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성어 대전 - 성어 대전 4 자 성어는 흔하지 않다.
성어 대전 4 자 성어는 흔하지 않다.
해설: 폭호: 빈손으로 호랑이를 잡는다. 풍하: 강을 건너요. 용모가 없는 것을 비유하여 결과를 따지지 않는다.
출처: "시경 소야 보슬비": "호랑이도, 봉학도, 사람들은 한 가지를 알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논어: "호랑이는 죽어서 후회가 없다. 나는 그것과 함께하지 않는다."
열심히 공부
[해설] 변두리: 익은 소가죽 끈으로 죽간을 묶는다. 셋째: 대략적인 숫자는 여러 번 나타냅니다. 절대: 깨진. 대나무를 엮은 가죽 끈이 세 번 부러졌다. 책을 열심히 읽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사기 공자 세가가": "읽기", "위 편제 3 절대."
깊은 진리를 탐구하다
원인: 발생. 깊은 곳을 탐험하고 먼 곳을 오게 하다. 심오한 이치를 비유하여 탐구하다.
[출처] "이경상": "그 은인을 탐구하고, 그 깊이를 꿰차고, 그 먼 곳에 도달한다."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다
설명: 노출: 노출 된 팔; 나체: 나체. 옷을 다 벗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출처: "맹자 공손추": "나는 너를 위해, 나는 나를 위해. 내 쪽은 알몸이지만 어떻게 질투할 수 있어? "
가장 꽃: 씹는 것, 화영: 꽃. 입으로 천천히 꽃을 씹다. 시의 본질을 감상하고 이해하는 것을 비유하다.
남의 말과 어구를 자기 것으로 주워서, 늘 남의 말을 맹목적으로 반복하는 것을 묘사하고, 견해가 부족하다.
수전은 조상을 잊는다-전: 전령은 고대 예의와 역사를 가리킨다. 건망증을 비유하다. 자신의 역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다른 곳으로 이사하는 것은 이주를 중시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그 지역의 땅을 사랑하고 다른 곳으로 쉽게 이주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묘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주명언) "무게" 는 여기서 "어려움" 으로 해석됩니다.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별다른 것 같지는 않지만, 사실 다른 것도 없고, 다른 묘사도 없습니다.
불변성 이론-사람들은 이해하기 쉽고 이해하기 어렵지만, 사실 정확하고 바꿀 수 없는 표현이다.
하인이 많은 것은 헤아릴 수 없다.' 더' 는 여기서' 변화' 라는 뜻이다. 이 성어는 원래 종업원 몇 편이 내려오는 것을 가리키는데, 손님의 주요 말도 다 할 수 없고, 나중에 형용할 말이 많다.
고마움에 민감하지 않다. 능력 부족이나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을 공손하게 나타내는 것이지 제때에 감사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구체적이고 작다. 내용은 이미 구비되어 있지만 상황과 규모는 작다는 뜻이다. 나는 미묘함을 초월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철석 같은 나무꾼-사람의 마음이 흔들리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아이: 말을 더듬어요.
외로움: 외로움, 외로움, 무력감.
실망: 모두를 설득할 수 없다.
2. 예사롭지 않은 사자성어는 50 행시신 탈피, 금매미 탈피, 백리 1, 그 이후로 행복, 마지막 역, 패왕별희, 천지, 토하지 않고 불쾌함, 넓은 하늘, 사랑은 반드시 있어야 한다. 경륜이 가득하고, 병림성 아래, 봄따뜻한 꽃, 황도길일 행운, 당신의 손바닥 진주, 모두 행복합니다.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방법, 방법, 방법, 이동,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방법 유우안, 천군만마, 정인이 신발을 사고, 바둑잎이 용을 위해 좋다. 앞날이 불확실하다.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고 있다. 평생, 꽃 보름달, 세외도원, 기운을 기르고 예기를 기르고, 뱀을 그려 발을 더하고, 죽마고우, 풍랑을 그리며, 임시 부처님발을 껴안고, 끝이 없다. 。
3. 흔히 볼 수 있는 4 자 성어는 결코 드물지 않다. 중국 鶘 zh 와 t à I r 圵 n
[해석] 부서: 처리; 한턱 내다 하나: 대명사. 타이: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나는 안도해 보인다. 일을 처리하는 데 당황하지 않고 서두르지 않는 것을 묘사하다. 침착하고 침착하다. 사물에 무관심하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태연하게 처신하는 것' 이라고도 불린다.
