 뜻을 깨닫게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것이 불교의 핵심사상입니다.

셋째, 외부인과 함께 생활할 수 없습니다.

물론 직장에서든 집에서든 외부인을 많이 만나게 되지만, 그들과 어떤 교류를 하든, 단순히 물리적으로 함께 생활하든 큰 문제는 없다. 그러나 이미 이 이단자들의 가르침이 이상하고 이단을 행하는 사람들이 너를 땅에 떨어지게 한다고 생각하고, 그 동기를 이용하여 그들에게 자주 접근하고 자주 교류한다면 이런 상황은 허용되지 않는다.

삼보에 귀의하려는 마음만 있으면 육계에 이르지 못할 것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귀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곳은 피난처를 배우는 곳입니다.

실천의 길에서 어떻게 탄탄한 발걸음을 내딛을지는 피난의 실천이 소개됐다. 그것은 모두 사람에 달려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여러분 모두가 완벽한 답안지를 제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003년 켄포 치쳉 루오주

귀하의 질문에서 켄포는 계율을 지키는 것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보통 재가자들이 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형편에 따라 오계, 심지어 팔계도 지켜야 합니다. 재가자에 대한 오계는 살생, 도둑질, 음행, 거짓말, 음주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킬 수도 있습니다. 5계 중 5계를 지킬 수 있느냐에 따라 결정됩니다. 몇 가지만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팔계는 하루 밤 24시간 지켜야 하는 계율입니다. 이 계율은 아침에 지키고 다음날 아침 해가 뜰 때 끝납니다. 팔계의 계율은 오계 + 향기로운 꽃을 피우지 않음, 노래, 춤, 노래 등, 높고 넓은 침대에 앉지 않음, 제때에 먹지 않음(정오 이후에 먹지 않음), 성(性)을 바꾸는 것입니다. 정욕의 오계에 있는 부도덕(즉, 결혼한 사람은 성적 부도덕을 저지르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수련은 우리의 행동이 언제 어디서나 해결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죠, 평범한 삶이 되지 않을까요? 개종과 평신도 서품 기간 동안 고기를 먹거나 결혼하는 데에는 금기 사항이 없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