[언어] "논어 영업": "현자 예휘." Zhu 참고: "빈곤은 이유입니다; 그리고 태연히 받아들이다. 자신을 해치지 마라. "라고 말했습니다
[발음]; "ch 욕망" 을 읽을 수 없습니다.
[외형 차별] 태국; "진" "태" 를 쓸 줄 모른다.
진정해, 진정해
[반의어] 패닉, 패닉, 패닉
[용법] 은 좋은 뜻을 담고 있다. 어렵거나 긴급한 상황에서 평온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냉막. 일반적으로 술어와 목적어로 쓰인다.
주체-술어 유형.
[차별화 및 분석] ~ 그리고 "태연하다"; 어려움과 장애물 속에서 침착하고 냉정하다고 할 수 있다. 천천히 하세요. 그러나 ~ 의 "의" 는 일반적으로 사물이나 상황을 가리킨다. 태연자약하다' 는 것은 고의가 아니다.
[예] 가장 중요한 시기에도 그도 ~ 아무런 당황도 보이지 않았다.
위험에 직면하여 냉정해야 한다
4. 흔하지 않은 4 자 성어에는 어떤 흔하지 않은 4 자 성어가 있습니까? 각각 폭압호풍하, 변두리가 우뚝 솟아 있고, 매혹적인 귀신,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정교한 완곡 풍하: 강을 건너요.
용모가 없는 것을 비유하여 결과를 따지지 않는다. 출처: "시경 소야 보슬비": "호랑이도, 봉학도, 사람들은 한 가지를 알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논어: "호랑이는 죽어서 후회가 없다. 나는 그것과 함께하지 않는다." 가장자리가 우뚝 솟아 있다. [wéi biān sān jué é] 가장자리가 우뚝 솟아 있다. 익은 소가죽 끈으로 대나무 제인을 묶는다. 셋째: 대략적인 숫자는 여러 번 나타냅니다. 절대: 깨진.
대나무를 엮은 가죽 끈이 세 번 부러졌다. 책을 열심히 읽는 것을 비유하다.
출처: "사기 공자 세가가": "읽기", "위 편삼절". 고스트 [ch: mè I w: ng li: ng] 는 원래 고대 전설의 도깨비였다.
각종 나쁜 사람을 가리킨다. 출처: "좌전 궁현 3 년": "귀신을 만날 수 없다."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삐걱삐걱" 이라고도 불리며, 섬세하고 완곡한 [ni m: o [ni o ni o nu ঋ nu 彻] 는 여성의 가볍고 부드러운 몸매를 묘사한다.
"우아하고 다채로운" 것과 같습니다. 출처: 스명네암' 수호전' 제 1 1 1 회백
오명승은은 서유기 60 회: "소식이 없을 때, 갑자기 한 여자가 손에 깨진 바닐라를 들고, 수려하고 완곡한 곳에서 걸어오는 것을 보았다." 예: 1. 남몰래 숨어서 못된 짓을 하고, 산천이 귀중하다. 방어의 신.
그 귀신들은 마침내 대낮에 나타났다. 잊어 버려, 나는 용서하지 않고 원한도 없다. 나는 그것을 벗어날 수 없다. 나는 그것을 벗어날 수 없다. 나는 마법에 걸렸다.
천신훙 4. 음, 모든 귀신과 그림자는 없어져야 한다. 5. 속도가 빨라서 귀신의 그림자가 눈 깜짝할 사이에 공격을 받았다. 6. 너는 어디에서 와서 풍파를 일으키느냐?
5. 생소한 성어 대전 1, 돌이킬 수 없다: 인상적이다: 지나갈 수 있다; 뒤돌아봐: 뒤돌아봐, 추억.
과거를 생각하면 고통스러워서 차마 기억할 수 없다는 뜻이다. 돈 데이수륜의' 우는 주방': "가장 참을 수 없는 곳은 구천의 추위, 나무가 창성하다."
문장 만들기: 조국이 그 해에 겪었던 수많은 굴욕은 우리로 하여금 차마 돌이킬 수 없게 한다. 2. 쳉 먼 시드니: 이것은 학생들이 존경받는 교육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지금은 스승을 존경하고 중도를 중시하는 것을 비유한다. 학문이 있는 노인을 배우고 존경하기를 갈망하는 것을 비유한다.
"송사 사양전": "네, 양재로가 정의를 만났을 때, 마흔 살이었습니다. 어느 날 H 를 보면 나는 앉을 수 있지만, 나는 너와 함께 서 있을 수 없다.
나는 문 밖의 눈이 한 자 깊이인 것을 느꼈다. 문장: 그/그녀는 선생님이 출근하는 것을 보고 문앞에 와서 눈밭에 서서 사무실 문 밖에서 기다리고 있다.
삼령 오신: 명령: 명령; 민혜림: 설명. 삼령오신.
서한 사마천' 사기 손자 오기열전': "구속은 설치뿐만 아니라 심벌즈, 즉 삼령오신을 설치했다." 문장: 시 * * * 삼령오신, 여전히 혼자 고집을 부리는 사람이 있다.
4. 손산에서 이 이름은 손산보다 뒤처져 맨 뒤에 있다. 시험이나 선발에 합격하지 못한 것을 가리킨다.
송 팬 gongzhuo "법원 기록": "우 사람들, 재밌다. 그의 현성을 옮기러 가려고 하는데, 마을 사람들은 아들을 함께 가게 했다.
마을 사람들은 낙담하여 산이 꼴찌에 있으니 먼저 돌아간다. 마을 사람들은 아들의 득실을 물었고, 큰 산은' 손산은 그의 이름을 가장 잘 푸는 곳이고, 선랑은 손산 밖에 있다' 고 말했다.
문장 만들기:' 유림외사' 의 김범은 손산에서 줄곧 평판이 나쁘다. 돼지를 죽인 장인에게 조소당했다. 시험관은 그의 글이 황당무계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20 대부터 50 대까지 그는 늘 실패했다. 5. 집중: 수집, 만남: 수집.
매우 집중적인 것을 묘사하다. 가방 "성현주 송송": "정신을 모아 서로 잘 어울리다." "
문장 만들기: 교실의 학생들은 모두 선생님의 강의에 전념하고 있다. 6. 혼잣말: 혼잣말.
원명' 복숭아꽃 아가씨' 제 4 할인: "너 이렇게 귀신이 핍박하니, 여기서 혼잣말을 하는데, 왜 도시에서 나가 그 복숭아나무를 베지 않니?" 문장 만들기: 길목에서 한 노인이 앉아서 혼잣말을 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7. 위기일발: 상황이 위급하다고 묘사한다.
"한서 매성전" 은 약간의 책임을 지닌 대사이다. 무한한 높은 곳에 매달려 예측할 수 없는 심연을 드리우고 있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이 절대적으로 슬퍼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 충돌 직전에 운전자가 급히 차를 세웠다. 8. 더 나은 군대와 더 간단한 관리.
곽모로' 홍곡보' 제 14 장: "진지하게 항일하고 분병간정만 한다면 더 합리적인 것 같다." 문장 만들기: 일부 단위는 반드시 업무를 간소화하고, 끊임없이 업무 효율을 높여야 한다.
9. 다채롭다: 다채롭고 변화무쌍하다. 남조량강엄은 "리더 푸" 라고 썼다. "오색이 흩날리고, 열 색이 멀리 떨어져 있다."
문장: 밤에는 각양각색의 불빛이 샤먼을 더욱 아름답게 한다. 10, 우후죽순: 대량의 새로운 사물의 출현을 묘사하다.
장송뢰' 죽순 먹기' 시: "황림만춘비, 새죽순 싹트다." 개혁 개방 이후 공장이 우후죽순처럼 나타났다.
1 1, 눈부신: 우리 앞에 나타나는 많은 아름다운 것들을 비유한다. 남조 유의경' 세설 신어 용정': "오늘 여행, 많은 아름다운 일을 만났다."
문장 만들기: 거기에 전시된 물건이 너무 많아서 우리는 눈코 뜰 새 없이 많다. 12, 천립지: 이미지가 매우 높고 영무를 묘사한다.
원직항준준' 조씨 고아': "저는 한희입니다. 불요불굴의 사람입니다." 문장: 그는 사심이 없다. 그는 정말 정직하고 불굴의 사람이다.
13, 가능한 모든 방법: 처방: 방법. 고 말했다: 방법.
온갖 수단을 다 쓰다. 논어: "예를 들어 도둑을 잡는 것도 비슷하니, 너는 노력해서 온갖 수단을 다 잡아야 한다."
문장 만들기: 선생님은 우리의 학습 열정을 동원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신다. 14, 양념: 천진: 구강 액, 타액; 김금: 관심이 많아요.
흥미가 짙은 것을 묘사하다. 주명어' 주순수집 다야절 시 17 수': "가작을 읽을수록 더 감상할 수 있다. 이치에 맞는 말이 남의 말보다 낫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그는 만화책 한 권을 흥미진진하게 읽고 있다. 15, 앞다투어: 앞다투어 뒤처지는 것을 두려워하다.
장청춘돛' 관해' 제 14 회: "하나하나, 앞다투어." 。
6. 생소한 성어 대전 1, 돌이킬 수 없다: 인상적이다: 지나갈 수 있다; 뒤돌아봐: 뒤돌아봐, 추억.
과거를 생각하면 고통스러워서 차마 기억할 수 없다는 뜻이다. 돈 데이수륜의' 우는 주방': "가장 참을 수 없는 곳은 구천한회입니다."
문장 만들기: 조국이 그 해에 겪었던 수많은 굴욕은 우리로 하여금 차마 돌이킬 수 없게 한다. 2. 쳉 먼 시드니: 이것은 학생들이 존경받는 교육을 받았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지금은 스승을 존경하고 중도를 중시하는 것을 비유한다. 학문이 있는 노인을 배우고 존경하기를 갈망하는 것을 비유한다.
"송사 사양전": "네, 양재로가 정의를 만났을 때, 마흔 살이었습니다. 어느 날 H 를 보면 나는 앉을 수 있지만, 나는 너와 함께 서 있을 수 없다.
나는 문 밖의 눈이 한 자 깊이인 것을 느꼈다. 문장: 그/그녀는 선생님이 출근하는 것을 보고 문앞에 와서 눈밭에 서서 사무실 문 밖에서 기다리고 있다.
삼령 오신: 명령: 명령; 민혜림: 설명. 삼령오신.
서한 사마천' 사기 손자 오기열전': "구속은 설치뿐만 아니라 심벌즈, 즉 삼령오신을 설치했다." 문장: 시 * * * 삼령오신, 여전히 혼자 고집을 부리는 사람이 있다.
4. 손산에서 이 이름은 손산보다 뒤처져 맨 뒤에 있다. 시험이나 선발에 합격하지 못한 것을 가리킨다.
송 팬 gongzhuo "법원 기록": "우 사람들, 재밌다. 그의 현성을 옮기러 가려고 하는데, 마을 사람들은 아들을 함께 가게 했다.
마을 사람들은 낙담하여 산이 꼴찌에 있으니 먼저 돌아간다. 마을 사람들은 아들의 득실을 물었고, 큰 산은' 손산은 그의 이름을 가장 잘 푸는 곳이고, 선랑은 손산 밖에 있다' 고 말했다.
문장 만들기:' 유림외사' 의 김범 e799be5baa6e78988e69d8313331323639 는 손산에 떨어져 돼지를 죽인 장인에게 조롱을 받았다 그는 20 대부터 50 대까지 늘 시험에 합격한다. 5. 집중: 수집, 만남: 수집.
매우 집중적인 것을 묘사하다. 가방 "성현주 송송": "정신을 모아 서로 잘 어울리다." "
문장 만들기: 교실의 학생들이 선생님의 강의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6. 혼잣말: 혼잣말.
원명' 복숭아꽃 아가씨' 제 4 할인: "너 이렇게 귀신이 핍박하니, 여기서 혼잣말을 하는데, 왜 도시에서 나가 그 복숭아나무를 베지 않니?" 문장 만들기: 길목에서 한 노인이 앉아서 혼잣말을 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7. 위기일발: 상황이 위급하다고 묘사한다.
"한서 매성전" 은 약간의 책임을 지닌 대사이다. 무한한 높은 곳에 매달려 예측할 수 없는 심연을 드리우고 있지만,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이 절대적으로 슬퍼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 충돌 직전에 운전자가 급히 차를 세웠다. 8. 더 나은 군대와 더 간단한 관리.
곽모로' 홍곡보' 제 14 장: "진지하게 항일하고 분병간정만 한다면 더 합리적인 것 같다." 문장 만들기: 어떤 부대는 반드시 병력을 줄이고, 간정방권을 간소화하고, 끊임없이 업무 효율을 높여야 한다.
9. 다채롭다: 다채롭고 변화무쌍하다. 남조량강엄은 "리더 푸" 라고 썼다. "오색이 흩날리고, 열 색이 멀리 떨어져 있다."
문장: 밤에는 각양각색의 불빛이 샤먼을 더욱 아름답게 한다. 10, 우후죽순: 대량의 새로운 사물의 출현을 묘사하다.
장송뢰' 죽순 먹기' 시: "황림만춘비, 새죽순 싹트다." 개혁 개방 이후 공장이 우후죽순처럼 나타났다.
1 1, 눈부신: 우리 앞에 나타나는 많은 아름다운 것들을 비유한다. 남조 유의경' 세설 신어 용정': "오늘 여행, 많은 아름다운 일을 만났다."
문장 만들기: 거기에 전시된 물건이 너무 많아서 우리는 눈코 뜰 새 없이 많다. 12, 천립지: 이미지가 매우 높고 영무를 묘사한다.
원직항준준' 조씨 고아': "저는 한희입니다. 불요불굴의 사람입니다." 문장: 그는 사심이 없다. 그는 정말 정직하고 불굴의 사람이다.
13, 가능한 모든 방법: 처방: 방법. 고 말했다: 방법.
온갖 수단을 다 쓰다. 논어: "예를 들어 도둑을 잡는 것도 비슷하니, 너는 노력해서 온갖 수단을 다 잡아야 한다."
문장 만들기: 선생님은 우리의 학습 열정을 동원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신다. 14, 양념: 천진: 구강 액, 타액; 김금: 관심이 많아요.
흥미가 짙은 것을 묘사하다. 주명어' 주순수집 다야절 시 17 수': "가작을 읽을수록 더 감상할 수 있다. 이치에 맞는 말이 남의 말보다 낫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그는 만화책 한 권을 흥미진진하게 읽고 있다. 15, 앞다투어: 앞다투어 뒤처지는 것을 두려워하다.
장청춘돛' 관해' 제 14 회: "하나하나, 앞다투어." 。
7. 의미가 있고 출처가 있는 심상치 않은 4 자 성어는 쌀 다섯 말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이 성어는 기개가 있고 자만심이 있음을 비유한다.
이 성어는' 진서 도겸전' 에서 나왔다. 쌀 다섯 말은 몸을 구부릴 수 없고, 주먹은 마을 소인의 악이다. 도연명, 일명 도겸은 중국 최초의 산수전원시인입니다.
그가 자연 경관과 농촌 생활을 소재로 한 많은 작품을 창작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경험과 상황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서기 405 년 가을, 그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고향에서 멀지 않은 펑택에 현령으로 왔다.
이번 겨울, 현령은 펑택현으로 여행을 보내 전쟁을 감독했다. 두우, 취향은 낮지만 권세가 좀 있어 현 앞에서 입으로 말한다.
이번에 여기에 배정된 두우는 저속하고 잘난 체하는 사람이다. 그는 펑택의 게스트 하우스에 도착하자마자, 치안 판사를 파견하여 그를 만나러 오라고 했다. 도연명은 평소에 명리를 볼 수 없고, 목숨을 따르려 하지 않고, 이런 상급의 명의로 명령을 내리는 사람을 볼 수 없지만, 그는 또 보러 가야 한다. 그래서 곧 출발했다.